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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충시 하이 안 (hai' an) 마을의 민속과 지명의 기원과 전설

(1) 출생식

한 번 출산하다

여자는 임신 후' 희희' 라고 부르며 집에서 힘든 일을 하고 출산 전후에 필요한 음식과 물건을 사지 못하게 한다. 친정은 따뜻한 둥지 (또는 차가운 차) 와 아기 옷, 흑설탕, 돼지기름, 화장지 배꼽, 기저귀 등을 보내야 한다. 이른바' 생' 입니다. 아기의 옷에는 반드시 빨간 스웨터 (솔기 없음) 가 있어야 하고, 휴지 가장자리에도 빨간 도장이 있어야 한다. 이는 내가 남자아이를 낳고 싶다는 것을 나타낸다. 발리 주변 지역에서 태어났고, 그녀의 어머니의 가족은 회색 반점을 보내기를 원했다.

B. 제공

임산부는 출산 중에 복부팽창과 통증이 있을 수 있다. 이때 냄비와 통을 준비하고 배송을 준비해야 한다. 태아가 태어나기 때문에 통에 앉아' 상통' 이라고 부른다. 예전에 우리는 모두 비교적 안정된 산모 (속칭 조산사) 를 청해서 아이를 낳았다. 남자 아이를 낳으면 마방 여자가 "뚱뚱한 아이를 키우는 것을 축하합니다" 라고 말했다. 딸이 있다면' 모녀 핑안' 로 가족을 위로한다. 첫 태생이 소녀라면' 선화의 결과' 라고 말한다. 연속 딸이 있는 가정은 늘 그들의 아기를 익사시킨다. 남상이 죽임을 당했을 때, 산파들은 빨리 태어나기 위해 늘 입구에 그릇을 던졌다. 태반은 이전에 냄비에 넣고 자갈재에 넣어 덮고 침대 밑에 묻혀서' 장복'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출생지는' 이페티' 라고 불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출생지, 출생지, 출생지, 출생지, 출생지, 출생지, 출생지, 출생지, 출생지) 태아가 태어나자마자 불청객을 만나면' 밟다' 라고 한다. 아이가 자란 습관은 밟는 것과 비슷하다고 한다. 안정된 시어머니는 왕왕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실천 경험이 있어 산모가 순조롭게 출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런 낡은 출산 방식은 과학적 소독과 간호 지식이 부족하여 산모가 대출혈하거나 파상풍류 독소에 감염되어' 산후경련' 과 같은 질병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새로운 출산을 실시한 후 임산부는 병원에 자주 가서 출산을 하고, 낡은 풍습은 폐지된다.

C. 좋은 소식

아기가 태어난 후 좋은 소식이 있다. 곡당과 해안에서 남학생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붉은 계란과 찹쌀죽 (찹쌀죽) 을 나누어 주고 여학생은 대추를 선물한다. 선물을 받는 사람은 즉석에서 선물 (신선한 계란과 쌀쌀) 을 돌려주어야 하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희돈까지 돌려주어야 한다. 하동 지역 남학생은 희소식을 보고하고, 보내는 붉은 알의 수는 단일이어야 한다. 딸을 낳으면 희소식을 알리지 않고' 묵묵히 부자가 된다' 고 한다.

D. 세탁 3

삼조 세자의 바람은 매우 오래되어 당대에 기재되어 있다. 아기가 태어난 지 3 일째 되는 날, 목욕, 옷 입기, 젖 따기, 아기 이름 가져오기, 친구 접대 등을' 세탁의 3 단계' 라고 부른다. 보통 안정녀는 아이에게 세탁을 해주고, 세탁을 마치고 스웨터를 입는다. 주인집 친척과 친구들은 안정된 여자' 검은 돈 세탁' 을 장려했다. 아기가 젖을 먹기 시작하기 전에 감초 대황 베이킹 주스, 즉 속칭' 위독촉' 을 아기에게 먹인다. 젖을 끓일 때는 잉크를 갈아서 이성 아기의 모유를 토의하고, 붉은 동전을 잉크와 우유에 넣고 데우고, 먼저 먹여야 한다. 자라서 좋은 아내, 부, 문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삼조연을 씻으려면 친정인들이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남비상은 남자다. 세 번째 세탁할 때 집 앞에 빨간 천으로 장식된 긴 줄이 걸려 있었다.

E. 제한 사항

출산 후 산모를 침대에 눕혀 멍이 잘 떨어지게 하는 것을' 좌월자' 라고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산모는 방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게 되었고, 거의 침대에서 나올 필요가 없었고, 음식은 모두 가족들이 배달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보온을 위해, 머리 바람 감염을 막기 위해, 산모는 수건을 묶거나, 보름달까지' 머리 바람 크림' 을 붙여야 한다. 산모는 월자 기간 동안 국물을 마셔야 한다. 아이 (아이 아침 최고) 에 흑설탕을 넣어 추위를 없애고, 처음에는 하루에 세 번, 나중에는 점차 줄어든다. 물론 신경을 쓰는 사람들은 한약' 생화탕' 을 복용한다. 임산부는 앞으로 한 달 동안 짭짤한 음식을 적게 먹고 머랭, 설탕물만두, 백탕족발 등 영양제를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한다.

F.. 보름달

아이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되어' 보름달' 이라고 불린다. 보름달에 태모를 깎다. 삭발한 태모는 붉은 녹색 실로 감아 요람이나 고리에 걸었다. 아기를 용감하고 사악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그날 할머니는 딸 사위 아기를 데리고 집에 가서 축하했다. 그녀가 갔을 때, 아기의 이마에 냄비 재를 발라' 주방개' 라고 불렀고, 그가 강해지기를 기원했다. 돌아올 때 가루를 바르고' 분견개' 라고 부르며 희고 연하기를 기원합니다. 아기는 부모와 함께 집에 돌아오면 외할머니 댁이 준 요람에 누워 베개와 이불을 모두 베고 말 (작은 나무 변기) 을 가지고 와서 배변을 용이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변, 배변, 배변, 배변, 배변, 배변, 배변, 배변)

G. 일주일 동안 파악

아기가 만 한 살이 되면' 세' 라고 불리는데,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축하하러 온다.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아저씨는 목걸이, 목 자물쇠, 팔찌, 발목 팔찌 등 은제 물건, 아기 옷, 신발 모자, 폭죽, 생선, 찜면 등을 구입하고, 다른 친지들은 재량에 따라 선물을 해야 한다. 이날 아이들은 어른들에게 이끌려' 주간 잡기' 의식을 거행했고, 일용품, 문방 사보, 장난감 등이 신 앞 책상 위에 진열되어 미래를 예측했다.

H. 네 이름을 보내고 네 엄마를 알아라

얻기는 쉽지 않지만 아이를 매우 사랑하는 아이가 태어나면, 왕왕 가족들에게 이름이 붙거나, 양모, 혹은' 건모' 로 인정된다. 절에 이름을 보내고, 늙은 스님을 스승으로 모시고, 아이에게 스님의 이름을 주고, 아이에게 승포 신발 모자를 주었다. 가족들은 아기를' 중소' 라고 부른다.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자라서 결혼할 계획이라면, 모두 원래의 사찰로 돌아가야 하고, 스님들에게 주문을 걸어 그를 구속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불사의 고목에 이름을 새긴 사람도 있는데, 아이를 위해 장수하는 것이다. 간모를 인정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아이가 많지만 띠는 충돌하지 않는 아이를 골라 아이를 양모로 경배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를 입양할 때, 아이의 가족은 효도하는 것을 준비해야 하며, 양어머니도 그들에게 새로운 신발과 모자를 보답으로 줄 것이다. 마을 사람들이 아이를 데리고 입양모를 입양할 때, 양모는 치마를 싸매고, 이미 그녀가 자신의 아이에게 녹아들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2) 결혼

A. 친척 방문

남자 대당 결혼, 여자 대당 결혼, 결혼은' 문 대호' 를 중시하는 것은 구사회의 친척 방문 (이름 묻기) 의 중심 사상이다.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적막하게 가서 다른 가정에 체취가 있는지 알아보다. 쌍방의 면회는 매우 엄격하여, 실외뿐 아니라 친척도 면회해야 하는데, 이는 당시 간단한 우생육관념이기도 했다.

둘째, "집" 을 방문하고, 흙, 농업, 공업, 상인을 구분하고, 일치하는 포털을 찾거나, "집에 오르다" 고 한다. 특히 사회 직업이 높지 않은 이른바' 저소득' 가정과 결혼하는 것을 피한다.

셋째,' 대' 를 방문하려면 계급순위에 대해 혼동해서는 안 된다.' 자' 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 (대부분의 가정에는 사당이 있고, 각 세대의 이름에는' 덕편 부귀' 와 같은 한 글자가 일관되게 규정되어 있다.)

4 방' 집' 을 방문하면 여자는 남자의 밭, 집, 가구, 식량, 나무, 가축, 임차 관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한다. 남자 형제 자매의 수를 봐야 한다. 이는' 작은 가정이 가난하고 모두가 가난하다' 는 것이 가정경제의 실제 상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반면 남자는 여자 측의 경제조건에 대한 요구가 약간 낮아' 돼지를 사면 원을 사지 않는다' 는 것은 상관없다.

목표와의 다섯 차례의 면담이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한 번이다. 봉건 시대 부모의 도급 결혼으로 남녀는 왕왕 만날 수 없고, 중매쟁이가 장난치며, 왕왕 평생의 고통을 초래한다.

친척을 방문할 때 또 한 가지 조건은 쌍방의 나이가 맞아야 하고, 띠가 맞아야 하며, 많은 속담이 전해져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여대일, 오곡사재기는 꺾일 곳이 없다", "남자 3 학년, 금산은 은산에 의지한다"; "여학생은 반드시 밥을 먹어야 한다" 등 과학적 근거가 없는 쓸데없는 말이다.

B. 약혼

상호 방문이 허가된 후 쌍방이 결혼할 의향이 있다면, 여자는 생년월일과 시간을 초지, 즉 팔자 해서체로 쓰고, 빨간 종이를 아웃소싱하고, 중매인이 남자에게 선물하는 것을' 발경첩' 이라고 한다. 강철은 조식철이라고도 한다. 그 사람은 신궤의 난로 밑에 모시고 액운을 관찰했다. 3 일 이내에 어떤 그릇이나 기타 불길한 징조가 나타나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여자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만약 3 일 동안 할 일이 없다면, 남자는 점쟁이에게' 팔자' 를 지불하고 건곤과 곤이 만든 팔자가 일치하는지 계산한다. 또한 소수의 사람들이' 친척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 고 해서 신에게 가르침을 청하지 않는 방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결혼이 승인되었을 때 남자는 중매인에게 길일에 채무, 돈, 보석을 여자 집에 예물 (예물) 로 보내달라고 요구하는데, 이것은' 증물' 이나' 예물' 이 되었다. 해안진 게시물은 반드시 계원과 찻잎을 보내야 한다. 연못 지역의 여자는 채용된 후 친척과 이웃에게 사탕을 보내 채용을 표시했다. 약혼 후 미혼 사위는 설 명절을 맞아 여자 집에' 문례식' 을 보낸다. "입전" 의식이 성대하여 일정한 규격이 있다. 보통 돼지, 잉어, 떡, 만두를 보내서 뭉친다. 남자와 여자도 친지들을 초청해 약혼 발표를 했다.

C. 혼전 준비

남자는 결혼하기 전에 먼저 여자와 결혼 날짜를 약속하고, 홍첩에 정식 결혼 날짜를 적어서 중매인이 여자에게 부쳐야 하는데, 흔히' 예배당' 이라고 한다. 더하여, 남자는 선물, 의류, 보석, 보상 및 다른 조건에 관하여 중매인을 통해 이야기 하기 위하여, "강당 선물" 를 보내야 한다, 딸이 젊 다, 지참 금이 아직 실행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회피 하기 위한 것 이다. 협상이 성공하면 남자는 붉은 청첩장 (일반적으로' 날' 이라고 불림) 을 보내 결혼의' 길일' 을 확인한다. 결혼식 3 일 전, 남자는' 머리 위의 모든 옷' (루즈, 꽃가루, 붉은 밧줄, 금화), 웨딩드레스 (빌린 봉관, 황포, 색옷, 자수 치마, 덮개), 부모석 (

여자가 시집가기 전에 첫 친척은 그녀에게 며칠 동안 놀라고 부탁하여 작별을 고하는데, 이것은' 혼례' 라고 하고, 선물로는' 화기' 나' 메이크업' 이라고 부른다. 여자가 결혼하기 전날 집에서는' 여자에게 주는 술' 이 열리는데, 부모는 신부의 규칙을 가르쳐 줄 것이다. 그녀를 학대하는 사람은 천지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혼수를 받았다. 혼수는 딱딱한 침구 (나무) 와 부드러운 침구 (새 침구는 복보 장수자가 바느질해야 한다) 로 나뉜다. 그중 목공은 세 바퀴 (변기, 세면대, 탕통) 가 있어야 한다. 변기는' 분통' 이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사람이 통 위에 앉아 말을 타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화장실에는 붉은 젓가락 (해음' 젓가락'), 볶음밥, 휴지 (빨간 종이로 집게로 봉함) 가 놓여 있고, 그 위에는 대추, 땅콩, 계원, 밤 (해음' 조생') 이 놓여 있다. 그 날, 남자는 반드시 자녀와 손자가 가득한 사람들에게 그를 모시고, 그의 가마를 따뜻하게 하고, 그의 방을 깔고, 따뜻한 술을 먹으라고 요청해야 한다.

D. 키스 (결혼)

결혼식 날, 남자는 날이 밝지 않을 때 가마를 여자 집에 보낼 것이다. 조건이 좋다. 명당에는 등롱이 있고 드러머 반주가 있다. 신랑은 관가마를 타야 하고 중매인은 앞에 있어야 한다. 조건이 나쁘면 하북용 배, 하남은 두 사람이 나르는 대나무 가마 (또는 외발차) 를 사용한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신부는 가지 않을 것이다.

가마가 여자 집에 도착하지 않아 중매인이 먼저 여자 측에 가마를 픽업하고 폭죽을 터뜨리라고 했다. 여자 집 문이 닫혔으니 남자는 반드시 여자 측에' 문인' 을 주어야 한다. (이 돈은 그녀의 형제를 위한 것이다.) 그런 다음 문을 열고 차를 마시며 선물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그 중' 만청년' 이 있어야 합니다. 남녀 쌍방이 뜰에서 심었습니다). 차를 마신 후, 남자는 총을 쏘고, 음악을 틀고, 처음으로' 화장' 을 했다. 식사 후, 부모는 딸에게 가마에 타라고 한 번 명령했다.

그것이 "둥근 날" 인 경우, 차 식사 전에 지참금 (허베이 보트, 허난 자동차 또는 인력으로 출하), "화장실" 은 Xi 어머니가 옮기고 상을 받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랑은 스스로 손을 써야 한다.

문을 열고 가마를 내리면 화장을 소개한다. 축복받은 사람은 신부에게 머리를 빗어 단장을 하고, 부모는 딸에게 가마에 타라고 명령했다. 신부가 집을 나설 때 아버지와 형에게 낡은 신발을 요구하여 친정들의 땅과 부를 드러내지 못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마에 올라서면' 삼언진경' 을 가지고 가야 한다. 가마에 오르자 신부의 어머니는 눈물을 글썽이며 딸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길을 따라 다리를 건너면 폭죽과 불빛이 있을 것이다. 신부의 형이 등불을 들고 신부를 배웅하는 곳도 있다. 허베이 신부 상선 후, 그 형은 냄비 빗자루로 배의 세 귀퉁이를 닦고, 한 귀퉁이를 남겨 두고, 여자 집이 남자 집의 부를 나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배가 출항할 때 배는 강 한가운데를 세 바퀴 돌면서 신부의 가족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냈다. 가마가 남자 집에 도착하여 폭죽을 터뜨리고 함께 북을 치며 음악을 연주했다. 신부가 문에 들어갔을 때 장작 (해음' 돈') 을 밟고 왕화대야 (왕일) 를 건넜다.

음력 정월 초하루, 본명은 대년 초일, 속칭 대년 초일이라고 한다. 옛 풍습에서 노인들은 새벽녘에 침대에 머물면서 자연의 동물 소리를 들으며 1 년 동안의 운을 예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집집마다 앞다퉈 분향포를 터뜨리며 천지를 쫓는다. 특히 아침 일찍' 향향' 을 태운 사람들은 대부분 집안의 많은 남자를 기원하거나 번창하기 위해서다. 하동인은 늦게 일어나서 아침에는 집집마다 늦게 일어난다. 아침 주부들은 주방에 들어와 계란 프라이, 온과일차, 뜨거운 백탕돼지고기로 집 노인들을 가게에 앉아 먹고, 다른 사람들은 일어나서 대추차, 원보차, 찹쌀떡을 먹는다. 아침 식사 후, 자연 거주지에서는 중소년 가정이 무리를 지어 집집마다 세배를 하고, 주인은 담배, 차, 땅콩, 사탕으로 그들을 대접했다. 읍점은 새해 레드카드를 서로 보내서 문틈으로 던졌다. 정오에 분향하여 신을 숭배하다 (일명' 높이 오르다' 고 하여 신에게 감사하다). 점심 식사 전에 바닥을 쓸지 말고, 물을 뿌리지 말고, 저울을 움직이지 말고, 가위를 움직이지 마라. 음력 설날 첫날에도 여전히 낡은 밥을 먹는 풍습이 있다. 허베이 사람들은 점심에는 노인야식과 남은 밥 ('생쌀' 이라고 함) 을 먹고 밤에는 국수를 먹는다. 하남과 하동의 사람들은 저녁에 노밥을 먹고, 점심에는 찹쌀밥을 먹는다. 풍습에 따르면 저녁식사는 앞당겨야 하고, 불을 켜지 않고 잠을 자야 한다. 이렇게 하면 여름 모기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집집마다 잇달아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세배를 했다. 섣달 그믐날, 예의바른 사람이 지주와 사장에게 세배를 하고, 사위는 처자식을 데리고 시부모님께 세배를 하고, 하동지역의 조카는 삼촌에게 세배를 드린다. 친지들은 서로 춘주를 초청하는데,' 봄맞이' 라고 하는데, 보통 정월 대보름에 끝난다. 하동 지역 농촌에서는 춘주를' 용등' 이라고 부르며 2 월 반까지 계속되었다. 음력 2 월 초 2 일, 농민들은 토지묘 (신사) 에 가서 토지시아버지와 토지황후에게 향을 피우며,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고 밭에는 충해가 없기를 기도했다. 이에 따라 상점은 매일 담선보살 (즉 재신 조공명 경) 을 모시고 음료를 열어 직원들을 대접한다.

정월 초하룻날은' 재물신의 날' 이며,' 오도일' 이라고도 불리며, 상점은 모두 문을 열고 영업한다. 가게 주인들은' 경재신' 을 매우 중시하는데, 초사저녁부터 각 가게 입구에 재물신의 조각상이 붙어 있다. 가게 주인들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었고, 어떤 사람들은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하고 세 가지 제사식 (돼지 머리, 수탉, 꽃물고기, 속칭' 육안') 을 준비했다. 한밤중에 일어나 분향하며 폭죽으로' 재물의 신을 받다' 고 한다.

만약 여성이 새해에 첫 번째 업무를 구매한다면, 이것은' 전모 업무' 라고 불리며, 가격은 할인된다. 가난한 민간 연예인들은 성장을 하고, 재신으로 분장하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가게 번호 앞에 가서 돈을 벌어 상을 구하는 것을' 재신 점프' 라고 부른다. 저녁에는 가게 주인이 노동자들에게' 재신주' 를 먹으라고 청했다.

해안 풍습은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오천년' 으로, 사람들은 모두 새 옷을 입고 새 모자를 쓴다.

새 신발. 면' 과' 곰팡이' 해음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는 면화를 신는 것을 금지하고, 허베이의 각 집집마다 처마 앞에 빨간 등롱을 달고, 정월 초밤부터 정월 18 일까지' 천등' 이라고 부른다.

정월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인데, 일명 등불축제, 상원절이라고도 한다. "13 개의 등불이 켜지고 18 개의 등불이 꺼진다" 는 것은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그것의 절정이다. 이 기간 동안 농민들은 대나무 장대에 빨간 등롱 (위에 우모자를 덮고 있음) 을 걸어 매일 밤 불을 켜고 풍작을 기도했다. 눈병으로 신에게 소원을 구하는 자는 초하루에서 서른까지. 정월대보름에는 등롱을 넣고, 등롱을 보고, 아침에는 쫑쯔, 저녁에는 만두, 땅콩, 잠두, 은행 등을 먹어야 한다. 정월대보름 기간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등롱을 켜고 등불을 떨어뜨리는' 음식 풍습이 있었다.

정월대보름날 저녁에 농부는 10 여 피트 길이의 풀을 들고 불을 붙였다. 그는 그것을 자신의 논두렁에 가져다 휘두르며' 튀김 꼬치' 라고 불렀다. 보통 삼끈은 12 단으로 묶여 있다. 윤년이라면, 한 절은 반드시 Dozza 이고, 각 절마다 작은 폭죽 두 개를 놓는다. 농부는 손을 흔들면서' 불황무지' 를 불렀다. 예를 들면,' 정월 상반기에 대마꼬치를 볶아 귀를 들고, 아버지가 할머니에게 보여 주신다' 는 것이다. "정월 상반기에 대마꼬치를 튀기고, 다른 사람의 요리는 구리가 크고, 나의 채소 바구니는 크다. 다른 사람의 요리는 날것이고, 나의 요리는 길가에서 파는 것이다. 대마꼬치의 어떤 곳은' 삼충튀김',' 방화' 라고도 불린다. 일부 민간에서는 삼줄 화염을 이용하여 올해는 좋든 나쁘든, 진홍색의 징조는 가뭄이고, 회색의 징조는 홍수라고 예측했다.

음력 2 월 2 일

음력 2 월 초 2 일, 집집마다 시집간 딸을 부모님 집으로 데려와 휴식을 취하는데, 시간이 다르다. 허베이 () 에는 민요 한 곡이 있는데, "2 월 2 일, 집집마다 배를 떠받치고, 두 처녀가 있다." 하동에는 민요가 있다. "멜대를 고르고, 케이크를 만들고, 딸을 데려오고, 불쌍한 개는 딸을 데려오지 않는다." 어느 날 하동과 하남의 언론은 매우 활발하다. 속담은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왕보비수국이 채구를 던진다" 고 말했다.

청명절

청명절은 양력 4 월 5 일경. 그날 집집마다 조상 제물을 더 많이 설치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조상 경조' 라고 불린다. 청명절, 부녀자는 채화류류를 입는 풍습이 있고, 아침에는 유엽노점을 먹는다.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입지 않고 죽은 후에 개가 된다' 는 말이 있다. 청명절 전후 열흘, 각 집은 연이어 성묘를 하고, 비단을 걸고, 작은 깃발을 꽂고, 종이 호일을 태우고, 오래된 무덤 매트에 지붕을 얹었다. 고인이 묻힌 지 3 년 이내에 자녀는 주제를 들고 성묘를 해야 하는데, 각각 새 무덤, 중묘, 만묘라고 한다. 청명절의 전날은' 한식절' 이었다. 불꽃 놀이는 없으며 차가운 음식 만 있습니다. 민국은 앞으로 중시하지 않을 것이고, 어떤 것은 청명절에 오후에 냉식을 먹는 것으로 바뀌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성묘, 제화환, 선열들을 추모하는 기관, 학교, 인민단체가 청명절보다 훨씬 많아졌다.

B. 여름

음력 4 월부터 6 월까지 주요 명절은 장하 단오절 6 월 6 일이다. 여름부터 날이 지나면 모든 벼 모종과 잡곡은 모종이다. 농민들은 가뭄과 홍수를 두려워하며, 그들은 종종 이 시기에 연례 청묘 회의를 거행한다. 만약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는다면, 또 한 가지 방법은 용왕이 비를 구하는 것이다. 여름에는 이 세 가지 명절 외에 5 월 13 일 관공 생일도 있는데, 이 날 형제를 모시고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연회를 열어 관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6 월 9 일은 관음의 생일이다. 그녀는 채식주의자이고 채식주의자이다.

하초

음력 4 월 6 일경 장하절을 경축하다. 집집마다 계란을 삶아서 문지방에 앉는 것을 엄금한다. 부추달걀볶음은 점심때 없어서는 안 된다. 곡당 지역은 낮잠을 자지 않고 더위를 막는다. 여름에는 남녀노소 모두 체중을 재야 하고, 여자는 머리에 아카시아 잎이나 졸린 풀을 끼고 여름 졸음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장하 전후로 밀이 막 익어서 습관적으로 연밀로 뺑뺑 (일반적으로' 한연하다' 라고 불림) 하여 새로운 것을 맛보았다.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로 단양절과 날이라고도 한다. 집집마다 현미를 먹는 날이다. 낡은 풍속, 문 앞에는 단오절 기호가 걸려 있고, 실내에는 종규 판관상이 걸려 있다. 신의 궤 위에는 신선한 쑥과 창포가 진열되어 있고, 향도 불타고 있다. 거리에는 법관이 뛰고, 극장에서' 백사전' 등 여러 편의 오페라가 상연되었다. 여자들은 색벨벳과 새틴으로 각종 정교한 향낭을 만들어 아이에게 착용하는 것을' 단오금단' 이라고 부른다. 아이들은 새 옷을 입고 목에' 백줄' 을 두르고 발에' 호랑이 신발' 을 신었다. 점심에 문을 닫고 점심을 먹는 것은' 점심 즐기기' 라고 하는데, 요리는 반드시' 오홍' 즉 피클건조, 사오러우, 홍냉이, 사오황어, 당근, 사오새우 등이 있어야 한다. , 수컷 황주를 마시다. 식사 후 아이엽을 수컷 황주에 찍어 술홀을 가득 뿌리거나, 아이엽, 창포로 훈제하고, 수컷 황주 중의' 왕' 글자를 소아이마에 붙여 악독한 오독을 몰아낸다. 이날 집진 욕실은 창포와 아이잎을 잘게 썰어 연못수 (흔히 백초탕이라고 함) 에 입욕해 종기가 생기지 않도록 했다. 모족 사위는 매일 여자에게 쫑쯔, 오리알, 황어, 돼지고기 등 예의를 선물한다. 결혼 날짜가 다가오면, 그녀는 옷을 더 보내야 한다. 다음날 결혼한 아이는 남편과 함께 부모님 집으로 돌아와 "썩은 쫑쯔 먹었다" 고 말했다. 해안진 단오절 봉산을 유람하는 낡은 풍속이 대성공을 거두었는데, 지금은 더 이상 유행하지 않는다.

6 월 6 일

낡은 풍속은 집집마다 햇볕을 쬐고, 신밀볶음의 초점 빵 부스러기를 먹는다. 민간 속담에는' 6 월 6 일, 콜라 한 조각을 먹고 고기 한 조각을 키운다' 는 말이 있다. 여자는 매일 머리를 감고, 남자 아이는 강에서 목욕한다. 속담에' 6 월 6 일, 흰 고기를 씻어라' 는 말이 있다 신부집은 신혼부부에게 여름옷을 만들어' 여름옷 보내기' 라고 부른다. 어떤 지방에는 6 월 6 일에 아이를 데리고 쉬는 풍습이 있다. 이런 풍습은 오늘 이미 약해졌다.

C. 가을

음력 7 월부터 9 월까지 주요 명절은 입추 칠석 추석 중양절이다. 게다가, 낡은 패션에는 7 월 30 일 티베트 왕의 생일이 있다. 매일 밤, 마을 사람들은' 지등' 을 시켜 신을 숭배하거나 연승이 노천 화염입을 놓아 고혼야귀신을 초월하여' 몽혜란' 이라고 불리며, 속칭' 독고' 라고 부른다.

입추는 매일 수박을 먹는다. 더위를 없앨 수 있다는 뜻이다. 매일 수박을 먹으면' 썩은 돼지털' 이라는 말이 있다. 이 날, 폴리 지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호박으로 땀띠를 삶았다.

칠석절 칠석절

칠석 밤, 속칭 칠석으로 불리며,' 걸교절' 이라고도 불리는데,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나는 날이라고 전해진다. 농가녀는 늘 함께 움직이는 구름을 본다. 영리한 구름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바느질에 정통하다고 한다. 가지밭, 원두막 밑에 숨어 있는' 구걸' 도 있다. 이런 풍습은 오늘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유령 축제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로, 일반적으로 7 월 30 일로 불린다. 일본 가정이 편식 (만두), 햅쌀을 삶고, 점심을 미리 먹고, 종이를 구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기념일입니다. 민요에는 구름이 있다. "이른 청명절에 늦게 겨울을 태우고, 7 월에 죽은 사람은 오지 않는다."

추석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로, 흔히' 팔월절', 일명' 단원절', 하동인칭은' 인절' 이라고 불린다. 명절을 앞두고 친지들이 서로 선물을 주고, 월병은 없어서는 안 된다. 가족마다 월병, 떡, 연근전을 먹는다. 남비상의 농민들은 대부분 솥뚜껑 크기의' 월병' 을 만들고, 하하의 사람들은 오리를 잡아먹는다. 저녁 잔치, 천륜의 즐거움, 술과 함께 달을 감상하다. 저녁 식사 후 집집마다 문 앞이나 마당에 자리를 마련해 월병, 과일, 연근, 링, 석류, 감 등의 제물을 제공했다. 달에 향을 피우고,' 태음성군' 상을 숭배하며, 신들 앞에서 향차를 끓이며, 흔히' 달빛 숭배' 라고 부른다. 하동 지역은 달빛의 여신을 위한 조각상이다. 가끔씩 월식이 있으면 곳곳에서 폭죽 소리와 징과 북소리가 들리고, 천개를 쫓아내고 달을 먹지 않고 달이 다시 하늘을 볼 때까지 달도 먹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집진의 명점은' 달빛 파티' 를 거행하고, 밤에는 불꽃놀이를 하며, 시끌벅적하다. 평서, 가창극은 적시에' 창어 분월',' 당유월궁' 등의 프로그램을 불러야 한다. 약혼한 청남은 시댁에 월병 연근 물고기 옷 등의 명절을 명절로 선물한다. 농민들은 추석 달빛을 보는 풍습이 있어 내년의 풍요와 아쉬움을 예측할 수 있다. 명월 아치 구름, 내년 새우물고기 소멸' 이라는 말이 있다. 지금까지 나는' 경월',' 달빛회' 등의 풍습을 제외하고는 여전하다.

중양절

음력 9 월 초 9 일은 중양절이다. 일집진 숙식점에서 파는 찐빵입니다. 그것은' 중양전' 이라고 불리며, 오색종이 금기를 갖추고 있고, 위에는 상서로운 도안이 찍혀 있어' 중양기' 라고 불린다. 저녁에는 각 상점의 각 작업장에서 스승에게' 중양주' 를 먹으라고 청했다. 속담에 "중양까우를 먹고, 늦차를 버리겠다고 했잖아. 중양주를 먹었더니 밤에 얽히게 된다. ".곡당진은 매일 오이를 먹는 풍습이 있어 호박을 먹으면 광견에게 물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일본이고 국가에 의해' 경로일' 로 정해졌다.

D. 겨울

1 1 월 부터 겨울 ~ 일 까지 추운 겨울이 되었습니다. 음력 12 월은 섣달이라고 하는데, 섣달 이순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일은 밤수로 계산한다. 이 기간 동안 모든 가정은 먼지 제거와 청소, 찜통, 찐빵, 떡 등을 만들어야 한다. , 소금에 절인 생선, 소금에 절인 고기도 있습니다. 집집마다 맑은 날에 빨래를 하고, 이불을 빨고, 민요는 "돈이 없으면 설날에 씻는다" 고 말한다. 이발소와 욕실은' 머리를 자르고 샤워하기' 때문에 바쁘다. 26 일과 27 일 저녁, 신년작별인사가 있고, 상점은 술을 먹고 설을 보낸다. 20 일부터 29 일 밤, 집진에는 전업 나이트워치가 있고, 등불을 들고 대나무 목을 두드리며 방화를 경고했다. 건국 후 각지의 정부 부처는 겨울 방비를 더욱 중시하고 민병과 직원의 야간 순찰을 조직하여 안전보위 업무를 잘 하였다.

음력 10 월 왕조

음력 10 월 초하루,' 10 월조' 라고 불리며, 전후 며칠 안에 무덤을 채우고, 제물은 청명절과 비슷하다. 찹쌀을 삶아 파리를 보내는 것은 풍습이고, 하동에서 팥밥을 끓여 파리를 보내는 것이다. 보리의 옛 풍습에 따르면 같은 날 성황 회의가 열릴 것이다. 하동지역 10 월에 소를 씻고 겨울에는 소를 놓아 휴식을 취하기 시작한다. 늙은 소를 때리면 왕왕 도태된다.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겨울부터 일본까지 양력 65438+2 월 22 일경. 전날은 작은 겨울이었고, 집집마다 조상에게 종이를 태웠다. 겨울의 지일은 대겨울이라고도 불리며, 곳곳에 아침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저녁에 동창회를 하는데, 각 점포와 작업장에는 모두' 동주' 가 있는데, 흔히' 대겨울' 이라고 불린다. 하동에는 또 동제식이 있다.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9 까지 세다. 겨울의 지일은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기 때문에, "겨울의 지일에는 밤이 없고, 여름의 지일에는 말을 타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실험실 동물 사육자 협회

섣달 초팔, 전파실은 일미도학의 날이라고 부른다. 민간은 절 풍습을 모방하여 찹쌀, 콩, 땅콩, 초, 야채, 팥으로' 랍팔죽' 을 끓인다. 대우가 후한 부자는 대추 밤 은행 버섯 목이버섯 등을 넣는다. , "팔보죽" 이라고 불립니다. 불교 신자들은 저녁에 국수를 먹고' 무량수불' 의 다른 가정과 술자리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섣달 팔죽을 먹는 풍습이 있다.

난로를 보내다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아궁이를 보내고, 아궁이의 주인이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고, 천하의 핑안 보전을 기도한다" 고 기도했다. 일반적으로 엿 (부뚜막 신의 입이 막혀 있음), 다밥 (생명의 핑안 상징), 두부 ('부' 의 해음), 팥짚짚 (부뚜막 신의 사료), 하동인들이 술찌꺼기를 제공하는 등 네 가지 제물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은 점차 폐기되었다.

섣달 그믐

음력 12 월 30 일은 섣달 그믐 날이며, 속칭' 30 밤' 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 전날은 섣달 그믐날이고, 대부분의 가족들은 정오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일부 가족들은 섣달 그믐날 정오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쌀을 삶아 낡은 도시락에 넣는 날이다. 섣달 그믐날 이전에는 집집마다 바쁘고 떡찜, 설채 만들기, 땅콩 볶기, 잠두, 볶음밥, 차 구입, 설화 구입 등이 있었다. 이들은 모두 현 단계에서 야외에서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밤, 낡은 처마는 붉은 종이, 노란 종이 장식, 참깨 줄기를 꽂고, 포털은 홍희첩, 춘련, 문신을 붙여야 한다. 홀에는 연화가 붙어 있고, 덧붙여' 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어' 복' 의 해음이다. 첫해, 집을 잃은 춘련은 노란 종이로 붙였고, 이듬해는 녹지, 3 년째는 빨간 종이였다. 모든 집의 안팎을 깨끗이 청소하고, 문밖과 전두에 석회로 pu 를 싸서' 김원보' 나' 유니콘 발자국' 을 쳤다. 섣달 그믐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부뚜막 신을 모시고, 한 가족이 연회를 열어' 생년주' 를 먹었다. 보통 설야밥을 많이 하고 나머지는 설에 남아서' 노밥' 을 먹어야 한다. 누룽지 전체를 보존하려면' 미근' 이라고 부르며 접시에 나뭇가지와 참깨를 얹고 은행, 땅콩, 동전으로 장식하고 노란 지폐와 돈신의 신상을 붙여 신단에 놓는다. 연회석이 끝난 후 주방을 청소하고, 주방면과 냄비실을 청소하고, 물탱크와 물통을 가득 채웠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돈을 눌러야 한다. 모든 사람의 베개에 사탕, 대추, 장수과 (껍데기가 달린 땅콩) 를 넣어 새해에 베개 옆에서 먹는다. 새 옷, 새 모자, 새 신발, 양말도 새해에 배포됩니다. 하동의 일부 가정은 밤을 새워 백성들을 조용히 대하며' 수세'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