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건물에서는 김용과 도장이 가장 존귀하고, 수황은 가장 낮다. 민가는 일반적으로 채색화를 그리지 않거나, 빔과 방의 접경에만' 후프' 를 그린다. 풍경원림은 채화 방면에서 가장 자유롭기 때문에 인물, 산수, 화조화가 모두 그려질 수 있다. 지대치는 일반적으로 벽돌, 돌, 중요한 건축용 한백옥을 사용한다. 색채와 다채로운 회화도 민족의 심미 기준을 반영한다. 첫째, 다양성은 통일성에 있다. 한 조의 건축물의 색채는 아무리 복잡하고 화려하더라도 항상 기조가 있다. 예를 들면 궁전은 붉은 황색을 위주로 하고, 천단은 청백색을 위주로 하고, 정원은 회록갈색을 위주로 한다. 둘째, 대비는 조화에 있다. 색조 통일로 전체적인 효과가 조화를 이루다. 많은 보색과 대비색이 같은 건물에서 상당히 강렬하지만, 그것들은 단지 조화로운 색조를 풍부하게 할 뿐 방해하거나 대체하지는 않는다. 마지막으로, 예술적 표현은 내용 요구 사항에 있다. 예를 들어 궁이 가장 중요하고, 색채가 가장 강하다. 제단 사원, 링 사원 차례로, 색상 강도 감소. 민가가 가장 흔하고 색깔이 가장 간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