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천진의 노소를 막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년에도 눈요기를 할 수 있다. 각종 묘회, 화회, 드럼, 연극, 게임, 저글링은 설날을 풍요롭게 한다.' 오락' 은 천진인 설날의 주제다.
천후궁 묘회가 새해의 첫 징을 울린다.
예전에는 천진인들이 재물신, 부뚜막 왕자, 보살, 옥제 등 많은 신을 믿었다. 하지만 천진지는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항해기술을 강조하고 신의 가호를 빌기 때문에 민간에서 가장 유명하고 추앙받는 것은' 천후 황후' 로 남측은' 마조' 라고 부른다. 동시에, 천진도 해운의 허브로, 외국상이 많고 해운활동이 잦기 때문에' 천후궁' 의 향불도 왕성하고 제사화회도 많다. 청나라 초년에 강희 황제는 천진을 유람하고 천후궁을 시찰하며 화전의 공연을 매우 감상했다. 황제는 화전에 깃발을 주었고, 이때부터 천후궁의 민간화전은' 황당' 이 되었다. 프랑스 드럼, 사자, 중국 깃발, 화고 등 각종 공연이 골목을 오가며 징과 북소리, 환호성이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천진과거록' 에 따르면, "밤새워 자정까지 밤을 새웠다. 촛불이 꺼지고 향기가 사라지자 나는 동양이 하얗다는 것을 깨달았다. " 이후 3 월 23 일 주년 생일 외에도 섣달 15 일부터 정월 초하루까지 성대한 묘회가 열렸다. 천천히 천후궁의 묘회는 설날의 가장 중요한 축제 프로그램이 되었다.
천진 민속박물관 부관장 상결은 "왜 추운 12 월에 대규모 어머니 묘회를 개최합니까? 말하자면 천진인의 전통 풍습과 큰 관계가 있다. 천진인들은 설날이라는 명절을 매우 중시하여 전국 대도시와 세계에서 모두 유명하다. 이것은 천진의 역사 지리 환경, 5 지의 군중 구조,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랫동안 해상, 수상 운송에 종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설날이면 사람들은 가족과의 평화로운 재회를 기대하고 있다. * * *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며, * * * 내년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이런 구매 가격과 심리적 강도는 다른 도시의 백성들과 비교할 수 없다. 천후궁 섣달 묘회는 이렇게 시끌벅적한 분위기 속에서 생겨났다. 섣달 15 일부터 각종 설상가들이 천후궁에 운집하여 방대한 설화 거래 시장을 형성하였다. 궁남궁 북부 절 앞뜰에 있는 잡화와 어린이 장난감들이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는데, 이런 상황은 지금까지도 변하지 않았다. "
그녀는 또 일찍이 천후궁에는 청당에서 개조한 상업가게가 많았고, 오려내기 창꽃, 돈 걸기, 금품, 화조화충 등을 팔았다고 기자에게 말했다. , 모두 매우 유명합니다. 모두들 설맞이 물건을 사러 갈 때, 눈부신 설맞이 상품을 보고 있다. "쇼핑도 즐기는 거야!"
드럼과 저글링을 마음껏 즐기니 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다.
낡은 천진에서는 큰 북을 부르는 상인을' 강호인' 이라고 부른다. 전설에 따르면, 이 창법의 기원은 적어도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요순시대 궁정에는 권고 북이 있다. 아래의 권고이지만, 교육적 의미도 있다. 고대 주장왕은' 풍속을 바로잡기' 위해' 북을 치고 백성들을 교화시켰다' 는 이유로 드럼을 부르는 후세 사람들이 주장왕을 아버지로 공경했다. 설 때 드러머는 설맞이 시장 근처에 텐트를 치지 않는다. 그들은 3 면에 긴 벤치를 놓고 평평한 쪽에 책상과 드럼을 올려 배우로서 노래하는 무대를 세우는 것이 이른바' 광장극' 이다. 북곡이란 모두 귀서이다. 예를 들면 후연경이 사람을 때리고, 칠국둘레, 양가장, 바다를 건너 동쪽으로 보내고, 설강 반당 등이다.
올해, 몇 개의 큰 북막들이 서로 다른 노래를 부르고 있어서, 사람들은 그것들을 감상하면서 동시에 눈요기를 할 수 있다. 설에 큰 드럼을 부를 때마다' 저글링' 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형식과 내용면에서 더욱 다채로워져 다양한 취미를 가진 관중을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만담, 쌍스프링, 마술, 곡예 (예: 텅 빈 대나무, 항아리, 펠트를 차는 등). ) 함께 공연하는' 10 가지 저글링' 은 불고, 치고, 당기고, 치는 것이다.
공죽의 윙윙거리는 패턴이 새해 냄새를 풍긴다.
모든 아이들, 심지어 어른들은 공죽에 대해 언급할 때마다 기뻐할 것이다. 왜냐하면 공죽에는 면실과 두 개의 가는 막대기로' 윙윙거리는' 소리가 나고, 좌우 흔들림과 오르락내리락하며, 간단한 발성부터 복잡한 아름다운 수수에 이르기까지, 공죽의 기교를 떨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양쪽이 크고 가운데가 가늘기 때문에 천진인들은 그것을 "풍박" 이라고 부른다.
올드 천진 설맞이 묘회는 누군가 공연할 것이다. 연기자는 두 개의 짧은 대나무 장대로 흰 실을 묶고, 공죽의 중간에 있는 둥근 축을 감았다. 대나무 장대 두 개가 흔들릴 때, 축 머리의 원반이 회전하고, 원반에는 대나무 조각으로 분리된 작은 구멍이 있다. 회전할 때 바람이 구멍으로 들어가 윙윙거리는 소리를 낸다. 흔들수록 시디가 빨리 돌수록 소리가 커진다. 공죽을 흔들 때, 왕왕 몇 사람이 모여서 흔들고, 시합은 공죽의 소리가 크고, 누가 흔드는 무늬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장 간단한 패턴은' 높이 들어 올리다' 입니다. 즉, 큰 소리로 대나무를 흔들어 공중으로 던진 다음 대나무 장대로 받쳐 계속 흔드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텅 빈 대나무의 패턴은' 원숭이가 막대기를 기어오르는 것' 이다. 즉, 빈 대나무가 손에 든 대나무 장대를 따라 위로 회전하게 하는 것이다. 복잡한 수법은' 십자가를 넘다',' 장비는 말을 속인다' 이다. 설 기간의 묘회, 설화 시장은 거의 윙윙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은 아마 이렇게 간단한 장난감을 본 적이 없을 것이다. 막대기 두 개를 묶은 작은 밧줄에서 대나무로 만든 가제트가 밧줄의 흔들림에 따라 위아래로 날아다니며' 윙윙거리는' 소리를 낸다. 오늘날 60 대 이상 사람들은 윙윙거리는 공죽 몇 마리가 군중 속에서 하늘로 날아간 다음 빠르게 떨어지고 밧줄에 꽉 붙잡혀 다시 흔들린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은 공죽들이 유성처럼 사람들의 눈앞을 계속 통과해 눈부시게 눈부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후에 그들은 뒤에서 날고, 잠시 동안 다리 밑에서 기어가고, 잠시 동안 손가락 사이를 왔다갔다한다. 그들의' 유성추월',' 원숭이 기어오르기',' 개미가 나무에 오르기' 등의 춤은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남녀노소 모두 출전하여 모내기를 하다.
죽마 옆에는 없어서는 안 될 오락 활동이 하나 더 있는데, 민간 사화활동 중의 가무 예술이다. 천진어는' 지양가' 라고 불린다. 67 세의 손봉영은 "저는 골수 양코 팬입니다. 나는 소나와 드럼을 듣자마자 손발이 근질근질했다. 네가 드럼을 따라 흔들릴 때, 너의 발가락까지 힘껏 갉아먹고 있다. 올해 설에 나는 닝하의 양코 팀에 가입하여 설날의 양꼬치에 아주 좋은 꽈배기를 가져왔다. 사실, yangko 에는 많은 출입구가 있습니다. 일거수일투족에는 많은 신경을 써서 모내기를 보는 모든 사람에게 즐거운 느낌을 주고, 모든 사람에게 설맞이 분위기를 선사한다. " "구사회에서 모가는 남자가 만들었다. 그때 설날에 남자들은 옷을 차려입고 소리를 지르고 웃었다. 집안의 큰 처녀와 며느리가 문틈으로 밖을 내다보며 함께 웃었다. 여자 모내기 가무는 이제야 있다. "
손봉영은 또한 기자에게 경진에서 모가에는 두 가지 차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네가 높은 시소를 밟든 안 밟든, 높은 시소를 밟는 사람의 다리는 1 피트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둘째, 트위스트와 트만 하지 않는 것은 차이가 있다. 위의 네 가지 형식 중 오직 높은 시소를 밟지 않고, 모내기 노래만 돌리고, 이야기 역할을 하지 않고, 화려한 실크 옷만 입고, 징과 북의 반주에 맞춰 모내기 노래를 추는 사람들만 있다. 가뭄선',' 나귀 달리기' 등 예술 형식은 천진에서는 양코 축제에 들러붙기도 하고, 시소회에 들러붙어 대극 간 완충 공연 종목이나 쇼트프로그램 이후의 보완 종목으로 쓰이는 경우도 있다. 열정이 지나자 유머러스한 춤은 관중을 홀가분하게 했다.
소나 반주의 징과 북소리가 전북 전체에 울려 퍼졌다.
상결에 따르면 천진 최초의 북군은' 대각암 금성북사' 라고 한다. 북은 법고사의 주요 악기로, 중앙에 두고, 심벌즈, 크롬, 텅스텐은 모두 드럼 뒤에 있다. 프랑스 드럼의 곡패는 대략 10 여 벌, 예를 들면 옛 서강과 드럼이 있다. 유명한 북사에는 용정의 음소거 드럼, 겨자원의 화음고, 후가의 옹음고가 있다. 중반회는 두 가지 예술 형식의 공연, 즉 드럼과 드럼을 가로지르는 공연이다. 이것은 주방업계가 조직한 것으로,' 사당 앞의 경북 활동' 이라고 불린다. 드럼은 팔면의 드럼으로, 노란 끈으로 목에 묶고 드러머는 노란 재킷을 입는다. 시계에는 8 면이 있으며, 각 공격자는 노란색 조끼를 착용합니다. 또한 12 문예 아이도 있는데, 상투를 묶고, 각각 상큼한 옷을 입고, 손에 꽃다발을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12 군 남자, 심벌즈를 들고 있습니다. 연주할 때 드럼의 연주 중점은 다르다. 문인들이 가볍게 노래하고, 소나 반주를 하다. 한편 오통은 심벌즈와 인체에서 속임수를 쓴다. 그가 자주 놓는 상서로운 말은' 국태민안'' 천하태평' 으로 변화가 빠르다. 처음에는 중국 팀이 3 면 중국 깃발로 구성되었는데, 각 깃발은 길이가 3 피트, 폭이 5 피트인 대나무 장대로 걸려 있었다. 처음에는 녹색단 위에 중국 깃발 세 면이 있었는데, 각 면은 길이가 3 피트, 너비가 5 피트인 대나무 장대로 걸려 있었다. 그것은 녹색 새틴과 붉은 천으로 만들어졌다. 두 개의 깃발, 두 개의 등롱, 세 개의 우산면, 몇 개의 동종이 깃발 꼭대기에 비스듬히 꽂혀 있는데, 각각 두 개의 긴 리본 (베이징 중반보다 한두 개 적음) 이 있다. 각 무게 100 킬로그램 이상, 공회 또는 손, 팔 또는 어깨에 있습니다. 공연 과정에서 연기자는 이마를 들어 올리거나 팔을 뻗어 탑을 부축했다. 연기자들은 각종 아슬아슬한 동작을 하지만, 장대는 몸을 떠나거나 땅에 떨어질 수 없다. 묘회를 구경하는 사람들은 큰 소리로 연기자에게 박수를 치고, 연기자가 인정받으면 더 열심히 공연할 것이다.
높이뛰기에서 갈라지고, 공중을 뒤집고, 높은 시소를 밟다.
설이 되면 또 하나의 오락이 필수적이다. 바로' 시소를 밟는 것' 이다. 죽마를 밟는 연기자, 발은 1 ~ 3 피트 높이의 나무 막대기로 만든' 죽마 다리' 로 걸으면서 공연한다. 청나라 중기의 높은 시소가 성행할 때 다리 높이가 5 피트인 죽마인이 있었다. 죽마는 문높이 시소와 무높이 시소로 나뉜다. 문높이 시소는 노래와 간단한 춤, 허리 돌리기 동작을 위주로 한다. 오교는 물구나무서기, 힘줄 뒤집기, 겹겹이, 높이뛰기, 포크치기 등 아슬아슬한 동작을 공연한다.
천진의 높은 시소는 대부분 무술의 높은 시소이며, 그 춤은 허리를 돌리는 동작이 거꾸로 뒤집히고, 앞으로 달리고, 아래로 기울어지는 등 패턴이 고정되어 있고, 모양이 아름답고, 분위기가 번영하고 있다. 청대 이래 천진 교외의 죽마사가 가장 보편적이어서 대부분 연극명으로 광고를 한다. 공연할 때 연극의 종목에 따라 공연을 하는데, 배우는 공, 드럼, 심벌즈, 심벌즈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추고 춤을 춘다. 쩌렁쩌렁한 징과 북소리 속에서 연미는 점점 짙어지고, 희색이 만면하는 설날은 점점 더 흥미로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머니의 본보기" 는 또 "어머니론 아이" 로 쓰여져 경진 일대의 민간 현상이다. 북경어 사전' 의 정의는' 일상생활의 미신 금기와 미신 언론' 이다 베이징 사투리어' 에서' 노모의 예' 라는 뜻과 같다고 한다.
예, 물론 모방하거나 관례, 스타일, 규칙을 따라야 한다. 엄마, 노인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대부분 가정주부였습니다. 다시 말해서, 어머니의 예는 바로 집안의 노부인의 압력이다. 낡은 단어를 더하는 것은' 예' 의 진부함을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모두' 미신금기와 미신 언론' 인가요? 어머니의 예가 하층 민중에서 나왔기 때문에 민속을 전승하는 것은 복잡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적어도 세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미신의 형태로 나타나고, 미신의 내용을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두 번째는 미신의 형태로 합리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것이다. 셋째, 합리적인 형태로 합리적인 내용을 포함합니다. 후자의 두 가지는 민속학에서' 민간 신앙'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우리가 변증적인 방법으로 우리 어머니를 바라볼 필요가 있음을 보여준다.
첫째, 첫 달에 머리를 깎지 마세요.
이것은 어머니를 판단하는 예입니다. 그렇습니까? 아니, 누군가 그것을 청병과 연결시켰는데, 이것은 소설가의 말일 뿐이다. 만약 정말' 진리판단' 이라면, 삼촌이 없는 사람이 첫 달에 머리를 깎으면 어떡하지? 만약 네가 죽은 삼촌이 있다면, 너는 하나도 통제할 수 없다. 이것은 여전히 이성적인 판단입니까? 그러나, 그것은 미신의 형태로 합리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것이다. 첫 달에 모든 사람이 설날을 경축하여 사람들이 설날 전에 개인 위생을 잘하게 했다. 이런 개인 위생을 잘 하지 않으면 사랑하는 사람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얼마나 핍박이냐! 게다가 구사회 이발사 (이발사) 는 대부분 보디 현인이다. 구년이 끝날 때, 그들은 밤낮으로 일했다. 그들이 섣달 그믐날 야근을 하고 정월 초하루까지 되면, 바로 집에 돌아가 설을 보낸다. 이발을 하려고 하는데 스승을 찾으러 어디로 갑니까?
둘째, 창문 대 창문, 소송을 하지 않으면 죽을 것이다.
새 집을 짓거나 마당에서 집을 개조하는 것을 가장 꺼리는 것은 문이나 창문이 이웃의 문이나 창문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어머니의' 문 문 문, 망사' 의 예가 있다.
이런 말은 민간 금기와 터무니없는 미신 금기처럼 보이지만 결론을 내리는 것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이것은 미신적인 형태의 건축 규범이기 때문이다.
문과 창문이 살기에 불편하다. 누구나 프라이버시를 가지고 있고, 적어도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일상생활이 있고, 공개하고 싶지 않은 행동이 있다. 여름은 비교적 더워서 상체를 드러내거나 개인실에서 목욕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문과 창문을 계속 닫을 수 있습니까? 분명히 아닙니다. 예를 들어 어느 곳에 두 집이 찾아온 것도 있다. A 가 집을 나갈 때, 그는 항상 앞으로 가다가 오른쪽으로 꺾는다. 그런데 맞은편 세입자 B 가 이사를 나가 새 숙소 C 로 이사했는데, 며칠 후 세 번째 집 남자가 문 앞에 서서 큰 거리를 향해 욕설을 퍼붓고 말했다. "개가 남의 집을 보는 게 뭔데?" " "아무것도 아니다" 와 같은 것들이죠. 주민 A 는 주민 C 도 태도가 단호한' 욕해거리' 라는 것을 발견하고 "오줌 누지 말고 사진 찍지 마라" 고 말했다. 아무도 당신의 여자가 지하에 누워 있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하이걸' 은 몇 번 욕을 했고, A 와 C 는 화가 나서 싸우고 파출소로 돌아갔다. 우리가 처음에 어머니를 본보기로 삼아 집을 지을 때 문과 창문을 엇갈리게 했다면 이런 분쟁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이처럼 미신적으로 보이는 이 어머니의 예는 인생의 이치를 보여 주었다.
과거에 천진에는 정월 대보름날을 보낸 사례가 많았다.
내 조카를 위해 기도해-삼촌이 램프를 보냈어.
정월 대보름에 삼촌이 될 때 한 가지 잊지 마세요. 너는 반드시 너의 조카에게 등불을 보내야 한다. 과거에 천진에는 삼촌이 조카들에게 등롱을 보내는 풍습이 있었다.
"'오리' 형등을 선물하고' 증물' 해음의 뜻을 취하여 조카를 위해 복을 빌다. 조카의 장수도 기원합니다. " 오늘날까지도 이런 풍습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고, 등불의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금붕어등과 엉퀴등은 부귀상서로운 뜻을 취한다.
불빛을 즐기고, 함께 거닐고, 모든 질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정월 16 일 천진에는 또 하나의 풍습이 있다. 이 날은 모든 질병이 사라지는 날이다. 일 년 후 시부모님을 떠난 적이 없는 여자들이 집을 나서거나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다시 만나거나 절에 가서 참배하거나 번화한 번화한 번화가에 가서 산책을 하며 긴장을 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너는 그날 돌아와야 하고, 밤을 보낼 수 없다.
여자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갈 뿐만 아니라 함께 여행을 하며 꽃등을 감상하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모든 질병을 없애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은' 만병' 을 걸을 때는 반드시 삼하삼교를 건너야 하고, 또한' 못을 부딪쳐야' 행운을 구하고 질병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못을 부딪치다" 는 것은 손으로 다리의 못이나 묘문의 문못을 건드리는 것이다. 못' 과' 정' 해음 때문에' 정' 은 남자를 상징하기 때문에 여자, 특히 임신하지 않은 여자, 아이를 낳기 위해 가업이 번창하기 위해서는 가계를 잇기 위해 성심성의껏' 못' 을 해야 한다. 다행히 천진에는 많은 강, 다리, 절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하루를 걸으면 여자의 발은 참을 수 없다.
소중히 집에 가져 가라-찐 마우스
정월 14 일, 주민 가정은 보통 바빠서 밀가루로 고슴도치와 쥐를 찌운다. 고슴도치는 온몸에 촘촘한 삼각끝을 잘라 고량쌀로 눈을 만들었다. 쥐는 네 개의 다리와 긴 꼬리를 자르고 검은콩으로 눈을 만들었다. 고슴도치와 쥐의 등 위에는 밀가루로 만든 원보 두 종류가 있는데, 각각 창턱, 문루, 부엌 부뚜막 구석에 놓여 있고, 머리는 바깥쪽을 향하고 있다. 이튿날 오후, 곳곳에 진열된 고슴도치와 쥐머리가 바깥에서 방으로 옮겨져 그들이 보물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전에 모시던 고슴도치 쥐, 조상 패위, 부뚜막 나리상, 모두 돌아가지 않는다.
15 일 밤이 어두워지자 제물과 각종 고슴도치, 쥐가 모두 이사를 갔고, 집안의 남자 부모는 분향을 주재하여 끓인 정월대보름으로 삼았다. 온 가족 남녀노소 경배 의식, 촛불 조명, 분향, 황돈 굽기, 폭죽 터뜨리기. 모든 향불이 옮겨지면 정월대보름이 끓고 온 가족이 함께 나누는 것이 이른바' 뾰족함을 위해 먹는 것' 이다. 팁을 다 먹고 우리는 정식으로 밥을 먹었다. 평소에 따로 살거나 밖에 나가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은 함께 모여 부모의 숙소에서 밥을 먹어야 한다. 정월 보름은 첫 보름달이기 때문에, 보름달은 가정의 화목한 행복을 상징한다.
배불리 먹고 정월대보름을 먹다.
정월대보름이 지나면 정월대보름을 먹으면 당연히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찹쌀가루 (천진은' 강미' 라고 함) 와 수수면 (천진은' 좁쌀가루' 라고 함) 이 있다. 떡집은 찹쌀가루를 판다. 정월대보름 소는 여러 가지가 있어서' 모듬만두' 라고 합니다. 쓰레받기로 만들어 삶아서 부드럽고 맛있다. 보통 가정에서 직접 만든 수수면은 모두 설탕소를 넣은 후 수공으로 만들어 끓인 후 약간 딱딱하다.
우리나라에는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민속이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은 춘추시대의 초소왕에서 기원했다. 정월 대보름에 초소왕은 장강을 건너서 강 위에 떠다니는 것을 보았는데, 바깥백내홍의 단 음식이었다. 초소왕은 공자에게 물었다. 공자는 "이 부평초과도 주 부흥의 징조이다" 고 말했다. 정월대보름은 설날의 떡과 단오절의 쫑쯔 같은 명절 음식이다.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보름달처럼 가족 상봉을 상징하며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걸고 있다.
정월대보름은 남방에서' 탕원',' 자원',' 떠다니는 자원',' 수원' 으로 불린다. 찹쌀로 만든 것으로, 단단하거나 소를 넣은 것이다. 소는 팥, 설탕, 산사나무 등이다. 끓일 수도 있고, 튀길 수도 있고, 찌를 수도 있고, 튀길 수도 있다. 정월대보름의 품종과 먹는 법을 다시 한 번 보세요. 북송 이전의 정월대보름은 속이 꽉 차서 끓는 물에 넣고 설탕, 대추, 계화, 계원을 넣는다. 남송 시대에는 중간에 설탕을 넣은 유당 만두가 있었는데, 아마도 더 일찍 소를 넣은 만두였을 것이다. 그 이후로 정월대보름의 소는 단맛과 짠 것으로 나뉜다. 단소는 보통 설탕, 흑설탕, 계화, 견과류, 참깨 등으로 만든다. 짠 소는 대부분 고기소이고, 고기나 고기반찬만 함유되어 있다. 정월대보름은 대부분 물로 끓이지만, 일부는 튀김이다.
요즘은 정월대보름의 먹는 방법이 더욱 풍부하다.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에 중서를 통쾌하게 결합했다. 초콜릿과 아이스크림조차도 정월대보름의 충전재로 쓸 수 있다. 또 무엇을 끓여 먹을 수 없는 것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