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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 명절 이야기?

설날, 즉 음력설은 일반적으로 설이라 불리며,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일을 가리킨다. 그러나 민간에서 전통적인 설날은 랍제 섣달 초나 섣달 23, 24 에서 정월 15 일까지의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에서 절정을 이룬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설 기간 동안 중국의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이 각종 행사를 열어 축하할 것이다. 이 행사들의 주요 내용은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신년 맞이, 풍년 기도입니다. 활동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램프의 전설

전설에 의하면, 오래전부터 수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사람과 가축에게 해를 끼쳤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되어 그들을 물리쳤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새 한 마리가 갇혀 지구에 착륙했지만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았고, 게다가 매우 빨랐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한문제는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정월대보름은 한문제가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한 것이라는 것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오래 된 chaochen 과 리우 의 종실 깊은 분개, 하지만 그들은 잔인한 두려워, 말을 감히 하지 않았다.

여후가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빠져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의 집 에서, 그들은 비밀리에 리우 Jiangshan 을 완전히 탈취 하기 위해, 반란 을 공모, 조립.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제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국을 보호하기 위해 주루와 싸우기로 했다. 그런 다음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에게 연락해서 여록을 제거할 계획이다. 마침내' 주여란' 을 철저히 평정했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황제로 옹립하여 그를 문제라고 불렀다. 문황제는 어렵게 온 평화와 번영에 깊은 인상을 받아' 주록의 난'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고, 북경의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축하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대보름이 되었다.

동방삭과 정월대보름 소녀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그는 착하고 재미있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렸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었다. 그녀는 입궁한 후로 다시는 가족을 본 적이 없다.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가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주어 황제가 일을 하게 하겠다.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도질을 하고 있다. 내정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너무 무서워서 지혜가 많은 동방삭 (dongfangshuo) 을 급히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원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외부 사람들에게 알리고, 15 일 밤 도시로 가서 등불을 보고,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황제 우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동방삭 방법 에 따라 할 그를 명령했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우선 매우 중요한 절기이다. 청명절에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상승하는 것은 바로 봄갈이에 봄농사를 짓기에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 멜론 콩 심기' 라는 말이 있다. 농업 속담은 "나무를 심는 것이 청명보다 못하다" 고 한다.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어 청명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냉식에 관한 전설이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 진헌공의 비는 아들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왕자에게 독수를 부렸고, 신생은 어쩔 수 없이 자살을 했다고 한다. 신생의 남동생은 천벌을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 망명 기간 동안 중귀는 굴욕을 당했다. 원래 그와 함께 나갔던 조신들은 대부분 속속 나갔다. 충실한 사람 몇 명만이 줄곧 그를 따라다녔다. 그 중 하나는 개자추라고 합니다. 한번은 귀가 고파서 기절했다. 중귀를 구하기 위해 개자추는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중귀를 먹였다. 19 년 후, 귀가 중국으로 돌아와 군주, 즉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의 하나인 진문공이 되었다.

진문공이 무대에 오른 후, 개자추를 제외하고는 그와 동고동락하는 조신들에게 많은 상을 주었다.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개자를 위해 변호했다. 진 wengong 갑자기 과거, 죄책감 을 기억하고, 즉시 jiezi tuizhi 법원 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사람을 보냈다. 그러나, 몇 차례 내려와서, 개자는 밀지 못했다. 진문공은 부득불 비위를 맞추러 가야 했다. 그러나, 진문공이 개자추수의 집에 왔을 때, 그는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다. Jiezi 푸시 는 이미 mianshan (이 산서 Jiexiu 카운티 남동쪽) 에 숨어 그의 어머니 를 들고, 그를보고 싶지 않았다. 진문공은 그의 어림군에게 면산을 수색하라고 했지만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불산을 놓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기고, 불을 태우면 개자가 스스로 나왔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문공은 불산을 올리라고 명령했다. 뜻밖에 큰불이 사흘 밤낮을 태웠다. 큰불이 꺼진 후 개자는 결국 밀려나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어미 두 사람은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보고 잠시 울었다. 그리고 시체를 묻자 개자가 밀은 등이 버드나무 구멍으로 막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꺼내 보니, 원래 치마, 위에 피시가 하나 있었다.

나는 너의 주인이 영원히 분명하기를 바란다.

너를 훈계자로 모시는 것보다 귀신이 보이지 않는 것이 낫다.

만약 너의 주인의 마음속에 내가 있다면, 내가 늘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기억해라.

내 주천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진문공은 핏책을 소매에 숨겼다. 그리고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는 까맣게 탄 버드나무 밑에 묻혔다. 개휴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개휴산' 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짓고, 불산이 석방되는 날을 한식절로 정하고, 전국에 매년 이 날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고 냉식만 먹도록 지시했다.

떠날 때 그는 그을린 버드나무 한 토막을 베어 궁전에서 나막신 한 켤레를 만들었다. 그는 매일 그것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정말 안타깝다." "첫 번째 단계" 는 고대인의 부하들이 상급자나 동급사이에서 서로 존중하는 호칭으로, 그것이 바로 이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한다.

이듬해 진문공은 그의 대신들을 이끌고 사복을 입고 소풍을 가서 경의와 애도를 표했다. 무덤에 다다랐을 때, 나는 죽은 버드나무가 부활하는 것을 보았고, 수천 개의 푸른 가지가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개자추를 본 것 같다. 그는 공손하게 그에게 다가갔고, 자애롭게 나뭇가지 하나를 꼬집고 원을 만들어 머리에 씌웠다. 제사가 끝난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를 청명절이라고 명명했다.

그 후, 진문공은 늘 혈서 한 권을 가지고 기념으로 삼아 자신이 권력을 잡도록 채찍질한다. 그는 부지런하고 청렴하며 나라를 잘 다스리려고 노력한다.

이때부터 진 () 나라 국민들은 안거낙업 () 을 할 수 있게 되어 공훈이 탁월하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 개자추에 대해 매우 그리워했다. 그가 죽은 날, 불꽃놀이를 금지하여 그를 기념했다. 밀가루와 대추진흙으로 제비의 모양을 빚고 버드나무로 꿰어 문에 꽂고 그의 영혼을 불렀다. 이 물건은' 제비 밀기' 라고 불린다. 그 이후로 한식과 청명은 전국민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냉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북방에서는 대추떡, 밀떡 등 미리 준비한 냉식만 먹는다. 남방은 대부분 녹구와 찹쌀사탕연근이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둥글게 둘러서 버드나무 가지를 집 앞집 뒤에 놓아 그리움을 나타냈다.

단오절은 음력 5 월 5 일, 일명 단양절, 오월절, 오월절, 아이절, 단오절, 오절, 오절, 하절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원래 여름에 역병을 몰아내는 명절이었다.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날 없어서는 안 될 행사는 쫑쯔, 용주 경주, 글라디올러스, 쑥과 쑥잎, 훈제 창술,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변해가고 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지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령이라고 한다. 중국 단오절' 은 국가 법정 공휴일 중 하나로 세계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대량의 시, 단어, 노래, 푸 등 문학 작품이 대대로 전해진다.

추석에는 유구한 역사가 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발전이 느리다. 고대 황제에게는 제사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는 달을 제사했다. 일찍이 이주에서' 추석' 이라는 단어가 기록되었다. 나중에 귀족 학자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추석 기간에 그들은 하늘에 밝고 둥근 달을 보고 숭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풍습은 민간으로 전해져 일종의 전통 활동을 형성했다. 당대까지 사람들은 이런 제월 풍습을 더욱 중시하여 추석이 고정적인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 은 8 월 15 일 추석을 기록하며 송대에서 유행했다.

추석의 전설은 매우 풍부해서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박약 등 신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중추절의 전설 중 하나-Chang' e 는 달을 달렸다.

옛날 하늘에는 열흘이 동시에 있었는데, 농작물이 햇볕에 타서 죽고 백성들이 가난했다고 전해진다. 후연이라는 영웅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고난을 당한 인민을 동정하여 곤륜산의 정상에 올라 자신의 신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활을 잡아당겨 단숨에 아홉 개 이상의 태양을 쏘아 마지막 태양이 제때에 오르도록 명령하여 인민을 축복했다.

후예는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아 아름답고 착한 아내 창아와 결혼했다. 사냥을 제외하고 후예는 항상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아름다운 사랑의 부부를 부러워했다.

많은 인자지사들이 이곳에 와서 학문을 배우러 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도 섞여 들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느 날, 후이는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고 길을 구했다. 그는 우연히 지나가는 왕태후를 만나 그녀에게 선단 한 봉지를 요구했다. 이 약을 먹으면 순식간에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는 아내를 떠나기 아쉬워서 장생불로약을 창아에게 잠시 넘겨줄 수밖에 없었다. 창아는 화장대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지만, 반파 맹붕이 보았다. 그는 장생불로약을 훔쳐서 자신을 장생불로로 만들고 싶어한다.

사흘 후, 후이가 수행원을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병이 남아 있었다. 후이가 군중을 이끌고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맹붕은 보검을 들고 안방 뒷마당에 뛰어들어 창아를 위협하여 선단을 내놓겠다고 위협했다. 창아는 그녀가 맹붕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안다. 위기의 순간, 그녀는 즉시 결단을 내리고, 돌아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선단을 꺼내서 한입에 삼켰다. 창아는 약을 삼키고, 즉시 지면에서 떠내려가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기 때문에 그녀는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저녁에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울면서 낮에 일어난 일을 하소연했다. 후예는 놀라고 화가 나서 칼을 뽑아 소인을 죽여야 한다. 맹붕은 아주 일찍 도망쳤다. 후이는 화가 나고 가슴이 찢어져서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휘영청 밝아서,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를 닮았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다녔지만, 그는 세 걸음을 뒤쫓았고, 달은 세 걸음 물러났고, 그는 세 걸음 물러났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고, 그는 어쨌든 따라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후이는 어쩔 수 없이 아내를 그리워했고,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올리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을 얹고, 월궁에서 그에게 붙어 있는 창어 원격 제물을 내놓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달 밑단 향안 () 에서 착한 창아에게 행운과 핑안 () 를 빌었다.

그 이후로, 달 추석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추석 두 번째 전설-오강 월계관 따기.

추석에 대한 전설도 있다. 달에 광한궁 앞의 계화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500 여 피트까지 자라고 있다고 한다. 아래에는 한 사람이 자주 베지만, 한 번 베면 베는 곳은 곧 닫힌다. 수천 년 동안 이 월계수 나무는 영원히 베어서는 안 된다. 이 나무꾼은 오강, 한나라 서하인이라고 하는데, 일찍이 선인을 따라 하늘로 올라갔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선인은 그를 월궁으로 폄하하고, 매일 이런 헛수고한 노동을 하여 처벌을 표시한다고 한다. 이백의 시에는' 월중, 자부' 라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의 전설 3-주원장과 월병 봉기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대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당시 중원의 많은 인민 군중은 원나라 통치계급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대항하여 일어섰다. 주원장은 각종 저항력을 연합하여 봉기를 준비했다. 그러나 법원 장병은 매우 치밀하게 수색되어 소식을 전하기가 매우 어렵다. 군사가 류버윈은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 라고 적힌 쪽지를 빵에 숨기라고 명령하고, 각각 각지의 봉기부대에 보내 8 월 15 일 밤 봉기에 응답하라고 통지했다. 봉기의 날, 모든 반항자들이 함께 반응했는데, 예를 들면 별의 불길이 그슬릴 수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서다가 원나라를 점령하여 봉기가 성공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반가워하며 곧 다가올 추석, 모든 장병들이 백성과 함께 즐거워해야 하며, 그해 개전 때 비밀리에 보내온' 월병' 을 제철 떡으로 신하들에게 선물해야 한다는 말을 급히 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이후' 월병' 의 제작이 점점 정교해지고 품종이 점점 많아지면서 접시와 같은 품종이 증여품으로 자리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추석이 지난 후 월병을 먹는 풍습이 민간에 퍼졌다.

중양절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의 초사에서 언급되었다. 굴원' 역정' 은 "중양을 제궁에 모아 10 일 후 청도를 보기 시작했다" 고 썼다. 여기서' 중양절' 은 명절뿐만 아니라 하늘을 가리킨다. 삼국 시대 위문제 조비가 쓴' 구일 종추' 에서 중양절은 "해부터 달까지, 갑자기 9 월 9 일로 돌아간다" 고 명확하게 썼다. 아홉은 양수이고, 일월은 일치한다. 그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래 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잔치입니다. "

진 () 대 학자 도연명 () 은' 한가한 9 일' 시의 서문에서 "나는 한가하고, 9 명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추국화는 정원에 가득 찼지만 또 서글픈데, 텅 빈 것은 구화이고, 아끼는 글자는 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기서는 국화와 술을 동시에 언급한다. 웨이와 진 왕조 에 대해, 중양절 은 국화 를 마시는 관습 이 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중양은 정식으로 민간 명절로 정해졌다.

명나라 () 에서는 9 월 중양절 () 에 궁중에서 화까우를 함께 먹고, 황제도 직접 만세산 () 을 올라가 자신의 추지를 축하할 것이다. 이런 풍습은 줄곧 청나라에 전해졌다.

중양절의 전설

대부분의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중양절에도 오래된 전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동한 때 여하에 역병의 요괴가 있었다고 한다. 그것이 나타나자 집집마다 매일 병이 나서 죽고, 이 일대의 사람들은 역병 악마에게 유린당했다.

한 차례의 역병이 소년 항경의 부모를 빼앗았고, 그 자신도 하마터면 병으로 죽을 뻔했다. 병이 나은 후, 그는 사랑하는 아내와 동향에 작별을 고하고, 외방 선학예를 택하여 백성을 위해 역병마를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형정은 도처에서 선생님을 방문하고, 세계 각지의 저명한 학자를 방문한다. 결국 그는 동방에 가장 오래된 산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산에는 신통한 신선이 한 명 있다. 크레인의 지도 아래 항경은 마침내 이 산을 찾았고, 신기한 마력을 가진 선인을 찾았다. 선인은 그의 정신에 감동하여, 마침내 항경을 받아들이고, 그에게 요괴의 칼을 내리도록 가르치고, 요괴의 칼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항경 폐침은 침식을 잊고 열심히 연습하다가, 마침내 비범한 무공이 되었다.

이 날 선인은 항경을 곁으로 불러 말했다. "내일은 9 월 9 일, 역신이 또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네가 능력을 배웠으니 돌아가서 백성을 죽여야 한다. " 현창은 산수유잎 한 봉지와 국화주 한 잔을 항경에게 주었고, 몰래 그에게 어떻게 악령을 내는지 가르쳐 주고, 항경기학이 집으로 돌아가게 하였다.

항경은 고향으로 돌아왔다. 9 월 초 9 일 아침, 그는 선녀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안내하여 층층층층나무 잎과 국화주 한 잔을 주어 악마를 굴복시킬 준비를 하였다. 정오에는 괴성이 몇 번 울리면서 여하를 뛰쳐나오라고 묻지 않았지만, 산에서 뛰어내렸는데, 갑자기 산수유의 이상한 향과 국화의 알코올 냄새를 맡았고, 갑자기 멈춰서 얼굴빛이 갑자기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때, 항경수가 요검을 들고 하산을 묻지 않자, 몇 라운드 만에 그를 찔러 죽였다. 그 이후로, 9 월 초 9 월 초에 전염병을 피하는 풍습이 해마다 전해 내려왔다. 오윤, 아량인, 일찍이 그의 저서' 제나라와 속속' 에 이 점을 기재한 적이 있다.

나중에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은 재해 방지 활동으로 여겨졌다. 또한 중원지구 사람들의 전통관념에서 중양절은 여전히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므로 중양절은 나중에 노인절로 확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