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고 가장 유명한 유교 고전 중 하나로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 일명 <역경>, 고전과 전기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기본 요인은 양 (-) 과 음 () 인데, 이 두 가지가 겹쳐 가십을 형성하고, 즉 건곤 (), 진 (), 진 (), 고건 (), 거리 (), 칸 (), 교신 () 을 형성한다. 팔괘가 다시 겹쳐서 육십사괘를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태와 없음, 점괘마다 여섯 개의 점이 있다. 고전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점괘상, 점괘명, 점괘, 점괘. 점괘사는 모든 점괘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고, 쉬운 말은 각 점괘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경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한 부분은 건조에서 탈탈까지, 다른 한 부분은 30 괘이다. 함경부터 궁경까지 총 34 괘, 서평석경 <역경> () 는 이렇게 나뉘어 한대 이후 변하지 않았다. 주역의 기원은 하도와 낙서이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황하에는 등에 인물이 있는 용마가 나타났고, 낙수는 등에 글자가 있는 거북이가 나타났고, 성인은 이에 따라 가십을 제정했다고 한다. 상조 말기에 주문왕은 육십사괘를 썼고, 이후 춘추시대에는 성인 공자가' 이전' 을 썼다. 주역' 에서' 주' 는 주조,' 이' 는 변화를 뜻한다. 고서에 따르면' 삼변', 연산, 귀장, 주역이 있다. 춘추시대에는' 주역' 이 점술책으로 유행했고, 끊임없이 설명되고 연구되고, 공자도 예외는 아니었다. 전국에 도착했을 때 이미 7 종의' 이전' 이 있었는데, 이를' 10 익' 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이경이 이경에 합병되어 우리가 오늘 본 이경이 되었다. 주역' 이라는 책은 이성, 코끼리, 수, 산업에 관한 것이다. 형식과 방법에서는 음양팔괘를 전문으로 하는 책인 것 같다. 그러나 실제로, 그것이 탐구하는 핵심 쟁점은 우주 사물의 발전과 변화의 자연 법칙을 드러내고, 통일 법칙을 반대하며, 이 세계관과 가십을 사용하여 자연, 사회 및 인간 자체의 다양한 정보를 예측하는 것입니다. 이경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적용 범위가 매우 넓다. 천문 1 위, 지리 2 위, 인사 중심, 자연과학에서 사회과학, 사회생산에서 사회생활까지, 제왕이 어떻게 치국할 것인지, 일반인이 어떻게 사람이 될 것인가에 대해 논술한다. 그것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어디에나 있다. 주역' 은 중국의 예측과 정보과학의 기원과 기초이다. 주역' 의 가십과 64 괘는 자연과학, 사회과학, 인문학, 의학이 반영한 숨겨진 과거, 과거, 현재, 미래의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를 예측하는 귀중한 방법도 체계적으로 기록했다. 주역' 에서 가십을 이용해 정보를 예측하는 방법의 발명은 중국인 유물주의 세계관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들이 실천과 일상생활에서 직면한 어려움은 우상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점괘를 통해 자연과 인사길흉을 예측하는 과학적 방법을 운용하여, 모든 것을 알아차리고 모든 것을 준비함으로써 사회의 끊임없는 발전을 더 잘 이해하고 개조하고 추진한다. 따라서' 주역' 64 괘는 큰 정보베이스이다. 주역' 은 음양과 숫자의 무작위성에서 사물을 추론하는 책이다. 보통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깊이 따질 필요는 없다. 봤어요 (선생님 추천), 두 번 봤는데도 못 읽어요. 나는 정말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엄밀히 말하면,' 주역' 은 천문 수학 병법 치국방략 인생 도덕적 수양과 사물의 발전이 일체화된 주관적 유물주의 철학 저작이다. 사람의 사고를 단련하는 좋은 책이다. 많은 노벨상 수상자들이 모두 성공했다. 나는 마크 엔크스가 마르크스주의 철학을 배우기 전에도 읽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단지' 주역' 의 내용을 개략적으로 요약한 것이다. 고대 과학은 낙후되어 많은 자연 현상을 분석할 수 없기 때문에 이론이다. 간단히 말해서 1 입니다. 이순신 원래 점쟁이였다. 2. 하지만' 주역' 에 이르면 공자는 기본적으로 철학적 관점에서' 쉽게' 를 해석한다. 이런 해석은 점술에도 적용될 수 있지만' 주역' 은 고전으로 등재된 것은 전면적인 철학 사상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3.' 주역' 은 점술의 책이 될 수 없다. 공자는 철학적 관점에서' 쉽게' 를 이해할 뿐 점술에 대한 논술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후세의 점술은 가장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주역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4. 철학은 누구에게나 적용될 수 있지만 주역을 직업으로 하는 것은 실질적인 의미가 없다. 5. 점쟁이가 주역을 직업으로 등재한 것은 주역이 주역의 기본 원리를 버리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주역은 이미 실전되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