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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는 오행에 관한 어떤 역사 유적이 있습니까?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다. 철학, 한의학, 점술에 많이 쓰인다.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오행설은 우주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오행: 물, 불, 나무, 금, 흙. 열, 백호도

이 그림은 이 장의 첫 번째 석두 측면에 높이 25cm, 너비 90cm 로 새겨져 있습니다. 사진이 온전하다.

백호는 중국 전통문화의 4 상 중 하나로 별명이' 병신' 이다. 오행학설에 의하면 서방을 대표하는 영수이다. 백호는 이름도 족이고 청룡의 위치는 동편 우측으로 봄을 대표한다. 백호의 방위는 서편좌측으로 가을을 대표한다. 주새의 방위는 남등으로 여름을 대표한다. 현무의 방위는 북쪽과 전으로 겨울을 대표한다.

백호는 한인에게 진서의 신으로 추앙받았다. 논형' 은 "집 중 12 신, 12 용호, 용호가 흉신, 천귀도 있다" 고 말했다.

백호도 문신에 등재되어 도관산문을 전문적으로 지키고 있다. 악양풍토 송범지는 "노자묘에는 청룡과 백호라는 두 신이 있다" 고 말했다. 상숙사록' 에서 촉묘에 대한 견해에 따르면, "절 입구에 두 명의 대신이 왔다. 왼쪽은 청룡의 신이고 오른쪽은 백호의 신이다."

이 석두 위에 백호 한 마리를 새겼는데, 아마도 백호가 묘문을 지키게 하고, 악귀를 몰아내고, 안식을 피하게 한다는 뜻일 것이다. 스승은 분명히 독실한 신자이며 도교를 신봉한다.

이 석두 조각은 서주에서 출토되어 현재 서주 석란채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