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오행의 순서는 김크목,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입니다. 오행설은 우주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대량의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는 데 독특한 한의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음양오행, 음양은 세상 만물 중 두 가지 대립과 상호 연결된 힘을 가리킨다. 앞의 설명에서 이미 이해할 수 있듯이, 음양은 본래 가스에 포함되어 있다. 한숨, 무극, 태극, 태극의 운동은 음양을 낳고, 음양은 오히려 세계와 만물의 운동과 변화를 촉진한다. 오행은 세계의 몇 가지 기본 요소를 요약하는 데 사용되는 범주입니다. 그들은 나무, 불, 흙, 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지만, 단지 이러한 구체적인 것들 자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기본 틀로 삼거나, 그것들을 사고 모델로 삼아 모든 현상을 다섯 가지 기본 범주로 나눈다. 오행은 세계의 기본 요소이다. 음양학설은 하조에서 기원한 것으로 중국 고대 철학의 기원과 기초이다. 오늘날 유물변증법의 대립통일 관점은 음양학설과 일치한다. 음양 이론은 사회 생활의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사용한다. 음양은 오행을 포함하고 오행은 음양을 포함한다. 우주 만물은 속성에 따라 음양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양" 은 왕성하고, 위로 올라가고, 싹트고, 보이고, 외향적이고, 뻗고, 밝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다. "음" 은 약하고, 아래로, 수렴하고, 숨기고, 내성적이고, 움츠리고, 절약하고, 수동적이고, 조용하다. 나는 어떤 구체적인 일에도 음양 이중성이 있다. 즉,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다. 어떤 거대한 것도 음양의 범주를 벗어날 수 없다. 어떤 작은 것도 음양의 두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음과 서로 전환될 수 있고, 양극이 만나는 현상은 음양 전환의 한 표현이다. 우주 만물은 그 특성에 따라 금, 나무, 물, 불, 흙의 5 대 범주로 체계적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물건을 통칭하여 오행이라고 한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다섯 가지 구체적인 단일 사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 만물의 다섯 가지 다른 속성에 대한 추상적인 요약으로, 오행의 진실한 내포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오행 사이에는 관계가 있고, 그램의 발생은 두 가지 모순의 방면, 즉 음양이다. 상호 저항은 사물의 보편적인 법칙이며, 사물 내에서 분할할 수 없는 두 방면이다. 출신은 상대적이다. 태어나지 않으면 태어나지 않는다. 그램 없이는 생명이 없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사물은 끊임없이 발전하여 극단으로 나아가고, 극단을 일으키고, 좋은 것에서 나쁜 것으로 변할 것이다. 생명이 없다면, 사물은 너무 많이 억압되어 약화되어 쇠락할 것이다. 대립과 통일의 갈등 속에서 과잉이든 과도하든, 상대의 균형이나 통일은 대립으로 인해 깨지고 사물은 한쪽으로 기울어진다. 상대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명과 그램이 서로 포함되어야 한다. 그들이 서로 견제할 수 없을 때, 균형은 깨지고, 그러면 일은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이다. 오행상생,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물은 불을 깨뜨릴 수 있고, 불은 금을 깨뜨릴 수 있고,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천간지지와 음양천간: 갑, 을, 병정, 정, 남, 자기, 경, 신, 임, 귀음간: 을, 정, 자신, 신, 귀양천간: 갑, c, e; 오행상생: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토생금. 오행상생: 금크목, 목토, 토수, 물불, 불금. 오행은 천성적으로 자제한다: 김: 왕진이 불을 받고 컨테이너가 된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금을 함유하고 있다. 강금이 물을 얻으면 반드시 그 공격수를 물리칠 것이다.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벌목한다. 금은 토양에서 왔고, 더 많은 금이 토양에 묻혔다. 흙은 금을 낼 수 있고, 금이 많으면 흙을 바꿀 수 있다. 불: 불이 왕성할 때 물은 서로 도울 수 있다. 불은 흙을 낳을 수 있고, 흙은 불을 피울 수 있다. 강불은 대지를 얻어야만 그것의 불길을 막을 수 있다. 금이 약할 때 불을 만나면 녹는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물: 물이 끓으면 흙이 연못이 된다.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고, 나무는 더 많이 수축할 수 있다. 강수는 나무를 얻을 수 있지만, 그래야만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불이 약하면 물을 만나 꺼지지 않는다. 물은 라이 김생이고, 금은 탁하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흙: 흙이 왕성하고 물이 숙성할 수 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은 변하기 쉽다. 강토는 금을 얻을 수 있지만, 그래야만 통제할 수 있다. 물이 싱겁면 멍이 든다. 불은 토양을 낳을 수 있고, 흙은 온통 불이다. 나무: 나무가 왕성하면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강목은 불에 타서 고집이 세다. 흙이 약하면 나무가 가라앉는다.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고, 다목은 수축할 수 있다. GT 속담에 "...... 오행은 금목의 불, 물, 흙이다. 좀 비싸고 싸게 해야 생사를 알 수 있고 성패를 결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오행상생: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오행상생상그램: 금크목, 목생토, 토생수, 수생불, 불생금. 오행은 상호 연관되어 있다: 나무가 불을 피우는 이유는. 불은 뜨겁기 때문에 나무를 태울 수 있고, 나무를 태우면 재가 되고, 재는 흙이기 때문에 불이 흙을 낳는다. 흙은 금을 낳는다. 금은 석두 속에 숨어서 산에 붙어야 하고, 흙은 산이 되고, 산은 석두, 그래서 흙은 물을 낳는다. 소음 (김기) 의 공기가 윤기가 매끄럽고, 금이 물에 의지하고, 단조금도 금을 녹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물이 따뜻하고 촉촉하고 나무가 자라기 때문에 수생목입니다. 오행이 서로 제약하다. 의미: 천지의 성, 물이 불을 이기고, 정승력이 있기 때문에 불은 금보다 낫다. 강승유 때문에 김승목. 단독으로 흩어져서 나무가 흙을 이기다. 실승공, 고토가 물보다 낫다. 오행은 피해야 한다: 김: 왕은 불을 이기고 그릇을 만들 수 있다. 금은 물을 생산할 수 있다. 강금이 물을 얻으면 반드시 그 공격수를 물리칠 것이다.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벌목한다. 금은 토양에서 왔고, 더 많은 금이 토양에 묻혔다. 흙은 금을 낼 수 있고, 금이 많으면 흙을 바꿀 수 있다. 불: 불이 왕성할 때 물은 서로 도울 수 있다. 불은 흙을 낳을 수 있고, 흙은 불을 피울 수 있다. 강불은 대지를 얻어야만 그것의 불길을 막을 수 있다. 금이 약할 때 불을 만나면 녹는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물: 물이 끓으면 흙이 연못이 된다.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고, 나무는 더 많이 수축할 수 있다. 강수는 나무를 얻을 수 있지만, 그래야만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불이 약하면 물을 만나 꺼지지 않는다. 물은 라이 김생이고, 금은 탁하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흙: 흙이 왕성하고 물이 숙성할 수 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은 변하기 쉽다. 강토는 금을 얻을 수 있지만, 그래야만 통제할 수 있다. 물이 싱겁면 멍이 든다. 불은 토양을 낳을 수 있고, 흙은 온통 불이다. 나무: 나무가 왕성하면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강목은 불에 타서 고집이 세다. 흙이 약하면 나무가 가라앉는다.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더 수축할 수 있다. 나무의 오행은 정직, 애정, 신, 파란색이다. 나무가 풍부한 사람은 용모가 수려하고, 뼈가 가늘고, 손발이 가늘고, 입이 맑고, 안색이 창백하다. 그들은 동정심이 풍부하고, 선량하고 활달하며, 청고하고 대범하며, 소박하고 소박하다. 나무가 쇠퇴하다. 긴 후두 매듭, 쭈글쭈글한 근육, 그리고 각박하다. 불은 주례, 참을성이 없고, 공손하고, 씁쓸하고, 붉은 색이다. 불이 왕성한 사람은 머리가 작고 발이 길고, 꼭대기가 넓고 귀가 작고, 정신이 맑고, 겸손하고 공경하며, 순박하고 조급하다. 불이 약한 남자, 노랑, 날씬함, 뾰족함, 둔함, 말이 많고, 믿을 수 없고, 질투심이 강하며, 늘 일을 한다. 집주인의 색깔은 노란색이다. 흙투성이인 사람은 허리가 둥글고 코가 넓고 눈썹이 청초하며 입담이 강하다. 그들은 충성스럽고 성실하며, 도량이 대범하여,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너무 촌스러우면 그들의 사상은 경직되고, 어리석고 무지하며, 성격이 내성적이어서 말을 잘 하지 않는다. 열등한 사람은 울상을 하고, 얼굴을 편평하게 하고, 코를 숙이고, 악랄하고 괴팍하며, 믿을 수 없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황금주의는 본질적으로 경직되어 있고, 감정색채가 농후하다. 눈썹은 높고, 눈은 깊고, 몸은 건강하고 맑다. 사람은 강직하고 결단력 있고, 부유하고 의리하며,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하게 행동한다. 너무 많은 것은 용감하고, 탐욕스럽고, 무정하다. 너무 적으면 날씬하고, 각박하고 악랄하며, 호색살생, 인색하고 탐욕스럽다. 물은 지혜를 지배한다. 그 본성은 총명하다. 그 감정은 좋다. 그 맛은 짜고, 그 색깔은 검다. 물이 왕성한 사람은 피부색이 까맣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언어가 조화롭고, 사상이 있다. 방랑과 탐욕. 그렇지 않다면, 사람은 짧고, 기질이 있고, 겁이 많고, 반복한다. 사주 오행자에게 적합하고, 동쪽을 좋아한다. 그들은 목재, 목제품, 가구, 장식, 완제품 목제품, 제지공업, 재배, 화훼재배, 육묘, 숭배 상품, 향료, 식물 채식 및 기타 업무와 사업에 종사할 수 있다. 적화자는 남방을 좋아한다. 인화물, 기름, 술, 뜨거운 음식, 음식, 이발, 화장품, 개인 액세서리, 문학, 문구, 문화 학생, 문인, 작가, 작가, 출판, 공무, 공무, 기타 방면의 업무와 직업. 토양에 적합한 것은 중앙의 토지, 지방과 같다. 토산품, 부동산, 그리고 다른 방면을 할 수 있다. 석두, 석회, 산, 시멘트, 건축, 부동산 거래, 비옷, 우산, 제방, 물 포함 품목, 전당포, 골동품, 중개인, 변호사, 관리, 거래, 디자인, 상담, 장례식, 무덤 건설 희수자는 북방을 좋아하여 항해에 종사할 수 있고, 추운 온도에서 액체를 태울 수 없다. 냉동, 인양, 청소, 청소, 흐르는 물, 항구, 수영장, 호수 연못, 욕조, 냉식 거래, 표류, 사방으로 뛰어다니고, 흐름, 연속, 다변화, 수성, 음향, 청소, 해상 작업, 이전, 스턴트 약품 관리, 의사, 간호사, 점술 등의 관리 및 업무. 금에 적합한 사람은 서양을 좋아한다. 미세 섬유 또는 금속 도구 재료, 경도, 의사 결정, 무술, 감정, 사장, 자동차, 교통, 금융, 엔지니어링, 종자, 광업, 민의대표, 벌목, 기계 등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사주 오행 중 보충해야 할 해당 기관과 부위는 다음과 같다. 근골과 사지에도 속한다. 너무 많거나 너무 많으면 간, 담즙, 머리, 목, 사지, 관절, 힘줄, 눈, 신경 등의 질병에 더 적합하다. 불: 심장과 소장은 내외기관으로 혈관과 전체 순환계에 속한다. 너무 많거나 너무 많으면 소장, 심장, 어깨, 피, 경혈, 얼굴, 치아, 복부에 더 적합하다. 그것은 장과 전체 소화 시스템에 속한다. 과성하거나 과성하면 비장, 위, 갈비, 등, 가슴, 폐, 복부 등의 질병에 더 적합하다. 김: 폐와 대장은 내외기관으로 기관지와 전체 호흡기에 속한다. 과성하거나 과성하면 대장, 폐, 배꼽, 객담, 간, 피부, 치질, 코기관 등의 질병에 더 적합하다. 뇌와 비뇨기계에 속합니다. 너무 왕성하거나 너무 늙으면 신장, 방광, 경골, 발, 머리, 간, 비뇨계, 외음부, 허리, 귀, 자궁, 탈장 등의 질병에 더 적합하다. 오행의 정의는 1 으로, 글자별로 분류한다: 속: 벤, 서, 영 등. 불: 찬, 영국, c, 손, 곤 등. 대지에 속하는 것: 신성, 대지, 산맥, 산봉우리 등. 김: 청동 진 강 검 등. 물 속: 하오, 바다, 슈, 여름 등. 2. 오음 12 음의 운율에 따라 감별합니다. 수천 년의 실천을 거쳐 한자는 아름답고 정교한 체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은 모두 자연의 법칙에 기초하며 신비한 수학 영동을 담고 있다. 문자는 점과 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나는 운명을 드러내는 가장 간단한 수학 기호이다. 이름의 글자의 획은 수학적으로 인생의 운명을 결정하므로 이름의 글자는 한 방울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오행과 숫자 1, 2 는 나무, 1 은 양목, 2 는 음목, 3 은 양불, 4 는 음화, 5 는 양토, 6 은 음토, 7 은 양금, 8 은 음금, 9 는 물이다 정병남부 정오에 불이 났다. 펜틸 중앙 토양; 진추비 문방 사보; Gengxin 쉔 유 서양 금; 계인해자 북부 수역. "나무" 는 생발, 곧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무 기반 자비, 성적 직선, 사랑; "불" 은 발열과 상향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불은 주요 의식이고, 그것의 조급함과 열정이다. "흙" 은 생식하고 번식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땅의 주인은 그것이 본성이 무겁고 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김" 은 침묵, 자제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금주의는 강하고 감정성은 강하다. "물" 은 차갑고 하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은 지혜, 지혜, 인자함의 주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