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조
한나라: 자이
나와 창사 왕미는 3 년 동안 친구였는데, 몇몇 새들이 우정의 집으로 날아갔다. 부엉이는 부엉이와 비슷하지만 불길한 새이다. 우정은 창사로 망명하는 것을 의미하고, 창사는 비천하고 습하며, 우정은 자신을 애도하며, 생명이 오래갈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자기연장의 능력을 부여하는 것이다. 그 글은 이렇게 말합니다.
말미잘의 나이는 Xi 로, 하몽의 4 월에는 경자의 날이 기울어져 집에 모였다. 구석에 앉지 마라, 한가해 보인다. 이물질을 채취하는 것은 모두 자신을 탓한다. 책을 보내서 그 정도를 예언하며 말했다. "들새가 이미 입실했으니, 주께서 반드시 가실 것이다." 유희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어디로 가요? 나에게 잘 말해 줘, 말하는 게 좋지 않아. 범람의 속도는 사람을 난처하게 하고, 언어는 모두 그것을 주었다. " 올빼미는 한숨을 쉬며 날개를 올렸다. 입이 말을 할 줄 모르니 알아맞혀 보세요.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으며 휴식이 없습니다. 헤엄쳐서 움직이거나 밀고 돌아오다. 모양과 가스는 연속적이고 끊임없이 변한다. 목동은 무한하다, 후크는 승언을 한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애락이 모이고 길흉이 동역하다. 피터 오강, 복희패; 오래 살수록 더 많이 배울수록 군웅이 천하를 제패한다. 스리랑카에서 출가하여, 졸은 오형을 선고받았다. 푸가 허영심이 많다고 하지만 그는 오정과 같다. 남편의 불행과 복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인생은 말할 수 없다, 누가 그 극치를 알겠는가! 물로 인한 가뭄, 매체로 인한 가뭄; 모든 것이 얇아지고 진동도 변했다. 구름이 찌고 비가 내리고, 수정이 논란의 여지가 있다. 대군이 물건을 퍼뜨려 끝이 없다. 하늘은 예측할 수 없고, 도는 미리 계획할 수 없다. 늦으면 목숨이 있다. 언제인지 절대 모른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세상은 용광로이고, 자연은 작품입니다. 음양은 숯이고, 만물은 구리이다. 만약 소식을 전파한다면 어떤 규칙이 있습니까? 천변만화, 시작 전 일극, 갑자기 어색해, 어떻게 통제할 수 있어? 만약 이물질이 된다면, 무슨 고생이냐! 작은 지혜는 이기적이고, 비천하고 비싸다. 사람은 대국관이 있어서 모든 것이 가능하다. 탐욕스러운 남편은 부의 순교자이고 순교자는 명예의 순교자이다. 자화자찬자는 죽고, 자화자찬자는 태어난다. 핍박당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서방과 동방으로 향하는 것; 어른은 굽지 않으나 뜻은 달라졌다. 바보 저속한, 당황 하는 경우, 체포 될 것이다; 사람들에게 이것은 유적이고, 그것은 유일무이하다. 모두들 매우 혼란스럽고, 호불호가 수억 달러를 축적하고 있다. 실물은 담박하고, 혼자서도 도를 이룬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지혜와 형식, 초탈과 자애를 해석하다. 창망하고 창량하여 길을 따라 비상하다. 흐름을 취하면 죽고, 그것을 얻으면 멈춘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그의 생명이 떠 있다면, 그의 죽음은 정적이다. 심연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연결되지 않은 배가 될 것이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공기를 날리다. 독일인들은 피곤하지 않지만, 생활을 아는 것은 걱정하지 않는다. 디테일은 의심하기 어렵다! ""
번역
자이는 창사에서 3 년 동안 교사로 일했고 타조 한 마리가 그의 숙소로 날아갔다. 타조는 부엉이처럼 보이는 불길한 새이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기후가 매우 습한 창사 (Changsha) 로 추방되었습니다. 이때 부엉이를 보고 그녀는 자신의 날이 길지 않다고 생각하여 수필을 써서 자신을 위로했다. 문부 는 말했다:
한문제 6 년, 정추년 4 월, 하몽. 4 월의 어느 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타조 한 마리가 우리 집에 멈춰 섰다. 그것은 좌석 구석에 주차되어 있고, 그 모양은 매우 평온하다. 한 괴물이 여기에 멈췄는데, 나는 몰래 그것이 날아가는 이유를 의심했다. 책을 펴서 예측하면 좋든 나쁘든 예시한다. 번호는 "들새가 우리 집에 들어와서 주인이 떠나려고 한다" 는 것이다. " 나는 타조에게 물었다: "나는 어디로 가야합니까? 좋은 소식이 있으면 나에게 알려 주세요. 나쁜 소식이 있더라도 무슨 재난인지 설명해 주세요. 좋든 나쁘든 인연이니 기한을 알려주세요. " 타조는 한숨을 쉬며 고개를 들어 날개를 폈지만 입은 말을 할 수 없었다. 상자 안의 물건으로 대답해 주세요.
"시간의 모든 것의 변화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운영 및 마이그레이션, 또는 앞뒤로, 모든 변화와 이동, 몇 번이고 불확실합니다. 형태와 가스의 상호 전달은 지속적이고, 잠정적이며, 심오하고, 끝이 없다. 행복은 불행의 원인이고, 불행은 행복의 근원이다. 근심과 기쁨이 한자리에 모이고 길흉이 같은 구역에 있다. 오국은 강했지만 부차는 실패했다. 악이 Hueiji 산에 거주하고, 천하를 짓밟다. 리스는 진 () 나라에서 여유롭게 성공을 거두었지만 결국 오형 () 으로 죽었다. 푸가 엄복에서 싸우고 있다고 하는데, 은제 고종무정은 그가 성인인 줄 알고 그를 가족으로 삼았다. 복화는 얽혀서 밧줄처럼 얽혀 있어서 운명을 설명할 수 없다. 그게 뭔지 누가 알아? 전류가 날 때, 외물에 의해 자극을 받거나, 흉악하거나 멀고, 변화가 일정하지 않다. 모든 것이 흥분된 앞뒤로 진동하고, 인사도 때로 화복에 의지하고, 서로 영향을 주고, 변덕스럽다. 구름은 기세로 비가 내리고, 비는 추위로 구름이 떨어지고, 사물의 변화는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자연의 본성은 만물의 끊임없는 운동과 변화를 촉진한다. 천도가 광범위해서 우리는 그것의 기간을 예측할 수 없다.
천지는 야금장인의 난로와 같고, 자연은 야금장인과 같다. 음양 주조물은 숯이라고 하고, 물건은 음양에서 주조하여 구리라고 부른다. 생명의 수집, 분산, 파괴에는 어떻게 일정한 규칙이 있을 수 있습니까? 천변만화는 반드시 극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우연히 사람이 되었으니, 소중히 여길 만한 곳이 어디 죽을까? 지혜가 얕은 사람은 자신에만 관심을 갖고, 다른 것을 비천한 것으로 여기고, 자신을 중시한다. 한 대사의 눈에는 그와 모든 것이 서로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부적절한 것은 없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돈을 위해 죽고, 강한 사람은 이름을 위해 죽는다. 명성을 갈망하는 사람은 권력으로 죽고, 일반인은 생활을 갈망한다. 권력에 유혹당하고, 가난과 비천함에 핍박받는 사람들은 동분서주하며, 이익을 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하늘과 땅과 조화를 이루는 위인, 유물이 아닌, 억만년 동안 변한 만물에 대해 일률적으로 대하고 일률적으로 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어리석은 사람은 세속에 연루되어 죄인처럼 난처하다. 도덕 수준이 가장 높은 사람은 살림을 버리고 큰길과 동행한다. 사람은 혼란스럽고, 사랑과 증오가 교차하며, 많이 축적되었다. 천지의 도를 아는 자는 평온하고 조용하며 큰길과 홀로 지낸다. 이지적인 고려를 포기하고, 몸을 버리고, 모든 것을 초월하고, 몸을 잊고, 깊고 개방적이며, 길을 따라 떠다닌다. 인생은 흐르는 물과 같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과 같다. 자신의 몸을 운명에 완전히 맡기고, 자연을 돌보지 않고, 그것을 자신의 사유재산으로 여기고, 비이기적인 사랑, 표류하는 것처럼 살고, 안면처럼 죽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심연은 심연처럼 깊고, 수려함은 속박 없는 배처럼, 공중에 떠 있다. 독일인들은 모든 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알고, 슬픔은 없다. 따라서 타조가 집으로 날아드는 것과 같은 사소한 일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
주다주석을 달다
(1) 단일 (chán) 테르븀 (é): 연도의 별칭입니다. 이것은 고대 전통의 편년 방법이다.
⑵ ch é n: 운의 좋고 나쁨을 나타내는 단어.
⑶ 다이빙 속도: 수명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4) 유량: 운영.
5] 무: 함축적인 심대한 모습.
[6] 보정 (m): 꼬인 밧줄 2 ~ 3 개. 이곳의 비유는 운명이 서로 얽혀 있다는 것이다.
(7) 각각: 생사를 가리킨다.
(8) 이물질: 죽음을 가리킨다.
(9) 자랑자: 허명을 탐내는 사람을 가리킨다.
⑵ 핍박: 핍박은 이익에 유혹당하는 것을 의미하고, 핍박은 빈곤에 핍박당하는 것을 가리킨다.
⑵ 지인: 가장 현명한 사람을 가리킨다.
⑶ 리얼리티: 진실을 아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