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주요 형식은 사냥과 노동에 관한 춤이다. 내몽골 음산지역 신석기 시대 암화는 사냥 무용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사람들은 새, 염소, 여우, 그리고 다른 동물로 분장했다. 어떤 머리 장식에는 사슴 뿔과 깃털이 있고, 어떤 머리에는 꼬리가 있다. 이런 춤의 출현은 사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시 사회가 자연 현상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공포감을 느끼고 원시 종교인 토템 숭배를 형성하고 있다. 동물, 식물, 자연물을 동그라미로 하여 토템이 사람을 보호해 줄 수도 있고, 상처를 줄 수도 있고, 토템을 조상과 보호자로 여길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출토 문물과 고대 암화에서 본 뱀 새 짐승 이미지는 씨족 토템의 이미지이다. 전설에 의하면 뱀의 머리가 있는 복희와 여와는' 용' 을 토템으로 하는 한하 민족의 조상이다. 푸는' 봉래' 라는 이름으로 춤을 추며 노래' 순' 을 불렀다. 여와의 춤명' 총애악' 은 푸발명망을 찬양하고, 새와 짐승을 잡는 법을 가르치고, 여와의 혼인을 가르치고, 시집가는 공적을 가르치는 것이다. 소두염제는' 양' 을 토템으로 하는 창족 조상이라고 전해진다. 그의 음악춤' 리브' 와 부른 노래' 풍년의 해' 는 염제가 오곡을 파종하고 농업을 발명한 공적을 찬양하기 위해 신농이라고 불린다. 강은의 춤은' 대춤' 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에게 습한 질병을 막기 위해 체육 단련을 하도록 가르친다. 갈의 춤은' 낙광' 이라고 불리며, 세 사람은 소꼬리를 조작하고, 여덟 곡의 노래 (단) 를 부르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며, 새와 짐승의 번식을 빌었다. 황제는 "구름" 을 토템으로, "운문" 은 황제족의 토템 춤이다. "피닉스 조류 tianzhai" 춤은 황제 시대의 토템 댄스입니다. 돌타석, 백수춤' 은 제요통치 시절 각 씨족의 토템악춤이다. 이 오래된 씨족의 음악과 춤은 청춘과 힘의 투쟁생활로 가득 차 있으며, 원시 종교의 기도 환상과 요술 예절도 반영된다.
둘째, 주조의 예악, 이것은 고대 무용의 걸작이다.
노을이 그의 아들을 기우에게 물려준 이후로 그는 노예 사회에 들어갔다. 하상시대 (기원전 2 1 ~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서주 개국까지 노예제도가 절정에 이르렀고, 주조의 통치계급은 이미 음악춤의 정치적 사회적 역할을 충분히 인식하고 예악제도를 제정했다 이 예악 제도를 관철하기 위해, 주 왕실은 전대가 남긴 악무를 정리하였는데, 황제, 당요, 우순, 상탕, 의 악무를 포함해서 통칭하여 6 대 춤이라고 한다. 거대한 악무 조직인' 대락사' 를 설립하고 귀족 자제는 엄격한 육예 (예절, 음악, 양궁, 과거, 서예, 수학) 교육을 받아야 한다. 13 세 입학, 점진적이고, 먼저 음악을 배우고, 시를 외우고, 춤을 춘다. 15 세부터 양궁, 코끼리, 무용상을 배우기 시작했다. 스무 살 때 나는 각종 의식과 큰 춤을 배웠다.
축제 때 귀족 자제는 대서락에 이끌려 6 대 춤을 추었다. 행사에 따라 다른 음악과 춤을 연주하고, 개선시에' 락카이' 를 연주한다. 안상객, 공연' 4 세 동당악',' 산곡'; 화살을 들고' 활과 화살 춤' 을 추다. 모든 의식에서, 일각에서는 하늘의 신성함을 강조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등급의 존엄성을 강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서주의 예악 제도는 노예 사회 정치 문명의 위대한 창조이며, 주전 고대 무용의 걸작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주나라의 황실이 몰락하여 제후들이 패권을 다투었다. 예악 제도는 유지될 수 없고, 노예 사회의 역사 건물은 붕괴의 추세에 직면해 있다.
셋. 요술 춤과 민간 제사 춤
원시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토템을 숭배하고 귀신을 미신하며 점차' 무녀' 가 나타나 사람의 신을 소통한다. "마녀" 가 점술을 담당하고, 신의 가호를 빌거나 불길한 것을 없애기를 기도한다. 마녀는 원래 씨족의 우두머리였다. 전설의 우샤는 물 관리 영웅일 뿐만 아니라 마법사이기도 하다. 그의 다리는 홍수 방지 중에 병이 나서 걸을 수 없고,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이런 걸음걸이는' 우보' 라고 불리며, 나중에 무당이 모방한 춤 스텝이 되어' 무보' 라고도 한다. 진대 갈홍의' 포박자' 는' 어보' 의 두 가지 점프 방식을 기록했다. 상조의 창시자 당성도 무당이다. 상조 초년, 비가 오지 않아 당성은 자신을 희생하고, 삼림에서 비를 기원하며, 비가 많이 내렸다. 이런 기우제사는 춘추전국시대에도 여전히 남아 있다. 한나라 봄가뭄에 비를 구하고, 무당 폭력 제사공, 어린아이가 8 피트 용을 춘다. 여름 가뭄은 비를 기원하고, 치우를 제물로 바치고, 강자는 70 피트 적룡과 함께 춤을 춘다. 가을가뭄에 비를 빌자 마녀는 소호에게 제물을 바치고, 홀아비는 백룡과 함께 춤을 추었다. 겨울 가뭄에 눈을 찾아 현명신을 제사하다. 6 피트 흑룡을 추다. 장마가 계속되어 북을 치고 공격하여 빗줄기를 그치다. 지금 용춤은 이미 일종의 민간 명절 춤이 되었다.
밀랍제는 요술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족 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연말에 거행된 명절로, 풍작과 신령을 기원하기 위한 것이다. 왁스 제물에는 8 신이 있다: ① 선사 (신농); ② 생각 (후직); 3 농업 (농업 신); (4) 기둥, 책상, 공적 (초가집, 밭, 정신) ⑤ 고양이와 호랑이 (고양이와 호랑이 신); 6 자 (지신); ⑦ 물 용 (강 신); ⑧ 백종 (백곡신), 황관의 마녀들은 밀랍인형 축제 때 황복을 입고 제사를 부르고, 밴드는' 너에게 경의를 표한다',' 북을 치고' 병사의 춤' 을 춘다. 섣달 그날은 농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오락하는 날이 되었다. 밀랍제 속 고양이신과 호신은 모두 구체적인 시신 이미지에 등장했고, 신의 이미지는 초나라 제사신의 가무' 구가' 의 무당이 연기했다. "구가" 라는 시에서 우리는 제단에 조안화 조방과 계피 소스가 장식되어 있는 이런 대형 무춤의 공연을 볼 수 있다. 목사는 보석을 착용하고 보검을 들고 있다. 악대는 오음 합주를 연주하고, 북을 치고 안가를 쳤다. "신" 들은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춤을 춘다.
한나라 초년, 요술은 여전히 성행하였으며, 한고조는 늘 무술로 산천을 제사를 지냈다. 김대의 유명한 마녀는 장단과 제곤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들은 용모가 좋고, 춤도 잘 추고, 경공도 잘하고, 웃음도 귀신처럼 매력적이고, 칼을 뽑아 혀를 깨고,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고금악록' 에는 1 1 신현의 노래가 수록돼 있는데, 이것은 마녀가 영령하는 악가이다.
요술 춤은 광대한 지역에서 유행한다. 한고조는 북방의 진귀재와 진귀재, 남방의 형재와 한귀재로 천지산천을 제사한다. 요술의 전파는 주로 가무오락인, 마녀의 아름다움, 곡예, 환상, 희곡, 그림 등 다양한 예술적 수단을 이용해 사람들을 위해 복을 기원하고, 악을 쫓으며, 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현란하다. "마녀" 와 "춤" 은 해음, 그리고 "신선을 쓰러뜨리는 마녀" 입니다. 지금까지 각지에서 살아남은 각족 무당: 한족의 신무, 창족의 단공, 만주족의 샤만, 장족의 석공, 나시족의 동바, 경포족의 동사, 티베트족의 창목, 몽골족의 다마, 비록 그들의 신과 풍습은 다르지만, 그들의 활동은 단지 기원귀신일 뿐, 원시 요술과 함께 있다 한고조는 일찍이 세상에 렉서스 묘를 세우게 했고, 렉서스를 제사하는 것은 국가 제사 행사가 되었다. 렉서스는 매일 별, 주요 계곡이다. 제사를 지낼 때 영성춤을 춘다. 무용수는 16 남녀 학생으로, 춤 동작은 농사를 가르치는 노동 과정이다: 제초, 농사, 쟁기, 새 잡기, 쟁기질 등. 렉싱춤은 명대에 전해졌고, 주재규의' 음악대전' 에는' 렉싱소춤 스펙트럼' 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