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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으로 점치는 법을 어떻게 배우는가?

안녕하세요, 저는 줄곧 좋은 답을 자세히 찾고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나는 먼저 이경을 이해하고, 다시 수업을 시작하고, 다시 점을 치고, 해설하는 것이 진정한 점술이라고 생각한다! ! 첫 번째 대답: 먼저 이경의 초기 해석, 그 원리, 내포, 본질을 살펴본다. 함수를 한 다음 64 괘의 주를 읽고 각 괘의 본의와 변화를 이해하다. 그런 다음 "매화 얕은 이야기" 라는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시장에, 당신은 또한 당신이 관심을 볼 수 있습니다. 다 보고 흥미가 있다면 독학을 할 수 없다. 스승님을 찾을 수 있는 신비로운 독학이 많이 있습니다. 두 번째 답인 이경은 우리에게 사물의 발전을 객관적으로 보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것은 많은 용도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점쟁이로 쓸 수 있다. 하지만 계산이니까 예외가 있을 거예요. 오산이 있을 때는 계산이 주도면밀하지 않은 곳이 있다. 사실 모든 사람의 인생은 똑같다. 생로병사일 뿐이다. 사실 점쟁이는 1 더하기 1 이 2 인 것 같다. 만약 네가 지금 고생을 좀 하고 열심히 한다면, 너는 더욱 편할 것이다. 지금 노력하지 않으면 앞으로 더 어려워질 것이다. 저녁에 많이 먹으면 배가 더부룩하고, 잠을 잘 못 자고, 저녁에 적게 먹으면 잠을 잘 수 있다. 세 번째 답은 이경을 보지 않는다. 도술이 너무 어려워서 이경 같은 점술책도 아니다. 초심자에게 적합한 책, 소위화의' 주역 예측' 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서점에서 살 수 없을 것 같다. 나는 노점에서 찾았다. 문어문학이 좋으면 매화 이경을 볼 수 있고, 다시 이경을 돌아보면 아주 분명해질 것이다. 네 번째 대답: 변화의 책을 배우는 방법? 역경을 어떻게 배우는가? 이경의 학습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이경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경을 좋아하고, 이경을 잘 배우고 싶지만, 이경을 언급하자마자 어색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변화의 책을 잘 배우는 법을 묻습니다. 제가 지난 몇 년 동안 배운 몇 가지 경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이경 애호가들이 이경에 싸인 신비로운 베일을 하루빨리 벗기고, 굽은 길을 덜 걷고, 이경의 위대한 철학의 전당에 들어가 이 철학 사상을 발양하기를 바랍니다. 좋은 학습 경험이 있다면 발표하여 * * * 진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경은 사실 철학, 세계관, 방법론이다. <역경> 방법을 통해 이미 발생했거나 일어날 일을 판단하고 추론하는 것은 점술이다. 사실 점술은 이경의 작은 가지일 뿐이다. 예를 들어 한의학, 기공, 군사, 수학 등 많은 과학은 모두 <역경> ()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경을 잘 배우려면 사고방식을 바꿔야 한다. 우리가 지금 세상을 해석하는 방식은 수학과 물리학이다. 수학, 물리학, 화학은 현대 과학의 기초이며, 과학이 사물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이런 방식의 파생 과정은 수학 표현식으로, 물리적으로 함수를 해석하고, 화학으로 변화를 반영하고, 규칙과 본질에서 반복적으로 검증된다. 이런 방식은 추상화라도 직관적이다. 하지만 이런 연역법에도 한계가 있다. 사물을 점점 더 가는 것으로 나누는 것이다. 마치 과학 전체를 하나의 숲으로 단순화하고 나무로 세분화한 다음 세포 분자 원자 등으로 세분화하는 것과 같다. 사물을 관찰할 때, 점만 볼 수 있고, 면은 볼 수 없다. <역경> 이용의 연역법은 이미지 수학이다. 비록 한 글자의 차이밖에 없지만, 방법은 매우 다르다. 주로 비유로 변화를 연출한다. 손, 한 사람의 손금을 통해 한 사람의 질병, 직업, 결혼, 부 등을 추론하는 것과 같은 점대적인 추론 방법이다. 또 다른 예는 상당히 중요한 성어인데, 낙엽을 통해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고 추정한다. 또 동중슈와 소강절의 천인감론도 천상의 변화를 통해 인간사무를 연기하고 체계적으로 세상을 관찰한다. 세상 만물은 모두 건지, 환전, 거리, 참, 견권, 제비, 고건, 곤이라는 여덟 개의 구아 상을 통해 연기된 것이다. 그러나 이런 방법도 한계가 있다. 추론한 것이 비교적 모호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황제내경' 은 내년에 유행하는 질병을 어느 해의 기후, 풍향, 기온의 변화를 통해 추론할 수 있지만,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구체적인 질병을 추론하기는 어렵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나는 몇몇 친구들과 인터넷에서 메아리 공연을 하면서 상대방이 무엇을 먹을지 예측했다. 시간을 통해 얻은 점술은 물과 불이 변하지 않고, 상대방이 먹는 음식이 빨갛고 수분이 많다고 추정하기 때문에 수박, 복숭아, 붉은 사과 등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인지 구별하기 어렵고 계절에 따라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과는 정확하지만, 우리는 점괘를 통해 도대체 무엇인지 알아낼 수 없다. 그림과 마찬가지로 서양 유화는 사실주의를 위주로 한 사람과 한 가지를 생동감 있게 그릴 수 있지만 그림의 기세와 의경을 알아차리기는 어렵다. 국화는 신처럼 생긴 것이 아니라 모양을 중시하는 것이 제백석의 새우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국화명언) 처음에는 8 개의 다리를 그리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았는데, 나중에는 두 다리가 줄어 여섯 개의 다리가 되었지만, 그리는 것이 더 역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장대천의' 천리 장강도' 는 장강의 기세와 의경을 모두 한 장의 종이에 묘사했다. 유화를 통해 사실적이라면 하기 어렵다. 사실 우리는 서양인과 동양인들이 사물을 관찰하는 몇 가지 차이점을 볼 수 있다. 서양인은 그림을 보는 것은 세부 사항을 보는 것이고, 동양인은 그림을 보는 것은 전체를 보는 것이다. 관찰이 너무 세심해서 전체 그림의 의경을 볼 수 없다. 그림 전체를 보았지만 그림의 뉘앙스를 관찰할 수 없었다. 제각기 장단점이 있다. 다른 하나는 논리적 방법의 차이입니다. 서구 논리 사고의 주요 방식은 형식 논리와 변증 논리이다. 형식 논리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방법을 참고하고, 변증논리는 헤겔의 방법을 차용한다. 우리가 어릴 때부터 배운 사고방식은 서구적 사고방식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서양의 추리 방식은 대전제, 소전제, 결론의 추리 형식이다. 예를 들어 공은 둥글고 농구는 공이기 때문에 농구는 둥글다. 우리나라 이경의 추리 방법은 분류 추리이다. 예를 들어 점술은 봄, 방향은 동쪽, 오색은 녹색, 오색은 신, 오행은 나무, 오장은 간담, 인체는 손, 사람은 남자, 동물은 용뱀이다. 모양이 길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등등. 이것들은 모두 곧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봄은 나무가 자라는 계절이고, 나무는 길고 녹색이며, 인체 안의 손도 길기 때문이다. 인체 내 간담도 녹색이고 용뱀도 길다. 봄에 만물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도 비슷하다. 나는 <역경> 공부를 잘하려면 먼저 그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대인 구름, 그 요의를 아는 사람, 한 마디로 끝낸 사람, 그 요의를 모르는 자는 무궁무진하게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이학 애호가들이 <역경> 세계관과 방법론을 이해함으로써 이 위대한 철학의 문을 열어주기를 바랍니다. ★ 변화의 책을 배우는 것은 주로 지혜를 배우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건곤' 두 점, 특히' 건곤' 두 점 중' 영구' 와' 유영' 을 배웠다. 당신은 어떤 계시를 받아야 합니까? 사회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네 가지 부류의 사람이 있다: (1) 방금 외떨어진 사람-이 사람은 매우 강하다. 그는 원칙을 고수하고, 정직하고, 누구에게나 무자비하다. 국내외도 마찬가지고, 활동할 공간도 없고, 사심도 없다. (2) 외유내강직한 사람-이런 사람은 언제나 입장도 없고, 마음도 없고, 밖에서 교제할 때도 목적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는 별일도 없고, 시비도 없고, 그를 찾는 사람도 없다. 그는 태연자약하게 빈둥거리며 무능한 사람이다. (3) 안팎의 부드러운 사람-이런 사람은 마음에는 원칙과 분수가 있고, 마음에는 수가 있고, 외부는 말이 많지 않고, 산이 드러나지 않고, 대외열정이 대범하며, 일을 깔끔하게 하고, 후유증을 남기지 않는다. (4) 내외가 강한 사람-이런 사람은 무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사람들 앞에서도 자신을 표현하고 싶다. 그는 아무 말도 할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는 늘 자신이 남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인생은 위의 네 가지 중 어느 것에 속해야 합니까? 너는 어떤 사람이 좋다고 생각하니, 너는 비교적 좋아하니? 당신이 좋아하는 타입이 아니라면 어떻게 합니까? 답은 하나뿐이다. 이경을 배우면 완전한 인간으로서의 길을 알려 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주역 원문과 백화판을 배우려면 반드시 책을 읽어야 한다.< 정통 점술 > 나는 주역을 연구하는 사람을 추천하고, 그리고 너는 Zhongyi zixue.com/thread-htm-FID-18.html 로 갈 수 있다 즐거운 공부 되세요! !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그것을 받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