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역경> 연구자들 중에는 "아는 자는 취하지 않고, 선한 자는 예견하지 않는다" 는 입소문을 퍼뜨린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하자면, "아는 자는 취하지 않고, 좋은 사람은 예견하지 않는다" 는 말도 적지 않다.
유가의 창시자 공자 한 마디, 전국 말기 유가의 주도자인 순자 한 마디가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만년이 되자 공자는 <역경> 읽기를 위해 웨이의 삼절대 () 를 편찬하고 마침내' 10 익' 을 썼다. 그는 일찍이 <역경> () 를 극찬한 적이 있다. 가장 유명한 말 중 하나는 성인부의입니다. 깊은 연구가 있습니다. 공자는 <역경> () 를 중국 고대 성현성자 () 가 우주에 대해 심도 있는 사고와 연구를 한 후 생겨난 지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반면 순자는 자신의 <역경> 읽기 기록을 남기지 않았다. 그의 저서 중 많은 관점은 <역경>, 심지어 여러 차례 직접 인용한 것이다. 견자는 적어도 <역경> 몇 번은 읽었음을 알 수 있다.
<역경> (WHO) 는 점술이 포함된 책인데, 이경 () 을 읽는 사람이 점술을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다. 만약 한 사람이 점술을 잘한다면, 그는 예측에 의지하여 무수한 기회를 포착하고 무한한 이익을 도모할 수 있다. 점술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물론, 이 두 유가 대가는 <역경> 연구를 한 후, 선점되지 않은 도리를 제시했다.
선이학자는 예측하지 않는다' 는 사실은 일종의 경지로, 배우기 쉬운 최고 경지이다.
이 말은 네가 역학을 배웠다는 뜻이고, 자연히 천지만물이 운행하는 법칙을 익히고, 자연히 일의 경위를 알게 되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점술을 쓸 필요가 있습니까? 일이 생기면 점을 칠 필요가 없다. 물물 교환에 능한 사람은 모든 것을 잘 알고 있는데, 왜 점을 치려고 하느냐?
이학이 주목하는 것은 천지 만물의 법칙이다. 하늘의 본질은 시간이고, 땅의 본질은 공간이다. 상하 사방은 우주이고, 과거는 현재이다. 선조는 <역경> 만 남기고 선조의 지혜를 기록하였다. <역경> () 는 시버족 길창 () 이 조상의 지혜에 근거하여 편찬한 점술 저작이다.
이경의 진정한 내포는 사람들에게 사물 발전의 법칙을 파악해 정확한 판단을 내리도록 가르쳐서 사람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결과를 얻는 것이다. <역경> 깊이 연구한 사람들은 이 세상의 모든 것이 정해진 것이니 강요할 수 없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점술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응?
인생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오늘 나가서 씨름을 한다면, 씨름을 피하기 위해서, 너는 전혀 나가지 않을 것이다. 너는 이것을 할 수 없다. 인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만약 모든 것이 분명하다면, 생활은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장사하는 사람은 매사에 점을 쳐야 하고, 매사에 점을 치는 습관을 길러 기본적인 이성적 사고와 판단력을 잃는다. 너는 네가 시장 조사를 열심히 하지 않고, 프로젝트 심층 연구를 하지 않고, 점술 결과를 완전히 듣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역경> 정수에 위배되는 것이다. 점술로 미래를 예측하는 것보다 스스로 체험하는 것이 낫다.
점술이란 그 목적은 길흉을 피하는 것이고, 길흉을 피하고자 할 때는 이기적인 생각이 이미 존재한다. 일단 생각이 생기면 길흉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이기적인 사상이 있기 때문에 점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정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해하지 못하면 쉽게 "오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사실 공자는 쉬운 사람이 예측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바로 이런 뜻이다. 성인에 대한 이런 배려다. 우리는 공자의 말의 스타일과 용법을 이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