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조규변》은 《좌전》에서 나온 것으로 춘추시대 () 에 기록되었다고 한다.

《조규변》은 《좌전》에서 나온 것으로 춘추시대 () 에 기록되었다고 한다.

《좌전》의 문학적 업적

좌전' 은 춘추시대 254 년 (기원전 722-468 년) 에 발생한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상세히 기록하며 위대한 역사 저작이다. 동시에, 그것의 시각적 심미적 특징 때문에, 그것은 또한 훌륭한 산문 작품으로, 걸출한 예술적 업적을 보여준다.

고대에 일부 학자들은 이미 좌전 서사의 문학적 색채를 알아차렸다. 당나라 리우 zhiqi 는 말했다: "왼쪽 내러티브도 열정적 이다; 불의 준비에서 목적, 정과 구별된다. 이기면 모든 것을 수확하고, 지면 무적이다. 선서를 신청하는 것은 비교적 대범하고, 탈선하면 분명히 사람을 괴롭힌다. 말투는 봄온처럼 우아하며, 규율은 가을서리처럼 엄하다. 서지의 번화함은 끝이 없고, 첸의 죽음은 처참하다. 혹은 글이 간결하거나 문장이 노래처럼 아름답다. 기복이 심해서 인파가 없어 종횡무진하다. 만약 당신이 재능 있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거의 일이 일어나게 하고, 귀신에 대해 생각하고, 글을 거의 쓰지 않고, 고금을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스톤 잡설 상") 당인은 "좌전" 이라고 말했다. "서사는 특별히 충분히 준비되어 있어 전체 이야기를 100 대째 분명히 할 수 있다." (춘추 조제전의 예) 그들은' 좌전' 주석의 생동감과 전파성을 직관적으로 확인했다. 명청 시대에는' 좌전' 에 대해 단어로 논평하는 책이 수십 가지나 있었다. 그러나,' 좌전' 의 문학적 업적을 진정으로 전면적으로 평가하고, 문학적 관점에서' 좌전' 을 이해하는 것은 최근 수십 년 동안의 일이다.

좌전' 은 서사, 묘사, 언어의 세 방면에서 가끔 많은 성공적인 경험을 만들어 냈다. 상서' 와' 춘추' 에 비해' 좌전' 은 여러 방면에서 새로운 발전과 독특한 업적을 가지고 있다.

첫째,' 좌전' 의 서사

좌전' 주석의 내용은 다채롭다. 춘추시대의 정치적 격동과 제후교체, 왕의 생로병사와 교체, 권세씨족 간의 권력 탈취, 통치자의 싸움을 기록했다. 제후들 사이의 빈번한 전쟁과 중요한 연맹은 왕왕 저자가 서술하는 중점이며, 매일의 순례와 각국과의 접촉도 책에 기록되어 있다. 필기에서 저자는 춘추시대 사람들의 생활방식, 풍습, 심리의식을 여러 각도에서 기록했다. 제사식, 항연, 종법, 예제, 혼상결혼부터 수많은 제사와 금기에 이르기까지 모두 작가의 기록 안에 있다. 또한' 좌전' 은 절기와 계절, 자연재해와 홍수, 점성역법, 지리 연혁 등에 대해 믿을 만한 묘사를 가지고 있다. 내용이 풍부하고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으로 볼 때 춘추시대의' 백과사전' 이라고 부르는 것은 부끄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좌전' 은 생동감 있는 춘추사를 제공한다. 작가는 역사적 사건과 사회생활을 사실대로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진실하고 구체적인 묘사도 했다. 그것은 사건의 전과후과를 서술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일의 관계를 중시하며, 사람의 성패의 원인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역사를 생동감 있게 처리하고 예술적으로 인생을 재현한다. 우리가' 춘추' 를 읽으면 200 여 년의 역사적 사건의 윤곽만 얻을 수 있다면,' 좌전' 의 많은 묘사가 우리에게 생활의 상세한 그림을 보여 준다.

좌전' 의 서사특징은 첫째, 복잡한 사회적 갈등과 역사적 사건을 잘 묘사하고, 사건의 전말을 스케치 방식으로 서술하는 것이다. 이런 선 묘사 기법의 기본 특징은 엄격한 시공관념을 따르고, 모든 사물에 대한 기록은 반드시 매우 간결한 문자로 관련된 시간, 장소, 인물을 설명해야 하며, 서사 사건은 자연시간의 순서에 따라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건 발전의 전 과정에 집중하고 발생 (원인), 발전 (충돌), 결말의 모든 것을 상세히 설명하며, 특히 원인과 결과에 초점을 맞춘다. 사건이나 주요 장면의 경과를 묘사하고, 거의 렌더링하거나 비교하지 않으며, 종종 몇 인물의 언행을 기록하여 발전 과정을 쓰거나 한 장면을 살아간다.

좌전' 은 복잡하고 격동적인 사회를 묘사하기 때문에 모순된 정치군사정세, 복잡하게 얽힌 왕공 일족 관계, 수많은 전복 활동과 음모를 어떻게 폭로할 것인가가 저자의 필기의 주요 목표가 되었다. 사회 전체의 정치권력과 정치관계의 변화는' 좌전' 이 사회를 묘사하는 데 사용하는 주요 모순의 단서이다. 작가는 예리한 관찰력으로 이 단서를 찾아 춘추시대의 복잡하고 감동적인 사회갈등, 특히 살인 암살 쿠데타 전쟁 등 서사충돌 사건에 대한 명확한 분석을 통해 작가의 서사가 충분히 발휘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공작 은 그가 그의 아버지 살인 항목 공 (장공 8 년), 진령공 살인 조방패 (궁현 2 년), 정서공의 재해 (항목 공 10 년), 최치 반란 (항목 공 25 년), 제나라 살인사 (항목 공 28 년), 초왕령이 죽었다고 말했다

장공의 아버지 제양공을 예로 들다.

제나라의 후는 심지어 아욱산에 있는 그의 아버지의 주둔군을 관장하기 위해 소집되었다. 멜론은 때때로 가서 "멜론으로 대체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경계심이 있다면, 물어볼 수 없다. 제발, 포지 스스로 고민을 찾다. Xi 궁의 어머니와 오빠는 종예년은 무지에서 태어났고, 그는 Xi 궁의 사랑을 받았고, 그의 옷은 예의 바르고 적당하다고 말했다. 항목공이 부족하다. 두 사람은 그것 때문에. 그는 심지어 공궁에 여동생이 있는데 총애를 받지 않고 공복으로 일하며 "걸아, 내가 한 여자를 아내로 맞이할게."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 겨울 12 월, 제후는 고팔에서 북구로 헤엄쳐 갔다. 소심한 사람은 큰 개를 만나 "아들 펑예성" 이라고 말했다. 공공 분노 는 말했다: "펭 모리 는 감히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쏴라, 승냥이가 서서 울 것이다. 대중의 공포로 차를 내던지고 발을 다쳐 목숨을 잃었다. 오히려 제자의 비용 탓이다. 포드, 채찍질해 피를 봐 문을 나서다가 입구에서 도둑, 강도, 묶음을 만났다. 페이는 말했다: "나는 우습다! 클릭합니다 너의 등을 드러내고 그것을 믿어라. 먼저 들어가서 다시 나와서 문에서 죽여라. 석두 싸움은 계단 아래에서 죽는 것과 같다. 그리고 그는 들어가서 침대에서 양몽을 죽였다. 그는 "군주도 계급도 아니다. 클릭합니다 대중이 충분히 집을 볼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을 죽일 것이다, 스탠드, 무지한 사람.

작가는 스케치 수법을 이용하여 사건의 원인을 서술하고, 사건 발생 전 살인에 가담한 삼자 (연설, 공손 무지, 심지어 자신이 여동생이라고 말하는 것) 가 반란을 일으킨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했다. 그리고 세 명의 작은 인물 (제자비, 석두 분쟁) 과 이야기를 통해 사건에 대한 묘사를 완성했다. 다른 많은 사건들의 서술과 마찬가지로, 저자는 사건의 발생, 발전, 결말의 완전한 과정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일의 연대순, 장소, 인물은 모두 가장 간결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바쁜 일을 아주 분명하게 묘사하고, 변화가 매우 크다' 와' 자비가 천군처럼 진퇴의 묘함' ('좌수' 권 3) 을 묘사해 작품을 매우 문학적으로 만들었다.

책의 경우,' 좌전' 의' 추' 라는 글자는 사용 빈도가 매우 높고, 86 번이다. 추' 에서 유래한 내용으로 인물의 생애경력과 일화, 사건의 전인과 징조도 있다. 그것은 종종 역사의 소개, 서사 추적 및 보충 기록으로 사용된다. "아웃" 자의 사용은 "좌전" 작가의 절단 및 조직 재료 방면의 독창성을 충분히 보여준다. 임금남은 "또 다른 상황에서는 한 사람이 문장 전체의 관건이지만, 근원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방에 몇 줄을 추가했는데, 그 사람의 전기인데, 단지 옳은 곳에 산재 해 있는 것이 마치 천의무결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후세 소설 창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붓을 거꾸로 꽂는' 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좌전' 서사의 또 다른 특징은 역사적 사실을 신화 전설, 역사소문과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통해 역사 서사를 이야기화하는 것이다. 저자는 역사 사건을 엄격히 기록하면서 대량의 민간 전설과 소문을 모아 역사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활현 15 년 \ "웨이크 수확 잔디 신문 \" 과 같이:

위코는' 부스드' 에서 진시황을 꺾고 두휘를 얻었고, 진의 입립도 인간이었다. 당초 오위는 첩이 있었다. 우즈가 아팠기 때문에 그는 "나는 결혼해야 한다" 고 말했다. 병이 나면 "너는 반드시 자신이 열사라고 생각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결혼 군인, 말했다: "질병 혼란, 나는 그것을 치료합니다. 클릭합니다 푸가의 전쟁도 있는데, 나는 노인이 돌아오기 위해 풀을 묶는 것을 보았다. 뒤가 왔다갔다하니 역시 뜻대로 되었다. 밤꿈에서 나는 말했다. "여아, 내가 결혼한 여자의 아버지도 우리 조상의 도움으로 내 일생을 다스렸고, 나는 보답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진 () 대장인 웨이크 () 는 진 () 과의 전투에서 진 () 강인 두휘 () 를 포로로 잡았는데, 한 인력은 전투력, 개인 무공 () 과 힘 () 이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대에는 큰 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위코가 헤라클레스를 어떻게 사로잡았는가, 작가는 직접 교대하는 것이 아니라 전쟁 전에 중요하지 않은 사건으로 이끌려 위무자의 중병, 유언장, 사망의 경과를 서술했다. 사실 강두휘와 결혼한 노인이 우희의 아버지인지 알 수 없다. 웨이크의' 밤의 꿈' 은 어때요? 누가 그와 함께 꿈을 꿀 수 있습니까? 그래서 이것은 웨이크가 공을 세웠다는 소문일 뿐이다. 좌전' 작가는 마침 역사 노트를 풍부하게 했다고 기록했다.

좌전' 에도 비슷한 예가 많이 있다. 예를 들어 폐군을 동반한 중대 전투와 사건에 대한 묘사가 있다. 춘추' (환담신론) 에는' 진부가 스승을 지도하고, 싸우다',' 제나라 무지가 신하를 죽인다' 는 기록만 있지만,' 좌전' 은 모두 이야기다. 특히 저자는 국군과 경의의 사망원인에 대한 재미있는 전설을 많이 들려준다. 예를 들어 노예태자는 노공 10 년 동안 여우였다. 초재노공 28 년은 정덕옥술, 정모공은 3 년 동안 갈란, 김재성공 10 년 동안 위대한 꿈을 꾸었고, 모두 전설의 색채로 가득 찼다. Messire 19 년 진 장군 연의 작가의 [견권 사망 사례 연구;

제비의 아성은 머리에서 태어났다. 제하, 화합, 병, 눈. 먼저 돌아온 의사가 반대하다. 역사, 베르나르나를 참조하십시오. 초대 후, 그는 말했다: "청 잭. 클릭합니다 2 월, 갑인은 죽고, 이에 따라 들어갈 수 없다. Zixuan 은 그를 목욕시키고 애무하며 말했다: "나는 희생자만큼 좋지 않다!" "그냥 보세요. Luan huaizi 는 말했다: "죽은 것이 아닌가? 클릭합니다 그는 대답했다. "만약 주께서 죽으신다면, 그가 제나라에서 물려받지 않는 것은 마치 강과 같다! "이것은 부담이다. Zixuan 은 나가서 말했다, "나는 남편이다. ""

연보가 괴저를 앓고 있는 것은 악성 질병으로 사망한 사람의 생리 현상이지만 작가는 이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기록했다. 진공작이라는 혁혁한 전공을 세운 장군에 대해 작가는 이 전설을 이용해' 무보수 전쟁지',' 한을 품고 죽다' 는 굳은 정신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찬사와 애석함도 표현했다.

좌전' 의 서사에는 점술과 재난에 대한 기록도 많다. 작가는 춘추시대의 자연, 사회, 자신에 대한 인식을 일파만곡으로 반영하면서 역사 노트에 재미를 더했다. 사람들은 거북이를 사용하거나, 중대한 군사 행동을 판단하거나, 이 인연을 근거로 선택을 하거나, 벼슬길을 예측하거나, 의심을 떨쳐 버리는 데 사용한다. 좌전' 은 종종 그 점술과 글을 상세하게 수집하고 기록하며 사건이 수반된다.

뱀싸움, 용보기, 석두 말하기, 수탉이 꼬리를 부러뜨리고 신선이 떨어지는 곳 등 여러 가지 재난, 징조, 꿈에 대한 기록이 무수히 많다. 사기' 에' 거짓' 이 섞인 일화들은 당시 분명히' 충실한 역사' 로 기록되었지만, 오늘날에는 역사적 관점에서 저자가 이해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많은 사물 발전의 우연한 요소를 쓴 것이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점술과 징조의 기록은 생생한 이야기로 이어지며, 역사 서술에서 역사 사건에 신비감과 신선함을 더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흥미롭다.

좌전' 은 전설과 루머를 대량으로 사용하고 역사에 대한 대량 처리로 비판을 받았다. 고대 학자들은' 좌전' 고전 전기의 지위를 긍정하면서' 좌전' 의' 소홀함' 을 자주 지적했다. 예를 들어, fanning 은 말했다: "왼쪽 집 화려한 부귀, 그 손실도 거짓이다. 클릭합니다 한유는 "춘추" 가 엄밀하고 "좌측" 이 과장되었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좌실얕다' (최지방' 춘추경해'),' 좌실전문과 수직' (민호가 삼전을 말한다),' 일을 준비하지 못한 것은 ... 실의는 거짓이다' (잠학의 이야기는 후안어에서 인용됨) 와' 공의보다 얕다' 고 생각한다. 사실' 거짓' 이나' 과장' 이란' 좌전' 에 기재된 비현실적인 것, 그리고' 좌전' 에 대한 어떤 사건에 대한 묘사는 허구적이고 과장된 사실이다. 이것은 유교 고전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고, 마침 한 쪽에서' 좌전' 의 문학적 특성을 설명하고 있다. " "휘황찬란하고 풍부하다" 는 "좌전" 의 주석이 다채롭다는 것을 설명한다. "과장" 과 "특종" 은 그 묘사가 합리적인 과장과 이미지 창조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피상적' 은 비교적 유행하는 표시이다.

둘째, "주오 주안" 의 저자

좌전' 에 기재된 역사적 인물은 1400 여 명이다. 이들 중에는 황제, 왕자, 귀족과 의사, 장군, 무사, 학자, 로비스트, 좋은 의사, 상인, 매춘부, 정육점, 하인, 도둑, 협객이 있다. 이 인물들 중 약 3 분의 1 의 인물은 사적이 비교적 상세하거나, 비교적 전도적이다.

통치그룹의 구성원은' 좌전' 이 묘사한 주요 대상이다. 특히 걸출한 공적을 가진 패왕 군주와 집권대신들은' 좌전' 이 그들이 왕, 집권, 임직한 세월에 대해 생생한 기록을 남겼다. 책에는 십여 명의 유명한 군주가 있다: 춘추 초기의 효웅 정장공; 춘추시대에는 패주로 알려진 제환공, 진문공, 추장왕, 진무공; 중흥 부흥의 진양공; 헤게모니의 루, 부차, 군웅; 그리고 송양공, 초령왕, 제양공, 노소공, 그들은 모두 우둔하거나 사치스러운 것으로 유명하다. 책 속에는 수십 명의 이미지가 풍만하고 사적이 뚜렷한 문인들이 있다. 진국은 귀를 따라 떠돌아다니고, 온갖 어려움을 겪은 후연, 조, 선젠, 진양공을 도와 패업을 회복하는 한수, 연진, 염석, 강위, 한치, 충신 간신이 있는 조방패가 있어 대중의 신뢰를 받고 있다 노국에서는 노향삼군의 시조 지아야코, 노정을 전공하는 지무자, 국정을 관장하는 노자, 그리고 장문충, 장씨, 숙손보, 숙손노 등과 같은 중요한 권세들이 모두 혁혁한 권세자이다. 제나라 는 뛰어난 관우, 조심스러운 안영 유아, 왕 반역자 최이 있다; 추 아야코, 옥자, 쯔시, 자식 팬, 자금 이 있습니다. 정국의 자산, 송국의 화원, 자한, 서샹은 모두 소국 과부민 투쟁의 선두주자이다.

연대구조와 연대스펙트럼의 제한으로 인해' 좌전' 속 인물의' 형성' 은 주로 다른 시대에 흩어져 있는 연보 융합으로 이뤄졌다. 그 중 하나는 여러 해 동안의 연대기를 통해 한 인물의 성격을 점진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완전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누적형' 에 속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다른 하나는 캐릭터 이미지를 스케치하거나 성격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한 가지만 기억하는 것으로,' 플래시' 라고도 할 수 있다. 전자의 전형적인 인물은 진문공, 정장공, 초령왕, 안영, 자산이다. 좌전' 에서 그들의 사적에 대한 묘사는 왕왕 몇 년이나 수십 년에 이른다.

진문공 중어의 이미지는' 왕자' 중 가장 두드러진 이미지다. 그의 생애의 사적과 활동은 연보에서 대략 장공 28 년에서 공 32 년 3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죽임을 당하고, 외출하여 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 흥국 () 을 흥국 () 하고, 정예 () 를 장려하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너는 중원을 제패할 것이다. 작가는 거꾸로 서술하는 방식으로 죽음의 전체 이야기를 묘사했다. 책에서' 진나라의 아들 귀가 어렵다' 는 말을 언급하고, 진나라에서 진무공의 대우를 받았다고 속속 썼다. 이 말은 귀양 기간 중 디십이년, 곽위, 호계, 호송, 호정, 호추, 그를 진국의 멋진' 기록인 노트' 로 보냈다고 할 수 있다. 작가는 행당 천리마다 한두 가지 일을 선택적으로 기록하여, 무거운 귀가 생활 속에서 점점 성숙해지고, 마침내 한 나라의 최고 통치자가 마땅히 가져야 할 품격을 갖추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문공은' 좌전' 에서 묘사한 패왕의 이미지 중 가장 완벽한 군주이다.

좌전' 이 묘사한 유명인 명의들 중 정씨의 작품은 작가의 글에서 가장 빛나는 이미지다. 이웃이 말했듯이,' 좌전' 에는 여러 나라의 명신들의 언행이 많이 실려 있지만 후세에 상세하지 않다. "춘추시대의 첫 사람이고, 왼쪽 마음속의 첫 사람이다. "(로이' 좌전 수필주') 관중, 안영, 서향, 후연 () 에 비해 가산은 귀족 통치의 완벽한 전범이다. 그는 많은 책을 읽고, 풍부한 역사 지식과 사회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대국 원정이나 토론을 처리할 때 자신의 역사를 당당하게 묘사할 수 있다. 다양한 채용, 동맹 행사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강력한 사교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강한 정치적 책임감과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대국과 함께 국익을 수호하다. 관리를 잘하고, 사람을 잘 알고, 선임할 줄 알고, 한 세트의 관리와 고용인의 경험이 있다. 좌전' 은 그가 70 편 (향공 8 년부터 소공 20 년까지) 을 단련했다고 기록하며, 청년기 처음으로 국가대사에 대한 견해를 발표한 때부터 병으로 사망한 것에 이르기까지 평생' 실패는 거의 없다' 고 기록했다. 소국의 통치일 뿐이지만 그 탁월한 치국 성과는 국제적인 정치적 영향력이 대국 못지않다. 춘추시대의 정치가이자 사상가로서, 자식의 인격적 특징이 매우 뚜렷하다. "그의 문장, 심지어 그의 기질, 그의 마음, 그의 목소리, 그의 웃음, 천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풍려화' 좌수와 좌암 읽기').

좌전' 의 절대다수의 인물들은 단지 일시적인 사건을 통해 그들의 성격 특징을 표현했다. 그들의 출현은 한순간, 한순간, 하지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것은 마치 회화 예술의 스케치와 같다. 작가는 몇 획으로 인물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그려냈다. 이' 섬광형' 인물들 중 다수는 전형적인' 사' 로, 그들의 기본 특징은 진실하고, 대중을 존중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맹세를 지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좌전" 중 (은거 4 년), (장공 14 년), 견권 (Xi 공 9 년), (궁현 15 년), 화투 (시앙 공 33 년), 랑변 (문공 2 년), 이편 등이 있다. 진진 양희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 주세요.

돋을새김은 노래처럼, 무강하는 추 () 는 "김씨가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 청 포로, 제공 및 추, 두꺼운 뇌물, 그래서 그의 약속, 금지, 세 가지 약속. 기차에 올라 송국인에게 알리다. 그리고 그는 사형 선고를 받았다. 자추 (Zichu) 는 그를 죽이고 "왜, 계곡에 가지 않겠다고 약속하지 않으면 그 반대도 마찬가지야? 내가 믿지 않으면, 그 여자는 그것을 버리고, 빨리 벌을 받는다. 클릭합니다 네, 제가 말했습니다. "제가 듣자마자, 당신은 인생을 의롭게 할 수 있고, 저도 그것을 편지로 삼고, 정의를 믿고,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지 않고, 나라를 지키며, 인민의 주를 지키기를 구하다. 두 가지 신앙도 없고, 두 가지 생활도 없다. 내가 너를 책임질 때 나는 내 삶을 모른다. 출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죽음도 생명도 없고, 뇌물을 줄 수 있단 말인가? 서군 대신은 그의 사명을 완수할 것이다. 죽음은 생명이고, 나는 상이다. 과인 군자가 믿을 만한 신하가 있다면, 중간고사가 죽임을 당했을 때, 무슨 부탁이 있는가? "

반짝반짝' 인물 중에는 사원, 백성, 요리사, 악사, 점쟁이, 암살자 등 지위가 낮은 작은 인물도 적지 않다. 아내 (환공 13 년), 어머니 오강 (은사 서기년), 총비 (장공 28 년), 여자 (장공 14 년), 제량씨의 아내 (양공 23 년) 와 같은 여성 이미지도 있다. 사회생활에서 작용한 사람, 혹은 국가 생존 투쟁에서 작용한 사람은 저자에 의해 칭찬받든, 역사에 흔적을 남겼다. 이들 인물들은 성격의 한 측면만 보여 주기 때문에 대부분 단일하고 풍부한 내포가 부족하며 당시 도덕규범의 제한을 받아 뚜렷한 윤리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인물들은 효도, 충성, 충성, 정의 등 봉건규범의 상징이 되었다.

좌전' 의 저자들은 현대의 인물 클로즈업과 마찬가지로 줄거리와 세부 사항을 묘사하는 수단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세부 묘사는' 좌전' 을 쓰는 주요 방식이다. 이야기를 쓰거나 인물의 성격을 묘사할 때 작가는 대량의 세부 묘사 수법을 사용했다.

성부의 전쟁은 진국의 승리이다. 전국이 경축하고 여야가 환희를 즐겼을 때, 진문공은 자신의 걱정을 잊지 않았다. 옥자가 자살할 때까지 그는 "자기도 모르게 이 일을 들었다" 고 말했다. 이런 모달 디테일은 인물의 특징적인 행동으로, 진문공의 패주와 선견지명의 성격을 보여준다. 젠 시앙 공 은 무시, 여자의 말을 듣고, 분노 했다. 이 세부 사항은 그의 격렬한 언사와 연계되어 그의 의지가 강하고 성실하고 솔직한 개성을 충분히 보여준다. 권모사, 득의양양한 위헌공의 이미지로 그가 귀국할 때 한 가지 세부 사항이 드러났다. "박사가 성공자에게 반항하여 그와 손을 잡는다. 역도와 행인, 차에서; 문을 어기는 자는 질투일 뿐이다. "위헌공은 각기 다른 곳에서 그를 맞이하는 의사에게 서로 다른 반응을 보이며 그가 국경 대문으로 들어가는 거리이다. 그의 태도의 미묘한 변화도' 더러움' 이라고 말하는 군주의 수양 수준을 보여준다. 화송의 아버지는 호색한 사람이었고,' 좌전' 에는 그에 대한 세부 사항 하나만 기재되어 있다. "길에서 공자의 아내를 만나 등을 돌리고 보내며' 아름답고 화사하다' 고 말했다. 유, 한 절의 사람은 그의 주인을 잘 시중든다. 그는 먼저 송의 주목을 받았고, 이후 태자에게 아첨하는 것으로 죽었다. 아주 짧은 시간 내에 그는 주인의 사랑을 받았다. 작가는 단 한 가지 세부 사항만 기록했다. "장례, 유지탄은 이미 제자리에 있으니 올 것이다. 곧 갈 것이다." 매장뿐만 아니라 애완동물도 있습니다. 한편' 좌전' 은 상세한 묘사를 통해 인물이 처한 환경과 사건이 발생한 배경을 설명했다. 좌전' 은 인물의 외모와 심리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가 없고, 사람의 외모와 심리활동도 동작 디테일에 나타난다.

요컨대,' 좌전' 의 인물 묘사상의 성과는 전례가 없다. 선진작품에서 처음으로 이렇게 생동감 있고 감각적인 인물 이미지를 제공하여 인물을 묘사하는 기본 방법을 창조하였다. 일반적으로' 좌전' 은 구체적인 노트를 통해 사람을 묘사하고, 노트에 사람을 쓰고, 사람들 사이에 노트를 쓰는 데 능하다. 사람의 사적을 묘사할 때는 가장 대표적인 사례를 선택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성격은 시대의 정치 기준 ("의식") 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뚜렷한 윤리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이후의 문학 창작과 사람들의 심미 관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셋째, "주오 주안" 의 언어 특징

좌전' 의 언어는 역대 문인들이 추앙한 전범이다. 당송 () 에서 명청 () 에 이르기까지, 예를 들면 류지 (), 진신 (), 수시 (), 유희재 (), 풍려화 () 등과 같은 우수한 평론이 적지 않다. 좌전' 서사언어의 특징은 정확하고,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색채가 있으며, 동시에 응축 때문에 함축적이다. 수시는 말했다: "당신은 말하지 않는다, 세계는 가장 잘 말한다. 클릭합니다 。 하지만 말은 끝이 없고, 특히 극단적입니다. 예기, 좌전과 같은 말입니다. "("소문충공전집 ") 유지수의 평론은" 말이 가깝고 멀고, 말이 얕고 깊다 "는 것이다. 글자는 이미 다 했지만, 뜻은 끝이 없다. 독자가 표 안을 보고, 뼈를 분별하고, 문장 중의 일을 보고, 삼각을 뒤바꾸었다. "(스톤 서사)" 좌전 "서사언어의 이런 특징들은 당시 많은 고전 작품들을 능가하는 언어상의 큰 성과를 거두어 난로의 순수한 경지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좌전' 의 인물 언어도 문학적 특색이 풍부하다. 좌전' 에 기재된' 말' 은 주로 인물 대화, 외교 사령, 훈계, 의론이다. 인물 대화는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종종 한두 마디 개인화된 언어를 녹음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예를 들어, 숙부를 빼앗는 과정에서 정장공은 세 가지 전형적인 말을 했다.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고, 아들은 두고 본다." "말할 필요도 없이 자급자족할 것이다." "네" 입니다. 작가의 작품에서 정장공은 깊고 위선적이며 음흉한 개성이 튀어나와 복잡한 심리활동도 사건 전체에서 뚜렷하게 구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 23 년, 초와 초와의 대화, 초선량한 심리, 공갈과 자존감, 자신감, 안하무인의 태도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좌전' 의 외교 사령, 논변, 훈계는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칭송받았다. 행인 사령을 쓰는 것, 특히' 좌전' 의 독특한 점. 예를 들어, 책에는 많은 회자된 장이 있다. 공사년 전쟁이 완료되고 허우 () 와 동맹을 맺고, 공이십육년 전시에 그 진 () 주를 축하하고, 공 30 년 촛불이 진주 () 를 퇴각하고, 왕손 () 이 3 년, 보좌코 2 년 그들 중 일부는 완곡하고, 이익을 진술하고, 어떤 이들은 시도해 보고, 언사가 서글프다. 모순의 초점을 확고히 잡을 수 있고, 이익 분석부터 시작하여, 이치가 투철하고, 표현이 우아하다는 것은 이러한 수사의 공통된 특징이다. 특히 일부 소국 사절들은 대국의 말에 호응해 경각심과 지혜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진국에 대한 자산의 공헌은 매우 컸고, 진인은 세 가지 질문을 했고, 자산은 세 가지 질문에 답했다. "사장백은 교만해서는 안 된다." 자식은 금관의 벽을 망가뜨렸지만, 그의 의로운 말에 대한 대답은 수재에게 말문이 막히게 하여, "무감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촛불무의 이해관계에 관한 말은 결국 정씨의 위험을 해소했지만, 이 말들은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왔다.

유지는 몇 가지 말을 했다. "좌측을 찾는 말, 의사의 명령에 따라 행인은 응당 있어야 하고, 그 말은 아름다우며, 말은 넓고 현오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에는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현대에서는 반복할 수 있었다. 그 기능은 두껍고 얇으며, 그 의미는 깊고 얕으며, 반드시 예상해야 한다. 나는 이것이 상업적인 주동이 아니라고 확신한다. 이것은 일시적인 공로이자 일손의 공이다. " ("세통 신좌") 좌전의 보행자 수사는 분명히 가공과 연마를 거친 것이다. 국어에 기재된 긴 구보다 추리의 논리가 더 엄격하고, 자르기성과 선택성이 있으며, 어휘는 더욱 설득력이 있고 전염성이 있다. 좌전' 의 인행 수사는 전국시대의 맹렬하고 통쾌한 문풍을 열어 문인의 풍자 학습의 전범이다.

좌전' 에서는 서사어든 인물어든 수사적으로 수많은 비유 수법을 구사하며 생생한 이미지의 속담, 속담, 민요를 채택하고 있다. 이 언어들 중 상당수는 경구의 성격을 지녔고, 후세는 성어로 발전했다. 현대 언어의' 입술이 죽고 이가 차갑다',' 하늘의 공로를 탐하다',' 조상을 잊는다',' 삼택에서 멀어지지 않는다',' 나는 대담하다',' 나는 자만한다',' 바람을 피운다',' 죄를 짓고 싶지 않다',' 나를 보전하고 싶지 않다'

넷째,' 좌전' 의 전쟁 묘사

종합적으로' 좌전' 은 서사, 인물 묘사, 언어 등에서 문학적 특색이 가장 집중되고 가장 충만한 부분이 바로 전쟁에 대한 묘사이다. 좌전' 은 전쟁 묘사에 능하여 줄곧 사람들에게 칭찬해 왔다. 책에는 많은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단편이 있다.

춘추시대의 군사작전은 수백 번이었고,' 좌전' 은 그 중 비교적 중요한 13 차 전쟁을 상세히 묘사했다. 각각 환공 5 년의 갈전, 장공 10 년의 긴 칼 전쟁, 공 15 년의 한 전쟁, 공 25 년의 홍전, 공 28 년의 성푸 전쟁, 요공 32 년의 하곡 전쟁, 공 12 년의 이라크 전쟁이다.

좌전' 작가는 각종 표현 수법을 동원하여 풍부한 전쟁 사례를 기록하고 성패의 경험을 찾으려고 시도했다. 각 전쟁의 다른 측면에 대한 묘사는 각 전쟁의 성패 원인에 대한 그의 견해를 반영한다. 길재전쟁의 전 과정을 전제로 전쟁의 어느 단계가 잘못되었는지, 어느 단계가 이겼는지 작가가 묘사한 중점이 되었다. 풍립화는 "좌집은 서전이 매우 정교하고 길이가 매우 길다. 각 장은 게임을 변화시키고, 각 장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있다" 고 말했다. ("좌수, 좌암 읽기") 이것이 바로' 좌전' 이 전쟁 묘사에 대해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는 비결이다. 초근성 () 의 전투,' 좌전 ()' 은 전쟁 전 양조 과정을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처음에는 조위 외곽전, 나중에 송국이 급급하자, 진국은 연환계, 치군, 진국이 삼사를 피해 자신감을 가지고 굳건히 싸울 때까지 양국이 정면으로 맞붙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번 전투 승리의 관건은 진문공과 장군이 계획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진 () 은 요양릉 () 이 아니라 요양 () 의 전투에서 틀렸다. 이 전쟁은 겨울부터 봄까지 3 개월 동안 계속되었지만, 진삼군이 출정할 때, 숙숙과 왕은 그것의 실패를 예견했기 때문에 작가는 전쟁 전 상황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저자의 선진적인 군사 사상을 보여주는 많은 전투 서술이 있다.

좌전' 작가는 또한 전쟁의 주요 모순을 잘 파악하여 개별 장면과 줄거리를 통해 전쟁의 전모를 반영한다. 묘사각의 끊임없는 변화는 전쟁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충분히 보여준다. 예를 들어, 질루장수의 전쟁은 조규를 둘러싸고 하는 언행에 의해 쓰여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장수명언) 조규의 회견, 노장공과의 논쟁, 동차 지휘전투를 통해 전쟁의 전 과정을 밝혀냈다. 초송홍의 전쟁은 송일측만 기록하고, 부와의 다툼의 줄거리는 서사를 관통한다. 송대 정지전, 작가는 전쟁의 승패를 직접 기록한 뒤 포로가 된 광기와 교활한 양, 양이 전투로 몰려드는 두 가지 작은 물건만 더했다. 바로 이 두 가지 의미 있는 작은 일로 송패전의 원인을 설명했다. 또 다른 예는 초근의 전쟁이다. 작가는 교차 녹음 방법을 사용했다. 양조 단계에서 그는 번갈아 반대 장군 사이의 전투 내막을 기록했다. 교전 단계, 교차 추진의 서술과 세부 묘사를 통해 양측이 어깨를 겨누고,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국면: 사단장 도전, 배 타기, 야간에 적진을 정탐하고, 돌발,' 쏜살같이 돌진하다',' 배 안의 손가락이 뻗는다'. 마곡' 마오이는 여명 때부터 황혼까지의 격전 장면은 현실주의 그림과도 같다. 작가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로' 크기 천리' 의 효과가 있다.

좌전' 은 전쟁에서 사람의 역할을 매우 중시하며, 대량의 필묵으로 전쟁 중인 사람을 묘사한다. 좌전' 의 몇몇 중요한 인물들은 왕왕 전쟁에서 실력을 과시하는 경향이 있다. 이 인물들 중 일부는 지혜가 풍부하고 지혜가 많다. 어떤 우유부단함은 좋은 기회를 놓친다. 어떤 사람들은 용감하게 싸우고, 마치 죽은 것처럼 느껴진다. 어떤 사람들은 경솔하게 자만하여 상대를 물리친다. 작가는 같은 용맹하고 선전하는 용사나 같은 지혜가 많은 장군과 같은 차이 속의 사람을 잘 쓴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책에는 여러 가지 세부 사항을 통해 서로 다른 캐릭터의 다양한 표현이 묘사되어 있다. 비슷한 줄거리에서도 작가는 성격이 다른 사람들의 태도상의 미묘한 차이를 알아차렸다. 바로 이 수백 개의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한 인물 이미지로' 좌전' 의 전쟁 묘사에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더했다.

좌전' 의 전쟁 묘사는 책의 가장 흥미진진한 부분으로 후세 소설과 역사연의 등 다른 소설의 전쟁 묘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