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야수
기린, 소란, 황새,, 대식, 펑, 유이키위 등 다른 신수들도 있습니다.
1. 영수 기린
기린과 봉황, 용, 거북이는' 사령' 이라고 부르고, 기린은' 사령' 의 으뜸이다. 일찍이 주조에는 중국에 기린의 전설이 있었다. 가장 상세한 기록은' 돌창 정의' 로, "임, 무스, 마각, 소꼬리, 황모, 발굽, 뿔 끝에 고기가 있다" 고 한다. "기린의 성격은 온순하고, 벌레가 생기지 않고, 풀이 꺾이지 않고, 머리에 뿔이 있고, 뿔에 생살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역대 제왕들은 모두 린을 사랑했고, 그 모습을 그 사람처럼 여겼습니다.
전설의 기린수 기린: 이것은 짐승이다. 나중에 그는 황룡을 대신하여 중앙 수호자 성수의 수장이 되었다. 궁궐을 지키며 대지의 힘을 장악하다. 색깔은 노랗고 흙에 속한다. 기린은 토제 물 (현무), 현무용수제 불 (주새), 주새는 불제 금 (백호), 백호용 금제 나무 (청룡), 청룡용 목토 (기린) 를 사용한다.
2. 신수
일명 천록, 엑소시즘. 그것은 고대 중국 신화 전설의 신수이다. 용의 머리, 말의 몸, 사자의 발이 있고, 사자처럼 생겼고, 회색 외투가 있어 날 수 있다. 사납고 위풍당당하며, 하늘의 순찰을 책임지고 요괴, 역병, 질병이 천정을 어지럽히는 것을 방지한다.
신수 계층화
맹수는 기린, 피닉스, 거북이, 용사령으로 나뉜다. 사신: 청룡, 백호, 주새, 현무; 사악: 혼란, 빈기, _ _, 폭식.
1. 청룡
용에 대한 전설이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도 많다. 인도에서 들여온 것도 있고, 중국에서 개조한 것도 있다. 인도 자체는 용신이 말한 것이지만, 인도에서의 용의 지위는 그리 높지 않다. 또 하나의 진물인 아나콘다가 있다. 오행학설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양오행에 따르면 오행은 동남서북중학교에 다섯 가지 색을 배정하는데, 각 색깔에는 짐승과 신이 배합되어 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북쪽은 검은색, 무공, 노란색은 중앙 정색이다. 보통 자녀
사방의 신들 가운데' 산해경' 에 따르면' 남방의 제종은 사람됨이 짐승으로, 이룡을 탄다' 고 한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서쪽에서는 왼쪽 귀에 뱀 한 마리가 있는데, 너는 두 마리의 용을 탈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동양에는 주문망도 있고, 그는 새이자 사람이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북방에는 손발이 캄캄한 우강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흥미롭게도' 산해경' 의 용은 모두 타고 있고, 그와 같은 뱀은 모두 끌려가거나 안고 있거나 목을 감고 있다는 점에서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오방 오신은 사방 사신과는 달리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주새 현무 (흑거북사, 무공은 거북사), 청룡, 백호는 각각 네 방향의 28 숙을 대표한다. 용은 동방의 칠숙인 뿔, 우렁찬, 차,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로, 이 칠숙의 모양은 모두 용형이다. 그것들의 어의에서 알 수 있듯이, 뿔은 용의 뿔이고, 낭랑한 것은 용이다. 용의 심장에는' 불' 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는데, 맑은 날씨에 비가 오는 것과 관련이 있고 청룡은 나무이기 때문에 목성의 나이이기도 하다. 도교가 출현한 후, 이 네 가지 정신도 이름을 붙여서 인류가 쉽게 부를 수 있게 되었다. 청룡은 장몽이라고 하고, 백호는 옥병이라고 하고, 주새는 영광, 현무는 지명을 부른다. 많은 왕조에는 청룡을 자신의 국호로 하는 군주가 있는데, 이를테면 삼국의 위명제 () 와 하조 () 가 목덕왕조 () 에 속한다는 기록이 있기 때문에 그는' 있다' 고 한다. 보통 자녀
고대 이후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이 수컷이었다. 두 뿔은 용이라고 하고, 한 뿔은 귀뚜라미라고 한다. 뿔이 있는 것은 독사이다. 고대에는 옥페가 크고 작은 쌍용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여전히 모자독사라고 불렸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그것은 용에서 신성하고 최고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하다. 동양의 대표이기도 하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청록색은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유백호설이 있다. 28 개의 별 중 동양의 일곱 개의 별 (초점, 강, 변, 방, 신, 위, 길) 이 별에 사용된다. 고대인들은 그것들을 재키 찬 () 로 상상했다. 동양에 위치하여 동양이 파란색이라는 이론에 따라 오방을 색칠하기 때문에' 청룡'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룡, 청룡, 청룡, 청룡, 청룡, 청룡) 민간에도 용욕이란 말이 있다. 소와 섹스를 할 때, 당신은 유니콘을 갖게 되고, 돼지와 섹스를 할 때 코끼리 한 마리를 갖게 된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용생구자라는 것은 용의 말과는 다르다. 큰아들은 qi yini yi: 평범하게 생겼고 음악을 좋아해서 늘 거문고 위에 서 있다. 한족의 호금과 백족의 진상 같다. 몽골의 마두금도 감옥소의 변종이 될 수 있다. 둘째 아들은 지피 (Y-Z) 라고 불린다. 사람이 평평하고 살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종종 무기를 끼고 적을 억제한다. 동시에, 그것은 예의식에 사용되어 더욱 점잖게 보인다. 세 번째 아들 이름은 Chá of of NG: 동물 모양의 용이다. 개처럼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찾기 쉬워서 절 구석에 자주 놓아요. 악마를 진정시켜 재해를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첫 번째 사아는 풀라우다: 사람들이 울부짖는 것을 좋아해서 시계에 올려놓는다. 대부분 풀라우의 이미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것은 해변에 살고 있다고 하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그것은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를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공이를 고래의 모양으로 만들어, 동종을 특히 크게 만들었다. 다섯 번째 아들은 형수 (suānní) 입니다. 모양은 사자 같습니다. 수입품으로 불교와 함께 중국에 들어오기 때문에 부처와 비슷하다. 너무 조용해서 불꽃놀이를 좋아해요. 그래서 종종 불자리나 향로에 올려 불법을 보전한다. 육자는 바샤 (bàxià): 일명 _ _ (B X) 와 지네초 (거지여야 함) (B-XI) 로 거북이처럼 생겼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삼산 오악흥풍과 파도를 자주 휴대했다고 한다. 노을의 위로를 받은 후, 그는 노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였다. 홍수 통제가 일종의 공격이 된 후, 노을은 그것의 장점을 받아들여 스스로 회복하게 했다. 그래서 중국의 비석은 대부분 그것에 의해 운반된다. 일곱 번째 아들은 아르마딜로 (B 'an): 호랑이처럼 생겼습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것은 정의를 주재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기 때문에, 신수 () 라고 한다.
그것은 감옥 대문의 상하, 대문의 로비, 관원들이 순찰할 때 조용히 피하는 카드 꼭대기에 배치되어 법정의 숙연한 분위기를 유지한다. 팔자 마이너스 _ (fü xì): 문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종종 두 비석 안에 넣는다. 묵자는 물고기 모양의 용이며 일명 칠미 (Chρwěn) 라고도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남북조 전후에 불교를 따라 인도에서 전해졌다. 불경 중우신 아래 있는 물건이라 불을 끌 수 있다. 그래서 키스는 이것으로 바뀌기 때문에 지붕의 양쪽 끝에 놓아 재난을 없애고 불을 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2. 백호
중국의 사성수, 또 다른 용은 종종' 백호' 와 비교된다. 호랑이는 모든 동물의 지도자이다. 그 힘과 전설에서 귀신을 제압하는 능력은 그것을 양에 속한 야수로 만들어 자주 용과 함께 외출한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는 도깨비를 굴복시키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었다. 백호도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백호에는 사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고, 복을 빌고, 악을 처벌하고, 선을 올리고, 부자가 되고, 시집가는 것과 같은 신기한 힘이 많다.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이 28 개의 별 중 서방에는 7 개가 있다: 사이,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다. 그것의 흰색은 서방이고, 오행 중 금은 금이고, 색깔은 하얗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드래곤, 백호, 심지어 풍수사가 묘지를 탐사할 때, 지형 앞의 좌우에 튀어나온 지형은 모두 묘실로 쓸 수 있으며, 좌청룡, 우백호라는 독특한 호칭이 있어 호위의 뜻을 취하고 궁정에도 같은 장식이 있다. 좌우 기둥에 용과 백호가 그려져 진삭이 그려져 있다. 도교가 일어난 후 용호는 도교연금단 용어로 차용되어' 납 수은 불 물 음양' 이라는 동의어를 가리킨다. 도가 정단은 내외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내단 연기, 외단 연약, 잘 모르겠다). 음양오행의 경우 내단은 용이 불에서 태어났다는 뜻이고, 따라서 구름은' 용은 불에서 태어났다', 호랑이는 능선에서 태어났고, 등뼈는 물에 속하기 때문에 구름' 호랑이는 물에서 태어났다' 는 뜻이다. 두 가지 원소가 결합된 후, 일음과 일양은 상호적이다. 또 다른 주장은 성속성 나무이고, 나무는 동쪽을 대표하고, 점술에서는 지진이기 때문에 용이라는 것이다. 금속을 좋아하고, 금은 서방을 대표하며, 점괘는 서로 바꿔 금백색으로 하여 백호라고 부른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호랑이가 무서운 물건이자 존경할 만한 물건이었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사람과 동물을 먹는다는 것이다. 존경할 만하게도, 그것은 사악한 것을 막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의 힘은 매우 크기 때문이다. 일부 고서에서, 예를 들면,' 풍속 이통'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한' 제전':' 문에 호랑이를 그리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한다',' 호랑이는 음경이고, 백수는 모두 길다. 날카로운 것을 참으며 귀신을 먹을 수 있다. 오늘 사람이 죽으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 마셔야 한다. 그것의 발톱을 때려도 악을 치료할 수 있다. 이것도 사실이다. " 고대인들도 백호는 상서로운 느낌이라고 생각했다.' 덕은 백금백수이다.' 보통 자녀
최초의 서성신은 곰과 부엉이였는데, 나중에는 고창인의 토템으로 인해 곰이 용이 되었다. 황제가 동쪽으로 발전하자, 용 토템은 동방으로 끌려가' 동방흑룡별자리' 와 융합되었고, 주새는 남방에서 통일될 때 천정 피닉스 토템의 새 집이 되어 결국 두 부족의 융합으로' 용봉' 이 되었다. 고대 토템으로서 동봉서룡, 점성으로 동흑룡서주새입니다. 주나라 이후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어 오행 사상도 성숙해졌다. 천상이 다시 나뉘어 주새를 남방에 두고 축융화신과 함께 모시다. 서방이 백호를 숭배하다. 부족 투쟁과 이주에서 서북의 용동이동, 동양의 봉남이동, 남방의 호북이동으로 전국적으로 관념적인 큰 운동이 드러났다. 한대에 이르러 오행 관념은 이미 하나의 통일된 사상이 되었고, 게다가 현무까지 더해져' 사방의 신' 을 완성했다. 천궁고사' 는 "동궁 흑룡, 남궁주새, 서궁선지, 공봉현무" 라고 기재했다. 여기는 백호가 아니라 함수담입니다. 함당은 주곡의 별이다. 주추, 곡식이 추수라서 추방이다. 하지만 동물이 아닙니다. 어떻게 용, 새, 거북이와 함께 사령으로 결합될 수 있습니까? 정의' 에서' 선지 삼성은 5 차 안에 있고, 하늘은 남쪽을 치고, 어새도 있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송대는' 흑룡, 주새, 현무, 칠야공고려' 에 의문을 제기했다. 함못에 관해서는 스타가 되지 말고 28 박을 멀리하세요. 짠 수영장에는 태양이 목욕하는 곳이라는 설명도 있습니다. \ "화이난자 \" 에서. 천문학:' 해가 계곡에서 솟아올라 짠수조에서 목욕하고 부용에 불어오는 것을 아침 빛이라고 한다.' 보다시피 선지는 원래 창족이 해돋이로 여겨지는 곳이었다. 선치도 알칼리 호수로 민산 지역이나 청해의 토란 호수여야 합니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은 청룡백호의 개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예기 이운' 은' 임풍귀룡, 그 사령' 이라고 말했다. 동물에 속하지 않는 함지를 기린으로 바꾸다. 후세에는 사령사코끼리 사호의 습관이 있다.
。 그리고 백호는 전신과 도끼 신공이기 때문에, 많은 용감한 장군들은 당나라의 나성, 설부자와 같은 백호의 별이라고 한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흡수되어 석방되고 신화되어 각종 절의 문신이 되었다.
3. 주새
주새도 봉황이나 신비로운 새라고 할 수 있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다른 삼령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온 것으로 남방 칠숙의 총칭으로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이다. 주새라고 생각하세요. 주홍색은 불 같고, 남방은 불 같아서 봉황이라고 한다. 서양의 불사새처럼 불봉황이라고도 하는 불무게의 특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고서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이고, 그 노랫소리와 의태는 백새의 왕이다. 그것은 인간에게 상서로운 감정을 가져다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생 오동나무, 대나무를 먹지 않고 샘물을 마시지 않는다' 는 특별한 영성도 가지고 있다. 깃털벌레의 길이라서 점차 전설의 비늘벌레 길이의 용과 한 쌍이 되었다. 봉황의 원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금닭, 공작새, 독수리, 고등어, 신비한 새 (짐승을 삼키다
아들) 등등. 불교대붕금날개새가 만들었다는 말도 있다. 피닉스 신화 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와 오색 줄무늬가 있다. 봉황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색깔별로 나뉜다: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은 보라색이다. 현새의 설법은' 상중현새 송송' 시에서 나온 것이다.' 천명현조, 상업에서 태어나 흙이 풍부하다. 고대 황제가 무협탕을 시켰는데, 적당한 구역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중간 은상의 후손들은 그들의 조상인 제나라 () 가 신비한 새에 의해 태어나 강력한 상조 () 를 세웠다고 말한다. 그래서 현조는 상인의 시조가 되었다. " 역사 기록. 윤본기' 도 이 역사를 기록했다.' 은기, 그 어머니 주추, 용제의 딸, 제호 둘째 공주. 세 사람이 목욕한 후, 나는 그 신비한 새와 그 알을 보았고, 주디는 받아서 삼켰다. 그래서 그녀는 임신하여 계약을 맺었다. 상조, 전국시대의 진, 만인, 한국의 신라 등지의 조상은 현조의 알을 삼킨 선녀와도 관련이 있다. 현새든 봉황이든 도교의 발전에 따라 새, 공작새, 꿩닭 등에서 진화했다. 반인반새의 선녀에게 병법을 완전히 인간의 선녀에게 전승하다. 베이징에는 현녀를 모시는 세 개의 절이 있었는데, 각각 9 일 황후묘와 현녀묘였다. 남북에도 현녀묘가 있다.
4. 현무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현무의 원래 의도는 현명함, 무학 신수이다.
고음이 통하다. 무는 어둠을 의미한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가 저승에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술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주었다. 그래서 가장 초기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함은 물의 신이 되었다.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원래 명계는 북방에 있었고, 상조의 갑골문 점괘는' 그 부필북' 이었기 때문에 현명은 또 북방신이 되었다. 현무는 다른 세 영과 마찬가지로 인간 28 성의 변화, 즉 싸움,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에서 왔다. 그러나 상고 이후의 사람들은 현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현무' 는 거북이다. "예기. 곡례 상' 은' 좋아, 앞에 주새, 뒤에 현무'' 현무' 가 거북이 뱀이라고 말했다. 홍흥조' 초사' 보주. 먼 여행 ":'현무는 거북뱀이다. 북방에 위치하여 이름은 현이라고 한다. 저울이 생기면 무공이라고 한다. 현무' 는 뱀, 거북이, 뱀의 조합이다. 문선' 권 15 장' 사부현' 은' 현무류 껍데기, 뱀곡, 자정' 이라고 말했다. 이선 주운:' 거북이가 뱀을 만나면 현무라고 한다.' 후한서 왕양전: "홍천녀" 구름: "왕량은 현무의 주인이다." 이시안은 "무무, 북방의 신은 거북이와 뱀의 결합이다" 고 지적했다. 현무는 물의 신이고 북방의 신이다. 후한 "왕양전": "현무는 수신의 이름이다. 클릭합니다 "위사 통합 재건" 볼륨 6 "하도 황제 소개":' 선무, 화북에서 태어났다? 진북, 주우 비바람. 그러나 현무는 이후 도사들에 의해 북방의' 진무대왕' 으로 진급되었다. 다른 세 가지 정신과 다르다. 다른 청룡백호는 산사의 문지기만 하고 주새는 또 다른 날의 현녀를 만들었다. 현무는 송대에서 가치를 얻어 인격화되었다. 이것은 송나라 황제들의 도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송초, 전설에 의하면 진무와 전붕은 천정 장군이라고 한다. 천희원년에 병영에서 한 가지 일이 발생했다. 7 년' 원물' 중:' 진영에서 뱀을 본 사람이 있고, 군사는 이로 인해 진무관을 지었다. 이듬해 4 월, 샘은 끝이 없고, 감염자는 술을 많이 마신다. 신종은 듣고 편지 한 통을 썼는데, 거기에는' 향원' 이라는 경관을 지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진무묘일 것이다. 진무대왕의 이야기 후세 사람들은 양디 재위 기간 동안 옥제가 그 세 영혼 중 하나인 낙정황후, 염세, 무당산 수행을 포기하고 성공적으로 승천하고, 북을 지키며, 시호 현무를 지킨다고 자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