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가난하고 악하지 않고, 부자는 수치스럽지 않고, 평상심으로 돈을 대한다."
3. "우리는 사물에 현혹되지 않고, 우리는 사물에 대한 자신의 견해에 현혹된다."
4. "훌륭한 사람은 상식, 지식, 통찰력, 용기의 네 가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상식은 종종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
5. "신용은 한 사람의 제 2 생명이다. 한 사람이 신뢰 없이 세상에 발을 들여놓기 어렵다. 한 사람의 신용이 중요하다. 신용은 그가 견지하는 물건이다. "
6. "사람은 자기를 위해 하지 않고 천벌을 준다" 는 정확한 설명: 인간이 사람을 인간으로 만드는 인간성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자신을 견지할 수 없다면 사람은 멸망될 것이다.
7. "서양 문화는 네가 남을 속이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지만, 네가 자신을 속이는 것도 반대하지 않는다. 중국 문화는 정반대다. 우리는 네가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는 것을 금지할 수 없다. 우리는 단지 너 자신을 속이지 말라고 요구한다. "
8. "인간은 어떤 글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합니까? 바로 그들이 서로 신뢰하지 않기 때문에 편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만약 네가 자연스럽게 모두가 성실하다고 말한다면, 근본적으로 성실하다는 단어는 잃어버리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
9. "돈으로 살 수 있는 사람은 앞으로 쉽게 배신할 것이다. 사람은 완전히 흥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이어야 한다. "
10, "너는 반드시 합리적인 돈을 벌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헛되이 할 것이다. 절대로 불합리한 돈을 벌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손해를 본다. "
1 1, "친구를 이용하지 마라. 이것이 오랫동안 우정을 유지하는 열쇠다."
12, "혼자 한 가지 일을 하고, 행복하면 할 수 있고, 불행하면 할 수 있다. 그것이 네가 평생 해야 할 일이다. "
13, "모든 것이 온라인 상태일 때 우리는 학자가 없다. 너는 텔레비전을 보고 인터넷을 통해 학자가 될 수 있다. 나는 절대 믿지 않는다. 만약 네가 학자가 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책으로 돌아가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그 외에는 모두 거짓이다. "
14, "한 사람의 힘은 물을 통제할 수 없고, 모든 사람을 조직해야 하며, 세계에서 가장 자연스럽고, 가장 크고, 가장 유연하고, 가장 효과적인 조직은 천지이다. 법계의 조직은 천지의 자연 운행을 모방해야 한다. "
15, "중국식 관리, 말하자면 치수입니다. 제명 성향의 미국식 관리와는 사뭇 다르다. 우리는 융통성, 선례 후 병사, 승전 후, 끊임없는 것이 모두 물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한다. "
16, "사람은 자신을 위해 일을 해야 효율적이며,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해야 꾸물거린다. 조직이 집단을 사람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면 효율성이 높아진다. "
17, "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관리 방법이지만, 사람, 시간, 일,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야 적합하다."
18, "당신의 상사가 당신과 막연하게 말하는 목적은 오직 하나뿐입니다. 즉, 분명히 말하는 것입니다.
19, "만약 당신이 매니저라면, 사장님이 여기 앉으면 과장이 들어오면, 그는 당신에게 무슨 말을 해도 듣지 않고' 사장님이 오셨어요. 사장님께 인사해요' 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너의 책임이다. 너는 한편으로는 과장을 돕고, 한편으로는 사장의 체면을 세워 준다. "
20. "아두가 인류에게 가장 큰 공헌은 내가 이 일을 잘 할 수 없을 때 나는 자리를 양보할 것이다. 나는 이 자리를 차지하고 싶지 않다. 지금 너무 많은 사람들이 그 자리를 안고 놓지 않고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그 자신이 하지 않는 일도 잘 할 수 없다. 이것은 가장 얄미운 것이다. "
2 1, "중국식 상호 작용 관리는' 이위일체' 태도를 고수하고 개인주의와 집단주의의 두 가지 극단적인 관점을 결합하여' 집단에서 개인을 완성하는' 이성주의를 형성한다."
22. "자본에는 문제가 없다. 기술에는 문제가 없다. 시장에는 문제가 없다. 아무 일도 문제가 없다. 바로 인간의 문제이다. 모든 것이 인간의 문제이다. 다 했어요. 뭐든지 할 수 있어요. 너는 좋지 않다, 조만간 문제가 생길 것이다. 클릭합니다
23. "법은 과거의 산물이고, 감정은 미래의 복병이며, 이성만이 현재의 지표다. 중국식 관리는 응변을 주장하고, 현상에 따라 합리적으로 조정한다. "
24. "공손하지만 비위를 맞출 수는 없다. 아래는 너무 엄격해서는 안 되고, 너무 느슨해서도 안 된다. 평행 동료는 너무 구속할 필요도 없고, 너무 익혀서도 안 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아도 된다. "
25. "중국인이 아내와 이야기하기를 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와 이야기하는 것이다. 네가 작은 소리로 말할수록, 너의 아내는 더 똑똑히 들을 수 있다. "
26. "효성이란 무엇인가? 상반부는 늙고 하반부는 아이들이다. 노소를 막론하고 적은 관계를 효도라고 한다.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효를 근본으로 문학을 배우는 것이다. 모든 문화는 효도와 관련이 있는데, 이를 교화라고 한다. "
27. "중국의 사회 환경에서 모교는 한 사람의 생명의 근본이다. 훌륭한 어머니가 아이에게 주는 것은 기본적인 이치로, 아이에게 평생 유익을 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그래서 좋은 엄마는 3 대를 이룰 수 있고, 나쁜 엄마는 9 대를 망칠 수 있다. "
28. "어른들에게 맛있는 것을 먹을지 물어볼 수 없다면, 내가 할 수 없다고 말해라. 한번 해 보세요. 지도 좀 주세요. "
29. "부부는 때때로 서로를 이해해야 한다. 남편이 아내를 욕할 때, 그는 너를 전혀 욕하지 않는다. 때로는 아내가 남편을 욕할 때도 너를 욕하지 않고 손님을 욕하는 것이다. 손님들이 항상 거기에 앉아 있을 때, 아내는 큰소리로 선생님을 꾸짖었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약속한 것을 잊을 수 있니? \ "당신은 왜 빨리 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리고 손님이 갔어요.' 앉으세요. 앉으세요. 괜찮아요. 괜찮아요.' 그녀는 당신에게 존엄한 자리를 주었습니다. 아무도 체면 없이 떠나게 해서는 안 된다. ""
30. "당신이 이웃을 잘 대한다면, 그들은 당연히 당신의 아이를 돌볼 것입니다. 너는 이웃에게 좋지 않은데, 그는 감히 너에게 어떻게 할 수 없지만, 감히 너의 아이를 성가시게 한다. 맞아요. 그래서 당신의 아이가 항상 이웃과 함께 지내는 것을 발견하면, 당신은 당신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는 그들을 방문하고, 그들을 소통시키고, 그들을 화해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재앙을 당할 것이다. "
20 15 국학 대가인 쩡 벼슬강은 "사람이 많은 곳에는 갈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한 무리의 사람이기 때문이다" 고 예언했다. 그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분간할 수 없기 때문에, 너의 아이는 흥청거리지 않는다. 원래 그는 좋은 사람이었는데, 이유 없이 붙잡히는 것이 가장 옳지 않다. 가수가 많다. 만약 네가 좋아한다면, 너는 집에서 텔레비전을 볼 수 있다. 가지 마세요. 나는이 5 년이 인간의 죽음이라고 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역병은 최초로 신이 쓰신 것이다. 이런 병은 치료할 약이 없어 곧 만연할 것이다. 나는 여기 있는 모든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중원 지역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중원은 성현의 땅이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천도공은 반드시 상이 있어야 하고, 과유불급은 반드시 벌을 받아야 한다. 만약 네가 상쇄하게 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이 말은 15 유명한 국학 거장 쩡씨의 입에서 나온 것이다.
Zeng shiqiang 교수는 내가 특히 좋아하는 guoxue 마스터입니다. 그의 강의는 생동적이고, 직설적이며 이해하기 쉽다. 특히 <역경>,' 도덕경', 효도, 가정교육, 결혼, 자녀 교육, 친자 관계 등이 나에게 깊은 영향을 미쳐 인생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마음가짐이 크게 바뀌었다. 개인은 더욱 활달하고, 냉정하고, 낙관적이 되었다.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쩡 선생님과 같은 중국 문화입니다.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키고 우수한 중국 문화를 물려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