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 두 파
구제의 기원에 대하여 두 학파, 즉 도교 구제와 민간 구제가 있다.
도교의 구황파는 별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했다. 구제' 는 중국 고대 별 숭배의 산물로 북두칠성과 관련이 있으며 북두칠성은 야간에 방향을 밝히고 역법을 제정하는 데 사용된다. 고대인의 지혜는 북두에 9 대행성이 있어 천문 연구 * * * 와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북방 하늘에 흩어져 있는 일곱 별-서천, 전현, 천치, 천전, 우항, 개양, 대웅별자리-도교에서는 천추라고, 서양에서는 대웅별자리라고 불린다.
도교가 널리 전해지는' 남두중생, 북두중사' 는 북두를 생사를 관장하는' 신' 으로 만들었다. 어머니 제사는 북두칠성의 인격화 과정이다.
전설에 의하면 북두구성은 떠우무의 아들이라고 한다. 떠무, 일명 자광 부인은 원래 한무제 주유의 공주였다. 아내는 연지에서 목욕을 하다가 갑자기 연꽃 아홉 송이가 아홉 명의 아이로 환화되었다고 느꼈다. 장남은 황제, 둘째 아들은 황제 위자, 나머지는 늑대, 거문, 노촌, 문곡, 염정, 무곡, 파군이었다. 모구제는 고대인들이 북두칠성을 믿고 북두칠성 왕을 인격화하는 과정이다.
민간 구제파는 동남아에서 전해 내려오는 각종 역사 전설에서 유래했다. 아홉 명의 황제는 하나뿐이지만 조각상 대신 향로를 사용한다.
구황채는 제사격투의 풍습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남아시아에서는 이미 오랫동안 흥성하였다. 현지 특유의 9 황제의 신앙과 결합해 성대하고 엄격한 축제 의식이 있다. 순례자들은 8 월 마지막 날부터 중양까지 구제재계를 거행했다. 이런 풍습은 백성들이 진심으로 재해 제거, 산업 제거, 고생 제거, 장수 연장과 관련이 있다.
구제 전설의 버전
구제 전설에는 몇 가지 다른 버전이 있다.
& lt 범례 1. 고대 아홉 황제 >
구제는 중국 고대 전설의 9 인인 복희, 신농, 황제, 소호, 전호, 고조, 요, 순, 우이다.
Lt 전설 진나라에는 9 명의 황제가 혁명 열사라고 한다 >
광무봉기 전 진승, 9 명의 결의영웅 계획 봉기는 진나라를 반대했고, 기회가 생겼을 때 진군에게 죽임을 당했고, 그들의 머리는 끌려갔고, 그들의 몸은 버려졌다. 백성들은 그들의 의거를 불쌍히 여기고, 사적으로 그들의 시체를 아홉 개의 도기통에 넣고, 바다로 떠내려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몇 년 후 한나라가 부상하자 아홉 개의 유골이 제자리로 떠내려갔다. 열사는 이름과 성이 없어서 일이 이상하다. 현지인들은 잔해를 치우고 적절하게 묻었고 열사를 위해 사찰을 지었다. 후자의 9 명은 성호민이었고, 지방관은 민의에 순응하여 조정에' 영주' 라는 칭호를 신청해' 구제' 로 발전했다.
Lt 전설 3: 홍문 오조와 백주향로 >
전설의 홍문 소림 오조는 반청복명 활동으로 청병에게 추격당했다. 정성공으로 도피한 후, 그들은 복건, 광동, 광시로 파견되어 혁명을 선전하였다. Putian 에, jiulianshan Shaolin 사원 쉼터 무술 이었다. 나중에야 소림사가 청병에 의해 타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탈출한 후 광둥성 혜주시 석성현의 고희사에 살고 있다. 어느 날, 인근 강에서 한 가지 물건이 떠오릅니다. 하얀 원보향로입니다. 난로 밑에' 이해하지 못한다' 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52kg, 13 2' 라고 적혀 있다. 홍문의 조상 중 한 명인 진근남은 난로 밑의 네 글자가' 류한문' 의 암호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는' 반청복명' 을 의미한다. "52 진, 13 량" 은 "오호, 남경, 양경, 13 성" 을 의미한다. 。 。 。 。 이 이야기의 중요한 소품' 향로' 는 구제 신앙에서 향로만 숭배하는 풍습과 일치한다.
& lt 전설 4: 홍문 천지회 지도자 만운룡;
쿠알라룸푸르 안방에는 홍문천지회의 교주인 만운룡을 제사하기 위해 구제를 축하하는 널리 전해지는 전설이 있다. 1734 년 만운룡이 청병과 교전하여 청나라 옹정년 9 월 초 호남 장사에서 사망했다. 나머지 부하들은 해남도로 도피했고, 패병은 수로에서 라로 도망쳐 페낭에 정착하도록 강요당했다.
일부 홍문회의 잔병들은 후에 안방에 정착했다. 겉으로는 경작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은밀히 비밀협회를 결성하여 애국자와 * * *
한번은 경찰이 현장을 돌격해 개막식 (개막식이라고도 함) 의 이유를 물었다. 지도자는 여기서 신을 숭배하고 핑안 기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제배의 표지가 있지만 신의 조각상이 없는 것을 보고 왜냐고 물었다. 모두들 잠시 말이 막혔는데, 갑자기 지도자 중 한 명이 급한 가운데 지혜가 생겨 앞에 있는 향로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모시는 신이다. 향로에서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민경은 의심스럽게 물었다. 향로는 신이냐? 그는 어떤 신이냐? 한 사람이 아무렇게나 대답했다: 그의 이름은 구제다. 구제의 이야기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만, 경찰은 믿고 포기했다. 그 이후로 쿠알라룸푸르의 중국인들은 향로를 신당으로 삼아 구제를 모시고 있다.
Lt 전설 5. 명태조 9 대 손왕루 >
이것은 가장 역사적인 전설이다. 제 9 대 제 9 자, 왕담, 또한 구왕이며, 속칭 구왕, 일명 노왕이라고도 한다. 한 무리의 명관원들이 사오싱에서 노위제를 옹립하다가, 후에 청군에 의해 추격당했다. 루 왕은 정성공으로 도피하여 금문에 살았다. 전설에 의하면 정성공은 노왕에게 무례하여 그를 익사시켰다고 한다. 그의 부하들은 정성공을 증오했기 때문에 그들은 하이난에 와서 그를 숭배하기 위해 절을 세웠다. 아홉 왕자는 바다 밑으로 가라앉아 시체가 없어서 신만 세우고 우상은 세우지 않았다. 전설에 의하면 9 월 초 9 일은 왕자의 생일이라고 한다. 그날 아침, 향로 한 개가 물에서 바다로 떠내려가 노왕을 맞이했다.
1959 사실을 폭로하고 금문도에서 고분 한 채를 발견했다. 묘중 비석에는 노왕이 천식으로 죽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박해가 아니라 진상이 드러났다.
Lt 레전드 6, 왕업 정성공 >
청나라 때 반청선열이 반청복명기를 높이 들고, 정성공은 푸젠장천에서 각계 영웅을 비밀리에 소집해 연해에서' 두임궁' 의 시력을 회복할 계획을 논의했다. 그들은 궁중 신들의 생일을 명목으로 9 일 연속 궁중에서 병사를 모집하여 말을 사며,' 구제' 깃발을 높이 들고' 명나라 땅을 구하는 것' 을 호소하며, 두암 황후 성상 좌우에 일월 (즉 명나라) 을 썼다.
음력 8 월 마지막 날 밤, 정성공은 바다에서 군주를 맞이하여 대국을 장악했다. 정성공은 조정에 지명 수배를 당했다. 따라서 배에서 금궁까지 그는 노출을 피하기 위해 파라솔로 가려야 한다. 음력 9 월 9 일 자정에 정성공은 바다로 파견되어 다른 곳의 자선단체에' 왕선' 을 준비하고 모든 일상용품과 음식을 제공하라고 호소했다. 봉기는 결국 실패하여 사상자가 막심하다.
왕업 정성공과 다른 열사의 역사 유적을 기념하기 위해 장천지역의 마을 사람들은 매년 8 월 마지막 날부터 9 월 9 일까지 왕업과 많은 죽은 민족영웅을 제사한다.
전통 풍속 습관, 구제향불이 남양으로 전해지면서 300 여 년의 역사가 있어야 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두임궁 구제 신앙의식의 몇 가지 주요 단계는 모두' 영신',' 초대수',' 신을 바다로 돌려보내라',' 왕선' 과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설과 의식 중 어느 것이 더 빠른가요? 전설이 의식에 맞춰 발명된 것인지, 아니면 전설 때문에 의식이 된 것에 대한 처벌인지 말하기는 어렵다. 의식과 전설의 상호 조화는 신앙의 전파를 위한 어느 정도의 근거를 찾았고, 신앙활동에 짙은 신비로운 색채를 입혔다.
음력 9 월 초하루부터 9 월 초까지.
의견:
구제는 원래 북두신앙이었는데, 중국 전통 중 가장 오래된 별 숭배였다.
구제는 옥제와 같은 맛의 선신' 군진제',' 북극한제', 북두칠성의 배고픈 늑대, 거문, 노촌, 문곡, 염정, 무곡, 파군을 가리킨다.
중국인관북두의 역사는 기원전 30 세기부터 기원전 40 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인이 관찰한 고대 북두별자리는 9 대행성이다. 나중에 북두별자리는 칠명 2 암이라고 말했는데, 별 7 개 외에 또 두 개의 암성, 즉 보조성과 필성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두성, 북두성, 북두성, 북두성) 반대로, 도교는 나중에 이 두 개의 암성이 실제로는 피진과 위자색의 별 두 개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매년 음력 9 월 말레이시아 각지에서 유행하는 구제묘회와 채식은 중국이 한대 이래 도사가 의식과 싸움을 벌이는 풍습에서 비롯된다. 구제의 생일은 집단제사투와 배두활동을 포함해서 북두배속의 남천이다.
북두신앙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자연성 숭배이다. 북두는 중국 하늘에서 하루에 한 번 자전하는 별자리이기 때문에 북두의 자전에 따라 하루 12 자전 단계로 나누어 북두 12 시간을 관측하는 시간측정 방법을 만들었다.
또한 북두두두두두두자루가 1 년 중 여러 단계의 시간에 따라 하늘의 다른 방향을 가리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황혼에 별이 나타날 때마다 북두의 손잡이가 가리키는 방향은 어느 방향으로 떨어지지만, 하늘의 별들도 계절에 따라 손잡이가 가리키는 방향에 따라 오프셋됩니다.
그래서 북두두두두두두자루의 방향에 따라 돌다가 24 개의 방향을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사람들은' 24 산' 중국 나침반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양동이 손잡이가 한쪽을 가리킬 때마다, 땅에는 기후 변화가 있어 경작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버킷 핸들의 방향이 24 절기의 기후변화를 나타내어 춘하 가을겨울 차이를 만들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별이 돌고 있다' 는 성어가 있는데, 이는 시간의 흐름과 세상일의 변천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저녁에는 고대인들이 북두로 방향을 가리켰다. 북두수통에서 가장 바깥쪽에 있는 별 두 개가 일직선으로 이어져 있고, 4 배 연장된 곳에는 1 별이 있다. 북두가 아무리 주위를 돌더라도, 그것은 움직이지 않는다. 이 별은 북극성이다, 그것은 항상 북쪽에 있다.
그래서, 어떤 시간, 어떤 계절, 북두로 방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간과 계절을 모르면 북두를 보고 시간과 계절을 추론할 수도 있다. 북두에 따라 북극성의 위치를 찾을 수 있고, 북쪽만 찾으면 사방팔방을 알아볼 수 있다. 사람들은 계절에 대한 이해에 따라 북두의 버킷 손가락에 따라 지면의 정확한 위치를 측정한다.
농업을 위주로 땅이 넓고 사람이 드문 중국 대륙에서 북두가 하늘에서 변화하는 것을 관찰하면 기후 변화와 교통 방향에 대한 인식을' 예시' 하여 농업과 교통의 최고, 가장 표준적인 지표가 될 수 있다.
북두가 변할 때마다 하늘의 별, 땅의 음양, 기후, 인정도 변한다. 그래서 북두가 별의 기후를 관리하는 것도 사람의 수명에 영향을 미치고, 북두구 대행성의 이름으로 진화한 각종 풍수 명리를 바꾼 것으로 생각된다. 사람들은 북두를 숭배하는 것이 재난을 없애고,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과 장수를 늘리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믿는다.
도교북두경전에 따르면 북두구제의 생일은 매년 9 월 초하루부터 9 월 초까지이다. 9 일 연속 북두성진에게 제사를 지내면 사람들이 재난을 없애고 장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화
1) 구제의 기원, 도가서' 북두칠성' 에서 해석한 것은 신의 화신 이야기이다.
경전에 따르면, 롱한 왕은 한때 1 개의 첩이 있었는데, 과거에는 아들을 낳기를 기원한 적이 있다. 어느 날, 이 공주는 김호당에서 목욕을 하다가 9 개의 연봉을 낳도록 유도받았고, 연봉은 아홉 명의 아들이 되어 아홉 명의 황제가 되었다.
2) 생명의 핵심 기념물' 연생경' 의 가르침에 따르면 원초의 은기대불은 강도로 변했다. 액운의 브라만 정신은 또 아홉 명의 황제로 바뀌었다. 그래서 구제는 선천적인 신이다.
구제를 모시는 사람은 구제의 어머니를 공경하고, 구제의 어머니를 모시는 곳을' 두암전' 이나' 두암궁' 이라고 부르지만,' 구제대왕' 을 관전으로 자주 부르지는 않는다.
(3) 구제의 기원에 대해 또 다른 의인화된 전설이 있는데, 그들은 폭력에 반항하거나 황제의 실패를 보호하여 살해된 의인이거나 관청에 참수된 해상세력의 수장이라고 생각한다.
남양 주변에는 구제묘가 있는데, 그곳의 영신식은 바닷가에서 바닷물을 맞으며 제단으로 돌아오는데, 축제 때 어떤 사람들은 손으로 흰 띠나 마대를 끼고 상례와 같다.
전설의 유행은 당의 초기 결사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일찍이 사회당은 구제 생일을 명목으로 동아리를 조직하고 의식을 거행했다. 구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에는 충혼을 초월하는 의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회민당도 이 기회를 빌어 해상 반폭한 의사 선열을 기념할 수 있어 전설이 생겨날 수 있다.
풍습
(1) 구제 생일은 신자들이 일 년에 한 번 모이는 날이다. 이 9 일 동안 채식 일수의 길이는 각각 다르지만 채식주의자는 몸과 입과 마음의 법칙에 유의해야 한다.
실천을 중시하고 채식용 냄비와 바가지 대야가 동물제품에 감염되지 않도록 요구하기도 한다.
(2) 구제 생일을 거행하는 곳에는 반드시' 고등송' 이라는 대나무 노래를 세워야 한다. 죽송엽재, 가지꼬리, 9 등이 그 위에 걸려 있다. 이등송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a) 하늘의 신을 인도하여 어느 곳에서 축제와 의식을 거행하고 함께 축하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 주는 것이다.
(2) 도교는' 북두등기' 로 재해를 해소하고 상심을 맞이한다. 램프 기기의 단순화 및 형식화를 나타냅니다.
과거에 사람들은 수직 등롱으로 땅에 구멍을 파고, 상서로운 의미의 물체는 못 (정), 동전 (돈), 숯 (왕성함), 곡물, 콩류 (풍작) 등 구멍에 숨어 있었다. 지금 나무는 보통 아스팔트길에 서 있기 때문에 죽나무는 삼각대로 세워져 있고 마스코트를 묻지도 않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절이 제단에만 아홉 개의 등불을 켜놓는다.
3) 사실 음력 9 월 전날도 마침 다른 신들의 생일이다. 예를 들어 9 월 1 일은 중국 남부에서 유행하는 나타 생일이다.
그래서 민간 묘회에 따르면 구제 생일마다 다른 신들이 함께 제단에 가서 일을 하고 함께 축하하며 구제 생일을 수많은 신령춤 모임의 날로 만들었다. 그래서 구제 생일이라고 불리지만 다른 신의 자녀가 신도들을 이끌고 의식과 공연을 하는 전성기이기도 하다.
9 일째 되는 날, 구제회천의 밤, 각 길의 신선 자제들이 구제주열국을 호위하며 시끌벅적하다.
4) 푸젠 사람들은 신을' 할아버지' 라고 부르기를 좋아해서 속칭 북두구제라고 부른다. 또한 푸젠주 () 는 그 지역의 성질로 인해 수호신으로 속칭' 왕업' 이라고 불린다.
마을 성' 왕업' 은 역신일 뿐만 아니라 한 마을 일족의 조상신이기도 하다. 사람들이 전염병을 두려워할 때, 질병을 담당하는 신을 조상과 마을의 보호신으로 여기는 것은 일종의 심리적 위안이다.
"황제" 와 "주" 는 다르지만 각 마을의 주성도 다르지만, 구황등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마지막 밤에 역병을 위해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그래서 현지 구황절은 중국의 제물 역병처럼 배를 배웅해 바다로, 심지어 해상에서 배를 태우는 의식을 보였다.
오랫동안 신앙에 대한 이해가 투철하지 못한 사람들은 구제의 생일을' 왕선 보내기' 의식에 끼어들어' 제선' 을 보내는 것으로 여겼다.
의미
중국에는 북두를 찬양하는 시편이 많이 전해지고 있는데, 도교신앙에서 북두는 나라를 보호하고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여겨진다.
하늘에서 북두칠성의 변화는 인간 변화의' 풍향표' 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현상은 예로부터 민족의 운을 주재하는 것으로 여겨졌으며, 모든 사람의 운명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졌다. 사람들은 심지어 포공과 적청 시리즈까지 사용한다.
전설로서, 그것은 북두칠성 중의 한 별의 환생이나 다른 민족 영웅의 북두칠성에 비유된다. 별에 대한 이런 신앙은 바로 중화민족이 종교 신앙 중의 국가 이미지이다.
(1) 구제 생일의 유행은 실제로 민족역사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전승을 대표하며, 자신의 일생의 해마다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는 모든 사람의 희망을 대표한다.
북두가 인류의 운명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북두에 복을 기원하는 것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다. 중국 남부에 위치한 대마는 이미 북두칠성을 볼 수 없지만, 이런 신앙은 사람들의 문화 심리와 신앙 전통에 따라 하이난을 넘어 더욱 광범위하게 발전했다.
2) 9 일 연속 전 사회의 많은 개체들이 불살생, 채식, 구강 청결, 금욕 행위를 했다.
개인에게 이것은 일종의 신체 건강 조정, 일종의 심리적 자제 훈련이자 개인의 운명을 주재하는 북두구제에게 참회하는 날이다. 사실, 이 풍습은 개인이 연말까지 의식적으로 도덕의 경지를 높이고 간단한 생활을 실천하고 종교 의식을 이용하여 내면과 개과천선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당신이 단지 고집만 하고 자신의 입과 마음을 바꾸지 않고 그날의 단순한 생활을 경험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당신의 신앙을 완전히 실천하지 못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3) 각 구묘회 개최, 많은 가정과 개인이 집단행동에 참여하여 사회가 집단적으로 자신의 종교문화의 존재를 실현하도록 돕는다. 자신의 종교 문화를 인정하는 활동도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지역 사회 경제를 돕는 규제 역할을 했다.
4) 신령을 송별할 때 신령을 둘러싼 퍼레이드는 일종의 민속행사이자 신령이 있는 동네를 전시하는' 경계선' 으로' 정화' 공동체의 의지를 대표한다.
퍼레이드의 신이 모든 곳에 도착하면, 그들은 서로 안부를 묻고 지나가는 절과 제단과 함께 분향을 한다. 사실, 그것은 의식을 통해 서로 다른 공동체와 국민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고 공고히 하는 상징적인 행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