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주요 논점이 있다.
1, 복희가 과태산에서 팔괘를 그렸고, 나중에는 천수 간쑤 하남에 복희화대가 있었다. 괘대산, 일명 점괘대라고도 하는데, 전승은 푸가 하늘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땅을 바라보며 팔괘를 그리기 시작한 곳이라고 한다. 가와시 삼양북단에 위치하여 현재 맥적구 위남진 관할에 속한다. 물론, 많은 현대 학자들은 후세 사람들이 일부 발명품을 고대 유명인들에게 맡겼다고 믿지 않습니다. 또한 신석기 시대 말기 장쑤 동부 하이안현 청돈유적지에 속하며 1979 년 8. 인구 부족, 부족, 통신 수단이 낙후된 고대 환경에서 문화가 먼 장쑤 동부로 전파되는 데는 긴 과정이 필요하다.
2. 장의 부점 이론은 여러 단계로 점괘로 진화했다. 그의 문장' 시해주 초 김문이괘' 는 20 세기에 출토된 몇 가지 숫자괘를 연구하여 처음에는 많은 부점 (숫자괘) 이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는 몇 개의 부점 숫자로 단순화한 다음, 이 몇 가지 구체적인 숫자들을 (전국 시대에는 1 ~ 6 개의 숫자로 표시) 단순화했다.
3. 유림영 천문괘가 가십론으로 진화했다. 그의' 이경의 기원에 대한 수수께끼의 새로운 해석' 은 6 조 시스템 이론을 설명하고, 점괘가 천문학자 측정 도구의 예측 활동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최초의 점괘는 점술과 편차가 없는 6 개 시스템이었고, 나중에는 가십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중요한 증거는 육조 시스템 (예: 음삼삼양) 이 한의학의 핵심 이론으로, 가십으로 해석할 수 없고, 육조 시스템의 달괘가 있다는 것이다. 이후 논문' 상주 () 디지털 부점 () 중 6 상 () 사용 고시 ()' 는 이부점 () 이 부점 () 이론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부정하고, 동주 () 통치 수천 년 전의 사상부법 () 복잡한 점술 숫자는 육상과 그 변화의 숫자일 뿐, 음양 육상은 본질적으로
이 세 가지 설법은 모두 비교적 강한 논증력을 가지고 있으며, 예를 들면, 리우웬은 1946 에서 계영학설을 제기했고, 가십은 토규에 기재된 일영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풍우란은 점괘는 점술을 모방하는 거북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종의 규범적인' 징조' 라고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굴만리의' 이괘' 는 거북부론에서 나온 것이다. 이 씨는 옛사람들이 매듭짓은 끈으로 점치는 숫자를 기록하다가 나중에는 가십으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이런 주장의 출처는 바소라는 고서의 이름에 대한 추측이다. 왕녕생의 가십은 이순신의 레이에서 유래했다. 어떤 추측들은 전혀 근거가 없다. 대조적으로 황의루는' 이괘' 가 선월장족 후예의 닭부 문화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몇 가지 중요한 부분의 토론은 비교적 약하지만, 여전히 논의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 기초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