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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경학 회의론 학파의 기원

고대 회의론자들은 유교 고전에 관련된 내용도 많은데,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공자와 육경의 관계. 육경을 주대 몇 편의 무관한 책으로 여기다. 그들은 중국 고전 고전학자들이 말하는' 육경은 주수의 낡은 경' 도 아니고, 중국 현대 고전학자들이 말하는' 육경은 공자의 작품' 도 아니다. 공자는 6 경을 삭제하거나 생산하지 않았다. 이들의 결합은 전국 말기에 있었다 (고사 제 1 서 참조).

둘째, 고대와 현대 문학에 대해서. "고대사 차별화" 에서 돈, 돈무, 왕 등의 논문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 고전, 현대, 고대 문학 문제에 대한 재검토이다. ("고대사 차별화 및 분석" 제 5 권 참조)

셋째, 전문 고전 연구:

주역' 에서 구 지강의' 이경' 과' 상전' 의 비교 연구' 라는 책, 리의' 이필사' 와' 주역 고평',' 이괘',' 이사문' 이 있다 상서' 방면에서 이 글은' 김문상서' 의 요전, 공, 반경, 금등나무 등의 시간과 진위를 검토하였다.

시경' 방면에서' 고사 연구' 제 3 권은' 시경' 과' 모시서' 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후시, 돈, 구 지강, 유백, 정진호, 주작인, 유평보, 주자청, 을 발표했다. 취지는' 시경' 이라는 이른바 성인이라는' 유풍' 을 부정하고, 그것이 단지 민요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는 또한 공자가 시를 삭제했다는 것을 부인하고 시가 공자와 무관하다고 생각했다. 춘추' 에서' 춘추' 의 성격, 공자와' 춘추' 의 관계,' 좌전' 에 대한 고증을 중점적으로 논술했다.

다른 방면에서는 고문의 효경의 진위, 이견, 저자에 대한 토론이 있다. 《논어》고증 "대학" 과 "중용" 시대에 대한 토론이 있습니다.

고대 회의론 학파는 오랜' 신고' 의 전통관념을 깨고 고전을 현실과학 연구의 역사 문헌으로 삼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고대 회의론 학파의 많은 연구 성과는 지금도 여전히 중국 고대사와 유교 고전을 연구하는 귀중한 학술 문헌이다. 물론, 고대 학파의 연구에는 독단적이고 일방적인 것이 있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