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에 의하면 당현종과 양귀비는 후궁에서 주사위를 던져서 곧 질 것이라고 한다. 4 시가 되어야 패국을 만회할 수 있다. 그 중 한 마리가 여전히 이렇게 돌고 있는데, 당현종은 조급해서 "4! 4! "먼지가 정착한 후 4 시입니다. 당현종은 기뻐하자 가오 리스 (Gao Lixun) 에게 주사위에 빨간색을 그릴 수는 있지만, 빨간색을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발표했다.
청나라부터 주사위의 오락 방식은 기본적으로 결정되었다. 보통 주사위 세 개와 주사위 한 개를 사용한다. 가장 간단한 주사위는 나무 그릇이나 도자기 그릇으로 대체할 수 있다. 아래에 후면판을 놓고 주사위를 던질 때 덮는다. 딜러와 플레이어는 주사위 수를 모른다. 이 방법은 신비롭기 때문에 농가가 분위기를 조성하고 플레이어가 책상에 모여 내기를 할 수 있게 한다. 카지노에는 정교하게 만든 주사위 게임세트가 있는데, 컵과 어울리는데, 그 이름은' 사저바오' 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카지노, 카지노, 카지노, 카지노) 한 세대의 도박꾼 한엽은 농부가 주사위를 굴리거나 부정행위를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전기식 sic bo 를 발명해 지금도 마카오 카지노에서 사용하고 있다.
주사위는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각종 위치 주사위, 황금 주사위, 깨진 주사위, 감응 주사위, 리모컨 주사위 등이 있다.
뼈, 나무 등으로 만든 입체적인 작은 사각형인 게임이나 도박 도구입니다. , 6 면을 1, 2, 3, 4, 5, 6 점으로 나누고, 어떤 곳은 주사위라고 합니다.
지금 주사위에는 두 가지 색깔의 점이 있습니다. 1 점과 4 점은 빨간색이고 나머지는 검은색입니다. 변색은 당과 관련이 있습니다.
투조
주사위
도박 도구. 점술, 술, 게임에도 쓰인다. 주로 짐승뼈로 만들어졌고, 작은 정사각형으로, 6 면은 1, 2, 3, 4, 5, 6 점으로 나뉜다. 한 개와 네 개는 빨간색으로 칠해지고 나머지는 검은색으로 칠해졌다. 투척은 당신이 보는 포인트 또는 색상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주사위와 주사위 던지기라고도 합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삼국 때 위가 창창했다고 한다. 당웬은 구름' 새로운 버드나무 가지 단어' 중 하나인' 깜찍한 주사위 안후투' 를 듣고, 그리움을 안다. " "신오대사 양주전": "태조는 궁전에서 연회를 열고, 왕과 술을 마시고, 술을 가득 채우고, 주사위를 취하여 대야를 쳤다." 송 육유' 노학궁 노트' (제 3 권): "저는 이 위에 상당히 부유합니다. 주사위도 뼈로 만든 것으로, 1 인치 안에 새겨져 브랜드처럼 보이고, 대나무는 접어서 칩으로 되어 승패를 기억한다. " 바킨' 집' 16: "밝은 불빛 속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탁자 주위에 소리를 지르며 주사위를 던졌다." 청곡 장사' 지방풍록' 권 1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박극 형식은 주사위를 던지는 것이다. 주사위는 처음에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졌는데, 위에는 각종 조각이 있다. 나중에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으로 통일되어 1, 2, 3, 4 점이 새겨져 빨간색과 검은색 톤으로 구분되었다.
주사위 수에는 여러 가지 조합이 있을 수 있고, 주사위를 던질 때 주사위 수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주사위는 탄생한 날부터 도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 고대에는 대부분의 도박 활동이 주사위를 굴려 진행되었다. 도박 게임 중 일부는 주사위로 직접 결정되고, 일부는 주사위, 체스 조합으로 결정된다. 이전 방식은 문화 수준이 낮고 도박 의향이 강한 사람에게 더 적합하고, 후자의 방식은 문화 수준이 높고 정신적인 즐거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에게 더 적합하다. 하지만 구체적인 표현은 다르지만, 이 게임활동들은 모두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바로' 투표에 매달린다' 는 것이다. 한나라 반고는 "지일" 이라는 글에서 "백은 구장에 매달려 있지만, 잘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들은 모두 주사위를 굴려 게임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우연한 방식이다. 이런' 장내에 매달려있다' 는 특징도 중국 고대' 보' 와' 쉬운' 의 중요한 경계선이 되었다. 바둑을 두고 싶은 기사가 많지만 모두 주사위이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바둑, 장기와 큰 차이가 있어 전적으로 지능으로 상대를 이긴다.
류보 () 의 고대 중국 게임 형식 (예: 류보 (), 경사포 (), 쌍사슴 등) 은 모두 장기의 주사위 게임에 속한다. 두 가지 유형의 유보: 대박과 소박입니다. 큰아버지는' 주' 라는 주사위 여섯 개를 사용하고, 큰아버지는' 규' 라는 주사위 두 개를 사용한다. "안씨 가훈" 구름: "고대 대학은 6 명, 작은 사람은 2 명입니다." 게임 중에 쌍방이 서로 주사위를 던지는데, 바둑 수는 주로 도박에 의존한다. 류포극은 주사위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도박의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육박은 고대에는 주로 도박의 한 형태였다.
속보와 쌍사슴 속보, 쌍사슴 등과 같은 놀이를 한다. 주사위를 굴려서 바둑 프로그램을 결정해야 한다. 주사위에는' 오목' 이라는 흑백의 다섯 종류가 있다. 그들은 6 가지 다른 조합, 즉 6 가지 색으로 배열할 수 있다. 그 중 전흑은' 로', 최고색, 사흑일백은' 꿩', 나중로는' 올빼미' 또는' 송아지' 로 불리며 노이즈로 불린다. 귀채를 던지는 사람은 속속 투하할 수도 있고, 말을 타거나, 관문을 통과할 수도 있고, 잡채는 안 된다. 바둑에는 주사위가 두 개 있는데, 바둑을 "말" 이라고 부른다. 말을 탈 때는 주사위 포인트 두 개에 따라 말 두 마리를 걸을 수도 있고, 주사위 포인트 두 개의 합에 따라 말 한 마리를 걸을 수도 있다. 3 ~ 5 점을 던지면 8 점이 된다. 너는 세 걸음, 다섯 걸음, 여덟 걸음을 걸을 수 있다. 일부 사슴은 또한 "리앙" 을 제공 한 후 말을 놓습니다. 주사위 두 개의 합이 6 시 이상이면 말 두 마리가 나오지만, 6 시도 안 되는 것은 나오지 않는다.
오목, 두경, 재전 등. 바둑을 두지 않고 주사위를 직접 굴려 승부를 결정하는 방법도 있다. 이런 박행은 주사위의 우연성에 전적으로 의존하기 때문에 진지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도박성이 더 강하고 물질적 자극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다. 예를 들어 동진에서 유행하는' 무무', 당대에 유행하는' 주경',' 색전' 도 그렇다. 오목' 은 처음에 검프가 바둑을 둘 때의 주사위 던지기 활동이었는데, 후에 오목은 점차 검프와 멀어져 독립된 게임이 되었다. 무무 () 는 복잡한 바둑을 둘 필요가 없다. 주사위를 굴리면 승부를 결정할 수 있다. 그래서 이 법이 나오자마자 즉시 세상에 성행하였다. 당시 많은 젠트, 옷감, 일반인들이 이렇게 노는 것을 좋아했다.
당대의' 투경',' 색전' 등의 형식은 흑목과 매우 비슷하다. 쌍록이 성행하면서 당대 쌍록의 주사위도 쌍록 밖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무무 () 와 무무 () 를 편성하는 것이 훨씬 복잡하고 재미있기 때문에, 무무 () 를 빠르게 교체하여 당나라 이후 천여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박극 방식이 되었다.
쌍륙의 주사위는 원래 두 개였는데, 중당에 도착한 후 6 개로 발전했고, 6 개의 주사위는 수많은 배열조합을 형성할 수 있어 후세의 다양한' 주사위 격자' 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주사위, 주사위, 주사위, 주사위, 주사위, 주사위) 그들의 일반적인 원칙은 동색 ('썩은 꽃' 이라고도 함) 이 비싸고 복잡하고 싸다는 것이다. 같은 색으로 빨간색이 더 비싸요. 각 색상에는 4 개의 "4" 가 "만원봄" 이라고 하는 것과 같은 특별한 이름이 있습니다. 가장 높은 색입니다. 4 개의 "야오" 는 "만판별", 4 개의 "6" 은 "강룡", 4 개는 "3" 입니다. 청대에 이르러 상품경제의 발전과 시민계층의 확대에 따라 주사위 던지기 게임이 중국 각 도시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그 이름과 형식은' 노양 잡기',' 구덩이를 파는 것',' 흔들거리는 노점',' 도박보' 등 매우 다양했다. 이 게임들은 모두 주사위를 굴려 진행되며, 대부분 매우 깊은 도박 성격을 띠고 있으며, 승패의 결과는 사람들이 큰돈을 벌거나 혈본이 돌아오지 않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