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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이지띠는 어떻게 생겨났고, 무엇에서 기원했습니까?

1. 오래된 민간 문화 현상으로서 역대 학자들은 십이띠의 기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띠와 지지가 동원되어 선사 시대 전설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기" 에서 황제의 "갑자를 세워 목숨을 걸다", "갑자를 잘 다스린다" 는 말이 바로 이런 견해를 반영한 것이다. 학자들은 여기서 말하는 갑자가 십이지띠 동물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청대 학자 조익은 띠가 중국 북방의 유목민족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어우총시험' 에서 "개북의 풍속은 처음에는 12 일 못생겼지만, 연년은 쥐, 소, 호랑이, 토끼처럼 중국으로 전해져 귀를 낭비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참조 청대 조익 "옥규 시험"). 일부 학자들은 심지어 조디악이 바빌론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는 견해까지 가지고 있다. 이런 관점의 대표 인물인 곽모로는' 갑골문 연구 지석' 에서 "12 초상은 바빌로니아 이집트 인도에도 있지만, 모두 오래되지는 않았고, 서조 이후 100 여 년 동안 기원한 것도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한나라 때 서방 국가들이 만들어 바빌론의 십이 띠 띠를 모방한 다음 주변 지역으로 전해졌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십이지띠는 중동 주민들이 바빌로니아 십이지띠를 모방하여 제정한 것으로 보고 한무제가 서역과 교류할 때 중국에 전해졌다. 2. 위의 견해는 다르지만, 대량의 문헌은 십이띠가 확실히 중국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증명하며, 중국 선민 동물 숭배, 토템 숭배, 초기 천문학의 결정체이다. 《시경》은 현존하는 문헌 중 최초의 십이지띠 기록이다. 시경 소야 길일' 에는 여덟 글자가 있다.' 길일 무경의는 불쌍한 말이다' 는 말은 말을 타고 사냥하기에 좋은 날이라는 뜻이다. 이것은 점심 배마의 예이다. 지지와 12 종의 동물의 대응 관계가 춘추 전후에 이미 건립되어 전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후베이 () 성 운몽현 잠호지 1 1 호묘에서 출토된 죽간 1975 는 춘추 전후 12 띠가 이미 존재한다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 일본에서 출토된 약서에는' 도둑' 장이 있는데, 도둑의 외모 특징에 대해, "아들, 쥐, 도둑이 그 입을 원한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못생기고, 소, 도둑, 큰 코, 목. 음, 호랑이, 도둑 털, 토끼, 도둑이 크다. 첸, [원문 유출] 도둑은 남자, 청홍 ... 이미, 벌레도 있고, 도둑은 검다. 정오, 사슴 도, 도둑 긴 목 작은 컷, 불완전한 몸. ...... 아니, 말, 도둑도 귀가 있어야 한다. 심자, 환도, 도둑도 둥글다 ... "일본 책에 기재된 조디악은 지금의 유행설과 대체로 비슷하다. 고증에 따르면 잠호지 1 1 호묘는 진시황 30 년 (기원전 2 17 년) 에 묻혔기 때문에 띠의 출현은 적어도 진 이전의 춘추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학자들은 이것이 지금까지 중국이 발견한 최초의 가장 체계적인 십이지띠 기록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유행하는 십이띠와 정확히 같은 것은 동한 왕충의 기록이다. 왕충' 논물형재' 에는' 음, 나무, 그 새, 호랑이' 가 실려 있다. 흙, 그 새개도. ...... 정오, 말도 도착했다. 아들, 쥐, 유니온, 닭. 털, 토끼도. ...... 하이, 테이퍼도. 아니, 양도 마찬가지야. 못생긴, 소도. 이미, 뱀도. 심, 제천도. "위의 글에는 십이지띠에는 11 종의 동물이 있는데, 유독 용만 없어졌다. "독언" 이라는 책은 "첸은 용이고 뱀이 되었다. 진 () 과 기 () 는 동남쪽에 있다. 이렇게 되면 띠는 온전하며 유행하는 띠와 똑같다. 이것은 확실히 고대 문헌 중 가장 이르고 완전한 십이지띠 기록이다. 。 남북조 시대에는 십이띠가 널리 사용되었고, 남조' 남서기 오행지' 에는 출생 연도에 따라 띠 구분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남조 시인 심형은 일찍이 십이지띠의 시를 한 편 썼는데, 시는 "쥐자취 먼지, 소와 양이 황혼에 떨어진다" 고 말했다. 호랑이는 먹이를 찾아 빈곡에 앉아 있고, 토끼는 창문을 열어 달을 맞춘다. 용마루가 멀고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감돌고 있다. 마란방은 멀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 () 는 잔을 맑게 한다. 개가 일을 품고, 돼지가 유유히 있다. " 이 십이지띠의 시는 분명히 12 지지가 배정한 동물의 순서에 따라 쓴 것으로, 당시 사람들이 십이지띠에 대해 이미 매우 잘 알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문헌에서 조디악 문화의 기원이 중국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상술한 문헌에서 이미 증명된 바와 같이 우리나라는 춘추시대 ('천서',' 시경') 에 조디악에 관한 기록이 있어 조디악의 탄생과 조디악과 지지의 일치는 일찍이 한나라에서 이미 생겨났기 때문에 조디악이 우리나라에서 기원한 고대 문화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그럼 십이지띠의 유래는 무엇일까요? 조디악이 원시 시대의 동물 숭배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있는데, 중국 과학기술대학 장병륜 씨가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원시 사회의 생산성이 낮고 자연을 인식하는 능력이 극히 제한된 상황에서 자신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동물 (예: 말, 양, 소, 닭, 개 등) 에 대한 의존감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 자신의 안전을 위협하는 동물 (예: 호랑이, 뱀) 에 대한 공포감, 인간보다 더 많은 동물 기관 기능에 대한 숭상감 (예: 개 후각 등) 이 있다. ), 그래서 동물 숭배로 이어집니다. 십이띠는 동물 숭배의 원시 신앙의 영향으로 사람들이 연월을 기록하는 데 사용하는 동물역법이다. 원시인의 동물 숭배는 또한 춤 등 원시 춤에서도 표현되는데, 춤 () 은 저우 () 왕조 전후 () 에서 생겨났고, 신부 () 의 주인공은 12 수 () 와 12 수 () 였다. "엑소시즘 춤" 은 12 종의 동물을 선택하는데, 원시인들이 동물에 대한 숭앙의 표현이다. 대의식에서 선출된 12 수 (또는 12 신) 는 일 년 중 12 개월을 돌보기 위해 매달 핑안, 사방팔방의 역병도깨비를 쫓아내고 12 개 방향을 돌보기 위해서다. 물론 12 방위의 보살핌에는 12 개의 가지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12 띠와 연계되어 있으며, 12 띠는 엑소시즘 의식에서 잘 활용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로부터 12 짐승과 12 띠는 일맥상통하며, 그들의 공통된 근원은 원시 동물 숭배이다. 민족학자 유요한 씨는 띠가' 십이띠' 의 날짜와 이족의' 10 달력' 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쓰촨 대량산 지역에 사는 이순신은 12 종의 동물을 1 년 날짜로 하는 역법이 있다. 그들은 12 종의 동물을 1 년의 날짜로, 오늘은 쥐의 해, 내일은 소의 해다. 이런 식으로 3 라운드는 한 달, 36 일, 한 달은 36 일, 1 년은 10 개월이다. 이것이 바로 이후의 "10 달력" 법이다. 류요한 씨는 12 띠 표기일의 10 달력에 따르면 여름, 우시대 (류요한' 이족 사회사찰문집' 참조) 에서 원시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십이띠는 10 달력의 영향을 받았고, 이띠력은 후에 12 띠로 발전했다. -조디악의 유래에 대해 말하면 조디악과 천간지지를 연결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근대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가지표는 은상시대의 가지 날짜가 이미 정통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지의 기능이 점차 다양해졌다. 시간 단위 역할을 하는 라벨로서, 한편으로는 확장해서 연표에 사용한다. 한편으로는 줄어들어 시간 (하루 12 시간) 에 쓰인다. 사료기록과 고증에 따르면 황도 12 궁은' 지년표' 가 세워진 후에 나타난다. 12 종의 동물은 12 지지와 일일이 대응하고, 동물은 지지의 표지이다.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땅이 속한 동물을 지켰기 때문에 12 종의 동물을 이용하여 해를 정하고 모든 사람의 띠 () 를 추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십이띠와 십이지계는 분리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랫동안 학자들은 십이조디악 고서에 십이지띠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십이지띠와 십이지띠의 고서를 비교한 결과, 십이지띠의 고서가 12 종의 동물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몇 가지 유사점이 있고,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 동한 허신의' 설문해자' 에서' 길' 이라는 글자를 뱀의 형상자, 그리고' 하이',' 맥' 으로 묘사했다. 부근의 사람들도 갑골문, 금문의 지자가 십이지띠와 비슷하다는 것을 검증해 십이지띠가 십이지띠동물의 상형자인지 의문이다. 12 지지의 추음과 추모가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12 종의 동물로 대체하고, 서수 대신 동물로 지지를 맞추면 올해의 기호체계가 된다. 상술한 추측은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십이띠는 십이띠의 상형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십이띠는 은상시대에 교묘하게 사용되었고, 십이띠는 춘추시대에만 생겨났고, 출처가 다르기 때문이다. 글자를 만들 때 지지와 띠가 관련이 있다면, 띠는 지지와 동시에 생겨나지 않습니까? 요약하자면, 십이지띠는 12 지보다 늦게 나타나지만 12 지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십이지띠는 12 지지의 부속물로, 12 종의 동물을 12 지지 대신 기호로 선택하였으며, 고대인의 동물 숭배 심리에서 유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