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한 정현 ' 주' 는' 주' 즉' 주박' 이라고 생각하는데, 즉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어 변덕스럽다. 그러나 당대공이 지은' 이경 정의' 에서' 주' 는 기양의 지명을 가리키며, 주대명사이다. 어떤 사람들은 <역경> () 가 주대 () 에서 유행한다고 생각하여 <역경> () 라고 부른다. <역경> 기록' 에 따르면 역사는 주문왕이 쓴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논어',' 장자',' 좌전' 과 같은 이전 문헌에서는 이경이' 주역' 으로만 불렸고,' 주역' 의 명칭은 이주에 처음 등장했다. 그러나 학자들은 이주의 연대에 대해 여전히 논란이 있다. 그래서 문학의 경우,' 주' 는 뒤에 추가해야 한다. 체계를 보면 삼이의 이름에는 조대명이 없기 때문에' 주역' 의 주는' 주포' 등 점술서 두 편으로 해석돼 대응된다. 그러나 하조에 연산이 있는지, 상조에 귀장이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문제다. 두 권의 책은 아마도' 고사축적론' 에서 언급한 현상일 것이다. 그래서 <역경> 또는 <역경> 원래 <역경> 라는 긍정 이다. 주역' 의 발원지는 세계유산도시 안양이라고 합니다. 칠리시는 안양시 남쪽10km 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괘체계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음양의 성질과 상태를 포함한 음양 관념이다. 음양의 상태를 소홀히 하고 그 성격만 이야기하면 양지 (-) 와 음지 (-) 로 음양을 나타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음양괘를 아래에서 위로 세 번 겹쳐서 8 개의 기본 점괘, 즉' 건조, 곤, 진, 훈, 칸, 리, 부르고뉴, 회' 를 형성하여 팔경괘라고 한다. 팔경과 점괘를 겹친다면, 여섯 위안을 얻을 수 있다. * * * * 총 64 점, 다른 64 점, 각각 특정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양의 상태를 다시 고려한다면, 음양의 개념은 또 네 가지 상황, 즉' 노음, 노양, 소음, 소양' 으로 나뉘어지는데, 네 가지 기호로' X, O,-,-,-'를 나타낼 수 있다. 점괘의 각 단계마다 음양 네 가지 상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점괘 변화 시스템에는 4096 가지의 다른 점괘가 있다. 음양의 성질이 같은 모든 점을 합치면 64 종의 주괘가 같은 이름의 서브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는데, 이를 모 괘계라고 할 수 있다. <역경> 문자 묘사의 내용은 64 괘체계의 일부 이괘의 상징적 의미에 대한 해석과 그에 상응하는 인사의 좋고 나쁨에 대한 판단 (직업이라고 함) 이다. 그중 각 구괘계의 첫 번째 내용은 상응하는 정적 점술이고, 다음 6 개 (건곤괘계 7 개) 는 점괘계에 해당하는 순서점술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그것에 대한 실수나 모호한 인식이 있었다. "부점" 과 "주역" 이라는 책은 갑골문 부점의 실천에서 기원했다. 은상 말년에 주문왕은 육십사괘체계의 점괘를 썼을지도 모른다. 이후 춘추시대에는 공자의 제자가 공자의' 주역' 에 대한 발견을 이어받아' 이전' 을 썼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그것을 의학 점술책으로 분류하여 보존했다. 주역' 에서 가십을 이용해 정보를 예측하는 방법의 발명은 중국인 유물주의 세계관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들은 사회를 알고, 사회를 개조하고, 실천에서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그래서 이괘와 주역은 매우 큰 정보 저장소이다. 수천 년의 변천을 거쳐 주역은 이미 중국 문화의 뿌리가 되었다. 이도는 음양의 상호 작용을 중시하고, 강유상제를 중시하며, 자강불식, 후덕재물을 숭상한다. 오천년 문명사에서 중화민족이 오랫동안 수많은 재난을 겪어 어려움을 피하고 쇠퇴에서 회복되어 끊임없이 성장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어려운 일이었으며, 우리 민족이 이도정신에 대한 시대적 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우리는 우상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가십을 통해 정보를 예측하는 과학적 방법을 통해 자연과 인사에 관한 정보를 예측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이학 원리에 대한 탐구는 여전히 중대한 진전이 없고, 이론 연구는 정체되어 있고, 사상이 혼란스럽고, 실제 응용은 신비로워지고 있다. 상술한 상황은 이학의 학술적 지위를 심각하게 왜곡하여 중국 이학의 양성 발전을 방해하고 이학의 진정한 가치를 감추었다. <역경> 수업은 중국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고전이다. 그것은 세계 만물이 모두 발전하고 변화한다고 생각하는데, 그 변화의 기본 요소는 음 (-) 과 양 (-) 이다. 이경은 "일음과 일양, 그 길" 이라고 말했다 세상 만물은 모두 음양 상호 작용의 결과이다. 주역의 연구 대상은 하늘, 땅, 사람, 사람은 기초이다. 삼재에는 각각 음양이 있기 때문에, 이경에는 6 위안이 있다. "구아" 가 말한 바와 같이, "하늘의 입도는 음양이고, 땅의 입도는 강유하고, 사람의 입도는 인의다. 삼재이합이라,' 쉽게' 는 벼랑이다. 음과 양, 강성, 부드러움, 경제, 그래서 <역경> 6 장. 클릭합니다 건곤은 순양의 점괘이고, 곤은 순음의 점괘이다. 건곤은 음양의 총대표이자 음양의 근본이다. 공자는' 내모임' 에서' 건곤이 악으로 변한다',' 건곤이 악으로 변한다' 고 말했다. 이순신 간웨이지도는 "건곤은 음양의 뿌리이자 만물의 조상" 이라고 말했다. 대중 <역경> 순위는 서괘를 순서대로, 간, 곤을 우선으로 한다. "내부 모임" 은 "천존지, 건곤정" 으로 시작한다. 겸손하고 높고, 진으로 높고, 높고 낮다. 움직임이 모두 있고, 방금 부드러움이 있다. " 문어' 는 건곤점술의 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기로 건곤의 덕을 인문도덕의 범주로 확장한다. 이는 건화곤이' 주역' 에서 가장 중요한 두 점괘이자' 주역' 음양철학의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쉬운" 설명은 1 입니다. 도마뱀이라는 이름이 쉽게 붙은 것은 일종의 상형자이다. 이것은 허신의' 설문해자' 에서 나온 것이다. 도마뱀은 변색될 수 있는데, 흔히' 카멜레온'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쉬운' 변화의 의미는 도마뱀의 확장 의미이다. 2. 서주' 이순신' 에 대한 이해는 서주 예악 제도의 개혁을 전제로 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의란 여유로운 축제, 즉 이야락을 가리킨다. 이들은 모두 통치계급이 백성을 통제하고 종법제도를 지키는 수단과 도구이다. 주역' 은 서주종고 교향의 틀을 보존하고 있으며, 종고는 서주의 밑바닥 사회에서 먹고 마시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태양과 달은 쉽고 음과 양을 상징합니다. 4. 해돋이는 쉬워요. 진고는 이 뜻도' 건조' 의 본의라고 생각해야 한다. 5. 쉽게 점치는 이름입니다. 6. 변화는 세상의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역' 은 사람들에게 변화에 직면하도록 가르치는 책이다. 7. 거래, 즉 음소양장과 양장음의 상호 변화. 일반적인 태극도에 나와 있다. 8.' 쉽게' 는' 도' 이고, 영원한 진리이며, 사물이 수시로 텅 비어 변해도 영원한 길은 변하지 않는다. "응집력전": "인생은 쉽다." 생명은 끝이 없다.' 생명의 의미는 우주를 창조하는 데 있다' 와 같다. 생명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것은 새롭고 새로운 것이다. )' 이주' 의' 태부' 기록에도' 삼의 의미' 라는 말이 있다. 삼이는 세 개의 서로 다른 왕조의 점술서' 연산',' 귀장',' 주역' 을 가리킨다. 연산은 하조의 부사라고 한다.' 귀장' 은 은상들의 부사이다.' 주역' 은 주조의 부사라고 한다. 동한 정현' 이론' 은 "이일일삼의 의리: 간의이도; 또한 변경 2; 세 가지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 이 문장은 "이순신" 의 세 가지 의미를 요약합니다: "제인", "변화", "상수". 즉, 우주에 있는 것들의 존재는 1) 입니다. 그것은 자연스럽고, 두 가지 성질을 보여줍니다: 쉽고 간단합니다. 2) 계속 변해가고 있다. 3) 그대로 둡니다. 시경' 이 말했듯이' 월회일' 이나' 월항일출' 은 일월운행이 일종의 인공적인 성격을 나타낸다. 그것의 위치와 모양은 수시로 변하며, 변화무쌍하다. 그러나 동방이 나가고 서방이 쓰러지는 것은 항상' 쉽지 않다' 는 것이다. 이경은 고전 저작을 가리킨다. 유가는' 주역',' 상서',' 시경',' 예기',' 춘추' 를 오경으로 삼았다. 앞서 언급했듯이' 경' 은 나중에 이 책들을 표창하기 위해 추가된 책 제목이다. 오경은 원래 이순신, 역사, 수술, 리, 춘추라고 불렸다. 이 문단 편집' 원칙의 근원은 소박한' 도덕경' 에서 반복되는 심사숙고와 원만함을 뜻하며, 운동 변화를 뜻하지만 결과를 얻지 못한다는 의미다. 태호와 푸가 제인을 창작할 때, 제인기호 (현재의 가십음양기호) 를 원, 즉 1 주일, 즉 1 주일, 주가 제인의 주체 부분임을 분명히 했다. 주역' 의 주자는 주조가 아니라 주나라 성이며 소박한' 도덕경' 의 완성식' 주' 자를 사용한다. 주역' 의 주자가 단순한 간화자를 대체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자연계 만물의 변화는 쉬운 근본 현상이다. 끝이 없고, 열매가 없고, 쉽게 사물의 변화이며, 사물의 모든 변화에는 확실한 결과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이 바로 코끼리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제인주' 와' 주의 의리' 는 주가 제인씨, 쉽게 주씨라는 것을 보여준다. 부자의 배열에는' 제인 주역' 이 있다. "천일의 열매, 천사의 코끼리" 를 구하는 것은 "약도" 가 추리를 판단하는 발성 도구임을 알 수 있다. 주역의 기원,' 한서'? 6? 1 문예지는 "이경은 넓고 심오하며, 사람은 더욱 거룩하고, 천하 삼고가 있다" 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한국과 유교에서 가장 받아들여졌다. 주역 간지서' 에는' 순천자의 책자는 지혜로, 부점 도덕자는 글로, 명성자는 공으로' 라는 말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삼현'' 삼고' 는 고대에 하늘을 통하는 황하를 가리키며, 지금은 신수' 용마' 로, 등에는 신기한 무늬가 가득 차 있고, 성자 복시 모사, 천문지리를 바라보며' 팔괘' 를 한다. 중세 때 희창은 감옥에 갇혔기 때문에 천상음양신문론을 보고 팔괘를 64 괘로 강조하며 점술을 했다. 즉' 왕문 체포,' 주역' 을 행했다. 다음 고대 공자는' 쉽게' 를 좋아하여, 경례가 무너지는 것을 한탄하며, 10 편의' 이전' 을 썼다. 송대 이전에는 점을 매우 중시하는 사람들에 대해 많은 의심이 있었다. 왕필은 복희가 가십을 그린 후 자중 64 명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Zheng Xuan 은 Shennong 이 점술을 중요시한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손승은 우하가 점술을 매우 중시한다고 생각한다. 북송 구양수가' 이통 아야코' 를 써서야' 이전' 7 가지 모순된 공자가 한 명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글자가 많지만, 글자의 좋고 나쁨을 밝히기에 충분하다." 이 숫자도 생략했습니다. 남은 말은 작지만 큰 생각은 똑같다. 너는 이길 수 없다. 그것이 각종 학파가 말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지만, 과거의 사람들이 경전을 해석하기 위해 취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한 사람에게서 나왔다고 하면, 한 무더기의 단어가 생겨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는 성인의 일이 큰 실수라고 생각한다. "(쉬운 아이 문제 참조? 6? 1 볼륨 3). 후세에 관해서는, 옛 기풍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청대 이기항의' 이전통론' 과 강유위의' 신학 위경고평' 은 모두' 이전' 이 공자가 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돈, 풍우란, 구 지강, 곽모로 등 저명한 학자들은 모두 <역경> () 가 공자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구 지강 () 씨는 이 책이 전국 말기부터 서한 초기까지 기록되었다고 추정했다. 김 선생님만이 공자가 쓴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늘날 장사마왕더미의 무덤에서 발견된' 북서' 에는 간접적으로' 이전' 의 저자나 관련 저자가 공자임을 증명하는 기록이 여러 군데 있어 더 고증해야 하지만, 과거를 맹목적으로 의심하는 사람들에게도 경고해야 한다. 한편' 주역' 이라는 이름의 유래에도 논란이 있다. 주' 라는 단어는 예로부터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주조' 이고, 하나는' 주포' 입니다. 전자의 도덕은' 주역' 이 서주의 책이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주례' 에 구름이 있기 때문이다.' 너무 세 가지 변법이 있는데, 하나는 연산이고, 하나는 귀장하고, 셋은 주역이다' 는 이론인데, 이 이론은 연산이 신농 시대의 부추의 책이고, 신농도 연산씨라고 불리며, 귀장은 황제 시대의 부추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후자는 정현의' 1 짱' 을 보면' 연산' 은 구름처럼 끝이 없다. 티베트로 돌아온 사람들은 모든 것을 숨길 것입니다. <역경>,' 이도주보' 는 모든 것을 준비했다. 그래서' 주역' 에서' 주' 라는 단어는' 주박자' 라는 뜻이다. "쉬운" 단어의 주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쉬운" 단어의 인감은 "(오른쪽 그림 참조) 작은 인감: 쉬운", "shuwen" 격언은 "쉬운, 도마뱀 쉬운, 잠자리, 궁전" 입니다. 상형 문자. 즉,' 쉽게' 는 도마뱀 같은 것으로, 주로' 변화' 를 의미한다. 둘째,' 설문' 은 사의의 말을 인용하여' 일월이 쉽다' 는 뜻으로 음양을 상징한다. 셋째, <역경>, "쉬운" 단어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 소위 이순신, 변화, 어려움, 즉 제인, 변화, 변하지 않는다. 넷째, 은허 갑골문의' 이순신' 자는' (그림 2 참조)' 으로 일출 때 음양이 번갈아 가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변화" 를 보아야 한다. 갑골문: <역경> (Oracle) 은 고대 문헌에서 종종 <역경> () 라고 불린다. 서한 초년은' 고전' 서적 중 하나로 꼽혔고, 세인들은 그것을 <역경> () 이라고 존칭했다. 그것은 <역경> "쉬운" 교리, 다양 한 교리 복잡 해야 합니다, 메시지를 변경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