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성' 칠모': 젖소는 뚱뚱하고 요리는 죽순입니다.
살찐 개의 합으로 염소 가죽을 찾다. 초묘의 음식은 후안의 음식이다.
알아듣지 못하여 한 입만 풀렸다. 그래서 이이는 괴로웠고 이아는 화해했다.
곰 손바닥망의 격막은 모란의 장이다. 얇은 국물은 굽고, 신선한 잉어는 굽다.
추황이 수수하고, 이슬이 여로 드러난다. 블루 잉 와인, 입을 씻으십시오.
산등성이의 식사, 표범의 아기. 작은 식사는 수프와 눈 같다.
송청 시절 구양수는' 명만년간 회안시' 핑산당에서 연회를 열었다.' 회안 음식 사치, 제도가 정밀하다, 시정백품, 짱 강표. 청나라 가경년, 란림은' 한강 300 곡' 에 열광했다.' 고기는 잘게 썰어 소기름으로 해바라기황으로 튀겼다.
흔한 구름 해바라기 완자. 그리고 악이를 칭찬했다. "카메오 셰프가 줄을 자주 잘라서 해바라기도 그냥 놔뒀어요.
배불리 먹어도 태양을 생각해야 하는데 누가 속속 고기를 먹을까요? "이것은 게 가루 사자 머리 스튜를 의미합니다 (수대 이후).
2.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아래의 문제를 완성한다.
10.C 1 1. B 12 입니다. B 13 입니다. D 14 입니다. (1) 어떤 스님들은 불법을 수행하는 것을 직업으로 한다. 그들이 죽었을 때, 그들의 시체는 관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교외로 보내져 새와 동물을 사육했다.
(2) 이영풍채가 아름답고 엄밀하여 가는 곳마다 위엄과 위엄을 칭찬하지 않는다. 법정은 그가 수상으로서의 명성을 칭찬했다. 문제 해결: 10. 이 문제는 문어문 중 실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으로, 문맥과 결합해 문장의 대의를 파악하여 분석하고 판단해야 한다.
C 항, 즉 문맥에서 추론하는 것은' 이미' 라는 뜻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이미' 의 고의와' 이왕' 의 오늘의 의미는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시험 지점의 위치는 본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어문 실어의 의미를 이해한다.
능력 수준은 B 를 이해하는 것이다. 명사는 이 제목에 용점정을 그려 문어문 중 문장에서 실어의 구체적인 의미를 고찰한다. 대체 테스트 방법으로 문맥의 문장의 의미에 따라 정확한 옵션을 고르기 어렵지 않다.
학생도 수업 안팎의 지식 이전 능력 배양에 주력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이 주제는 모두 수업 내 지식의 과외 시험이다. 대부분의 실어는 다차원적이다. 학우들이 평소에 공부할 때, 어떤 의미가 자주 쓰이는지,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주파인지 주의해야 한다. 이 말들은 축적해야 한다.
이 문제의 C 항,' 둘' 자의 의미는 고대 대표 타이밍의' 기망' 에 감동되어 학생들이 쉽게 답을 추론할 수 있다. 1 1. 문어문 깨진 문장, 깨지지 않는 단어 앞뒤 문장의 의미와 연계를 연구해 의미가 깨진 곳을 봐야 한다. 문장 앞뒤의 연결에는 종종 표시가 되어 있다. 이런 조짐만 잡으면 우리는 쉽게 문장을 깨뜨릴 수 있다. 동시에 우리는 문장의 대의를 파악해야 한다. 이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원 초년,
그의 형 이승, 동생 이현과, 감정이 특히 깊다. 이 박사 등은 매달 화동 성도 낙양에서 이귀신을 보러 와서 서로 조용히 교류한다. 주의 사람들은 이귀신이 이렇게 성실하고 신중하다는 것을 모른다.
이 문제는 그에 따라 대답할 수 있다. 시험 지점의 위치를 정하고 글의 문장을 이해하다.
능력 수준은 B 를 이해하는 것이다. 명사가 말한 구구절절 일리가 있다.
문어문 단문은 우선 전문을 통독하고 글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 단문의 전제이다. 만약 우리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면, 쉽게 실수를 할 수 있다. 전문을 통독하고, 그것이 어떤 문체에 속하는지, 어떤 내용을 썼는지, 무슨 뜻을 표현하고 싶은지 이해하다.
문어문 단음어의 특징에 주의를 기울이고, 몇 가지 키워드의 번역을 파악하고, 단락의 대의를 이해해야 한다. 대화 표시를 사용하여 문장을 끊다
늘' 말',' 구름',' 말' 을 표기한다. 두 사람은 보통 1 번 문답에 이름을 쓴 다음' 말' 만 사용하여 주어를 생략한다. 대화를 만나면 문맥에 따라 질문자와 응답자를 판단하고 문장과 독서를 구분해야 한다.
문어문의 허사 단문. 본 문제' 신세기 초' 는 분명히 끊어진 것이 틀림없기 때문에 답안 AC 를 제외한다. 답 D 에 관해서는' 여주도사' 와' 정사에 엄한' 내용에 대한 분석판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답안 D 를 제외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12. 이 문제는 고대 문학 문화 상식을 조사하며 항목별 분석 추론이 필요하다. B 항, 앞의 힌트에 따르면' 개원' 은 당현종 이롱기의 연호로 연호 연표에 속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시험 지점을 정하고 문학 상식을 기억하다. 능력 수준은 A 등이다.
명사는 이 제목에 용점정을 그리고 문학 문화 상식을 고찰하며 평일에 많이 축적해야 한다. 예를 들어 A 항에서' 정유' 라는 호칭은 비교적 간단하다.' 정' 을 파악하는 것은 고대 남성의 호칭이고,' 걱정' 은 고대에 가족 성원에게 효도하는 완곡한 표현이다. B 항의' 개원' 연호에 관해서는 학생들이 비교적 익숙하여 판단하기 쉽다. C 문제의' 선함' 과 D 문제의' 고백' 이라는 두 개념은 학생들이 익숙하지 않아 자료를 조회해야 판단을 내릴 수 있다.
13. 이런 질문에 대답할 때는 반드시 자세히 읽고 원문에서 한 문장씩 비교해야 한다. 본문의 뜻에 따라 각 옵션의 옳고 그름을 가급적 구분하세요.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사건이 전도되고, 내용이 귀납되지 않고, 중심이 조작되고, 일방적으로 누락되고, 강압적으로, 임의로 홍보하고, 오만하게 행동하는 것과 같은 사소한 결점이다. B 항' 적령을 양국 국경으로 삼는다' 는 것은 사실 김성공주의 제안이다. 이것은 장관 다이삿갓입니다.
시험점 위치 평가 문장 사상성과 작가의 관점 태도. 능력 수준은 평가 d 를 감상하는 것입니다.
명사의 점정필의 가설과 대체법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즉, 이 옵션들의 내용이 정확하다고 가정하여 원문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대체법으로 원문과 대조해 보면 원문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옵션을 발견할 수 있다. 배제할 수 있습니다. 본 문제의 오제는 주로 학생의 본문 내용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고찰하는 것이다. 문장 (WHO) 는 "금성공주 중 한정관은 배외하지 않고 먼 곳을 품고 있다" 고 말했다. 남편은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제사를 거행하고, 토번사를 채우고, 정확하게 보내는 것이 적절하다. "
한 마디로 답을 추론할 수 있다. 14. 이 제목은 우선 번역의 키워드나 문장형을 찾아내야 한다. 보통 직역이다. 비유적인 단어들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번역하고, 현대중국어의 규범에 따라 단어는 문장 순서에 도달할 수 있다.
이 문제는 다음 단어의 해석을 파악해야 한다. 키워드: (1), 시체가 관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부사는 그냥.
(2) 달력: 가는 곳마다 명사구는1; 참조: 패시브 1, 문장 의미 1. 시험점은 글의 문장을 위치, 이해, 번역한다.
능력 수준은 B 를 이해하는 것이다. 명사는 문어문 번역 연습을 참고하여 이 주제를 할 수 있는 점정필이다.
우선 번역의 키워드나 문장형을 찾아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직역이다. 문어문의 가장 기본적인 번역 방법은 대입법, 구사법, 보존법, 생략법이다.
고금의 의미가 다른 단어는 "대체" 해야 한다. 고대와 현대의 의미가 대략 같은 단어는 "그룹화" 된다. 특별한 이름, 이름은 "유지" 되어야합니다. 고대 중국어의 동의어를 "생략" 하거나 불필요하거나 적절하게 번역하기 어려운 허사를 "생략"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 참조' 라는 글자의 해석은 매우 중요하며, 주의할 필요가 있고,' 그러나' 도 있다. 고금의 의미의 차이에 주의해야 한다.
문어문 번역가 이위는 회안 왕신통의 증손자이자 청하 왕소절의 손자이다. 이명의 아버지는 그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는 어머니에게 매우 신중했다.
당예종 때, 그는 여러 차례 위위소청으로 진급되었다. 우리 엄마가 돌아가셔서 이직을 하셨습니다. 복상 기간 동안 슬퍼서요.
문학 상식에 관한 몇 가지 질문,
1. 고대 강남, 강북, 강좌, 강유, 강표는 장강 유역의 어느 곳을 가리켰습니까? 강남: 넓은 의미의 강남은 장강 중하류의 전체 장강 이남 지역, 즉 장쑤, 절강, 안후이, 강서, 호남, 호북의 장강 이남 지역을 가리킨다.
푸젠의 일부 지역은 때때로 강남이라고 불린다. 좁은 강남은 일반적으로 장쑤 남부와 절강 북부를 가리키지만 구체적인 범위는 분명하지 않다.
이 개념은 아마 만당에서 시작되어 명청에서 형성되었을 것이다. 강남의 가장 명확한 핵심 지역에는 소주, 항주, 송강, 상주시, 호주, 가흥 등 태호를 둘러싸고 있는 몇 개의 도시만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강남 전통의 6 대 집이다.
강북: ① 장강 이북지역, 강남에 비해 주로 장쑤, 안후이 양성의 장강 이북지역을 가리킨다. 서주, 숙천, 연운항, 염성, 회안, 양주, 태주, 남통, 쑤저우, 청북, 푸양, 보주, 부남, 합비, 육안, 추주, 조호, 안칭을 포함한다.
② 양쯔강 북쪽 지역에는 장쑤, 안후이, 호북, 충칭, 쓰촨 5 성이 포함된다. (3) 장강 북쪽 지역은 성 자치구 직할시를 포함한다.
강좌: 고대 지리적으로는 동편좌이고, 강좌는' 강동' 이라고도 합니다. 장강 하류 남안을 가리키며 동진 (), 송 (), 치 (), 량 (), 진사조 () 가 통치하는 모든 지역을 가리킨다.
강유: 강유, 즉 지금의 강서입니다. 강표: 장강 이남 지역, 중원에서 보면 장강 밖에 위치하여 강표라고 합니다.
"자치통감": 강표는 영웅이다. 적벽전':' 장표영웅, 소금에 붙다.'
2. 삼진 삼오삼추 무슨 뜻이에요? 삼진: 항우가 진멸한 후, 그 땅은 용인 (), 경기 (), () 세 부분으로 나뉘어, 함께 삼진 () 이라고 불리며 장안 부근의 관중 지역에 위치해 있다.
삼우: 삼우: 고대 지역의 이름. 삼국오 () 는' 오군 삼군국지 ()' 를 가지고 있는데, 오랫동안 전해지지 않은 책으로,' 삼오 ()' 를 가리키는 것은 그리 길지 않다.
이국지' 와' 진서' 에 관한 기록에 따르면 주의 오군, 오휘는 삼국오이고,' 통전',' 원과 현지' 의 오군, 단양은 삼국오인데, 두 번째 설은 원의에 더 부합한다. 오군, 오흥, 이흥은 당대의 양재연 \ "10 도 사반지 \" 중 3 개 오지이다.
의흥에 따라 진 () 에 두었기 때문에 삼국 () 은 삼오 () 라고 불려서는 안 된다. 송대 세안리의' 지리지도' 는 쑤저우 상주주 호주가 삼오로, 제나라 명명 시험은 쑤저우 () 로, 윤주 () 는 중우 () 로, 호주는 서우 () 로, 더욱 그렇다.
-자해 1. 지명. 김은 오준과 혜희를 가리킨다.
2. 지명. 탕은,, 단양을 가리킨다.
3. 지명. 송지는 소주, 상주시, 호주를 가리킨다.
4. 일반적으로 장강 하류를 가리킨다. 삼추: 1. 전국 시대에는 초나라 영토가 광활했고, 진나라와 한 왕조는 서추 (), 동추 (), 남추 () 로 나뉘어 함께 삼추 () 라고 불렸다.
"사기 화물식 열전" 은 화이, 페이, 진, 여남, 남군을 서추로 한다. 펑성 동쪽, 동해, 오, 광릉은 동초이다. 형산, 구강, 강남, 장우, 장사는 남추' 한서 고디기 상인', 안사고는 맹강' 이윤', 강릉 (즉 남군) 을 남추, 오위동추, 펑성을 서추로 이끌었다. 둘은 다르다.
후세 사람들의 시에서 장강 중류 이남과 오늘 호남 호북 일대를 많이 가리킨다. 2. 5 대 때, 마은은 장사에 주둔하고, 주흥풍은 무릉에 주둔하고, 고계흥은 강릉에 주둔하며, 일명 삼초라고도 한다.
노래, 주유현 \ "삼추 신지 \" 를 참조하십시오.
문학 상식에 관한 몇 가지 질문,
1. 고대 강남, 강북, 강좌, 강유, 강표는 장강 유역의 어느 곳을 가리켰습니까? 강남: 넓은 의미의 강남은 장강 중하류의 전체 장강 이남 지역, 즉 장쑤, 절강, 안후이, 강서, 호남, 호북의 장강 이남 지역을 가리킨다.
푸젠의 일부 지역은 때때로 강남이라고 불린다. 좁은 강남은 일반적으로 장쑤 남부와 절강 북부를 가리키지만 구체적인 범위는 분명하지 않다.
이 개념은 아마 만당에서 시작되어 명청에서 형성되었을 것이다. 강남의 가장 명확한 핵심 지역에는 소주, 항주, 송강, 상주시, 호주, 가흥 등 태호를 둘러싸고 있는 몇 개의 도시만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강남 전통의 6 대 집이다.
강북: ① 장강 이북지역, 강남에 비해 주로 장쑤, 안후이 양성의 장강 이북지역을 가리킨다. 서주, 숙천, 연운항, 염성, 회안, 양주, 태주, 남통, 쑤저우, 청북, 푸양, 보주, 부남, 합비, 육안, 추주, 조호, 안칭을 포함한다.
② 양쯔강 북쪽 지역에는 장쑤, 안후이, 호북, 충칭, 쓰촨 5 성이 포함된다. (3) 장강 북쪽 지역은 성 자치구 직할시를 포함한다.
강좌: 고대 지리적으로는 동편좌이고, 강좌는' 강동' 이라고도 합니다. 장강 하류 남안을 가리키며 동진 (), 송 (), 치 (), 량 (), 진사조 () 가 통치하는 모든 지역을 가리킨다.
강유: 강유, 즉 지금의 강서입니다. 강표: 장강 이남 지역, 중원에서 보면 장강 밖에 위치하여 강표라고 합니다.
"자치통감": 강표는 영웅이다. 적벽전':' 장표영웅, 소금에 붙다.'
2. 삼진 삼오삼추 무슨 뜻이에요? 삼진: 항우가 진멸한 후, 그 땅은 용인 (), 경기 (), () 세 부분으로 나뉘어, 함께 삼진 () 이라고 불리며 장안 부근의 관중 지역에 위치해 있다.
삼우: 삼우: 고대 지역의 이름. 삼국오 () 는' 오군 삼군국지 ()' 를 가지고 있는데, 오랫동안 전해지지 않은 책으로,' 삼오 ()' 를 가리키는 것은 그리 길지 않다.
"양국지" 와 "진서" 의 관련 기록에 따르면, 주의 오군, 오휘는 삼국오이고, "통전", "원과 현지" 의 오군, 오흥, 단양은 삼국오이며, 더 원의에 부합한다. 오군, 오흥, 이흥은 당대의 양재연 \ "10 도 사반지 \" 중 3 개 오지이다.
의흥에 따라 진 () 에 두었기 때문에 삼국 () 은 삼오 () 라고 불려서는 안 된다. 송대 세안리의' 지리지도' 는 쑤저우 상주 호주를 삼오 (), 명 (), 주 () 의 이명 () 으로 쑤저우 () 를 오동 (), 윤주 () 를 중우 () 로, 호주를 서우 () 로 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자해 1. 지명. 김은 오준과 혜희를 가리킨다.
2. 지명. 탕은,, 단양을 가리킨다.
3. 지명. 송지는 소주, 상주시, 호주를 가리킨다.
4. 일반적으로 장강 하류를 가리킨다. 삼추: 1. 전국 시대에는 초나라 영토가 광활했고, 진나라와 한 왕조는 서추 (), 동추 (), 남추 () 로 나뉘어 함께 삼추 () 라고 불렸다.
"사기 화물식 열전" 은 화이, 페이, 진, 여남, 남군을 서추로 한다. 펑성 동쪽, 동해, 오, 광릉은 동초이다. 형산, 구강, 강남, 장우, 장사는 남추' 한서 고디기 상인', 안사고는 맹강' 이윤', 강릉 (즉 남군) 을 남추, 오위동추, 펑성을 서추로 이끌었다. 둘은 다르다.
후세 사람들의 시에서 장강 중류 이남과 오늘 호남 호북 일대를 많이 가리킨다. 2. 5 대 때, 마은은 장사에 주둔하고, 주흥풍은 무릉에 주둔하고, 고계흥은 강릉에 주둔하며, 일명 삼초라고도 한다.
노래, 주유현 \ "삼추 신지 \" 를 참조하십시오. 고시 시 등. 28 별, 견우성, 직녀 스타에 대해서.
28 별: 봄, 허위실 벽 비바람. 퀘이커가 맑은 날이면 흐린 날과 바람이 불면 얼어붙고, 따뜻하면 맑은 날이고, 우물이 어두우면 환하다. 장류성은 흐린 날에는 맑을 것이고, 응석받이가 두 별을 응석받이로 하면 비가 올 수도 있고, 아니면 영을 따라 가면 바람이 불고 바람이 불 수도 있다. 여름: 허위실 벽 반음, 기우루 뱃속에 2 박 비가 내렸고, 2 박 비가 내렸고, 흐린 날 2 박, 인삼의 맑은 날 또는 흐린 날, 정귀 유성의 맑은 날 또는 흐린 날, 장흥의는 수수께끼 같은 사방을 돌아다니는 맑은 날, 구석에 별 두 개의 맑은 날, 방 안에 2 박 비가 내렸고, 마음 끝에는 여전히 비가 내리고, 투우 처녀의 맑은 날
가을: 허위실벽이 천둥을 치고, 규루의 뱃속은 모두 비와 이슬로 가득 차 있고, 일을 끝마칠 때는 맑은 날과 비오는 날이고, 귀신인 유윤이는 마침 손님을 열 수 있다. 장의의 하늘에는 비가 오지 않고 방 구석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 방 끝은 비가 올 수밖에 없고, 투우사에게는 비가 오는 날이다. 겨울: 허위실 벽에는 비가 많이 온다. 퀘이커를 만나면 맑은 날이고, 비가 오면 얼고, 끝나면 맑은 날이다. 이틀 밤을 앉으면 햇빛이 찬란하고, 이틀 밤을 앉으면 노랗다. 칼을 갈면 버드나무 성운이 폭발하고, 날씨가 추워지면 서리가 내린다. 장계 또 비가 올 것 같으니, 저녁에 비가 오면 맑아진다. 바람이 불고 바람이 불 때 맑은 날이 될 것이다.
황정견의' 28 밤의 노래: 마음이 허술하지 마라' 는 호랑이에게 뿔을 벗긴 문장 한 편이다. 약재 뿌리가 파졌고, 꿀벌레가 집을 빼앗아 배가 고프다.
의지가 있으면 똑똑하게 죽지만, 하는 말은 거북이가 꼬리를 끄는 것보다 못하다. 위평구에는 가로막지 않고, 싸움자루는 곧 만들 것이다.
여우의 겨드랑이와 소의 옷처럼 고구에는 여자가 혼자 있지 않았다. 헛되이 사람을 치켜세우는 것은 진재이고, 장기는 나에게 매우 위험하다.
방 안에는 응집된 먼지가 가득 차 있고, 사방의 벽은 세상을 볼 수 있다. 왁자지껄한 발굽은 지방을 취하고, 루 돼지는 그것을 좋아한다.
창자를 배에 채우면 너희들은 알게 될 것이고, 마지막까지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예로부터 금대에는 생명이 있었고 배군은 줄곧 한 마디를 기다리고 있었다.
달은 횡련에 참여하지 않고 가을바람이 금우물에 떨어진다. 옛 친구의 절반이 귀신록에 있고, 버드나무 가지가 너를 마책으로 증여한다.
서른 살 때 연흥은 성덕을 돌아보았고, 장궁은 큰 힘으로 무로를 쏘았다. 백갈매기의 날개에는 강파가 없으니, 네가 뒷문으로 가서 너를 죽여도 소용없다.
견우성과 직녀: 진관' 까치교선' 이 영동하고, 비성이 원망을 전하고, 은한이 진창을 은밀히 건넌다. 가을이슬가을의 7 일째 되는 날, 만날 시간이다. 대부분 세상 사람들이 함께 있는 사람들이지만, 얼굴 부부가 된다.
함께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만나고, 늦게 만나는 것은 꿈처럼, 차마 다리 길을 볼 수 없을 때.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간다면, 아침저녁으로 하는 일이다.
"시 xiaoya 대동" 구름: "한 유, 감옥에 빛이 있다. 당신은 직녀입니다. 하루 종일 일곱 개의 춤을 추고 있습니다 ... 한나라 고시 19 곡,' 견우성, 애교 강 아가씨' 가 있습니다.
...... 영영은 물에 기대어 서 있고, 맥맥맥은 말이 없다. 주용이' 칠석' 시에서 묘사한 묘사는' 월 중에는 바늘을 입기 쉽고, 바람 속에는 전선을 입기가 어렵다' 는 것이다.
나는 누가 똑똑한지 모르지만, 나는 내일 한번 시도해 볼 것이다. 곽모로의' 천장터' 는 "견우직녀가 강을 건너면 탈 수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