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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일전쟁 때 다호르족의 이야기.

(1) 담청편, 하학교:' 무정봉씨 배경',' 운남 사료총지' 제 22 집. 묘목과 관개 논은 전현에서 가장 큰 만덕댐 연못을 포함해 논밭 170 여 묘를 관개할 수 있다. 동시에 약탈이 사라지면 비교적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민족 관계가 나타날 수 있으며, 더욱 선진적인 농업 생산 기술은 쉽게 전파되고 보급될 수 있다.

외국의 약탈 노예가 고갈되고 사회 생산력이 발전하는 새로운 상황에서 귀족 노예주들은 계속해서 광대한 노예를 직접 차지하기 어렵고, 영주에 대한 농노의 의존도가 날로 커지고 있다.

청대 중기에는 이런 노예 경제가 봉건 영주 경제로의 전환이나 영주에 대한 농노의 봉건 애착 관계의 발전은 가경년 간 수서 지역에 전해진 3 부의 이문지문서를 통해 알 수 있다. 그 중 한 사람은 농노 아쿠바가 이안당안 지역의 보나이투에서 토지를 임대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일종의 토지 소유자이다. 그는 520 냥의 은을 꼭대기로 내고, 매년 5 리터의 쌀과 밭밭을 세낸다. 그는 또한 "앞으로 우리는 식량을 갚고, 하인이 되고, 대파를 파견하여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아쿠바즈의 손자는 영원히 파이프를 관장할 것" 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앞으로 식량이 잘 임대되지 않을 것이며, 애완견바의 자녀들도 다르지 않을 것이다. " 게다가, 농노 아목에게 임대한 토지계약 두 개가 있는데, 그 주요 내용은 거의 같다. 이것은 노예제도의 직접적인 강제도, 단순한 경제적 착취도 아니다. 하지만 농노들이 무투 영주의 땅을 임대했기 때문에, 집세를 지불하는 것 외에도 강제 노역이나 화폐 분배와 같은 경제적 강제력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농노가 이런 경제적 착취와 경제적 협박을 이행할 수 없다면 영주의 토지는 회수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임대지로 인한 경제적 착취와 봉건의 인신애착이 밀접하게 결합될 것이다.

당연히, 무투의 토지 소유권을 계속 유지한다는 전제하에, 무투는 여전히 정치 통치에서 거대한 권력을 장악하고 있으며, 노예제도에서 봉건제로의 전환은 결코 순조롭지 않다. 청대 초반부터 중기까지 수서 일부 지역에서는 노예제도가 여전히 활발했고,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심각한 노예제 잔재가 남아 있었다. 건륭 35 년 (1770), 3 월 초 1 일 구이저우 대정부 악부 안샤바, 손안지, 집사는 아이를 낳았는데, 은 한두 냥, 술 한 단 두 단을 내야 한다. 또한 우리 집은 집사 1208 원을 줘야 한다. "해방 후 구이저우위닝 지역에서 조사한 결과, 이런' 직선적' 관계를 대신할 때마다 노숙자들 (헤어진 노예) 이' 다른 사람이 임대한 땅' 을 경작하는 것이다. 각 세대는 고용인에게 세를 내야 한다. 이것은 수서 지역의 노예제 잔재의 장기 보존의 또 다른 표현이다.

토지개혁의 효과적인 시행과 봉건지주경제의 발전 청대 일부 이족 지역은 토스트 제도 하에서 노예경제가 봉건지주경제로 전환된 것 외에 다른 이족 지역도 토지개혁과 토지개혁의 효과적인 시행으로 인해 노예경제가 봉건지주경제로 직접 전환했다.

청대 이족 지역은 동천, 우몽, 진웅족 토스트 ① 우홍모: 청대 수서족 토지 및 이족 토지계약 탐석,' 구이저우 민족연구' 제 1 기 1979 를 포함한 지방으로 바뀌었다. 토양의 목적은 흐름을 대표하는 것이다. 옹정 이전에는 여기에 노예 소유 제도가 있었다. 윈난 총재 오얼태는 진우위닝이 옹정 4 년 12 월 동천 이족 강연회지에 가서 목격한 광경을 기록했다. "삼백육십리 무인 닭견은 태어나지 않는다." "밭은 모두 쑥으로 가득하고, 밭은 가시덤불로 가득하고, 경작은 하지 않고, 어불은 소멸된다." 사회 생산력의 발전은 심각한 방해와 파괴를 받았다. 오르타이가 위에서 언급한 이족 지역에서 취한 전략은 먼저 토스트 내부의 단결을 분화하는 동시에 국경 지역에서 병력을 파견하는 것이다. 우몽부성에서 노예주 폭동이 발생했고, 우몽진 주장 유기원 등이 죽임을 당했다. 그 결과, 오르테는 윈난, 구이저우 등지에서 수만 명의 장병을 공수할 수밖에 없었고, 동천, 우몽, 진웅 등의 노예주 무장에 대해 대대적인 분쇄타격을 가해 원기를 회복하고, 노예 경제를 봉건지주 경제로 직접 전환하는 선례를 세웠다. 구체적인 조치는 군사적으로 야영과 홍수 방지를 강화하여 량산족 노예주 세력이 금사강을 넘어 다시 돌아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정치적으로는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여' 사람과 땅이 적합하다' 는 허를 주장으로 삼아야 한다. 경제의 회복과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1727 초부터 사람을 모집하여 땅을 개간한 후 이전에 토스트에 속했던 지금은 이미 실직한 논밭을 병사들에게 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명언) "소와 같은 양은으로 개간을 권하다." 173 1 초,' 루디안 양산 등 수백 개의 마을이 완전히 평평하게 깎였다 173 1 연말, 오엘타이를 운귀순으로 승계한 고지신은 한 각 주에서 농사에 익숙한 농민 1000 명을 모집하여 시한부로 소통으로 가는 조치를 취했다. 둘째, 소통전은 숙수, 생수, 익은 가뭄, 생가뭄 등 네 가지로 나뉘어 각각 수여된다. 특히 중요한 것은 "군인과 이호민들에게 주는 토지는 분배 초기에 주어져야 한다. 즉, 미래의 분쟁과 모래 사영을 피하기 위해 명확한 경계를 정해야 한다" 는 것이다. 그것의 밭은 해마다 그들의 쌀을 받고, 현재의 가격에 따라 공제를 돌려준다. 공제가 끝나면 그들에게 자신의 분야에 면허를 발급하고 영원히 업종을 하도록 강요할 것이다. 이 정책은 근로자의 토지 소유권을 인정할 뿐만 아니라 생산자금 측면에서도 대출을 해 근로자의 생산 적극성을 크게 격려했다. 불과 10 년여 만에 개혁 전후에 이미 매우 다른 변화가 있었다. 1726, 현 개혁 이전에는' 원지 족장, 한가한 악공, 농경 혐오, 방종부족, 수시로 백성들을 강탈하고, 가축을 약탈하고, 몸을 팔아 생계를 꾸려 습관 기술이 되었다' 고 했다. 건륭 11 년 (1746) 개류 후' 몇 년, 황무지 개간, 광야 무한, 장사 수다쟁이, 한인 거주지 같은 곳, 주택밀집, 내지와 다를 바 없다' (5).

봉건 지주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모든 지역이 토지를 개혁하고 농촌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강희 27 년 임명된 신평도 현령 양은 전공으로 3 년 동안 논거된 신평도 천장구 (1) 옹정 4 년 12 월 21 일, 운귀총독 오얼태주, 주배치 성지, 볼륨 49 를 거론했다. ① 청대 세종실록 (권 96, 페이지 20, 2 1).

(2) 민국소통지 (권 2) 정경지.

(3) "중화민국 소통지고" 권 8, 지, 고지탁: 사원들이 조 황무지를 개간하러 갔다. (4) 건륭 10 년 11 월 초 3 일, 윈난소통진 중대장 동방, 제 1688 호, 중국 제 1 역사 기록 보관소.

⑤ 건륭 11 년 2 월 20 일 운남 총재 장천주 (주배치), 중국 제 1 역사 기록 보관소 민족사무제 1688 호.

예, 청나라 말년까지 자손 세습, 관할 구역 사청, 토스트 봉건주의 큰 토지 소유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륭 3 년이 되면 토액은 신평처에서' 새 사전강, 야세전' 에 있는데, 그 중 전강은 9 무 8 분의 2 리이고,' 경두연수입은 곡식 24 석, 추곡 4 두팔리터 * * 5 숟가락' 이다. 이곳의 지주경제가 지주제도를 둘러싸고 진보했고 후자에 충격을 주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또다시 도광년 동안 운남 무정연토사 연합 군중은 관할 구역 내 토지의 자유 매매를 요구했다. 토스트는 앞으로 지주가 관세를 한 번만 내는 것을 허용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이런 지주경제 발전을 허용하는 관행은 지주제도의 무결성을 손상시켰다. 또 청나라 말년에 구이저우 위닝의 용가, 외양간, 대관채 등지에는 무투 봉건 영주의 대지소유제가 남아 있었지만, 인근 탁프 지역은 무투의 멸망으로 할인되어 팔렸다. 이 지역의 지주부농 경제가 점차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순신은 오랜 민족 문화와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소수의 낙후된 지역을 제외하고 각지의 이순신은 모두 농업 생산에 종사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바로 농업 생산 실천에서 이족 국민들은 대량의 천문 기상 지식을 축적했다. 예를 들어, 윈난 () 성 경동현 () 에서는 이족 국민들이 천문 현상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에 근거하여 많은 농업 속담을 편성하였다. 윈난성 모정현에서는 춘뢰의 첫 번째 소리의 시간과 방위에 따라 현지의 일부 이족 노농들이 그해의 장마철과 풍부한 강우량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쓰촨 량산 () 에서 이족 인민은 자신의 생산 실천에서 현상학에 근거하여 농시를 확정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농시를 천상과 더 연결시켜 일출 일몰점의 위치 변화에 따라 농시를 결정하고, 어떤 작물을 확정했다.

질병의 의료 방면에 있어서, 이족 국민도 많은 귀중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윈난추웅 () 과 록 () 은 두 현의 수 (), 구이저우 () 비제 () 지역의 약 찾기, 쓰촨 량산 () 지역의 제약 () 은 모두 현지 이족 의료 경험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민간 의사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의료 경험을 이용하여 일부 동물, 식물, 미네랄을 다양한 현지 약물로 만들어 많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침술, 정골, 훈증, 마사지, 캔 뽑기 등의 외과수술도 있습니다. 가축 질병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의료 경험이 종교 미신을 공개적으로 선전하는 비모에 감금되어 건강한 발전을 이루지 못했다.

이순신은 음절 문자가 있는데, 그것은 수당 () 에서 창립되어 명대 () 에서 성숙했다. 명청 이래 종이로 쓴 많은 이문 전적은 역법 천문학 족보 시 신화 역사 비모가 사용하는 경서 등을 포함하여 전국 각지에서 전해 내려온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순신의 구리 주물, 비문, 도장, 편지, 계약, 차용 등이 있습니다. ,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보존된 유물을 많이 위해. 이순신은 풍부한 문학 보물을 가지고 있어, 많은 원고는 기본적으로 문학 작품으로 분류할 수 있다. 그것들은 대부분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끊임없이 단련되는 민간 구두문학으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이족 중에는 각양각색의 전통 곡조가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 부를 수 있다. 그것은 이순신 문화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다. 전통적인 곡조와 마찬가지로, 현지의 민요는 다채롭고 아름답고 듣기 좋다.

가져가. 이순신에는 각종 무용 반주곡과 기악곡이 있고, 악기의 종류도 다양하며, 보통 관현악이다. 춤은 이족 문화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가장 유행하는 것은 집단' 점프' 로, 기본 동작은 차이가 멀지 않다. 량산족 지역에는 또 한 가지 궁중 춤이 있는데, 가장 먼저 수당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묵자 (토스트) 에 의해 계승되고 보존되었다. 각 이족 지역에는 전투춤, 투우춤, 투계춤, 메밀춤, 옥수수춤 등 다른 오래된 춤 형태가 있다.

이순신은 다신교가 유행하여 원시 종교 색채가 짙다. 자연 숭배, 정신 숭배, 귀신 숭배, 조상 숭배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서 조상 숭배가 가장 성대하다. 단오절은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대부분 나무나 연못으로 대표된다. 많은 신들 중에서 신의 개념은 이미 나타났지만, 그것은 단지 묵자나 토스트의 인간 화신일 뿐이다. 이순신의 제사장들은 대부분 비모라고 불리며 남성이다. 이순신에 익숙한 사람은 보통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고, 소수는 견습생이다. 만약 살인, 결혼, 질병, 사냥, 여행, 기이한 꿈을 만난다면, 비모점술을 통해 길흉을 예측하십시오. 또한' 신판' 은 족족 중에서도 유솥 낚시, 부등초, 봉홍찹쌀, 쌀 씹는 등 유행한다. 패자는 제재를 받아 들여야합니다.

종법 가정은 이족 사회의 생산과 소비의 기본 단위이다. 아들들은 결혼 후 부모와 별거했고, 막내아들은 늘 부모와 함께 살았다. 유산은 남자가 상속받고 가까운 친척이 재산을 소유하고 있다. 딸은 동산의 일부만을 얻을 수 있다. 이순신 역사상 부자공동명제가 성행하였다. 1840 이전에는 량산족 여성들이 어떤 면에서는 높은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었다. 노예제도와 봉건주의 통치하에 일부 이족 지역은 계급 내부 결혼이 성행하는데, 주로 헤이와 백이 사이의 결혼은 절대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많은 지역에서는 입양 결혼이 성행하는데, 대부분 남편이 사망한 후 결혼한 형제이다. 결혼 대상의 선택에서 사촌 결혼은 매우 인기가 있다. 일부일처제는 이족 사회의 기본 혼인제도로, 소수의 통치자들은 일부다처제를 가지고 있다.

이순신 역사에서 화장이 성행하다. 명청 이래' 개토 귀류' 의 시행과 육관 정부의 고의적인 제창으로 많은 이족 지역이 점차 화장을 폐지하고 관장으로 바꾸었다. 노예제 하의 량산 지역 화장은 계속 유행하고 있다.

각지에서 수족 민족의 전통을 상징하는 명절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화바절은 매우 환영받고 성대하다. 쓰촨, 운남은 일반적으로 여름력 6 월 24 일, 구이저우는 6 월 6 일에 많이 있습니다. 운남의 미륵산과 루남 거북산에는 매년 겨울마다 가까운 명절이 있다. 구이저우 () 와 동북 () 의 일부 이족 () 도 여름력 6 월 설, 겨울월 설 () 의 습관이 있다.

제 4 절 회족의 반청 투쟁회족은 회족의 약칭으로,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중외 각종 민족 성분으로 형성된 민족이다.

청군이 관문에 들어서면서 각지에서 삭발, 동그라미 등 폭력 조치를 실시하여 한족, 각 민족 인민에 대한 반발을 받았다. 호북에서는 회족 농민들이 무장한' 노회' 와 이자성, 장 등과 함께 반명한 지 10 여 년이 지났는데, 지금은 반청의 홍수에 휘말리고 있다. 산둥, 동창부 (오늘 랴오 청성), 지닝 등지에서 귀민병은 충천 말에 성수에 가입하여 청군에게 강력한 저항을 하였다. 광저우에는 우봉치, ■ 지사, 말 등 세 명의 귀민 장수가 항청을 견지해 사망하여' 교삼교' 라고 불린다. 운남에서는 많은 귀민이 남명 정권에 참가했다. 나중에 계왕은 미얀마로 물러났고, 계왕을 따르는 일부 귀민들은 텐월 보산 일대에서' 명' 을 성으로 하여 전조에 대한 그리움과 청나라에 대한 내키지 않는 굴복을 나타냈다. 청군이 귀민이 모여 사는 산간지역을 점령한 후, 반청봉기가 여기저기서 일어났다. 순치 5 년 (1648), 감주 봉기 규모가 가장 크다. 그들은' 반청복명' 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왕주지식의 확장을 호소하며 간쑤 각지로 전전하며 2 년 동안 산시 남부 지역을 놀라게 했다.

감주 봉기가 진압된 후, 청병호필은 청정에 병권을 이용하라고 조언했다. "둔부르크에는 한적한 곳이 있고, 자제종친당은 따로 안치한다." 말을 하지 않고, 무기를 숨기지 않고, "손바닥으로 한 사람을 가르치라. 클릭합니다 그것의 출입을 통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방목소의 제자리를 개간하여 그것의 사나운 것을 없애야 한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아직도 가끔 사장 같은 관원을 듣는다. 고민은 이유가 없다. 평화는 오랜 시간이 지났고, 진정한 사람과 두 사람의 길로 돌아간다. "(1) 그의 건의는 청나라 봉건 관리들의 회족에 대한 극단적인 적개심을 반영한다.

정책적으로 청나라 통치자들은 안베리처럼 이슬람을 금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슬람교의 존재, 다방면차별, 엄중한 예방을 허용하는 정책을 채택했다. 법적으로, 무기를 들고 걷는 회족 세 명 이상은 한 가지 더 죄를 짓는다. 이주죄의 경우 일반 범인은 구금을 신청할 수 있지만 귀환을 신청할 수는 없다. 또한 이주지는 간쑤 () 와 같이 회족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을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혜화의 유죄 처벌도 일반 범인보다 무겁다. 범죄자가 문신을 할 때,' 귀적' 이라는 단어를 찔러 모욕을 표시하다.

건륭 46 년 (178 1) 과 49 년 (1784 청정은 군대를 파견하여 진압하고, 개신교와 구교의 모순을 이용하여' 사면 1' 을 취하고, 이 두 가지 사건을 핑계로, 간닝청총독은 건륭 54 년 공고를 발표하고, 귀민 신앙 개신교를 금지하고, 한인 신앙 이슬람교를 금지하고, 귀민이 한인 아기를 입양하는 것을 금지하고, 예배절 건설을 금지했다. 스와 사십 사변 후, 청 팅 은 \ "판유 카운티 \" 소련 ① 를 밀었다.

① 《명청사료》권 7, 병부

②' 청고종실록' (볼륨 1 127).

마흔세 마리는 "각 성의 귀민이 사는 곳을 전시하고, 각 지방마다 며칠 동안 걸어 * * * 가 무엇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그런 다음 청정은 산시 부윤을 Xi 안에서 고원으로 옮기고, 고원 총병은 하주 (이번 임하) 로 이전해 귀민이 거주하는 지역에 대한 병력 배치와 통제를 강화했다.

간쑤 귀민의 반항과 탄압이 전국에 파급되었다. 전국 각지의 관원들은 모두' 여당' 과' 사교교' 와 규정 위반 서적을 수색하여 두 차례의 문자옥을 발동하고 귀민을 박해했다. 건륭원년 46 년 6 월, 안회민 마충걸, 마는 귀화도시 (지금의 후호트) 로 가는 길에 산시 영석에서 편지 한 봉지를 적발했다. 편지에' 손바닥교' 라는 이름이 있어 섬서성을 놀라게 했기 때문에, 그들은 따로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따로 사교를 세워 귀민을 선동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중걸은 서안 () 으로 돌려보냈고, 산시 () 대총독 필원 () 이 재판을 받았다. 반복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장각이라는 이름은 이미 존재하고 다른 느낌은 없다. 건륭황제가 명령을 내렸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하는 짓이 너무해서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이런 억압과 도발이 서북에서의 축적과 확대는 앞으로 귀민대규모 자위투쟁의 주요 정치와 역사적 원인 중 하나가 되었다.

이듬해, 건륭 47 년 5 월, 또 한 번 더 큰 영향을 미치는 문자옥이 발생했다. 광시 계림에서 발견한 유지의' 천일야연대기' 등 한문 저작과 각종 아랍어, 페르시아어의 이슬람 경전은 모두 광둥 () 야주 () 싼야 마을의 혜민해 () 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감히' 진록' 이라고 부르고,' 모독신' 이라고 생각하고, 해부윤이 체포되어 감옥에 갇히고, 광서 순무춘주 () 는 관련 성으로 날아가 조사를 구하고 조정에 보고했다. 이 사건은 광시, 호북, 장쑤, 안후이, 운남, 광동 등 여러 성에 파급되어 작가, 서문, 송서인, 통역인, 장문판 등 여러 방면에 영향을 미쳤다. 대량의 귀민의 집과 예배당이 수색되어 모두들 안정감이 없다. 건륭황제는 이 사건이 또 엄중하게 처리되었다는 것을 알고 간쑤개신교가 사교이며 이미 제거되었다는 편지를 썼다. "옛 무슬림에 관해서는 각 성마다 많은 것들이 있다." "평일의 이른바 고전도 낡은 것과 관련이 있으며, 진정한 비방과 파괴는 아니다." 하지만 이 편지들은 또한 이번에 발견한' 책에는 많은 저속한 단어가 있다'' 이 귀민들은 어리석고 무지하여 모두 서로 가르친다. 만약 그들이 반드시 국내법을 사용해야 한다면, 그들은 방해를 받을 것이다. " 이런 취지는 개신교에 대한 억압을 되풀이하고 종교 서적에 대한 수사와 귀환에 대한 차별을 묵인했지만 너무 엄하게 조사하여 방해를 받을까 봐 걱정이다. 칙령에는 산둥 왕륜, 간쑤 () 왕플린 () 등을 진압하는 데 회민 () 이 참가한 봉기도 언급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청나라 통치자가 회민병 () 에 사용하는 것이다. 청대에는 확실히 많은 귀민이 군대에 입대하고 무장을 맡았는데, 예를 들면 하성원, 하판용, 하국흥, 예대웅, 허, 마건기, 장창귀 등이다. 나중에 동치년 동안 마신의는 양강 총독 겸 통상대신으로 임명되었다. 이것은 소수의 사람들의 사용일 뿐 회족의 정치적 지위가 높아진 것은 아니다. 반면 민족 갈등이 격화되면서 더 큰 반청 폭풍이 회족 민중들 사이에서 양조되고 있다.

농업, 상업, 공업, 농업은 청대에서 오랫동안 비교적 안정된 환경에 처해 있다. 동그라미를 멈추고 개간과 건설 (3) 청제고종의 기록 (1 135) 을 장려하기 때문이다.

① 건륭 47 년 6 월 3 일 성지는 도광 7 년' 천방지보' 의 지성 기록에서 인용됐다. 성세에 수리, 영영 세금 인상 등의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우리 봉건 경제는 점차 회복에서 발전으로의 국면을 보이고 있으며, 회족의 경제와 문화도 이 시기에 뚜렷한 발전과 변화를 보이고 있다.

각지 귀민 인구가 배로 증가하여 생산 발전이 이루어지다. 건륭 46 년 산시 () 대총독 필원 () 의 리듬은 산시 회민 () 의 전모를 제공하여 대표적이다. 피원은 "다산성은 각지에 속하며, 귀민은 다른 성보다 많다" 고 말했다. 같은 주에 속한 Xi 안부성, 장안, 위남, 임동, 고릉, 함양, 달리, 화주, 한중 소속 남정은 보채에 거주하는 귀민이 많고 인구가 밀집되어 있다. 성도 xian 에는 수천 명의 무슬림이 있고, 시내에는 7 개의 예배사가 있다. Xi' an Huimin 은 농목업과 무역에 많이 종사하며, 많은 가정 형편이 탄탄하여 무직, 관직, 병사, 과거 시험을 한 적이 있다. " ① 간쑤 () 에서는 동기닝샤 (), 서지평량 (), 하주 (), 시안 () 을 중심으로 수많은 회족 마을이 분포되어 있다. 하서와 맑은 물 남부 장가천 등지까지 뻗어나가는 것도 회족이 모여 사는 곳이다. 회민은 운하 연안의 허난, 안후이 북부, 산둥, 허베이 등에 흩어져 있다. 윈난동부는 소통, 회택, 교가를 발전시켰고, 서부에는 달리, 보산, 검천 등 회족 마을을 발전시켰다.

청초에 회족 농업 생산의 발전은 먼저 황무지와 농토수리의 발전에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순치간주 사변 이후 대량의 귀민이 하서에서 시닝 () 로 도피하여 백타르 (지금의 대동) 등에 신촌을 지었다. 건륭에 도착했을 때, "밭을 열고 집을 짓는다" 는 것은 이미 "택을 다하여 수많은 가구로 어획했다" 고 말했다. Bayan Rongting (이 Hualong) 의 많은 마을들이 새로 설립되었습니다. 회족과 한족이 뒤섞인 시닝 북천 캠프는 "고옥, 농사, 물수차, 밀, 콩, 보리를 심는다" (1), 현지 몽골 귀족들에게 소를 거두고, 씨앗을 거두고, 매년 실물임대료를 낸다. 신장의 하미, 일리, 우루무치, 창길 등지에서 회민은 건륭 후기 산시 간쑤 등지에서 이곳에 와서 한족과 함께 땅을 개간하고 성과를 거두었다. 청초, 산둥, 허베이 () 의 귀민은 연이어 동북 () 내몽골 황무지 () 에 가서 새로운 거주지를 열었다. 원명 이후 각지 귀민은 농토 수리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닝샤에서는 회족과 한족이 대청, 혜농, 칠성, 장윤 등 항로를 공동으로 건설하고 한연, 당류 등 고대 항로도 개축했다. 황하만리부닝하' 라는 칭찬은 역사상 각 민족 인민들이 황하수리,' 하붕사압' 등 자연조건과 완강한 투쟁과 고된 노동을 벌여 얻은 것이다. 운남에서는 원명 수백 년의 경영을 거쳐 귀민이 대부분 수리 조건이 좋은 곳을 차지하고 있다. 신흥 (금옥계) 에서는 관개 조건이 비교적 좋아서 위로 물을 끌어들일 수 있다. 귀민이 사는 곳은' 땅이 가장 비옥하고 가뭄이 척박하지 않다' 이다. 2. 후현 (이아산) 의 한족과 하서현의 회민이 공동으로 수리공사를 하고, 회민의 천무 양전은 하서현만 혜택을 받아 회한단결을 구현했다. 하남에서는 회민이 많은 지역에서 21 년 (184 1) 황하가 결구, 하남, 안후이성 23 개 주현이 물에 잠겼다. 개봉은 홍수로 8 개월 동안 포위되어 온 도시가 한민의 생명과 재산에 심각한 위협을 받아 정부는 속수무책이다. 위험한 상황이 매우 급할 때, 700 여 명의 귀민과 4 가 상인이 출근해서 값을 받지 못했다. 건륭 46 년 6 월 14 일, 비원 대리 산시 총재는 도광 7 년' 아라비아 성지기' 를 소환하려고 한다. ① 건륭 신지 시닝 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