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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궁도, 오행팔괘

구궁과 오행팔괘구궁: 건궁, 칸궁, 고건궁, 공진, 중궁, 궁훈, 궁리, 공쿤, 대궁.

오행: 금, 물, 나무, 불, 흙.

가십: 건조, 보기, 뿌리, 참, 훈제, 달력, 곤, 교환.

오행팔괘 구궁도를 이용해 복채 3D 직선의 굵은 코드 예측을 계산하는 방법은 고급 사고 활동이며, 딱딱한 베끼는 것이 아니라 직감과 계발이다.

천간지지, 오행, 가십, 구궁은 각각 무슨 뜻입니까? 천간: 갑, 을, c, 정, e, 자신, 헵경, 신, 임, 귀환.

지지: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후, 위, 신, 유유, 술, 하이.

오행: 금목, 물, 불, 흙

미야: 건곤, 쿤, 견권, 정.

구궁: 건궁, 건궁, 건궁, 정궁, 중궁, 순다궁, 리궁, 곤궁, 환궁입니다.

태극은 이계, 삼재, 사상, 오행, 육성, 팔괘, 구궁을 상세히 설명한다. 태극은 이계, 이계, 삼재, 사상, 오행, 육하, 칠성, 팔괘, 구궁이 있다. 모든 것이 10 쪽에 속한다.

무극:' 무극' 은 원래' 장자' 의' 끝없는' 을 가리켰습니까? 사방을 돌아다니는 것은 또한 고대의 철학 사상을 가리키며, 궁극의 찬양의 개념을 가리킨다. 노' 자는 문어문에서' 중심이 없다' 는 뜻이다. 고대 중국인들의 빅뱅 이전 상태에 대한 추상적인 인식을 대표한다. 중심도 없고, 경계도 없습니다. 센터도 국경도 없고, 이런 상태는 물론 끝없는' 혼돈' 이다.

태극은 우주가 무궁에서 태극까지, 그리고 만물을 밝히는 화생이다. 이경: "태극, 즉 양의생,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가 생기기 쉽다." 구멍 "영달스파": "태극은 천지가 분리되기 전, 원기가 하나로 뒤섞여, 즉 시작과 초이다."

이의는 천지나 음양을 가리킨다. 일부 무술가들은 이 단어를 빌려 권투로 확장했다. 예를 들어 무술가 손록당은 동정을 양이라고 하고, 동정을 음이라고 하며, 동정을 양기라고 부른다.

양기:' 양기' 에 관한 이론은 음양, 천지, 평, 강, 황헌, 건곤, 춘추칠설이 있다. 하지만 보통 음양을 가리킨다.

삼재: 하늘, 땅, 사람. 주역? 계사 아래: "천국, 한 사람, 터널, 둘 다 있습니다. "삼자경": "삼재, 천지인. 삼등, 태양, 달, 별. ""

사상에 대한 설이 비교적 많은데, 예를 들면 소양, 노양, 소음, 노음과 같다. 동, 남, 서, 북; 춘하 가을겨울 일반적으로 "동방의 신 청룡, 남방의 신 백호, 주새, 북방의 신 현무 (거북사 결합)" 를 가리킨다. 금, 나무, 물, 불 ... 오행은 금목의 흙, 불, 물을 가리키며 물질을 가리킨다. 이 세상은 시간과 공간이 있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육합: 중국문자로, 상하, 동남, 서북의 네 방향, 일반적으로 천지나 우주를 가리킨다.

칠성: 수천, 전현, 천극, 천전, 우항, 개양, 광북두칠성.

가십: 소문이 복희가 만든 것으로 전해지고, 이후 점술에 쓰인다. 작업장에서는 또한 한자' 삼구평화, 반 미터를 넘지 못한다' 로 팔괘 부호를 기억한다. 점괘의 대표 부호는 세 점괘에서 진화했다. 또한 Zhou wenwang 의 간 쿤 이론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는 먼저 천지가 있고, 천지가 교차하고, 만물이 생성된다고 생각한다. 하늘은 마르고 땅은 곤이다. 가십의 다른 여섯 개는 모두 그들의 자녀이다: 견은 장웅, 텅스텐은 중웅, 고건 (표준어 발음: G-N; 만다린 발음: 두 번 클릭 ㄡㄣa;; 광둥어: 간 3, "뿌리" 와 동일) 는 소년이다. 슌 (만다린 발음: x 剎 n; 만다린 루비: 예: a 를 두 번 클릭합니다. 광둥어: 션 3, 같은' 순아') 장녀, 중녀, 소녀로 바꾼다. 이것이 바로 주는 가십이다. 모레 가십이라고도 한다.

구궁: 구궁은 천궁을 9 등분으로 나눕니다: 건궁, 칸궁, 고공궁, 공진, 중궁, 공훈, 궁리, 공곤, 대궁.

10 방향: 6 합+4 대각선 방향 또는 8 방향+다음 방향. ....

팔괘의 삼색, 오행, 구궁, 건지의 구궁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보라색 흰색, 흰색 하나, 검은색 두 개, 녹색 세 개, 황무 여섯 개, 흰색 여섯 개, 빨간색 일곱 개, 흰색 여덟 개, 보라색 아홉 개, 각각 9 개 방향을 나타낸다. 삼색은 동쪽을 가리키며, 낙서에서 왔다.

태극, 양기, 삼재, 사상, 오행, 육합, 칠성, 팔괘, 구궁은 각각 무엇입니까? 태극: 고대 철학자들은 그것을 가장 원시적인 혼돈기라고 불렀다. 태극운동이 음양을 구분해 사계절의 변화가 생겨 각종 자연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우주 만물의 기원이라고 한다. "쉬운가요? 계사상: "태극, 즉 이의생, 이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가 생기기 쉽다. 공영달소': "태극은 천지가 분리되기 전, 원기가 하나로 뒤섞여, 즉 시작과 초이다. ""

두 가지 도구: 하늘과 땅. "쉬운가요? 계사상: "태극이 생기기 쉬우니, 생이의다. "공영정이 숙소하다": "천지를 말하지 않고, 그 물건이라고 한다. "바닥은 4 상 (금, 나무, 물, 불) 과 반대이므로 2 기라고 불리는데, 2 체 함량기를 의미한다." 진서? "지옥전": "시험 2 기, 세상에 은둔 없음; 만약 네가 3 일 동안 옳다면, 터무니없는 여지는 없을 것이다. " 원대 왕실보' 서사랑기' 제 5 권 제 3 할인 건곤: 청자는 하고, 탁한 자는 쿤, 사람은 중간에 섞여 있다. 클릭합니다 김이의 문학예술관: "우러러보고 우둔하고, 내려다보고, 장을 보고, 높낮이를 찾아, 이의가 태어났다."

삼재: 하늘, 땅, 사람. "쉬운가요? 점괘를 말하다: "하늘, 음, 양의 입도, 땅, 부드러움, 강건한 입도, 사람, 인, 의의 입도이다. 저는 삼재이예요. 그래서' 쉽게' 는 6 화예요. "한국의' 잠부'? 본 훈: "하늘은 모든 양의 근원이고, 땅은 모든 음원의 근원이며, 사람은 중성이다. 세 가지 재능이 다르고, 서로 대하다. " 원대 왕실보' 서사랑기' 제 5 권 제 3 할인: "삼재초 같은 날, 이의초점." 노신 "중국문학사 대강" 제 1 조: "천하가 황제와 황인을 황삼으로 하여, 처음에는 세 가지 재능의 순서가 있고, 뒤이어 둥지가 있는 사람은 복희신농, 명인의 진화는 후세를 위해 거의 정해지고, 사실이 아니다."

네 가지 이미지: 춘하 가을겨울. 점괘에 반영된 것은 소양, 노양, 소음, 노음의 네 가지 이미지를 가리킨다. "쉬운가요? 계사상: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옥은 쪽지를 뒤적거리며 말했다. "4 상도 4 시에 있어요." 피크 참고: "네 마리의 코끼리도 4 시 방향에 있습니다. 4 시에 각각 코끼리가 있기 때문에 4 상, 천지가 4 시를 낳으면' 양의생 4 상' 이라고 한다. "논계사": "이경에는 4 상이 있으니, 이것도 보여 준다." 러시아워주: "사상: 소양, 노양, 소음, 노음." 당루연의' 강남 기억' 시는 "팔괘구궁이 손바닥을 보고, 오행사상이 인체에 있다" 고 말했다. 주류' 권 137: "이경은 음양괴의 결합만 있고, 4 상이 있는데, 예를 들면 봄은 소양, 여름은, 가을은 소음, 겨울은 노음이다." 금, 나무, 물, 불 한 손가락. 구아 속에 실상, 허상, 정상, 실상이 있다. "어? 계사에서는 구멍이 희박하다.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이 다섯 가지 물질이 세상의 만물을 구성한다고 생각했다. 한의사는 오행으로 생리와 병리 현상을 설명하고, 미신을 믿는 사람은 오행으로 사람의 운명을 계산한다.

육합: 동 남 서 북 상하. 일반적으로 천지나 우주를 가리킨다. 장자? 만물의 이론' 은 "육합 외에 성인은 구분하지 않고 존재한다" 고 말했다. 。 기록: "육합, 천지."

칠성: 북두칠성을 가리키며 수천, 전현, 천극, 천전, 우항, 개양, 요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김창곡' 화양국지'? 촉지: "어른들의 소문에 의하면 이빙은 일곱 개의 다리를 지었고, 다리에는 칠성이 있다고 합니다. 문걸의' 생명의 노래'? 밤이 지나면 옥문: "나는 산꼭대기의 등불 몇 개를 가리키며 그것이 영원한 북두칠성이라고 말했다. ""

가십: 고대 중국의 상징 세트. "1" 은 양, "-"는 음, 이런 기호 세 개는 8 가지 형태를 구성하는데, 이를 가십이라고 한다. 각 6 망성은 무언가를 대표한다. 마른 대표 하늘, 곤대표지, 능선은 물, 먼 것은 불, 지진은 천둥, 뿌리는 산, 훈련은 바람, 택을 대표한다. 팔괘가 서로 어우러져 육십사괘를 얻어 각종 자연현상과 인사현상을 상징한다.

구궁: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구궁은 간궁, 나고궁, 공진, 중궁, 공훈, 궁리, 공쿤, 대궁을 가리킨다. 그 중 건조, 제비, 공, 견은 양궁, 견권, 리, 곤, 환속궁, 중궁 * * * 은 구궁이다. 구궁은 도술에서 대지와 대지를 대표하는 도술의 기초이다. 도술은 하늘, 땅, 사람, 신의 4 대 판으로 나뉜다. 네 개의 판 중 구역만 움직이지 않고, 게다가 산에 앉아 호랑이를 구경하고 있다. 한대 서열' 서서서집합의':' 구궁수, 오행삼환순환.' 북주 견루안은 이렇게 썼다. "구궁, 즉 24 는 어깨, 6, 8 은 발, 3, 7, 9 는 입고, 5 는 중앙에 산다." 구궁' 의 방법은 여러 방면에서 쓰인다. 한나라에는' 구궁점령',' 구궁연습',' 구궁계산',' 구궁팔 ... >; & gt

구궁도와 복희팔괘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한대 서열' 서서서집합의':' 구궁수, 오행삼환순환.' 북주 견루안은 이렇게 썼다. "구궁, 즉 24 는 어깨, 6, 8 은 발, 3, 7, 9 는 입고, 5 는 중앙에 산다."

구궁' 의 방법은 여러 방면에서 쓰인다. 한나라에는 구궁이 차지하고, 구궁조, 구궁산, 구궁팔풍, 태을하강 구궁, 태을단, 점령, 수술, 계산, 의사, 위, 건설이 있다.

"한 가지 치즐" 은 "이이양, 합쳐서 15 가 되는 길" 이라고 말한다. 양은 7 분의 9 가 되고, 그늘은 8 분의 6 이 되고, 15 와 일치한다. 변수가 1 이면, 양은 앞으로 나아가서 7 중 9 를 이루는데, 이는 그 숨결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동으로 물러가고, 팔중육이 되어, 그 화를 없애는 것 같다. 따라서 번호를 얻기에는 너무 이르다. 구궁, 사정, 4 차원은 모두 15 에 있다. " 정현이는 "태을은 북진의 신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의 위치에서, 그것은 또한 하나입니다. 늘 잡담과 아침 사이에 있다. 천일, 혹은 태일 () 을 말하다. 들락날락하고 유람하며 자궁 안팎에서 휴식을 취하다. 그것의 별은 그것의 이름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스타 클래식은' 천일',' 태일' 이라고 불린다. 주기의 신은 아직 기다리고 있다. 넷은 4 차원이다. 팔괘신이 살고 있기 때문에 궁이라고도 불린다. 오늘 날씨가 좋아서 유다의 아들이 순찰을 가서 방열을 구할 것이다. 모든 바둑말이 회수되었다. 태을은 팔괘궁에 내려가 매주 목요일에 궁으로 돌아간다. 센터는 북진이 사는 곳이라 구궁이라고 합니다. 일수는 양출음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양은 아들에서 시작하고, 그늘은 오후에서 시작한다. 에테르의 제 9 궁입니다. 칸궁에서 시작합니다. 정 공 () 은 편파적이지 않은 말로 시작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후 쿤궁에서. 쿤. 어머니도 마찬가지예요. 그 이후로 저는 지진궁에서 왔습니다. 진동자, 어른도. 그 후로 나는 공훈을 떠났다. 견권, 장녀도. 나는 도중에 있다. 여전히 중앙 궁전에서 쉬고 있다. 그 이후로 나는 줄곧 궁중에서 일했다. 빌어먹을, 아버지. 이후 궁중에서. 반대로, 소녀도. 그 후로 나는 우공궁을 떠났다. Gen 3 1: 10 소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이후로, 나는 궁전에서 왔다. 이혼, 중국 여자도. 네가 하면 일주일밖에 안 돼. " 여정은 1, 2, 3, 4, 5, 6, 7, 8, 9 에서 1 주일입니다. 일주일 후에도 여전히 중앙에 있다가 처음부터 시작한다. 나중에 이런' 걷기' 방법은 도가' 어보' 라고 불렸는데, 행인 본인이 언젠가는' 은신' 할 것이라고 한다. 이렇게' 구궁' 지도와 팔괘를 결합해' 구궁 팔괘' 그림을 출판했다 (제 1 강의 지도 참조). 슈슈슈의' 도술' 중' 팔문' 은 이런' 구궁팔괘' 에 배치된다.

오늘 우리는 수학적 관점에서 구궁 계산을 보았는데, 그것은 단지 간단한' 배열' ('큐브' 라고도 함) 일 뿐이다. 구궁의 수직, 수평, 대각선의 합은 15 이고,' 쉬운' 중 9 더하기 6, 8 더하기 7 의 합은 15 이기 때문에 이 그림은' 쉬운' 과 연결되어 있다.

서열은 "구궁 계산과 오행 매개변수는 하나의 순환과 같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이 1 에서 9 까지의 오행과 방위 속성을 부여했기 때문이다. 1, 6 은 물, 7, 2 는 불, 9, 4 는 금, 3, 8 은 나무, 5 는 흙이다. 그림에서 볼 때, 유일 → 72 → 94 → 38 → 5 → 유일 ... 확실히 디지털 순환이고, 오행상그램 순환의 물, 불, 불, 금, 금크목, 나무, 흙, 흙이다. 방위는 물이 북쪽에 살고, 물은 북서쪽에, 불은 서쪽에, 불은 서남에, 김구는 남남에, 김사는 동남, 목삼거동, 목팔거동, 토오중앙에 있다.

"구궁" 의 술은 한초에 적용된다. 1977 년 안후이양 쌍곡더미 서한여음후묘에서 출토된' 태을구궁점판' 은 한문제의 기물이다. 당시 브리핑에서는 "태을구궁 앞은 팔괘오행 (물, 불, 나무, 금, 흙) 에 따라 배열되어 있다" 고 말했다. 구궁명과 각 궁절기의 수는' 영추경' 과 같은가요? 구궁 팔풍 제 1 도는 똑같다. "

우리는 이런' 구궁서' 그림이 가십과 일치하는 후에야' 주역' 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았다. 구궁도일 뿐이라면 단지 디지털 이미지일 뿐, 그 의미는 숫자와 오행, 방위의 조화일 뿐, 주역과는 무관하다. 이번 강의에서 우리는 한대 구궁의 디지털 영상을 꺼내서 이후의' 이도' 를 설명하고 싶다. 구궁도' 속 인물을 흑백점으로 바꾸면 송대의' 이서구구인도' 에서 이른바' 하도' 로, 주의' 이학 계몽' 에서 이른바' 로서' 로 불린다.

장기 용어. 바둑판에서 비스듬한 교차선으로 구성된 "M" 모양의 사각형을 나타냅니다. 고대 전쟁에서 명령을 내리는' 중국군 장부' 와 비슷하다. 이곳은 (잘생긴) 및 (공식) 행사를 개최할 지역이다.

북주 견루안은 이렇게 썼다. "구궁, 즉 24 는 어깨, 6, 8 은 발, 3, 7, 9 는 입고, 5 는 중앙에 산다." 이렇게 하면 구궁 계산도를 얻을 수 있다 (아래 그림 참조). 이번 강좌에서 우리는 한대의' 구궁' 을 꺼내야 하는 이유 ... >>

오행팔괘류 도움말: 누가 이 구궁격이 무슨 뜻인지 설명해 줄 수 있나요? 상세할수록 좋습니다. 다섯 요소 감사합니다: 금목불, 물, 흙; 가십: 건조 (금) 뿌리 (토양) 보기 (물) 진짜 (나무) 리 (불) 훈련 (나무) 곤 (토양) 대 (금); 구궁: 이칸궁, 엘쿤궁, 삼진궁, 사오궁, 오중궁, 유간궁, 칠더미궁, 팔근궁, 구리궁; 캄 속 북쪽, 그 색은 검은 색이고, 단어는 남성, 희수이다. 쿤은 중앙에 속하며, 그 색은 노랗고 글자처럼 보인다. 지진은 동쪽에 속하며, 그 색은 파란색이고, 인물은 유웅이다. 예를 들면 천둥과 같다. 견권은 동남부에 속하며, 빛도 푸르고, 장녀는 바람과도 같다. 마른 속 북서쪽, 그 색깔은 하얗고, 그림은 아버지, 마치 하늘, 서쪽, 그 색은 하얗고, 그림은 여자, 코끼리는 택이다. 뿌리 뿌리는 중토, 색황, 형장웅, 산과 같다. 남방에서 보면, 그것의 색깔은 붉은색이고, 인물은 여성이며, 마치 불같다. 자세한 내용은 《주역 전해》를 읽어 보세요.

구궁 가십, 오행은 손바닥을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 흑동으로 나누는 방법;

가을은 붉고 겨울은 노랗고, 여름은 어둠을 만나면 늘 흉악하다.

엄지손가락의 손바닥은 지진의 유적지이자 봄을 대표한다. 속 나무, 파란색, 지대기 (여기서는 월을 나타내고 음력 2 월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북두칠성의 두자루에 따라 달을 지정했는데, 두자루는 1 년 정북의 시작, 즉 음력의 11 월을 가리킨다.

검지손가락의 하점은 순위, 춘하 교분이다. 그것은 또한 나무에 속하며, 주재진사 (음력 3 월과 4 월) 에 속한다.

가운데 손가락의 아랫부분이 어긋나고, 여름, 불, 빨강, 주오 (음력 5 월) 입니다.

새끼손가락 아래는 곤위, 여름가을의 교분이다. 속토, 신신 (67 월) 에 살다.

새끼손가락 아래 손바닥 가장자리 중간은 교환위, 가을, 금백간, 8 월에 살고 있습니다.

팜레스트 외곽, 가을겨울, 금속, 상하이 (9 월, 10 월) 에서 일한다.

손바닥 중앙이 손목에 가까우면 등위, 겨울, 물, 블랙, 거자 (11 월) 입니다.

엄지손가락 아래 손바닥 가장자리에 있는 고공은 춘하 교분이다. 흙으로 추음하다 (12 월, 1 월).

손바닥의 중심, 즉 손바닥 부분, 당명, 노란색입니다. 당명은' 활현' 이라고 불리는데, 고대 통치자들은 이곳에서 종교 의식을 거행하여 지휘관에게 신호를 보냈다.

손바닥에 있는 이 부위의 색깔은 각자의 대표색과 일치하여 상서로움을 나타낸다. 만약 정상이 아니라면, 그것은 불길한 것이다.

캠프가 노란색이면 불길하다. 흙은 노란색이고 오행 중의 흙은 물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불길하다.

출위는 검고, 물은 불처럼, 물은 검기 때문이다.

지진 유적지는 하얗고, 금크목을 설명한다. 금속은 하얗기 때문이다.

위치가 빨간색이면 불이 금보다 낫다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불은 빨간색이기 때문입니다.

봄은 파란색, 여름은 빨간색, 가을은 흰색, 사계절 중 겨울만 검은색입니다.

가을이 빨간색, 겨울은 노란색, 봄은 흰색, 여름은 검은색이라면 사납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