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우선
여우선은 여우 한 마리이다. 동북민간전설에 따르면 여우는 50 세에 여자가 될 수 있고, 100 세는 미인이 될 수 있고, 천리 밖의 일을 알 수 있다. 인심을 현혹시키는 데 능하고, 천세는 신령과 소통할 수 있다. 이 여우는 처음에는 길조의 긍정적인 이미지로 나타났다.
또한 동북 민간에서 유포되고 있는데, 특히 후씨의 후삼태령과 후삼태는 신선 중 가장 깊고, 세상의 선악을 관관전하며, 호가가 핑안 보호를 하고 있다. 이 세 대조사님, 후삼태능도 동북의 신선, 선량한 자선, 도행이 심오하고, 남을 도와 어려움을 해결하고, 아낌없이 어려움을 구제하며,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2. 웡 타이 신
이 황대선은 민간의 족제비를 가리키는데, 황피라고도 하는데 농민의 닭을 훔칠 줄 알지만 정신이 대단하다. 노인은 황선의 걱정거리를 건드려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일부 동북 민간 전설에서 황선은 마법에 빠져들고, 사람을 미치게 하고, 말도 안 되고, 족제비 한 마리도 인생을 바꿔 목숨에 이르게 한다.
또 다른 전설은 환자의 피하에 볼이 있다는 것이다. 바늘로 찌르면 빙의된 족제비를 죽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환자에게 침술을 하는 사람은 모두 치료할 수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상한 현상이 있다. 의사나 마법사나 족제비를 때린 사람이 문밖에서 기침을 하면 발작이 즉각 중단되어 정상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매우 신기하고 신비롭다고 할 수 있다.
3. 유한가하다
이 유한은 뱀이다. 샤머니즘의 신으로서 그의 아들은 희생되었다. 백뱀 전설의 백뱀과 청뱀은 모두 유한가에 속한다. 이른바 유한가의 집착은 계명을 지키지 않기 때문에 그는 사랑에 연연하여 연정을 연출했다. 범씨는 늘 분노한 스님으로, 이미 짐승의 지경까지 타락했다. 이 중생들은 출가 당시의 전생을 회상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다른 사람과 인연을 맺고 싶어한다. 그에 더해, 뱀의 신에 대한 숭배는 고대에도 시작되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복희와 여와는 모두 인두사신의 신이라고 한다. 동북에서 이런 뱀은 보통 용의 화신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십이띠에서 뱀이라면 동북 민간에서도 작은 뱀이라고 합니다. 뱀은 기운이 있고, 이상한 모양은 잠복하고, 허물을 벗고, 변할 수 있으며, 그들의 행동은 은밀하고 민감하다. 팔리는 이 여우보다 크며 천리취물의 마술을 형성할 수 있다. 따라서 오선중, 특히 유한가의 영성과 법력이 가장 강하다.
4. 백선
백선녀, 심지어 고슴도치까지. 전설에 의하면 명말 관동에서 백선 숭배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민간 설법은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돈을 벌어 병을 예방하는 마스코트로 여긴다.
민간 전설에서 백녀는 고슴도치에서 진화한 신으로, 사람을 대하는 것을 위주로 무술에 정통하다. 과거에는 천후궁에 백녀의 조각상을 모시고 있었다. 현재 관동 농촌에서는 어떤 가정도 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전해진다.
보통 종이에 쓰거나, 벽에 붙이거나, 널빤지로 만든다. 어떤 사람도 백묘를 가지고 있다. 보통 백선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반드시 의식을 거행할 필요는 없고, 직접 쓰면 된다. 그러나 이른바 가신을 숭배하기 위해 소외당하는 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집에서 만두를 먹으려면 제물이 필요하다. 이 백의선자도 관동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이른바 가족 신선 중의 하나이다.
5. 회색 선녀
회선녀는 쥐라고 불리는 설치류이다. 크고 작은 것이 있고, 종류가 많고, 수량이 많고, 수십억이 있으며, 번식이 빠르고 생명력이 강하여 거의 모든 것을 먹을 수 있고, 어디든 살 수 있다. 쥐에 대한 숭배는 낮에 잠을 자지 않고, 밤에 외출하고, 어둠 속에서 활동하며,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지혜가 높고, 신화.
모든 것은 길흉에 달려 있다. 가족을 잘 보호하면 가족이 대대로 핑안, 가부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법처럼 숭배하지 않는다면, 너는 재수가 없을 것이고, 너의 가정은 무너질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을 대할 때는 경외심을 가지고 숭배해야 합니다. 얼버무리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이 정신적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