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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경> 부여의 초심과 원인을 취하다.

<역경> 의 초심 과 원인: <역경> 은 고대 제왕의 학문, 정치가, 군사가, 철학자 의 필수 술, 점술 의 책 으로 중국 문화 에 큰 영향 을 끼쳤다.

세계에서 가장 지혜로운 책은 세 권, 하나는 중국의 <역경>, 하나는 인도의' 베다', 세 번째는 유럽의' 성경' 이다. 베다경' 과' 성경' 은 역사책과 종교 고전이며, <역경> () 는 역사와 종교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그것은 전 세계의 운행 법칙을 탐구하고 있다.

이경은 고대 제왕에 대한 연구로 정치가, 군사가, 철학자의 필수 기술이다. 동시에, 그것은 또한 점술에 관한 책으로 중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역경> 1 위로서, 그것의 지혜는 탄생일로부터 피처럼 우리 사회생활의 각 분야에 스며들었다. <역경> 천문학, 지리, 군법뿐만 아니라 각 왕조의 정치, 경제, 군사, 과학 기술 교육 등 여러 분야에 침투했다.

하지만 지금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이경이 가십과 점쟁이이고, 오락가십의 이른바' 가십' 은 믿을 수 없다. 점쟁이는 미신이다. 이런 관점은 이경을 경멸하는 것은 고대인의 지혜에 대한 모욕이다. 공자가' 주역' 을 연구한 것은 천지 우주 생명의 운행 법칙을 익히기 위해서이다. 그는 주역의 철리와 사변을 좋아한다.

일반인이 주역을 연구하는 것은 점술을 통해 운명을 바꾸길 바라는 것이니, 백령이 가장 좋다. 이도의 진정한 지혜는' 주역' 에 대한 연구를 통해 천지인의 운행 법칙을 발견함으로써 법칙을 존중하고 길조를 향해 흉악을 피하고 천명에 순응할 수 있다.

이경은 중국 문화의 총원천이다. "사람은 더 거룩하고, 천하 삼고." 그것은 고대 (지금으로부터 10000 년 ~ 8000 년 전 신석기 시대 초기) 의 부로부터 점괘를 그렸고 (기원전 1 1 세기) 에 점괘를 썼고, 결국 공자가 했다 복희는 천상을 통해 가십, 즉 선천적인 가십을 유도하고, 주문왕은 선천적인 가십을 근거로 모레 가십을 유도하고, 육십사괘, 점괘, 주석을 더 내놓았다.

춘추시대에는 공자의' 주역 10 익' 이 <역경> () 를 더 자세히 설명했다. 공자는 <역경> (이경) 에서 "일음과 일양, 그 길" 이라고 말했는데, 일곱 글자밖에 없지만 <역경> 최고의 지혜를 보여 주었다. 이 문장은 "변화, 제인, 어려움" 의 세 가지 가장 기본적인 원칙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경은 간단한 가십으로 세상의 만물이 끊임없이 생겨나는 자연의 법칙을 해석한다. 변화의 코끼리, 수, 이성, 업종,' 코끼리' 는 이미지, 상징의 의미를 가리키며,' 수' 는' 매직 수' 라고도 하며,' 수학 모형으로 사물의 변화의 법칙과 관계를 나타낸다' 고 한다. 이성은 음양의 상호 작용, 만물 변화의 원리, 자연계와 인간 사회 활동의 이치를 설명하는' 정의' 이다.

"점유" 는 점술을 의미하고, 점술은 점술과 지수 계산이다. 그것은 쉬운 원리에 근거하여 추측하고 계산하는 방법이다. 이점법을 통해 사물의 발전 과정과 법칙을 예측하고 파악함으로써 그에 상응하는 대책을 취할 수 있다.

<역경> (WHO) 는 역사에 의해 가장 가치 있고 중국의 5 천년 문화의 정수를 가장 잘 대표하는 고전이지만, 나는 왜 국가가 <역경> 교재를 만들지 않는지 이해할 수 없다. 중국 모두가 어릴 때부터 공부하게 할까요?

실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신앙이 무엇인지 모른다. 돈과 권력에 대한 추구, 물욕 충족에 대한 추구밖에 없다. 우리가 어릴 때부터 이경을 공부했다면 어땠을까? 점술에서 우리는 아이들에 대한 올바른 계몽교육을 통해 아이의 순진무구한 자질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자질은 아이가 자란 후의 판단과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수요 점술에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어떤 수요라도 기다리는 과정과 시간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모든 수요가 충족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하면 된다. 자원을 낭비하지 마라. 자원은 항상 제한되어 있다. 합리적인 수요는 사람의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고, 지나친 욕망은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

점술에서 우리는 높은 지위에 있으면서 항상 정신부패와 물질부패에서 자신을 경계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신관념은 변할 수 있지만, 물질부패는 마약 중독자가 마약을 끊으려고 하는 것처럼 거절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사람은 나쁜 습관을 길러서는 안 된다. 일단 그들이 나쁜 습관을 기르면, 변화를 원하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위 중 어느 것도 이 열에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