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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장치 삼풍: 보면 볼수록 각원대사님을 좋아해요.

나는 이미' 태장치 삼풍' 을 수십 번 보았다.

처음엔 화면이 활발했고, 연극도 즐거웠다. 제 생각에는 연극에는 두 가지 큰 포인트가 있습니다. 하나는 나한당과 군보의 대결이고, 하나는 군보가 태극을 알고 순조롭게 달리는 것이다. 그것은 대충대충 보이는 마지막 격전이다. 하지만 볼수록 더 좋아해요. 연극은 체면이고 문극은 안자이다. 볼수록 재미있다. 연극은 구경만 하고, 문예극은 문도를 보는 것이다.

처음에는 자연스럽게 군보를 좋아했는데, 그는 정이 있고 의리가 깊어 태극을 잘 쳤다. 나는 자연스럽게 천보를 미워하고, 형제를 배신하고, 음험하고 교활하며, 승진하기 위해 부자가 되기 위해 오랫동안 연애해 온 형제와 여자를 죽였다. 그것은 단지 동물일 뿐이다. 나중에 자라서 천보에 대해 더 많은 이해와 동정을 갖게 되었다. 천보심은 하늘보다 높지만 세상일은 예측하기 어렵다. 그러나, 내가 더 많이 볼수록, 더 많이 자각원대사를 좋아하게 된다. 출경 시간은 제한되어 있지만 빛은 사방으로 빛난다. 낮은 키의 스승은 최고의 수행이다.

각원대사는 소림사에서 이력이 좋지만 곳곳에서 선배에게 눌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선배의 제자는 무리이지만, 원대사의 제자는 군보와 천보밖에 없는 것 같다. 군보천보가 매일 바닥을 쓸고 빨래를 하고 밥을 하니 스승은 틀림없이 고생할 것이다. 하지만 jueyuan 확실히 좋은 선생님입니다.

각원선생은 매우 유머러스하다. 당초 그는 군보에게 천보 염경을 가르치게 했다. 군보가 어느 단락을 외웠는지 묻자 스승은 "너는 한 단락만 아는 것 같다" 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고수는 너무 살상력이 있다. 군보는 원래 천보 앞에서 자랑하려고 했는데, 스승은 이미 알아차렸다. 군보의 체면을 돌보면 군보사의 판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사부님의 간단한 말 한마디에 군보를 폭로했다. 너무 웃겼다.

Jueyuan 주인은 매우 친절합니다. 천보군바오는 마대로 큰 점을 덮고 한 대 때려서 태양 아래 아저씨에게 벌을 받았다. 그는 이미 배가 고프다. 스승이 다가와서 그들을 훈계하는 척하고, 몸으로 그들 각자를 막았다. 역시 누구의 제자가 아픈가.

Jueyuan 마스터는 최고의 연습이 있습니다. 천보군보가 나한당에서 소란을 피우며 소림사에서 쫓겨났다. 스승이 그들을 배웅하러 와서 그들에게 모든 것을 알려주었다. 바로 이런 간단한 말들이 각원 대사의 위대한 지혜와 실천을 드러낸다.

"옳고 그름을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이런 이유로 나는 더 이상 너의 주인이 아니다. 속세의 생활을 너의 주인으로 여기다. 번뇌는 보리이고, 보리는 고민이다. 군보, 네가 천성이 착하니 나는 안심이다. 천보, 너 너무 경쟁력이 있어. 이런 기공심법은 무공이 아니지만, 짜증이 날 때는 평온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자주 연습해야 한다. 모든 것을 순수한 마음으로 대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라. 수행은 반드시 소림사에 있을 필요는 없다. 너희들 가자. 아이고! " -응? -각원대사님

누가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습니까?

천보가 아직도 학우들에게 자신의 약점을 감추라고 졸라대다니, 정말 무차별이다. 스승이 올라오자마자 이렇게 말씀하셨다. 옳고 그름, 옳고 그름, 누가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까? 너는 천보가 좋고 나쁘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천보군보가 규칙을 모른다고 생각한다. 네가 보기에, 다른 사람들은 모두 잘못이 있고, 너는 무고하다. 사실 각자 결점이 있다. 다만 우리가 문제를 보는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에 얽매이는 것은 이미 재미가 없다. 속담에 시비는 모르고 시비는 모른다는 말이 있다.

이런 이유로 나는 더 이상 너의 주인이 아니다. 속세의 생활을 너의 주인으로 여기다.

슬퍼하지 마라, 그러나 우리의 인연은 이미 다했다. 스승은 여전히 그의 두 제자를 위로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 비록 그의 마음속에는 천 가지가 있지만. 아니' 는 내가 더 이상 너의 주인이 될 자격이 없는 것이 아니라, 나는 더 이상 너의 주인이 될 수 없다. 너는 소림사에 머무를 수 없고, 사부님도 너와 함께 내려갈 수 없다. 앞으로 스스로 가야 한다. 사는 것은 수행이고, 필멸의 생활은 각종 시련이다. 벽에 부딪칠 수도 있고, 지루할 수도 있고, 좋아할 수도 있고, 경험만이 성장할 수 있다. 생활 자체가 너에게 더 많은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세속, 네가 어떻게 지내는지 봐; 어떻게 사는지는 모두 수행이다.

번뇌는 보리이고, 보리는 고민이다.

고민이 생기자 우리는 보리의 지혜에 가까워졌다. 고민 때문에, 나는 알고 있다, 나는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 나는 내가 어디에서 찾는지 알고 있다, 나는 나의 뜻을 안다. 보리지혜는 마음속에 있고, 세상은 백태가 모두 슬프다.

군보, 네가 천성이 착하니 나는 안심이다.

이것은 사부님이 군보에게 준 해석이다. 주인은 군보에 대해 매우 안심했다. 왜요 군보가 천성이 착하기 때문이다. 왜 선량한 본능이 각원스님을 안심시킬까? 첫째, 성본선은 남을 속이지 않고, 둘째, 성본선은 남을 속이지 않는다. 괴롭힘을 당하지도 않고, 남에게 괴롭힘을 당하지도 않지만, 속마음을 업신여기지 않는다. 일에 직면하면 괴롭힘을 당해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어떻게 해결할지 안다.

천보, 너 너무 경쟁력이 있어. 이런 기공심법은 무공이 아니지만, 짜증이 날 때는 평온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자주 연습해야 한다.

이것은 스승님의 천보에 대한 해석이다. 경쟁력은 천보에 대한 정확한 개괄이다. 승부욕이 강한 것은 더 많은 것을 잃는 것을 의미하고,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환경이 항상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네가 많이 생각하면 반드시 더 많은 고민이 있을 것이다.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몰라, 자연히 몸을 다치게 된다. 이런 기공심법은 자주 연습해야 하는데, 천보가 심법수련에서 군보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것을 순수한 마음으로 대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라.

적자의 마음이란 무엇인가? 나는 불교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지만, 나는 여섯 글자로 이해한다: 적게 생각하고 내려놓는다. 덜 생각, 내 마음 은 분명하다; 내려놓으면 마음이 평온해진다. 거리에서 나는 유시아버지를 만나 여행을 왔다. 군보는 일반적으로 자연에 순응하지만 천보는 놓을 수 없다. 한 명 이상, 한 번 올라가면 수행이다.

수행은 반드시 소림사에 있을 필요는 없다.

이것은 가장 의미 있는 말이다. 첫째, 소림사는 깨끗한 곳이 아니다. 모든 일에는 규율이 있어야 하고, 노소를 가리지 않고 등급을 매겨야 한다. 같은 고전을 읽다 보면, 어떤 것은 바닥을 쓸고 빨래를 하고 요리를 해야 하고, 어떤 것은 문지기들, 어떤 것은 한가하고 어떤 것은 바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방장이 있고, 사회자가 있고, 시험이 있다. 나한당의 대결도 옳고 그름을 만드는 것이다. 둘째, 세속생활도 수행이다. 내가 가르쳐 줄 수 있는 것, 삶이 가르쳐 줄 수 있는 것, 심지어 내가 가르친 것보다 더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내가 사람이기 때문에, 나는 너를 동정할 것이지만, 생활은 그렇지 않다. 남벽에 머리를 부딪히면 벽이 더 두껍게 된다.

너희들 가자.

드디어 작별인사를 할 때가 되었다. 가는 것은 부득이하고 대세의 추세이다. 강요당하고, 유지할 수 없다. 대세의 추세는 인생 성장이 반드시 한 단계를 거쳐야 한다. 가는 것은 단순히 소림사를 떠나는 것이 아니라 앞길로 가는 것이다. 자신의 길을 걷고, 자신의 방향을 정하고, 자신을 잘 보살펴라.

이봐!

마지막으로, 각원 대사는 그들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이 한숨은 집을 떠나 학교와 직장으로 돌아갈 때마다 부모님의 느낌을 생각나게 한다. 아쉬움도 있고 기대도 있다. 제자를 아쉬워하며, 그가 잘되기를 바란다. 여러 가지 느낌에 한 글자밖에 없는데, 누가 맛을 압니까?

Jueyuan 마스터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나는 과거에 항상 천보군보를 주시하고, 각원대사를 소홀히 했다.

나는 천보군보가 떠난 후, 각원대사가 반드시 그의 제자를 위해 고통을 당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숙의 기운은 사부님께서 나올 수밖에 없고 방장에게도 알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명언) 스승님의 처지는 더욱 어려워질 것이다. 그러나, 나는 각원 대사가 자연히 이것을 연습으로 삼아 더 잘 연습할 것이라고 믿는다.

수행, 고생은 자연스럽고, 고생을 할 수 있는 것도 자연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