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용' 이 중화민족이 대대로 숭배하는 토템이기 때문이다. 고대에 중국인들은' 용' 을 일종의 신기한 것으로 여겼는데, 구름과 비를 전파하고 재난을 없애고 행복을 줄일 수 있었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인들은 "용의 후손" 이라고 자칭했다.
한족 민간 무용. 중국 전설에서 용형 소품을 들고 있는 무용수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용의 이미지는 중국 고대의 토템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화민족의 상징으로 여겨져 운우를 뿌리고 재해를 없애고 복을 내릴 수 있는 신령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어떤 곳에서는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고 용춤을 추며 비를 기도한다. 어떤 곳에서는 모내기를 한 후 용춤을 추며 벌레를 쫓는다. 용춤은 역사가 유구하여 한대는 이미 비교적 완전한 용춤 운동이 있었다. 한대 동중서' 춘추이야기' 에 따르면 당시 사계절 기우, 봄춤 청룡, 여름춤 홍룡 황룡, 가을춤 백룡, 겨울춤 흑룡이었다. 각 용은 길이가 수십 피트이고, 매번 5 ~ 9 마리의 용이 함께 춤을 춘다. 최근 2000 년 근로인민의 창조와 발전을 거쳐 민간 무용룡은 기예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공연 형식도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래와 같이 널리 퍼졌다. 용등은 용과 금룡이라고도 불린다. 죽봉은 수도꼭지, 용신, 용미로 묶여있고, 3 부터 10 까지 매듭이 같지 않고, 매듭 수는 대부분 홀수이다. 명절은 100 ~ 170 cm 의 실크로 연결되어 재키 찬 이미지를 색칠합니다. 매 절마다 불을 붙인 등불과 촛불이 있고, 축제 아래에는 나무손잡이도 설치되어 있어 춤을 출 때 잡을 수 있다. 춤을 출 때 한 사람이 보주 (구형 등롱) 를 들고 수도꼭지 앞에서 춤을 추며 용이 보주를 잡는 것을 표현한다. 용등의 동작은 용이 꼬리를 흔들고, 금룡이 옥주를 감는 등이다. 용등은 대부분 명절 밤에 춤을 춘다. 일부 지역에서는 불꽃놀이 폭죽도 동시에 터뜨린다. 드럼, 꽹과리, 심벌즈, 수나 등의 악기로 더욱 기세가 웅장하고 생동감이 있다. 부룡은 연극용이라고도 한다. 용등과는 약간 다른 것은 명절에 촛불을 켜지 않고 보통 10 이상의 명절장이다. 춤은 처음부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구부러지고, 구곡은 10 회전, 때로는 천천히, 때로는 급하고, 일파는 30% 할인된다. 부룡의 특징은 동작이 빠르고, 폭이 크며, 춤 자세가 민첩하고 건강하다는 것이다. 두 개 이상의 부룡이 두 마리의 용을 연기하여 함께 공을 빼앗았다. 부룡의 동작은 김룡물 분사, 눈 덮개, 두루미 날개, 쌍점프용문 등이다. 초룡은 주로 중국 남부에서 유행한다. 용은 짚, 녹색 또는 버드나무 가지로 만든 것이다. 어떤 곳의 드래곤도 향으로 가득 차 있어서 향화룡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용은 보통 음력 5, 6 월 사이의 밤에 춤을 추는데, 춤을 출 때 별들이 반짝 빛난다. 예전에는 충해가 있었는데, 우리는 초룡을 많이 추었다. 어떤 곳은 비를 기도할 때 춤을 추고 용에게 물을 뿌려 물용이라고도 한다. 백엽룡은 주로 저장성에서 유행한다. 춤이 시작될 때 사람들은 나무 손잡이 연꽃등, 연잎등, 나비등을 들고 번갈아 춤을 추었다. 마지막으로, 큰 연꽃등이 수도꼭지가 되고, 나비등이 용꼬리로 변하고, 다른 등불이 용이 되어 마치 용이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것처럼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돤이훙 들은 주로 장쑤 주에서 유행한다. 수도꼭지, 용신, 용꼬리 사이에는 천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230 ~ 300cm 의 붉은 실크만 수도꼭지와 각 용에 묶여 있다. 돤이훙 들은 대부분 여자 무용으로 가볍고 살랑살랑 강남수향의 춤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한대 (기원전 205-기원 2 19 년) 에는 비를 기원하기 위해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각양각색의 용을 추는 잡주가 실려 있었다. 점차적으로,' 용' 춤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생일 축하를 기도하는 데 필요한 형태가 되었다. 특히 축제 명절에는 사람들이 손으로' 용' 을 춤을 추며 유쾌한 감정을 토로했다.
중국의 용춤 운동은 수백 가지가 있는데, 수천 년의 유포와 발전을 거쳐 표현 형식이 더욱 다양하다. 용춤의 유행은 대중성과 오락성과 분리될 수 없다. 민담, "칠팔세, 초룡극; 15 ~ 6 세의 너는 용을 가지고 놀고, 소년은 풍채가 왕성하고 용과 함께 춤을 춘다. " 용놀이를 할 때, 적게는 한두 명, 많으면 백 명이 큰 용을 춘다. 가장 흔한 이름은' 용' 이다. 용을 춤출 때, 항상 수십 개의 구름등이 동반되어 밤에 춤을 추기 때문에, "용" 은 또 "용등" 이라고 불린다.
용등을 할 때 수십 명의 사나이가 용을 끌고 있는 구름등을 왔다갔다하며, 때로는 뛰어오르고, 때로는 다이빙을 하고, 변화가 심하고, 때로는 폭죽 불꽃놀이도 있어 대단하다! 수백 명의 광환자들이 빼곡히 둘러싸여 있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울창하고, 시끌벅적하다!
이 장려한 장면은 사람들의 정서를 크게 자극하고, 고무하며, 사람들을 고무시켰다. 따라서 무용룡은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수호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운동이 되었으며, 중국 국민들이 지향하는 영웅적 기개를 구현했다.
기원
용은 중국의 사령의 우두머리이며, 중국인들은 그것을 존경하고 두려워한다. 우리의 마음속에서 용은 상서로운 것이고, 비바람의 주재자이며, 파도의 파괴자이다. 그것의 힘은 가장 사나운 야수와도 비교할 수 없다. 용은 물의 주재이기 때문에 중국 연해 지역에서는 어민들이 바람과 비를 유지하기 위해 절을 짓고 있으며 연해 지역에는 용에 관한 신화 들이 많다.
인생이라면 야무룡은 중국의 민족적 색채를 지닌 민간 예술 중 하나인 것 같다. 대형 명절, 대형 축제, 퍼레이드가 있을 때마다 용의 춤이 흥을 돋운다. 용춤이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나무랄 데 없다. 하지만 고대에는 홍수, 가뭄, 역병, 악귀, 용춤을 추는 제사 풍습이 상상할 수 있었다. 중국은 예로부터 용을 비바람의 주인으로 여겼고, 비를 부르는 무궁무진한 마력이 있어서 가뭄이 침수될 때 그 연민과 보호를 빌었다.
의식에서 마녀와 무당은 용의 운동 자세를 모방하고 춤을 추며' 생명인 것 같다' 는 마법의 원리를 이용해 비와 햇빛을 기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이것이 용춤의 첫 기원이다. 이것은 미래의 일이다. 이 축제의 의식은 오락 보조 경축 행사로 발전했다. 도쿄화몽에 기재된 송대 야장극의 시작부터 "좌우문, 풀자루는 연극용 모양으로 변하고, 용은 녹색커튼을 걸치고, 풀에는 초롱초를 빽빽하게 놓아두고, 용처럼 날아간다" 는 것은 중세기에 용등 (용춤) 을 추는 풍습이 성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에는 용춤의 풍습이 중국의 북방과 남방성에서 유행한다. 설날에는 금룡, 은룡이 빼놓을 수 없어 사자춤보다 더 시끌벅적하고 다채롭다.
"용" 은 토템이 있는 강대한 씨족으로 서부 (간쑤 서하) 에서 동쪽으로 이동해 중원으로 들어간다. 이것은 나중에 "여름" 입니다. 복희와 여와는 중국 전 레시피의 유명한 인물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들은 남매이고, 어떤 사람들은 부부라고 한다. 한대의 석각과 벽돌화에는 복희와 여와의 뱀 머리 초상화가 자주 있다. 이 초상화들 중 복희와 여와는 허리 위가 성인형으로 가운을 입고 왕관을 쓰고 허리 아래는 두 꼬리가 꽁꽁 얽힌 뱀의 몸 (때로는 용신) 이다. 시체 두 구의 얼굴은 앞으로 또는 뒤로 향한다. 당시 사람들은 사실 전설에서 그들이 조상 신이며 보호자라고 인정했다. 따라서 그의 초상화 중 많은 부분이 고대 사원의 무덤에 새겨져 죽은 사람을 보호하고 지하의 행복을 누릴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이 강력한 용토템 씨족은 간쑤 () 함안 () 에서 유천 () 으로 들어갔다. 바촉의 땅도 이 씨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바촉부의 상형자는 바바, 뱀의 상형자) 그리고 장강을 따라 내려와 쓰촨, 우한, 중원에 이르는 하남이다. 나중에 또 토템은족에 적대적이었고, 일부 북천, 즉 나중에 흉노에 적대적이었다. 그래서 아틸라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곳은' 용정' 이라고도 불리며 용과의 관계를 나타낸다. 남천은 주초 형추, 오월 민족, 서남의 묘족이다. 제자리에 남아 있는 부분은 은족에게 정복됐지만 문화적 영향은 여전하다. 당시 상조의 청동기에는 모두 용뱀이 그려져 있었다. 따라서 은조에서는 페이가 제물을 불태울 자격이 있다.
하조는 시대이기 때문에 하조 최초의 군주 우용과의 관계에 대해 더 많은 전설이 있다. 유 자체가 용이라고 전해지고, 그가 물을 다스리는 성공도 용의 보조라고 한다. 우 의 아들 제나라, 또한 두 Qinglong 매달려 Erlong 귀 드라이브 입니다. 하조 문화는 우리나라의 진정한 문화 표준이다. 역대 제왕들은 모두 그것이 용의 화신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이 입는 옷은' 용포' 라고 하고, 잠자는 침대는' 용침대' 라고 하며, 황후가 임신한 태아도' 용태' 라고 부른다. 따라서 용은 중국에서 신성하고 고귀한' 생물' 이 되었다.
용은 중국의 한 민족이자 신비로운 신이다. 물론 여기서 가리키는 용은' 중국용' 이지 원시시대의 공룡이 아니다. "중국 용" 이 존재하거나 존재했습니까? 이것은' 하늘이 아는' 문제이다. 화석도 없는 이' 동물' 은 그림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중국인들은 용은 정말 신비롭다고 믿었고, 고대 이경을 연구한 현학학자들조차도 우주에는 반드시 하늘, 땅, 불 3 계로 나아갈 수 있는 용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경은 용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고 용의 위치와 흔적을 이용하여 행운과 행운을 예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