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사무를 관리하다
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한 가정을 다스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철저히 뿌리를 내리고 세워야 다른 세부 사항이 순조롭게 발전할 수 있다. 소위 본원은 사물의 근원이고, 소위 종착은 근원의 결과를 따르는 것이다. 자연으로 볼 때, 천지는 본전이고, 만물은 끝이고, 만물은 끝이 없고, 천지가 부여한 것이며, 인류가 재배한 것이다. 그래서 군은 주로 하늘을 상대하는 조치를 취한다. 마치 별의 배열과 같다. 북극성은 주중심이고, 수천과 전현은 대신이고, 다른 주성은 관원이고, 밖에 흩어져 있는 작은 별은 백성이다. 북극성의 위치는 고정되어 있고, 양쪽의 극성의 운행도 잃지 않는다. 다른 모든 별들은 그들의 궤도를 가지고 있고, 실수는 없다. 이것이 천문 현상이다.
따라서 군주가 되려면 높은 무대를 세우고 천상을 관찰하고 의식을 거행하며 계절의 변화에 따라 교외를 숭배하여 천상에 응답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하늘을 위해 봉사하는 표현이다. 후토묘를 세우고 산천을 모시고 정기적으로 기도하고 기도하는 것이 기본 서비스의 표현이다. 예악 교육을 중시하고 당명비옹과 사당을 세우는 것은 인민을 위한 서비스의 표현이다. 둥근 끌은 배합표 손잡이가 될 수 없고, 납칼은 절단에 사용할 수 없고, 부적절한 공구를 사용할 수 없다. 적당한 방법이 없으면, 단지 그것의 일을 완성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리고' 이' 는 규칙적인 법칙이기 때문에 천지가 원활하지 않고 재앙이 있을 것이다. 사람은 규칙적인 법칙을 쓰지 않고 반드시 재난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선왕이 행한 전통 예법, 나는 감히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사실이다.
군주와 그의 신민
군주는 신하에게 있다. 마치 하늘이 땅에 있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군속담) 둘 사이의 관계를 분명히 할 수 있다면 군신의 길은 드러날 것이다. 군자는 반드시 어진 정치를 해야 하고, 그 신하들은 반드시 최선을 다해 주인을 섬기고, 정책을 위반할 것이다. 군자는 그 관직을 맡길 수 없고, 반드시 불의에 빠지고, 그 관직도 불충실할 수 있다. 위아래 예의바르게, 국민도 다스리고, 위아래가 매끄럽고, 군신의 길은 이미 구비되어 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관원을 예의로 대하고, 당신의 관원이 당신에게 충실하다면, 당신은 행정에 전념할 수 있고, 당신의 관원은 당신을 위해 일할 것입니다. 왕은 정사에 부지런하고 신하는 부지런히 보좌하여 성취할 수 있다.
왕은 남방에 법령을 집행하고, 북방의 관리들은 각각 그 직무를 맡고, 서로 넘지 않고, 서로 협조하면 나라가 강성하고 만사가 복이 있다. 그래서 삼강육조는 인간관계를 상하 세 가지로 나누었다. 상층은 군신이고, 중층은 부자이고, 하층은 부부이다. 만약 그들이 자신의 방식을 존중할 수 있다면, 그들은 행복을 누릴 것이다. 군신 사이, 반드시 군신의 예의를 엄수해야지, 착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부자는 반드시 친후를 중시해야 하고, 부자는 효도하고, 서로 침범하지 않아야 한다. 부부간에 조화는 가정의 화목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 상급자의 행동이 정확하지 않으면 하급자가 일어나 함부로 올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정치 정류에 힘쓰고, 사람과 대신은 최선을 다해 주를 섬겨야 한다. 정치가 완벽해져서 인민, 왕, 대신들이 모두 공헌했다.
좋은 학자는 좋은 선생님이 되고 싶어 하고, 관원은 현인을 만나고 싶어한다. 따라서 관직 제도는 완비되어야 하고, 작위 임금은 잘 계획해야 보조 효과와 만악의 근원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국가를 통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각과 청각
집권의 길은 중시되지 않는 문제를 보고 알려지지 않은 의견을 듣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주의 깊게 관찰하고 주의 깊게 경청해야 다음 국면에 도달할 수 있어 국가를 공고히 하고 민생을 안정시킬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조신과 일반인의 의견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모든 것이 당신의 목적이 될 것이며, 모든 소리는 당신의 귀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국왕은 모든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책에는 "성인은 반드시 볼 수 없고, 백성의 견해를 그 견해로 삼는다" 고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사람의 몸은 의지에 의해 지배되고, 한 나라의 군은 한 사람의 의지와 같다. 안팎이 화목하면 천하가 태평하다.
군주의 눈은 일월만 보고, 민정을 보지 않고, 불분명하다. 천둥소리만 듣고 민의를 들을 수 없다면 경각심을 가질 수 없으므로 민간의 질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현명한 왕을 알 수 있다.
음악을 들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높고 낮은 음계를 분간할 수 없다. 모든 것을 관찰하지 않으면 색깔의 변화를 볼 수 없다. 국왕은 항상 국가 대사에 집중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사적인 일에 너무 집중한다면, 그들은 많은 건의와 국민의 불만을 놓치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그들은 충절을 소홀히 하고, 간사한 사람들은 허황된 틈을 타서 혼란을 일으키고, 국가는 위기를 겪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통치는 민의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 \ "라고
나얀
군주로서 마땅히 겸허하게 민의를 듣고 건의를 받아들여야 한다. 아버지는 기탄없는 자식이 있고, 군주는 기탄없이 극도로 기탄없는 신하가 있기 때문에, 그들의 행동이 불공평할 때 신하와 자녀는 제때에 위기를 구하고 군주와 아버지로서의 미덕을 보존하라고 경고한다. 만약 네가 나쁜 습관이 있다면, 반드시 끊어야지, 반드시 바른 길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바른 길을 끊는다면, 국가는 위기에 처할 것이다.
독단적이고 독단적이며, 자기 의견을 고집하고, 충고할 수 있는 말을 듣지 않고, 충신의 계획을 실현할 수 없다면, 악귀가 기회를 틈타 국가 대사를 위태롭게 할 것이다. 따라서, 정치적으로 청명한 나라에서는 관원들이 기탄없이 말할 수 있다. 어쩔 수 없는 나라에서 북한 사람들은 모두 아첨을 하며 북한의 정치사무를 더욱 부패시켰다.
공자는 결코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주공악은 인민과 교분이 좋고 학식이 해박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아 성인으로 추앙받았다. 따라서 지붕에 물이 새면 수리하지 않으면 살 수 없다. 만약 정치가가 결점이 있다면, 시정할 수 없다면, 국민의 생활은 반드시 불안정할 것이다.
의문을 심사하다
정치가는 관찰에 능하고, 나쁜 관행을 근절하고, 정통을 지켜야 한다. 반란은 종종 정령이 좋지 않은 곳에서 발생하는데, 소문은 항상 민중의 의문에서 비롯된다. 물질의 외관은 비슷하지만 본질은 다르다. 백석은 옥과 같고, 물고기의 눈은 구슬과 같고, 여우는 개와 같고, 잠자리는 참외와 같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 사람은 그것을 보물로 여긴다. 그래서 자오 가오 는 말 에 사슴 을 의미, 진 은 반박하지 않는다; 범려 () 는 월국미녀에게 공물을 바치지만, 왕은 의심하지 않는다. 이것은 큰 재난을 초래할 것이다.
계획에 대해 의심이 있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성인은 항상 하늘의 뜻을 구하고, 사람은 길흉을 예지하며 독단적으로 행동할 수 없다. 성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만약 세 사람이 신성하다면, 그들은 그들 대부분을 따라야 한다." 만약 어떤 의문이 있다면, 인민과 상담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공자는 "출세한 왕은 국민들이 그의 고심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민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고 말했다. \ "라고
선비는 지기로 죽었다. 여자는 자신의 생김새를 좋아하고, 말은 고용주를 위해 달리고, 신은 영매를 위해 영리하다. 군자는 사건을 심리할 때 자신이 진상을 규명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지만, 무고하거나 소인을 용인하여 강자가 자백하지 않도록 하고, 약자는 기회를 틈타 다른 사람을 모함하여 정직한 사람을 모함하고, 억울한 사람은 정의를 받지 못하고, 충실한 사람은 살해된다. 이것들은 모두 비도덕적인 일이니, 필연적으로 재난을 초래할 것이다.
따라서 형사사건과 재판을 처리할 때 허점이 없다면 범인의 언행을 관찰해야 한다. 범죄자가 경외심을 품고, 슬퍼하고, 황급히 법정에 오르지만, 떠나려 하지 않고, 떠날 때 수시로 뒤돌아 한숨을 내쉬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사람은 틀림없이 억울함이 있을 것이다, 확장되지 않았다. 만약 당신이 그의 말이 반복적이고 앞뒤가 모순되는 것을 본다면, 다방면으로 말을 털어놓고, 꾀가 많고, 겁이 많고, 일을 두려워하며, 판사를 직시하지 못한다면, 이 사람은 틀림없이 범죄자일 것이며, 서둘러 죄를 벗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한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의 동기를 분명히 하고, 그가 마음이 편한지 아닌지를 보면 숨길 것이 없다! \ "라고
관리자
경전에서 말했다: "덕인의로 백성들을 교화하면 백성들은 인의를 잊지 않는다. 사람들에게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도록 가르치면, 인민은 행동거지가 제격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올바른 길을 따라 국민을 교육해야 한다.
해와 달의 빛은 모든 사람에게 널리 보이고, 모두가 우러러본다. 천지가 커서 만물을 낳고 만물이 함께 자란다. 그래서 요순의 은혜는 널리 전파되어 외국인들이 모두 시중을 들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샤저와 상주의 실패는 주하를 배반하게 했다. 이것은 신의 뜻이 아니라 하늘의 뜻이다.
모내기를 하는 것처럼 백성을 다스리면, 반드시 먼저 잡초를 뽑아야 한다. 그래서 나라를 부강하게 하려면 먼저 저주를 제거해야 한다. 출세한 군주는 비누 복무 소관의 피해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비누 복무 소관은 국민의 화근이며, 민지민고를 널리 징발하여 민지민고를 수태하게 한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 평화로운 시기에 농업을 중시하고, 그것을 돌보지 않고, 세금을 줄이고, 국민 수입을 늘리는 것이 국가의 부강한 최선의 방법이다.
국군은 국가의 불번영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불안정을 걱정하는 것이다. 따라서, 요순은 지리적 위치를 나누고, 국민과 함께 경작하고, 천상을 관찰하고, 흉년을 예측하고, 해마다 여분을 하고, 사람마다 의복이 부족하지 않고, 길은 줍지 않는다. 사람들은 현상 유지에 만족합니다. 춘추시대에는 빈약함이 부자를 위해 농사를 짓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이어진 제후들은 모두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싸우고, 약육강식 사회를 형성하고, 농사를 짓는 농민의 수가 줄고, 잇달아 장사로 전업하고 이윤을 다투며 인심이 흉하고, 사회가 불안정해졌다.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윗사람은 금은을 보물로 여기지 않고, 백성은 도둑이 아니다." : 사치하고 쓸모없는 물건을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인심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국민을 본분에 안주할 수 있는 것은 부민 정치다. 제경공은 생활이 사치스러워서 예제를 실시할 수 없다. 주진 시대에는 장식 문양을 없애고 검소하고 민풍이 순박하다고 제창했다.
금은옥기, 옥기, 희세의 보물은 모두 중원에서 생산된 것도 아니고, 일반 백성의 일상에 필요한 것도 아니다. 화려한 직조, 재선단 비단, 염색 직물은 일반인이 입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조각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돈이 많이 들며 경작을 방해할 뿐 중요한 용도는 없다. 가운과 모피 위에 군림하는 것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다. 일부러 높은 담을 쌓아 겉치레를 하고 조상의 무덤을 파서 부를 과시하는 사람들은 모두 부자들이 하는 일이다.
그 책에서는 "백성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생활은 열심히 일하고, 절약하고, 부모를 위해 봉사하는 것" 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정치가들은 물자의 흐름을 통제하고, 윤리 도덕으로 국민을 교육하고, 평일에 열심히 일하고, 저축을 하고, 기근의 해에는 물자 부족에 대해 걱정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런 치민의 길은 사계절의 변화에 맞지 않는가?
조치
국가의 장구안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재를 기용하여 소인을 비하해야 한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양생과 같고, 양생의 길은 정신을 가꾸는 것 이상이다. 치국의 길은 현임능을 선발하고, 기운을 기르고, 몸을 강하게 하고, 재능으로 나라를 안정시키는 데 있다.
시랑은 집을 지탱하는 나무 기둥과 같다. 나무 기둥은 너무 가늘어서는 안 되고, 너무 가는 집은 불안정하다. 중국은 좋은 조수가 너무 적어서 좋은 조수가 없으면 나라가 전복될 것이다. 그래서 여러 방면에서 현인을 사용하면 나라를 안정시킬 수 있다.
집의 기둥은 직목으로 만들어졌으며, 국개대신과 충직하고 직언할 수 있는 사람이 더 좋다. 곧은 나무는 한적한 산림에서 자라고, 충직하고 정직한 사람은 옷감의 군중 속에 숨어 있으며, 왕은 반드시 각 마을에 현인을 구해야 한다. 그들 중에는 인재가 있고, 서민으로 흐른다. 어떤 사람들은 재능이 넘치지만 국왕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충효절의지만 마을의 추천을 받지 못한다. 어떤 노래는 청고하고 과부가 되니, 차라리 깊은 산속을 피하느니, 조중소인과 함께 흘러내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어떤 사람들은 군주에 충실하지만 매국노에게 모함을 당한다.
바로 이런 허름한 곳에서 요순 주공 등 현명한 거장들이 좋은 소재를 찾아 평화로운 사건을 세웠다. 그래서 군주는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후한 상을 세워야 하고, 고위 관리들을 설치하여 인재를 모아 모두가 자리를 지키게 해야 한다. 그러면 만물이 흥성하고 은둔자가 고용되고, 천하가 머리를 숙이고, 죄악이 숨겨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국가가 위태로운 까닭에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없는 것은 현인의 충절 때문이다. 그 반역자들은 국가의 기둥이 아니며, 기르는 것도 소용이 없다. 만약 그들이 충성스럽고 자신의 성공으로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국가는 반드시 쇠락할 것이다.
친분을 통해 직위를 마련하면 관료 기관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만약 네가 자료를 선택하는 것은 너의 직위 성격 때문이라면, 너는 매우 조리가 있을 것이다. 인재를 채용하는 것은 마치 아이와 결혼하는 것과 같다. 너 자신과 결혼하지 않으면 아내를 위해 돈을 지불한다. 여자가 결혼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정조를 유지할 수 있다. 현자는 왕의 발견을 바라기 때문에 고도의 정직성을 유지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군주가 되면 예물로 인재를 채용할 수 있어야 나라가 안정된다
고증
정치를 명랑하게 하기 위해서는 충절을 옹호하고 불륜을 꾀하는 사람들을 추방해야 한다. 군주가 있는 타키 () 는 천하가 다 알고 있고, 국가 정무 집행을 관찰하고, 작은 관소민이 모두 그의 시선 안에 있다. 충의인을 널리 모집하고, 욕심이 비겁한 사람을 없애고, 상하 관계를 정리하고, 국정을 질서 있게 하고, 조중집재하다. 선거와 파업 정책 집행의 결과다.
그러나 선거를 실시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국민들이 관원에게 압박당하는 고통을 이해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관원은 권위의 명목을 내걸고 백성의 생사를 놀리며 상급자를 속이고 백성을 착취하여 백성들이 감히 노여워하지 못하게 하였다.
둘째, 일부 관리들은 감옥의 불공정을 깨고, 법 집행은 엄격하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큰 죄를 지었지만 처벌을 받지 못한다. 관원은 선을 속이고 악을 두려워하여 무고한 백성들을 박해하였다.
셋째, 관관이 서로 보호하고, 결탁하여 사리사욕을 도모하고, 간통죄를 신고한 사람을 박해하고, 진상을 숨기고, 모든 증거를 묻고, 심지어 살인까지 한다.
넷째, 일부 관료들은 새로 부임한 특수의 신임을 얻기 위해 극력 비위를 맞추고, 정적에 대해서는 일부러 곤경에 빠지도록 핍박하고 개인적인 원한을 발표하였다. 또 세금이라는 이름으로 민재를 긁어모으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문제의 발생을 막기 위해 비축한 것이지만 은밀히 사유재산을 확대하는 것이다.
다섯째, 일부 현관들은 탐욕권을 탐닉하고, 상벌을 할 때 자신에게 유리한지 아닌지를 고려한다. 그들은 또한 민간 상업에 개입하고, 인민과 이익을 다투며, 국민에게 막대한 손실을 초래했다.
위의 다섯 가지 관원은 국민에게 매우 해롭기 때문에 반드시 면직해야 한다. 이 다섯 가지 해악이 없는 관원은 승진과 장려를 받아야 한다.
그래서 이 책은 "새 관리가 취임한 지 3 년 만에 정치 실적을 평가하고 승진할지 면직할지 결정해야 한다" 고 말했다. \ "라고
보상과 처벌
정치가는 상벌 제도를 세우고, 상선징악을 장려하고, 사람들이 공을 세우고, 악행을 근절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부하들에게 상벌의 기준을 알리면 그들의 행동은 분수가 있고 법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상벌은 공정해야 하고, 두터운 것은 허용되지 않고, 사사로운 법도 없고, 직업이 없는 것은 상을 주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은 벌을 받아서는 안 되고, 함부로 상을 주거나 벌을 받아서는 안 되며, 부하들은 불만을 품게 된다.
춘추전국시대에 중산왕은 양육수 한 잔으로 죽었다. 초평왕은 현인이 비방을 듣고 박해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해를 끼쳤다. 이것들은 모두 상벌이 부적절한 예이므로 후세 사람들이 경각할 만하다.
장군들은 부하들의 생살 대권을 장악하고 있다. 만약 좋은 사람을 잘못 죽이고 악인을 용인한다면, 희노무상하고 상벌을 알 수 없다. 종종 공과 사를 가리지 않고, 정령이 자주 변하여 부하들이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이런 잘못을 저지른 장군은 모두 국가의 징벌이다. 상벌을 알 수 없다면, 아무도 그의 명령을 따르려 하지 않는다. 악인을 용인한다면, 온갖 도덕을 망치는 일이 나타날 것이다. 무고한 사람이 헛되이 살해된다면, 모두들 원한을 품게 될 것이다. 만약 희노가 변덕스럽다면 위엄을 세우기 어렵다. 상벌이 불공평하면 백성들은 공을 다투어 나라에 보답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정교회가 정확한 집행을 받지 못한다면, 법률은 당연히 적용될 수 없다. 네가 이기적이라면 모두가 불충실할 것이다. 그래서 다악은 나라가 오래가지 않고, 병사는 반드시 덕을 떠날 것이다. 군대가 아무리 방대하더라도 결국 패배할 것이다. 장군은 존엄성이 없고, 군대는 약해질 것이다. 부하들이 무심코 싸우면 장군은 사기를 북돋울 수 없다. 법이 명확하지 않으면 일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모두가 불충실하면 국가는 해체의 운명에 직면할 것이다.
그러므로 악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치를 분명히 해야 한다. 낭비를 막기 위해서는 절약을 제창하고, 충성스럽고 정직한 사람들이 소송과 감옥을 시도하도록 하고, 청렴한 사람들이 법과 상벌을 집행하고, 모든 사람이 충성에 힘쓰도록 해야 한다.
길가에는 여전히 굶주린 사람들이 있지만 관마에는 뚱뚱한 말이 있다. 이것은 죽은 죽음의 자기 보호, 날씬한 사람은 자급자족으로, 국민에게 너무 배은망덕하다고 할 수 있다.
군주는 먼저 상벌 조례를 제정한 다음 형벌을 실시하여 백성들이 존경하고 두려워하게 하고, 명령을 내리지 않으면 안 된다.
상벌 불공정, 충신은 모두 억울하게 죽고, 간신은 모두 허공이다. 상벌은 원한의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 그래서 제환공은 과거의 잘못을 묻지 않고 관중을 중용하여 패업을 이루었다. 주공은 의를 중시하고 자신의 위신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책에서 "편애하지 않고 보호하지 않으면 왕도가 막힘이 없다" 고 말했다. 。 \ "라고
기뻐하다
장군으로서 언제나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비록 너의 심정은 필연적으로 화가 나고 기뻐하지만, 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장사와 사심을 분명히 구분해야 한다.
화가 났을 때 무고한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지 말고, 일시적인 기쁨 때문에 큰 죄를 지은 사람을 용서하지 마라. 너는 어떤 일을 하기 전에 그들의 감정을 상세히 연구해야 한다. 판결을 내릴 때 자신의 취향 때문에 무고한 사람을 죽이거나 죄 많은 사람을 용인하지 말고 감정이 결정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장군은 변덕스럽지 마라, 이것은 이전의 모든 공훈을 상쇄하기에 충분하다. 전투에서, 그들은 모든 사람의 마음을 단결시키고, 그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여치를 위해 싸워야 한다. 자신의 혈기 용기만으로 군대를 강공시키면 전군이 그의 손에 파괴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항상 즐거운 마음을 유지하면 쉽게 화를 내지 않는다. 하루 종일 기분이 안 좋으면 빨리 일어나기가 어렵다. 따라서 장군은 먼저 수양을 하고, 둘째로는 무예를 중시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승리한 후에 더 신중할 수 없다면, 그들은 적을 과소평가하기 때문에 실패할 것이다. 맹목적인 충동은 나중에 후회할 것이다. 일시적인 충동은 파멸을 초래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군자는 덕에 위풍당당하고 야만적이지 않다. 걱정만 하고 두려움은 없다. 두 감정 모두 무형이다. 평소에 존엄을 세워야 형법이 효과가 있고 모든 죄악이 다 없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위신을 세울 수 없다면 형벌은 집행할 수 없고, 모두가 통제할 수 없다면 국가는 멸망할 것이다.
혼란을 없애다
정치를 바로잡으려면 우선 중복관을 자르고, 가직을 없애고, 한가하고 쓸모없는 관리들이 모여 당을 결성하고, 정무를 위태롭게 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나라 전체가 세 가지 기본 원칙과 여섯 가지 규율을 지키지 않으면 혼란이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군주의 행동은 반드시 바른 길을 잃어서는 안 된다. 정치는 법리와 도통에 부합해야 모든 것을 이룰 수 있고, 성취는 오래도록 유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군대가 교란된 것은 군대가 흩어져서 통일관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군주가 나라를 다스리려면 경중완급이 있어야 하고, 먼저 골자를 정돈한 다음 세부 사항을 처리해야 한다. 먼저 계명을 공포한 다음 형벌을 집행하다. 먼저 수도 부근의 몇 개 성을 잘 관리한 후에야 전국이 잘 관리할 수 있다. 먼저 고체 내부 및 다음 외부 교반; 먼저 슬림하고 사람을 대하다.
이런 식으로 법은 형벌이 방해받지 않고 집행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국가가 강해서 이웃 나라들은 감히 침략할 수 없다. 강자를 억압하면 약자는 늘어날 수 있다. 공식 관리가 명확해지면 민중은 규칙을 따를 것이다. 군주가 숭고한 도덕적 자질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전 세계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이것이 치국의 길이다.
바이두 백과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