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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릉의 개황과 특징

세계에 남겨진 문명: 13 릉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명나라 황제의 시야는 만리장성을 넘지 않았지만, 베이징 교외의 천수산 남쪽 기슭에 묻힌 지 수백 년 후, 이 신비로운 황제들과 그들의 무덤들이 전 세계의 눈길을 끌었다.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 27 회 유네스코 세계유산대회는 베이징 시간 4 일 0 시에 결정을 내렸고, 베이징 13 릉과 난징 13 릉은 명청황릉침확장 프로젝트로' 세계유산 명부' 에 정식 등재됐다.

중국 무덤 건축의 전형적인 예

7 월 2 일, 관광객들은 13 릉 장릉신도를 참관했다. 장릉신도는 능구 남부의 석패루에서 시작하여 북쪽의 장릉문에서 시작하여 길이가 7300 미터이다. 차례로 석패루, 삼공석교, 대홍문, 석생생, 용봉문 등 묘기가 있습니다. 양쪽의 18 유니콘, 조각상, 잠낙타, 장군 등 동상은 정교하고 생생하며 명십삼릉에서 가장 대표적인 석조작품이다.

십삼릉은 명나라 수도 베이징 이후 십삼릉의 총칭이다. 이들은 베이징시 창평구 북부의 천수산 남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영묘 면적은 40 여 제곱킬로미터이다. 1409 에서 13 릉에 장릉을 건설하여 청나라 순치 원년에 사릉을 건설하고, 연이어 창 (), 현 (), 징 (), 우 (), 모 (), 태 (), 강 (), 용인 (), 조 (), 정 (), 청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제왕릉이다. 그 건축물은 웅장하고, 체계가 완전하며, 역사가 유구하며,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아 국가의 높은 중시를 받고 있다. 196 1 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1982 는 전국 중점 명승지로 등재됐다. 그 유구한 역사 문화와 풍부한 문화재는 중국 고대 인민이 창조한 휘황찬란한 문화 성과일 뿐만 아니라 세계 인민의 재산이기도 하다.

십삼릉 장릉신도 양쪽에 석상이 우뚝 솟아 있다.

십삼릉 장릉신도 양쪽의 장군 석상.

명십삼릉이 세계의 눈길을 끄는 이유는 중국 영묘 건축의 전형적인 패러다임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유구한 역사와 문명에 대한 최고의 증거이기 때문이다.

13 릉은 명나라 수도 베이징 이후 13 명의 황제릉의 총칭으로 베이징시 창평구 북부 천수산 기슭에 위치해 있다. 1409 에서 장릉 건설부터 초창기까지 장릉 (성조), 함릉 (인종), 경릉 (선종), 유릉 (영종), 무릉 (헌종), 태가 건설되었다 영묘 건물은 규모가 크고 체계가 완전하며 보존이 비교적 완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영묘에는 13 명의 황제, 23 명의 황후, 1 의 첩과 수십 명의 첩이 매장되어 있다.

황릉 외에도 명대에는 7 개의 빈궁묘와 1 환관 묘와 궁전, 사감, 사제서 등 부속건물이 있다.

명나라는 사람이 죽은 후에도 영혼이 여전히 존재하고 음식과 일상생활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있다고 주장하는' 물사생처럼 죽는다' 는 예제를 제창했다. 그래서 열세 개의 능은 황궁, 붉은 담장, 누런 기와, 빌딩이 엇갈려 진정한 용제의 숭상지위와 킹스랜딩의 위대한 기세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스랜딩, 킹스랜딩, 킹스랜딩, 킹스랜딩)

중국 전통 풍수 이론의 지도 아래 부지 선정부터 기획 설계에 이르기까지 13 릉은 영묘건물과 자연산수식물의 조화로운 통일을 중시하며' 천지' 의 완벽한 경지를 추구하여' 천인합' 의 철학관을 구현한다. 13 릉은 중국 고대 능의 걸출한 대표로서 중국 전통문화의 풍부한 내포를 보여 주었다.

서기 1409 년 13 릉부터 첫 능을 짓고 청초까지 명성조 서충의 능을 건설한 지 200 여 년이 되었다. 이후 청나라, 민국 등 다양한 역사적시기를 거쳤다. 그 역사적 유물은 명대 영묘제도, 장례 예제, 제사식, 관제, 건축기술, 공예, 정치, 경제, 문화를 연구하는 훌륭한 자료일 뿐만 아니라 청나라와 민국의 변천을 기록했다.

13 릉의 세 가지 특징

중국 역대 제왕의 능에 비해 명나라 13 릉에는 세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

첫째, 능구 건물의 무결성이 특히 두드러진다. 중국 고대 제왕릉의 설치는 전국 중기부터 무덤의 건설과 함께 나타났다. 그 지도 사상은 중국 고대의' 묘지' 제도에서 유래한 것으로, 종족 단위로 귀족의 등급과 종법 제도에 따라 안장되었다. 시대마다 영묘 면적은 건축 설정과 달리 다른 시대의 영묘에 뒷길을 남기고 호불하지 않고 차이점만 말한다.

당대와 북송 () 에 이르러 각 묘원에는 문궐, 신도, 석조군이 모두 스스로 체계를 갖추었다. 지리적으로 전체가 형성되지만 건물 설정에서는 통일성과 전체적인 연계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열세 개의 능은 달라졌다. 각 능마다 본당, 건축, 보성이 있지만 모두 독립된 단위이다. 그러나 능구내에서 장릉의 신도는 각 능에서 사용하는' 총신도' 로 나타났다. * * 사용된 석패방과 석조군, 그리고 각 능의 질서 정연한 배열과 매장 방식을 더해서 능구 내의 건물들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각 능이 전체적으로 형성되었다.

둘째, 무덤 건축 시스템은 독특합니다.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당송 () 에 이르기까지 중국 고대의 지상묘 건물은 두형의 능대 () 를 중심으로 하고, 앞에는 침전이 있고, 사방에는 문이 있고, 앞에는 신도가 있는 네모난 벽이 있어 대체적으로 균형이 맞는 네모난 능체계를 형성했다. 명태조 주원장이 효릉을 건설할 때까지 고대 제도를 바꿔 혁신한 것은 앞 (방원) 뒤 원 (원보성) 이었다. 보정, 명루, 향점은 중축선을 따라 세로로 배열되어 있어 새로운 능원 배치이다. 묘전 신도는 구불구불한 도로 모양을 채택하여 우여곡절이 많다.

13 릉의 무덤 배치는 기본적으로 효릉제도를 계승했지만 약간 달라졌다. 13 릉 태릉명루 성비의 설정처럼 건물의 표기 기능, 분흥, 보성마도의 설정이 효릉보다 순묘가 더 편리하다. 방성과 별문 앞의 비석 기념사건 설정은 능묘의 기념 분위기를 더해 방성의 텅 빈 앞뜰에 장식을 더했다.

명장릉의 그윽하고 우여곡절한 신도에는 조우문 (대홍문), 성덕비정, 석상생, 용봉문 등 묘지 시설이 배열되어 효릉제도에서 유래했다. 조우 전 석패방의 설치, 석망주가 생전에 석상을 대체했고, 석상학생들이 영웅초상화에 첨가한 것은 모두 새로운 창조였다. 13 릉의 모양도 특색이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목관실 제도와 달리 당대의 산을 깎아 굴로 삼는 관행과는 다르다. 그것은 진짜 궁전식 건물로, 유약 구성요소가 땅속 깊이 파묻혀 있다.

셋째, 자연 환경은 우아하고 장관이다. 중국 고대 제왕릉의 위치는 대부분 풍수의 영향을 받았다. 명대 강서 당시 황가묘의 선택 방법, 즉 풍수를 형세로 하여 용, 동, 모래, 물의 배합 관계를 중시하였으며, 명십삼릉이 있는 천수산은 영락년 동안 강서의 유명한 풍수 거장이 뽑은 것이다. 따라서 13 릉의 자연 환경은 사면청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가운데에는 열린 홀이 있고, 물은 구불 지나가고, 모든 능은 산면수에 따라 설치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평원에 세워진 능보다 이 영묘 유적지의 자연 경관은 더욱 즐겁고 색채가 풍부하며 제왕릉의 장엄함과 웅장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능의 주요 건축물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13 릉의 환경은 산, 강, 나무, 식물 등 많은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 규제 기관은 이미 능구 내의 고목명목을 등록, 문서화하고, 그 상태를 유지했다. 능구 수계는 능구 동남을 제외하고는 능구 안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13 릉 장릉무은사는 장릉지궁의 주요 건물이다. 그것은 3 층 한백옥 난간으로 둘러싸인 스미토모 플랫폼에 위치해 있어 중국에서 잘 보존된 몇 안 되는 대형 난목사이다.

60 개의 남목기둥이 명십삼릉의 장릉모은전을 지탱하고 있다. 이렇게 웅장한 난목 건물은 세상에서 보기 드물다.

13 릉 정릉지궁으로 통하는 금강벽.

13 릉의 독특한 경관을 보존하기 위해 베이징은 이미 6543.8+0 억 7 천만 원을 들여 능묘를 대규모로 철거하고 보수했다. 그중 명십삼릉묘구 주변 50 미터 이내의 주택 건물은 8 만 평방미터를 철거한다. 색조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고속도로의 양쪽에서 30 미터 이내의 보이는 건물은 회색으로 칠해진다. 오픈 경치 좋은 지역에서 신문 가판대를 제거하고 중국어와 영어 로고를 추가하십시오. 전선을 영묘 주위에 묻다.

13 릉특구 사무실 부주임 니우의의 소개에 따르면 3 천 8 백만 원을 투자한 덕릉 보수공사는 이미 일단락됐으며, 올해 강릉 경릉의 수리작업이 속속 전개되고 있다. 2008 년까지 4 억 원을 들여 7 개의 파손된 묘지 수리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13 릉보성의 지하는 무덤 주인을 매장하는 신비한 궁전 건물이다. 사릉부 재건을 제외하고, 13 릉의 모든 보성은 본래 모습을 유지하고 비교적 온전하다. 명나라 건물, 오직 사령사,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건국 전 파괴됨). 1986 년 소릉명루 수선 때 명나라의 기존 제도에 따라 회복되었다. 나머지 명십삼릉은 오늘까지 보존되어 있다.

무덤에서 정릉만 1956 년에 발굴되었다. 필요한 방호망 덮개, 바닥에 방호고무 가죽을 깔고 출토된 유물을 창고에 잘 보존하는 것 외에, 다른 무덤은 원래의 진실성과 무결성을 유지한다. 영보성 원제 앞에는 이안문, 이안청, 좌우 부속청, 신보로, 싱성문, 15 공 및 제사정, 신셰프, 신고 등이 있습니다.

현재 소릉은 1986 재건된 잘 보존된 장릉, 전은사, 전은문, 심사로를 제외하고는 건국 전에 무너지는 사람도 있고, 건물의 기초를 보존하는 곳도 있고, 지금까지도 변하지 않았다. 소릉은 1990 에 따라 원제로 보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무덤의 제사정, 주방, 창고를 모두 그대로 유지한다.

각 무덤 앞에 신도가 설치되었다. 신도교가 장릉에 설치한 주요 건물은 석방방, 대홍문, 심공 성덕비정, 석상 학생, 용봉문 등 잘 보존되어 있다. 그중 심공 성덕비정, 대홍문, 용봉문은 건국 후 개조한 것이다. 나머지 신도, 성덕석정은 청대에서 철거되고, 현존하는 비석과 일부 석교가 있다. 명대는 능궁 안팎과 신도 양쪽에 대량의 송백을 심었는데, 지금은 능궁 안의 송백가지가 무성하다. 신도 양쪽의 송백이 청나라보다 더 많이 베어졌다. 능과 궁전 외에도 명대에는 금곡교도소, 사찰 제사처, 방초와 같은 부속 건물이 있다. 이 건물들 중 김곡교도소는 청대에 이미 자연촌이 되었지만, 담장과 문루는 여전히 존재하고, 사찰제사처와 방초는 청대에 파괴되어 어떤 유적도 보존되지 않았다. 능구 안의 후궁묘와 내시묘는 청말 잇달아 농지로 개간되어 지하 묘장을 보존하고, 지상 영묘 건물은 잔해와 석각의 일부를 보존하고 있다. 궁전, 구룡지, 야마구치의 벽은 청나라에서 파괴되었고, 일부 잔여물은 보존되었다.

전반적으로 명십삼릉은 청나라 중후반, 민국, 중화인민공화국의 세 가지 다른 역사시대를 겪었다. 수백 년 동안 비바람, 번개, 우박 등 자연적 요인의 파괴를 겪었지만, 묘지 주체 건물은 여전히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고, 묘지 구조는 분명하고, 지하묘는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고대 건물과 유적지는 후세 사람들에게 방해와 변화를 받지 않았고, 자연 환경은 파괴되지 않았으며, 고도의 진실성과 무결성을 가지고 있다.

13 릉은 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는가?

세계유산이란 유네스코와 세계유산위원회가 인정한 희귀하고 대체할 수 없는 부를 말한다. 전 인류가 공인한 두드러진 의미와 보편적 가치를 지닌 유물과 자연 경관이다. 세계문화유산',' 세계자연유산',' 세계문화와 자연유산',' 문화경관' 을 포함한다.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 27 회 세계유산대회에서 32 개국에서 온 37 개 유산 프로젝트가 신고됐다. 유네스코의 규정에 따르면 한 국가는 1 년에 한 가지 유산만 신고할 수 있다. 중국 윈난 "삼강병류" 관광지는 이미 "세계자연유산" 으로 등재되었다. 13 릉은 추가 프로젝트로 정원 제한 내에 있지 않고 명십삼릉과 명청제릉의 확장 프로젝트로 세계문화유산을 신청한다. 전문가들은 13 릉이 유산 명부에 선정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많은 필요한 선택 기준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명십삼릉은 중국 고대 건축물의 걸출한 대표이다. 13 릉은 규모가 크고, 전제가 완비되어 있고, 부지 선정이 신중하고, 디자인이 세심하며, 건축이 정교하고, 재료도 정교하다. 그것의 레이아웃 관리는 예제 기능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산수 등 자연 환경 요인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매우 높은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석패방, 석상, 장릉문, 장은전, 정릉지궁은 중국 고대 건축물의 정교한 걸작으로, 조형이 대범하고 재료가 우수하다.

13 릉정릉의 내전은 앞, 중, 뒤, 왼쪽, 오른쪽 5 개의 석실로 구성되어 있다. 지궁 뒷전은 폭 30. 1m, 깊이 9. 1m, 높이 9.5m 입니다.

십삼릉 정릉에서 출토된 부장품-금통 및 기타 기물.

수리 중인 명십삼릉 경릉.

13 릉은 이전 제도를 답습하고 혁신하여 청릉의 능침제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세계문화유산명부에 등재된 석패방, 대홍문, 성덕비정, 석상, 용봉문의 배치, 각 무덤 앞의 능궁 배치와 보성, 명루, 석공암, 2 주방문, 삼문, 용은전, 용은문의 수직축 배치는 모두 명대의 방법을 차용했다. 청대 태릉의 제사정, 주방, 금고의 배치는 명대 소릉과 거의 똑같다. 이것은 13 릉이 영묘 제도 방면에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열세 개의 능은 명나라의 대부분의 역사를 기록하였다. 13 릉의 첫 무덤은 1409 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거의 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마지막 무덤은 350 여 년 전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한 측면에서 명나라의 흥망과 명나라 문화, 역사, 과학 기술의 발전을 기록했다. 13 릉의 묘주인은 명나라 16 명의 황제 중 13 위, 순난제도와 관련된 23 명의 후비와 후궁을 포함한다. 13 명의 황제 중 용릉의 주인 주디 재위 기간 동안 조정에서 수도 베이징 이전,' 영악대전' 편찬, 내시 정화 파견 등 많은 성과를 거둔 것은 모두 중국 역사상 중대한 사건이다. 인종 () 의 주고열 () 과 선종 () 때의 주참기 () 는 각각 시안과 경제의 주인이었다. 그들의 재위 기간 동안 부지런한 정애민 () 과 농상 () 을 중시하며 생산성을 크게 발전시켜 비교적 안정된 시기를 형성하였으며, 사칭 () 은 임서안의 통치 () 라고 불렀다. 영릉주인 주후유 재위 45 년, 치계광 항전, 해서파관 등 잘 알려진 역사적 사건이 발생했다. 정릉 주신종 초년에 저명한 정치가 장변법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이 발생했다. 사제릉의 주인은 명나라 망국의 군주이다. 그가 왕위에 올랐을 때 쇠퇴하고 있던 명나라는 이미 지쳐서 결국 농민 봉기에 전복되었다.

또한 13 릉의 건설에는 명나라의 유명한 엔지니어링 기술자 (예:' 상상',' 여상' 등) 가 참여했다. 명장릉신덕비에는 유명한 서예가 남단의 비문, 명인종의' 대명장릉신덕비' 어제, 청건륭, 가경황제의 어시가 새겨져 있다.

전문가들은 명십삼릉을 논평한다

2002 년 8 월, 유엔유산위원회 관원, 국제고적 유적지위원회 전문가 이상해가 13 릉을 참관하고 평가했다. 그는 명십삼릉이 중국 왕실 묘장의 전범이며, 중국 고대 건축물의 우수한 전범이라고 생각한다. 13 릉의 자연 환경은 우아하고, 규모가 크고, 체계가 완전하며, 전체 건물이 두드러지고, 풍격이 독특하다. 무덤은 완벽하고 조화로운 전체로 결합되어 당송 시대의 무덤이 통일통합에 신경을 쓰지 않는 구도를 돌파하여 새로운 영묘 건물로 발전하였다. 그것은 중국 명대 200 여 년 역사상 중국 건축예술의 걸작으로 영묘 계획 건설의 최고 대표이다. 그것의 건축 스타일과 조형은 앞으로 수백 년 동안 영향을 미쳤다. 동청릉과 서청릉의 묘지 배치와 패턴은 모두 명십삼릉의 건축 형식을 블루본으로 한다.

13 릉은 독특한 예술적 성취를 대표하며, 세계 어느 문화 분야의 건축예술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며, 현존하거나 멸종된 문명에 독특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건축군으로서, 그것은 인류 역사상 하나 이상의 중요한 단계를 보여준다. 중국의 13 릉은 세계문화유산의 모든 기준에 부합한다. 유명한 고대 건축 전문가 로는 명십삼릉이 명나라의 주요 황제를 집중적으로 매장하고 무덤은 지형에 따라 배치된다고 생각한다. 전체 능구에는 하나의 센터가 있고 산천 평원에 의탁하여 전반적으로 매우 주도면밀하게 고려하고 있다.

13 릉의 건축가치는 매우 높으며, 장릉의 남목사는 중국 유일의 석조가 아름다운 절이다. 명조의 조상이 전해 내려온 경태 황제를 제외하고 모두 여기에 묻혀 각 조대 건축물이 진화하는 전 과정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건축 형식, 건축 구조, 건축 예술 등 모두 명대 건축의 실물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열세 개의 능에도 특별한 곳이 있는데, 예를 들면 비문이 없다. 이런 재미있는 것들은 깊은 문화적 내포를 포함하고 있다.

십삼릉고건사의 장인이 경릉명루의 지붕을 보수했다.

유명한 건축가인 정은 명나라 영락황제가 남경에서 등극한 후 만리장성 기슭에 수도 베이징을 옮기기로 결정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수도 이전은 건릉을 떠날 수 없다.

십삼릉은 천수산을 등지고 전방의 지세가 넓어 온유강이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흐른다. 13 릉의 시조 장릉은 주봉에 맞섰고, 다른 영묘도 주봉에 해당한다. 풍수의 관점에서 볼 때 이곳은 풍수에 이상적인 곳이다.

장릉의 중앙축도 13 릉의 중축선이며, 각 묘의 중축선은 상대적으로 장릉에 대한 보배이다. 장릉의 중심축선에 일련의 건물들이 배열되어 있어' 부음양양, 일맥상합' 을 반영하고 있다. 하남의 모든 송제릉마다 석상이 있는 것과는 달리, 13 개의 장릉에는 모두 석상이 있다.

모든 13 릉이 자오선을 향하는 것은 아니며, 규모도 완전히 다른 것은 아니다. 명제릉은 송릉보다 더 웅장하다. 벽돌로 쌓은 보성이라 보성은 보통 둥글다. 지상 건축물이 완전하여 엄격한 등급 제도를 반영하였다. 능은 환관이 지키고, 능묘 주위의 산길은 군대가 지킨다.

명십삼릉은 중국 건축사에서 중요한 유형이다. 물론, 이런 영묘체계는 가정년 사이에 형성되었다. 명대의 궁전 건물과 절 건물은 이전보다 더 성숙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