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는 "책" 을 좋아하고, 위는 세 편의 독특한 저작을 편찬했다. 공자는 점술을 할 뿐만 아니라 점술을 자주 한다. 공자가 "취하지 않는다" 고 말하는 것은 우리에게 점술의 결과를 완전히 믿지 말고 자주성을 잃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점술은 계몽이다.
공자는 우리가 점술에 익숙하지 않다면 점술을 도와 달라고 하면 점술의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그리고 점쟁이는 자신의 이익 때문에 자신을 속일 수 있는데, 이것은 자신에게 일종의 상처이다. 한 가지 일을 하기로 결정했으니 점치는 결과가 불리하더라도 해야 한다. 점치는 결과는 우리를 기분 나쁘게 하고 일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점술을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점쟁이들은 종종 결과만 말하고, 우리에게 진실을 말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점명언) 우리는 전혀 대처할 방법을 찾을 수 없다. 점술의 목적은 우리가 길흉을 피하고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스스로 점술을 읽고, 스스로 점술을 해석하고, 점술의 진상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바로잡아야 한다.
점술 목적: 자기
도덕적 수양은 자신이 어떤 상태에 있는지 분명히 하고 합리적인 행동을 하는 것이다. 64 괘는 64 개 장면에 해당하므로 가십을 통해 자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을 아는 것이 다른 사람을 아는 것보다 더 어렵다. 남을 볼 때 똑똑히 보고, 자신의 일은 멍하니 보고, 당국자는 미혹된다. 점치는 것은 자신의 처지를 거울로 걸어 놓고 자신을 방관자로 만들어 해결책을 찾는 것과 같다.
왜 몇 가지 정확한 계산과 몇 가지 부정확한 계산이 있을까요?
1. 사람마다 도덕수양이 다르고 점괘도 다르다. 사람의 덕은 천하를 움직일 수 있다.
2. 역사는 한 사람의 행운은 그의 개인 품성에 달려 있고, 품성이 좋은 사람은 고결하고 정직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준다.
3. 이 책은 우리에게 좋은 메시지를 전한다. 바로 우리 자신의 도덕적 자질을 세우는 것이다. 도덕이 더 높아서 객관적인 사물에만 집중할 수 없다. 주관과 객관은 상호 작용하기 때문이다.
예 1: 모든 사람이 비를 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 2: 의사를 찾아 병을 치료하는데, 환자가 복이 있는지 없는지는 사실 의사의 능력보다 더 중요하다.
이상은 점술의 정확성에 관한 것이고 점술의 나눔에 관한 것이다. "생명선의 짧은 인생" 을 읽은 후,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