사마천은 일찍이 자신을 포지셔닝한 적이 있다. 그는 역사를 하면' 천인을 연구하고 고금의 변화를 관통하고 가정을 이루는 말'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그가 자신에게 정한 목표이다. 그렇다면 사마천의 이 명언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사실 이 말을 이해하자 나는' 사기' 를 해석하는 비밀번호를 찾았다.
첫 번째 문장은 사마천 가문의 무사 전통을 말하고, 두 번째 문장은 사마천 () 의 진사 () 의 경력과 사마천 () 가문의 사기 속성을 이야기하고, 세 번째 문장은 사마천 () 이 사서 장르에 있어서의 혁신을 다룬다.
"사기" 에서 12 왕공 연대기의 몇 가지 구성 요소.
사서를 정확하게 해석하려면 정확한 해석 순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10 대 연보와 책에서 거시사 맥락과 각종 문화 요소에 대한 기본적인 파악이 있다. 사마천의 역사 작문은 춘추시대의 문체를 바탕으로 하고, 정확한 해석 방법은 전체 사서의 시간단서를 빗는 것이다. 즉 10 대 연보와 시간을 단서로 하는 가족이다. 이 시간 단서를 기본 틀로 삼았다면, 다음 해독에는 따라야 할 생각이 있다.
1. 천인 즈음: 상대 갑골문에서 역사학자의 천인관을 본다
"천인의 학문" 이란 무엇인가? 고대에는 부족과 국가를 통치하는 사람들도 중대한 문제에 직면했다. 그들은 반드시 결정을 내려야 하며, 모든 결정에는 매우 강한 지식과 두 가지 지식의 지원이 필요하다.
단순히 인사와 사회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이해하고 처리한다면, 수천 년 전 고대인들에게 마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술의 체계는 사마천이 말한' 인간과 자연 사이의 시간을 연구하는 것' 이다. " 그 당시에는 마녀와 역사가 불가분의 관계였다.
중국의 상주시대에는 신의 뜻을 헤아리기 위해 점술을 많이 사용했고, 상조 시대에는 갑골문 점술을 자주 사용했다. 점치는 것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하늘의 뜻을 물어야 한다면 하늘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 즉' 마녀녀' 시리즈가 있어야 한다. 그들은 본질적으로 신성해서 하늘에 도착할 수 있다. 그는 동물의 뼈를 가지고 소의 가랑이, 거북갑 등 큰 평면의 뼈를 가지려고 노력할 것이며, 충분히 큰 평면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런 뼈를 만드는 사람은 반드시 신성한 사람이어야 하며, 제조를 통해 뼈는 신성을 부여받아야 한다. 이들은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중국 전통 점술 방법
점술이 필요할 때 뼈를 꺼내서 점술이 필요한 문제를 위에 새기세요. 바로 갑골문입니다. 뼈가 불로 구워질 때 두 선이 나타난다. 하나는 끝까지 갈라지고, 하나는 간헐적으로 갈라진다. 중국 가십 두 선: 양선이 끝까지 관통하고 음선이 끊어지다. 양선과 음선의 조합은 모든 괘를 구성한다: 음선과 양선의 조합. 그들은 폴리라인, 몇 가지 주요 요소, 즉 시간, 장소, 인물, 사건, 바비큐 후의 폴리라인을 근거로 판단할 수 있다. 그래서 이 판단은 목표가 정해져 있다.
점술을 한 후에는 결과가 정확하든 그렇지 않든 그 결과를 다시 한 번 새겨야 한다. 이 일이 언제 마지막으로 일어났는가? 결과는 어떻습니까? 이 마녀의 추론과 일치합니까? 이 일은 이미 끝났다.
천문 현상
은허 땅에서는 이런 거북갑이 사건의 전체 기록을 처음부터 끝까지 남겼다. 물어볼 것이 너무 많아서 정복에서 혼상 시집에 이르기까지. 끝나면 이 물건들을 버리고 한쪽으로 던져서 구덩이를 찾아 묻었다. 안양의 작은 둔촌, 즉 은허의 궁전 지역은 왕이 함락된 후 폐허로 버려져 서주에서 명초까지 기본적으로 장례 지역이었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갑골문 점술 기술이 점점 실전되어 갑골문은 거의 잊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수천 년이 지났는데, 미래의 투기 수법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이런 오래된 기술은 오히려 서서히 잊혀졌다.
점술 외에도 사마천은 귀신 이론과 천문력 계산 연구에 정통하다. 가뭄의 해에 농민들은 무엇을 준비해야 합니까? 사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이 문장 (Sma Qian) 에서 많은 고대 비즈니스 신들에게 그들이 왜 성공했는지 말해줍니다. 가뭄 기간 동안 모든 사람이 물을 찾고 있었지만 사람들은 자동차를 만들고 있었다. 왜 차를 타야 합니까? 가뭄이 지나간 후에는 반드시 풍년이 들 것이다. 물이 없으면 먼저 차를 타라. 인간은 지금 이 단계만 보고 기근을 위해 식량을 준비한다. 음식을 준비한 후에 무엇입니까? 상양은 시기를 예지하고 기근이 끝날 때까지 미리 준비할 수 있다. 내년이면 너무 늦는다. 그 상업대신들은 이미 준비가 되어 있다. 이것이야말로 돈을 버는 길이다.
천보민을 공경하다
그러므로 천인의 의미는 천문학과 천상뿐만 아니라 고대 천인의 조화에 대한 생각과 하늘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2. 고금의 변화를 고찰하다: 사마천, 식견이 넓은 무당사 가문, 후주에서 사마천, 천년의' 사' 세가이다. 이 가족은 이번 주에 들어선 이후로 많은 가지가 있다. 이 가문에는 주술사, 역사학자, 장군, 왕자가 나타났는데, 그들은 춘추전국시대의 많은 중요한 역사적 변화에 참여했다. 이것은 사마천에게 풍부한 소재와 충분한 역사 쓰기 욕구를 제공한다.
사마천은 그의 조상의 역사를 회상하고 있다.
상주의 사사치재 외에도 주조 () 에서 사마천 () 은 자신의 원조가 당유 () 라고 주장할 때, 주요 임무는 이씨 가문을 강조하는 것이다. 전욱시대로 돌아가면 충과 리는 두 사람이다. 남쪽에 초점을 맞추면 레바논이 북쪽이다. 네, 경찰관이 그런 뜻이에요. 남정, 고대 천관, 관성, 역법 설정. 고대의 지사 북정은 농사일을 주관했다. 사마천 제사 원조의 깊은 뜻은 사마씨 가문이 사가 가문임을 강조하는 데 있다. 주조에 이르러 사마씨 가문의 시조 성백수부는 탁월한 군사적 성과로 사마를 가족봉호로 삼았지만, 사마씨 가문은 여전히 주나라의 역사 속에 살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의 대변화, 동주의 주와 주, 동주의 5 대와 6 대 군주. 네가 국왕을 축복할 때, 한 왕자가 곤경에 처했고, 네가 국왕을 도울 때, 한 삼촌이 문제를 맡았다. 역사가들이 기밀사무를 관장하고 국가 대사의 중대한 변화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기 때문에 왕실 내란의 소용돌이에 휘말릴 수밖에 없다. 주향왕 36 년, 즉 기원전 636 년에 형과 삼촌이 반란에 참가하여 정에서 출사했다. 올해 진나라의 아들은 군주로서 중국으로 돌아와 진문공을 위해 진나라의 반란을 종식시켰다. 진문공은 현재를 광납하여 제환공에 이어 중원 패주가 되기로 결심하고, 자신이 왕을 공경하고 외국인을 정복하는 것을 표방하였다. 사마사가 태자 모반을 반대하니, 올해 지난주에 진 () 에 가야 한다. 이듬해 주향왕은 급진해 먼저 양양왕의 지위를 회복했다.
사마 가문의 한 사람은 진문공 시대에 진국에 들어갔다.
그 후 김 정부도 일련의 격동을 겪었고 결국 삼족 분립으로 끝났다. 사마씨 가문은 시대의 변천에 따라, 혹은 위, 조, 또는 진 () 에서, 연이어 주에 뛰어들어 갈라졌다. 웨이 guoyi 시마 씨, 자손은 중산 guoxiang 것입니다. 1974 ~ 1978 년, 고고학자들은 허베이 평산현에서 긴 비문이 새겨진 철발 냄비를 출토했는데, 중산왕이 사마천에게 준 것으로 사마천의 기록을 확인했다.
중산국 청동기
자오 (Zhao Guo) 에는 시마 카이 (Sima Kai) 라는 시마 (Sima) 가족이 있는데, 이름은 성 카이 (Shengkai) 입니다. 근근은 바로' 사기 암살자 열전' 에서 가시와 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게네이다. Quiqin 학생, 건강 시안 (西安), 시안 (西安) shengsheng, 진 인쇄, 시앙 유 멸종 진, 인감을 도와주지 않았다. "진서 선제기" 는 사마이의 조상이 사마의라고 기록하며 진나라를 개척했다.
사마오의 대표작은 진멸촉을 위한 것이다.
사마천은 이 진 () 에 들어가는 사마 () 가문에 속한다. 기원전 62 1 년, 진양공이 죽고, 진의사와 향공제의 아들 진영립이 연합했다. 조방패는 태자, 양공, 군대를 보내 옹에 가는 것을 거절했다. 그는 진나라에 피신하여 나중에 진국으로 돌아와 중국군의 통수가 되었다. 사마씨는 진 () 과 함께 소량 () 에 주둔하였다. 300 년 후, 진 () 나라에 사마오 () 가 발생했고, 장의는 바촉 () 을 토벌할지 말지 논쟁하였다. 이것은 사마천의 조상으로, 정확한 족보가 있다. 춘추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 사마 가문은 시대의 격변에 적응하여 정치 군사 검객 경제 활동에 종사하여 각 분야에서 사마 가문의 혁혁한 인물을 낳았다. 사마씨 가문은 진 () 나라에서 대장 사마오 () 로 유명하다. 경제관원 사마창 () 과 사마 () 를 포함한다. 진말의 농민전쟁에서 은왕 사마안은 사마천 집에서 태어났다. 사마천의 아버지 사마가 상칙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고가의 학문을 부흥하기로 결심하고 모진 역사를 고했을 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그는 조상의 이 숭앙을 회상하고 자신을 손바닥의 벼슬관으로 삼아 자신의 가문의 세습 속성인 사가를 강조했다.
숭례
나중에 한무제는 태산을 경배하러 갔다. 전국 시대에, 제루의 일부 유생들은 태산이 오악의 우두머리라고 생각했고, 황제는 태산에 제사를 지내야 했다. 진시황, 한무제 등. 모두 폐관선 의식을 거행했다. 기원전 1 10 원풍원년 3 월 한무제 등태산에서 선수식을 거행하는 것이 가장 성대한 국가제사식이다. 유가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매우 무서운 일이다. 하늘을 숭배하는 것은 성공이다. 우리는 오늘 세상을 통치하고 있다. 모두가 이렇게 성대한 의식에 참가하고 싶어한다. 한무제는 사마천의 아버지 사마담을 푸대접했을 뿐, 그를 놓아주지 않았다. 사마담은 이를 수치로 삼았고, 그래서 부끄러워 죽고, 사람을 만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사마천은 아버지가 화를 내신 전제하에 아버지의 지위와 미완성 사서를 계승하기로 했다.
청년기 사마천은 하루 종일 독서에 몰두하지 않았고, 지식을 쌓고 있는 것도 아니다. 그의 아버지는 두 발로 중국, 모든 명승고적, 산천, 지리, 성현, 특히 중대한 역사적 사건이 발생한 곳을 두루 다니라고 하셨다. 예를 들어 스무 살 때 원대한 포부를 품고 사마천은 인생의 첫 여행을 했다. 그는 한창 장년이어서, 20 강 투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