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명절 문화의 전승과 발전을 논하면서, 그것은 특정 명절 문화 현상의 전승과 발전이라고 한다. 솔직히 말하면, 그는 중화민족의 일종의 문화정신의 전승과 발전이다. 우선, 나는 학자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다. 나는 상인이다. 중국 전통문화를 사랑하고 그것을 자신의 직업으로 추구하는 사업가이다. 20 년 전 제가 만든 첫 중국매듭과 중국상서로운 펜던트부터 10 년 전 제가 만든 첫 신년화까지 전통문화와 설절 문화가 나에게 무한한 기회를 가져왔고, 중국 설절 문화에 대한 나의 사랑 때문에 이곳에서 수영을 가르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뭔가 잘못된 점이 있으면 시정해 주세요. 나는 중국 전통 명절 문화의 전승과 발전이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형식의 전승과 발전이다. 둘째, 내용의 계승과 발전; 셋째는 자신의 사회적 의미와 합리성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소위 양식이란 네 글자로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로' 약정속성' 이다. 역사학자, 사회학자, 민속학 전문가들은 합의에 도달하는 방법과 협정을 맺는 방법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나는 소위 내용이 "길조" 라는 두 단어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에는 표현주의의 원칙이 있다. 즉, 계획은 의도적이어야 하고, 의도는 반드시 상서로운 것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명절에도 마찬가지다. 어떤 활동도 무의미하고, 아무런 의미도 없고, 상서로운 기도도 포함되지 않는다. 장례 문화에서 결혼식 문화, 왕실 문화에서 시장 문화, 명절 문화에서 종교 문화에 이르기까지 예외가 없다. 황가문화도 역대 제왕의 호악이 다르기 때문에 단절될 수 있으며, 민간 문화에서는 고대 선조들과 현대인들이 같은 상서로운 노래를 불렀다. 그의 생명력은 DNA 의 유전자처럼 중화민족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상서로운 희망과 수요를 완강히 표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민족 문화는 동심원이다. 그것은 시대의 변천 때문에 중심을 바꾸지 않지만, 시대의 발전으로 원의 반경을 늘릴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전통일수록 현대적이라고 말한다. 민족성일수록 세계적이다. 민족과 세계의 연계는 바로 우리 민족 문화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의 반경이다. 이것은 또한 계승과 발전 자체의 사회적 의미와 합리성이다. 그래서 나는 전통 명절의 상징이' 길조' 라는 단어를 잡아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모두들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상업이다. 전통 명절 부호의 건립은 무수한 문화 창조 산업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설날 문화에서 가장 주목받는 음식 문화입니다. 사계절의 자연변화 (향불, 제사, 숭배) 에 의해 형성된 민간 종교 심리 구성 다양한 자발적인 지역 특색을 지닌 민간 공연 (사화, 고대극, 각 파 민간화회, 용선 경기, 등회 등). ); 전통 명절, 집집마다 대련과 연화 등을 걸어놓고, 기회가 매우 크다. 동시에, 이러한 전통 명절의 전달체도 계승과 발전의 거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나는 중국 전통 연화만을 예로 들어 그 현황을 이야기한다. 월초에 중국문련과 함께 주선진에 가서 전국 연화절에 참가하다. 세미나에서 나는 전문가들과 격렬한 교전을 벌였다. 전문가들은' 보호' 라고 말하고, 내가 말하는 것은 발전이다. 주선진은 자신의 연화도 붙이지 않는다. ) 물론, 전통 설화는 관광산업으로서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으며, 수집열점으로서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지만, 우리의 전통 설화는 원래 집에 붙어 있는 것으로, 그 사회적 영향과 기회는 관광과 수집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제 주제는 "전통 신년 그림을 우리 2 1 세기의 집에 붙이는 법" 입니다. 설을 즐겁게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수천 년 동안 물려받은 문화 풍습이자 중국이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문화이다. 영원히 살아 있는 증인. 수천 년 동안 연화는 명절 문화의 주요 전달체로서 명절 이미지의 점재일 뿐만 아니라 문화 전파, 도덕 교육, 심미 교류, 신앙 전승의 전달체와 도구이기도 하다. 연화에 함축된 중국 민간 문화는 중국 민족 문화의 정수를 진실하게 반영한다. 동시에, 그는 지역 문화의 사전이기도 하다. 여기서 우리는 선명한 지역 문화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설화는 한대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성성하고 송대에 성성성하여 명청에서 성행하였다. 산업 혁명이 진행됨에 따라 기계 인쇄가 점차 수작업 인쇄를 대체하게 되었고, 연화는 하나의 산업으로서 쇠퇴기에 접어들면서, 점차 최초의 연절 필수품에서 소장품과 관광 기념품으로 바뀌었다. 나는 그들에게 말했다: 동지들, 연화에는 시장 수요가 없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설날을 위해 문화 상품을 디자인한다. 나는 시장의 최전방에 있다. 참고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데이터를 드리겠습니다. 우리 회사는 매년 베이징 시장에서 약 4 억 장의 종이 제품을 판매하지만, 우리 회사는 베이징 설날 시장의 점유율이 2% 에 불과하다. 계산해 보자, 2 억! 이것은 시장 끝의 숫자가 아니라 도매가격이다. 시장 단말기는 4 를 곱해야 한다. 전국 시장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나는 할 줄 모른다. 나는 모두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쉽게도 베이징의 방대한 설날 종이 제품 시장에서, 나는 아직 너의 설화 요람에 속하는 작품을 보지 못했다. 2 1 세기 우리는 몇 개의 문을 가지고 있습니까? 집당 몇 개의 문, 몇 개의 문, 몇 개의 마당이 있습니까? 새해 당일에 이 문에 붙인 것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우리 앞에 놓인 과제이다. 사전에서 "상속" 은 다음과 같이 해석됩니다: 상속 교체. 전달, 연결. 일반적으로 좋은 방면의 상속을 가리키며 상속과는 차이가 있다. 나는 전승이 일종의 진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퇴보하는 것이 아니라 퇴보하는 것이 아니다. 전기는 역사학자, 민속학자, 노예술가, 노학자 등 전문가가 해야 하고, 정부와 박물관이 해야 한다. 사업은 기업가, 예술가, 경제학자, 노예술가, 전문 마케팅 팀, 전문 기획기관이 해야 한다. 정부의 지지는 중요하지만 시장 지렛대가 더 중요하다. 하지만 여기에는 전통 기술과 현대 기술의 모순으로 표현된 노드가 있습니다. 전통 회화와 현대 창작의 모순; 전통적인 판매 형태와 현대 집중적인 마케팅의 모순. 여기에, 나는 전통적인 신년 그림의 수집 기념품, 생생한 역사적 증거로서, 우리가 시장 수요에 따라 신년 그림 산업을 재건하는 것과 모순되지 않고, 단지' 전승' 에 더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싶다. 하나는 "가스"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몇 년 동안 예술의 진보는 나선형 상승의 법칙을 따르고 있으며, 우리 세대도 이 서클에 있지만, 우리는 반드시 이전 세대보다 높아야 한다. 우리 세대가 후대에 남겨야 할 것은 우리 세대의 문화적 휘황찬란함이다. 역사에 기억된 문화 고전은 영원히 전대미문의 창조이다. 후발자에게는 18 가지 무예를 가지고 있다 해도 고전을 창조하는 환경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 우리는 또한 춘추전국시대의 청동기, 한대의 칠기, 당시, 송사, 원곡, 명청소설 등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문화 현상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청나라에 청동기가 없나요? 칠기 없어요? 청나라에 시사가부가 없나요? 건륭 대가가 4 만여수의 시를 썼는데, 우리는 몇 곡을 알고 있습니까? ) 이러한 모순을 해결하려면 혁신해야합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고 시대의 필요에 적응해야 한다. 반대 입장에 서서 문제를 고려하지 말고 상대방의 선진성과 독특성을 발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실크 스크린 인쇄, 컴퓨터 및 스캐너를 합리적으로 사용하면 기존 목판 연화를 손실 없이 복제할 수 있습니다. 종이는 목판 신년 그림의 매개체이다. 천, 실, 합성가죽, 도자기, 널빤지로 전통 설화를 더 연상연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보충 서술: 대만성에는 양리리가 있는데, 그는 청화작업실이 있다. 그녀는 옷, 가구, 사무용품, 병풍, 심지어 신발에 청화색 도안, 문신까지 그려서 자기에만 나타났던 청화에는 자매가 많았다. 너는 그녀가 전통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니, 너는 그녀가 파란색과 흰색을 그리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니? 하지만 바로 이 청백자매들이 많은 패션 인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 왜 우리의 신년 그림은 참고할 수 없고, 시도할 수 없습니까? 이것은 혁신입니다. 시대의 수요에 적응하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 나는 시중에 빨간 배경 도안을 좋아하는 연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빨간색이 점프하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화면의 주요 구도를 빼앗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잉크 실을 북돋우고, 대비색을 많이 사용하고, 다채로운 색을 더하고, 금색과 은색을 더해 메인 화면이 빨간색 배경에서 튀어나오게 하려고 노력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전통적인 흰색 바닥을 좋아하지만 시장 수요를 위반하지 않습니다. 시장 수요와 개인의 호악의 비율이 100 대 1 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나는 이 기회를 빌어 전통 명절과 소위 봉건 미신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복희팔괘부터 음양오행, 태극부터 주역까지 길흉점점에서 시작된다. 천백 년 동안 지혜로운 사람은 그것을 이용해 복을 맞이하고, 어리석은 자는 그것을 이용해 스스로 고민을 하며, 가장 얄미운 것은 무식한 나쁜 사람들이 돈을 속이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세상의 만물 법칙을 계산한 보편적인 공식을 저속화 신비화하다. 사실 설날 기간 동안 등롱으로 새해를 장식하고 축하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자 중국인들의 자연변화에 대한 가장 큰 숭배이다. 그는 중화민족 단결의 축제이다. 그 영향은 지역, 민족, 문화, 심지어 종교의 감화를 초월한다. 경제사회가 급성장하는 오늘날에도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심리적 기대와 전통 신앙에 대한 좋은 생각은 결코 중단되지 않았다. 심리학자들은 좋은 심리적 암시가 사람들의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우리는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문화 사슬을 내려놓을 수도 없고, 하물며 많은 신비한 수수께끼가 미래의 과학 발전에서 답을 찾을 수도 있다. (참고: 컴퓨터 코드 0- 1, 멘델레프 주기율표, 64 쌍의 인간 유전자 코드, 양자역학, 통일장론, 이러한 현대 과학 기술 연구의 성과는 모두 우리 조상들이 계산한 세계 만물법칙의 공식과 관련이 있다. 어떤 사회 구조 든 지, 악은 항상 정의, 길 조, 조화, 건강 및 핑안 항상 사람들이 갈망 하는 생활 환경 다는 것을 믿으 십시오. 제 주장은 중국 전통명절의 길상축원과 현대도시인의 향수복합체를 결합하고, 현대과학기술과 전통형식을 결합하고, 전통명절 문화요소를 원료로 하여 길조, 축복, 핑안, 축제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민속문화의 정수를 주요 전달체로 삼아, 일을 마음가짐과 상서로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문화 진보는 제자리에서 맴돌지 말고, 전통문화 유대를 잃지 않고 오늘의 새로운 문화 유대가 되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 모두의 공동 노력을 통해 우리 전통 명절의 상징과 의식을 일종의 민족의식과 영광으로 만들 것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