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시대에는 일부 소설이 지괴소설의 범위 내에 완전히 국한되어 있었다. 예를 들면 고종당림의' 귀신보 이야기' 와 랑옥령의' 귀신보집' 과 같다. 그 중 일부는 여전히 이상하지만, 새로운 조짐이 있다. 예를 들어' 양사공의 이야기' (연국공 시나리오 작가, 양재언 시나리오 작가) 는 네 명의 기인의 앞에 있는 활동을 묘사하고, 이상한 이물질을 말하고, 스님과 어려움을 논의한다. 이 글은 한부 문답과 비슷한 구조로 많은 자질구레한 자료를 꿰어 더 큰 체계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답, 문답, 문답, 문답, 문답, 문답)
고종육도 초년에 쓴' 유선동' 은 초당시대의 특색 있는 소설이다. 저자 장곤, 글자문성, 장원, 무측천시 시, 개원 사망. 당시 그는' 배회불검',' 문필부화불합리' ('신당서 열전')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 논문에서 1 인칭은 하원으로 가는 길에' 선동' 에 살면서 여신 두십모와 만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문은 산문으로 쓰여져, 많은 주객이 맞닥뜨린 오언시를 꿰뚫어 남녀 간의 조롱을 표현하며, 상당히 정색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 작품에 대해 전설과 변종이라는 관점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 스타일이 양자와는 확연히 다르다. 유선동과 같은 것이' 잡부' 에 이미 나타났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채우의' 청의푸' 는 이런 이야기를 묘사한 적이 있다. 작가는' 청복' 을 만났고, 어느 날 밤 모임이 있었고, 다음날 아침 작가는 그녀를 그리워했다. 육조 시대에는 방랑부와 같은 속부가 있었는데, 이야기도 있고, 산문과 오언시의 혼합도 있었다. 그런 다음 돈황선녀부 같은 이야기부로 변해 유선동과 매우 닮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선동' 이 묘사한 내용, 아름답고 다채로운 글과 잡오언시의 구조는 잡부, 속부와의 전승 관계를 보여준다. 양사공기 이후 소설 분야에서의 또 다른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 소설은 당시 매우 유행했고 일본에 전해졌기 때문에 당전기의 형성에 기여해야 한다.
오늘 가장 먼저' 전설' 으로 귀속될 수 있는 당대소설은' 고경' 과' 보강백원 장군전' 이다.
\ "구 jingji \" 오래된 문제는 왕도 (왕통의 동생) 가 만든 것이고, 글도 왕도 읽어보기의 말투로 쓴 것이다. 그러나' 숭문무종' 은 왕통의 손자가 쓴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가 이전에 한 말을 믿는다. 사실, 사부에는 위장 인물의 허구 이야기를 위장하는 표기법이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이런 표기법은 왕왕 후세 사람들이 작가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푸이의' 춤푸' 에는 송옥과 추향왕 사이의 문답이 있어' 고문원' 은 송옥작품으로 오인됐다. 당전설' 은 작가의 이름으로 쓴 것이 아니라 왕도가 왕도의 이름을 빌려 잘못 썼을 가능성이 높다.
이 글은 고경 강요와 같은 기이한 사적을 기록하며' 양사공기' 와 비슷한 점이 있어 여러 편의 단편 연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항상 고경을 중심으로 이야기성이 강해서' 양사공기' 만큼 복잡하지 않다. 구조적으로 왕도의 서술을 주선으로 하여 그 가노의 서술을 산재, 그 동생의 왕적 서술은 양사공기보다 훨씬 복잡하고 완전하다. 그 묘사는 더욱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언어가 화려하며, 진보가 뚜렷하다. 왕필강은 이를' 육조 유풍, 당조례신체' ('당인소설') 라고 부르는데, 정론이다.
"부강백유인원 장군전" 작가는 이미 시험할 수 없다. 이 문장 은 리앙 이 아내 구양양 을 데리고 남방 으로 가는 길에 유인원 영령에게 도둑맞을 것이라고 썼다. 한 차례의 모험을 거쳐 구양이는 마침내 다른 도난당한 여자의 도움으로 유인원을 죽이고 자신의 아내를 구해냈다. 그리고 그의 아내는 유인원처럼 보이는 아들 (구양문의) 을 낳았고, 매우 영리했다. 구양의가 살해된 후, 장사장은 이' 오래되고 문학이 결실을 맺어 당시 꽤 유명했던' 아들을 입양했다. 이 논문에서 유인원은 그의 아들이 "성제를 만날 것이고 조상 중 가장 위대할 것" 이라고 예언했다. 그래서 그의 글쓰기 시간은 구양이 아직 성년에 있을 때, 즉 순자가 무공을 통과해 처음으로 벌을 받기 전이었다. 게다가, 이 소설은 줄곧' 당대의 중상자' (후응린' 소실산 장서') 로 여겨졌지만, 고의적인 중상작이 아니라 유머러스한 작품일 가능성이 높다.
예술적 기교로 볼 때, 이 문장 () 는 고경 () 보다 더 성숙하다. 작가는 처음에는' 세상에 신이 있어 소녀를 훔치는 것' 이라는 경고어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경계가 삼엄한 밀실에서 아내가 갑자기 실종되어 서스펜스를 만들었다. 구양양이 처음으로 동굴을 탐사했을 때, 그의 아내의' 성물' 을 훔치는 것이 무엇인지 아직 알지 못했다. 두 번째 산에 들어서자 백유인원이 갇혀서야 그는' 백유인원' 으로 인정받은 뒤 도난당한 여성의 서술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더욱 묘사했다. 전문묘사가 생동감 있고, 우여곡절이 있고, 엄밀하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소설은 역사가의 전기 형식으로 쓰여졌으며, 당전기 기본 체계의 형성에 대해 개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대력 말년에 첸의' 이탈혼' 이라는 책도 주목할 만하다. 소설에서, 천녀는 그녀의 사촌 주왕을 사랑하게 되었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오히려 그녀를 다른 사람에게 배속시켰다. 어머님의 영혼은 주왕과 함께 도망쳐 몸병으로 내실에 누워 있다. Qianniang 집에 친척 을 방문, 두 사람은 하나 로 겹친다. 이 소설은 남조' 여행' 의' 돌의 딸' 에서 탈태되었는데, 그 편폭은' 여행' 의 약 두 배이다. 아직 단편이지만 사랑 테마의 렌더링과 묘사가 돋보이고 어휘도 아름답다. 과도기적인 작품으로서 앞으로 많은 우수한 사랑 소설의 궐기를 예고하고 있다.
게다가, 이 시기에 생겨난 소설집, 예를 들면 소수의' 문희', 장영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이재집' 은 모두 과도색을 띠고 있다. 이 책들 중 상당수는 귀신의 기이한 소식을 기록하지만, 일부 서술은 섬세하고, 편폭이 충만하며, 문채가 정교하며, 더 이상 육조의 옛 모습이 아니다. 그리고 문희에서 배현선, 오보안, 소무명 등. , 당시 평범하지 않은 일을 한 일부 사람들을 사전으로 상세하게 묘사하고, 일파삼할인, 별다른 희한함은 없고, 강한 서사성만 있을 뿐, 전설의 필조로 세계 이야기를 쓰는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2) 당나라 전설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다. 덕종 중세 이후 레전드 문체가 성숙함에 따라 레전드 창작이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이 시기에 많은 저명한 문인들이 소설 창작에 투신하여 소설의 예술성을 크게 높였다.
원직, 백거이, 백행건, 진홍, 심리 등은 노래에 맞춰 전설 (예: 백거이' 장한가' 와 진홍' 장한가전', 백행건' 이와전', 원직' 이와행') 을 맞춰 전설을 자극했다. 이공조, 심아지처럼 오랫동안 전설을 꾸준히 쓰고 문학사에서 소설로 유명한 문인들도 있다. 제재의 경우 풍자소설과 사랑 소설 (신마와 세속 포함) 은 이 시기에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후자는 당전기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당전기 전성기 때 가장 먼저 떠오른 작가는 심규 (약 750-797) 와 덕청 (현재 절강성) 이다. 그들은 역사학자 좌사의와 예부 관원 원외랑이다. "경응명" ("신당서 원전") 과 "사필이 매우 좋다" ("구당서 원전") 라고 불린다. 사서에는' 건중 실록' 이 있고, 전설에는' 베개 실록',' 임전' 이 있다. 베갯잇 이야기' 는 풍자소설이다.' 황제의 꿈' 에서 유명한 이야기다. 공명에 열중하는 여생은 도사 여옹의 청자 베개를 빌려 여관에서 잠을 자고, 꿈속에서 자신의 모든 꿈을 실현했다. 예를 들면 귀녀 결혼, 수재, 학문, 손주들이 가득하다. 일단 잠에서 깨어나면, 옆에 있는 밥은 아직 쪄지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문득 깨달았다. 또 루옹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갔다.
풍자소설로 유명한 작가로는 이공조, 전호, 산시 (지금의 간쑤) 사람, 강서에서 일했던 원 등이 있다. 그는' 코난 현전',' 여강봉황전',' 소세아전',' 고월독전' 등 네 편의 전설을 썼다. 이 가운데' 코난 현전' 의 생명의 의미는' 베갯잇서' 와 약간 같다. 술 취한 후' 회안국' 으로 초청된 레인저가 마욱으로 채용돼 코난군 현, 수군 20 년, 대지경내에 있었다고 한다. 뜻밖의 화복이 서로 의지하다. 먼저 이웃 나라와의 전쟁이 실패하고 공주는 병으로 죽었다. 그래서 그녀는 국왕의 의심을 받아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이 때, 그는 갑자기 꿈에서 놀라 깨서야 이전의 휘황찬란함이 술에 취한 후의 꿈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른바' 회안국' 은 사실 조정의 아카시아 나무 동굴 속의 큰 개미 둥지였다.
이 두 소설은 다소 괴이한 색채를 띠고 있지만, 중심은 완전히 현실적인 인생사고이지, 괴이한 이야기를 퍼뜨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이들은 중당문인들이 시대변천과 불도의 영향으로 인한 좌절감과 혼란감, 현실을 도피하려는 욕망을 뚜렷하게 반영한 만큼 초당인들이 열광적으로 추구하는 명리는 여기서 큰 꿈으로 묘사된다. \ "베개 아래 \" 는 lusheng 이 일어 났을 때 말했다 썼다:
"남편의 굴욕의 길, 가난의 운, 상감의 감각, 생사의 감각은 모두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코난 지사 전기' 도 여순몽이 깨어난 뒤 "코난의 공허함을 느끼며 세상의 갑작스러운 깨달음을 문심에서 살며 주색을 떠나지 않는다" 고 기록했다. 이것들은 중당의 시와 일치한다. 작가는 명리 사업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문인 호재도 쓰고, 관직도 다투고, 세태가 서늘한 상황도 강한 풍자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술적으로 두 소설 모두 구조가 엄격하고 묘사가 생동감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베갯잇인' 의 이야기는 역사가들에 의해 응축되는 경향이 있고,' 코난 지사 전기' 는 전자보다 더 참신하고 줄거리가 풍부하고 디테일이 더 섬세하다. 작가는 꿈의 모든 장면을 가능한 진실하고 독특하며 흥미롭게 써서 현실생활이 꿈과 다르지 않은 주제를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소설에서 봄비바의 친구 주양과 논이 꿈에 나타나도록 안배되었고, 봄비바가 깨어나 개미 둥지를 팠다. 진흙인의 조형은 이전의 꿈속의 산수와 일치하여 꿈같은 분위기를 더욱 과장하여 수단이 매우 교묘하다.
사랑의 제재에서 심희의' 임전' 은 당전설이 전성기에 들어선 두드러진 특징을 상징한다. 이 문장 () 는 빈궁하고 아내 위원에 버림받은 유청 () 이 자칭' 링런 ()' 을 만났지만 실제로는 여우선의 석인 () 을 만나 외간 () 으로 시집갔다고 썼다. 위영은 석인이 천선처럼 아름답다고 들었는데, 부에 의지하여 그녀를 희롱하고 심지어 폭력을 사용하기까지 했지만, 석인은 굴복하려 하지 않았다. 위영은 감동을 받아 그때부터 그들은 비공식 친구가 되었다.
유청이 석인을 다른 현으로 데리고 무관이 된 후, 석인은 길에서 사냥개에게 물려 죽었다. 유청이 눈물을 글썽이다. "생각해보기 전에는 옷만 자제력이 없었고, 다른 사람들과 크게 달랐다." 전문은 구조가 엄격하고 서술이 명확하며, 특히 석인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가 뚜렷하다. 임전' 은 초기의 전설과는 달리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전기의 형식을 충분히 활용해 주인공을 항상 중심에 두는 것이다. 둘째, 이전 소설에서 작가는 괴이한 면을 강조했지만, 이 문장 속 석인의 이미지는 인간성의 측면에 더 중점을 두었다. 셋째, 옛날 소설에서 요정은 신선불의 반대로서 대부분 인간을 해치는 형태로 나타났지만, 석인은 확고하고 강하고 똑똑하고 귀여운 여우선 이미지로 문학 창작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결론적으로, 신괴테마는 이 소설에서 인정이 풍부하고 현실 생활에 더 가까운 방향으로 더 발전했다. 이후 리의' 이장무전' 도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작품을 쓴 문인 이장무는 황후 가족과 사랑에 빠졌다. 89 년 후, 이장무는 또 찾아왔다. 왕은 이미 그리움이 너무 많아서 죽었다. 임종 무렵, 그는 장무에게 밤이 귀신회, 아침에는 시를 읊고 작별을 고하는 것을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면이 매우 감동적이다.
유일전' 은 줄거리가 특이하고, 신화 색채가 짙고,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전설적인 작품이다. 작가 리와 생애는 알려지지 않아 창작 시간도 확정하기 어렵다. 대략 원과 연간에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야기는 데이브의' 큰 시야의 세 산' 을 블루본으로 하여 사랑의 내용을 늘렸지만, 극의 전환은 더욱 우여곡절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도 완전히 바뀌었다. 소설 속 사자 유일은 마지막으로 귀가한 아들이다. 그는 경천에서 양을 방목하고 있는 용녀에게 책을 건네며, 철저히 의분을 터뜨렸다. 전당 선생은 용녀를 동정호에서 구해내어 그녀와 결혼하겠다고 위협했을 때 불요불굴하고 엄한 말로 거절하며 강한 성격을 보였다. 동정용녀는 처음으로 부모의 명령에 따라 정하 용과 결혼했지만 거절과 학대를 받았다. 직접 체험을 통해 그녀는 사랑으로 전향했고, 부모의 명령에 반항하여 김탁의 한 아이와 결혼하여 결국 행복을 얻었다. 용녀의 외삼촌 전당군은 반항적인 기질을 지닌 영웅으로, 이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그가 등장하자 작가는 그를 "천뢰가 한 정자로 만들어 그를 격화시켰다. 진눈깨비, 비, 우박이 더해진 천지를 놀라게 하는 광경. 그는 감히 하늘의 뜻을 무시하고 금자물쇠옥주를 잘라 경천을 향해 날아갔다. 그는 전통 예교를 무시하고, 정하룡을 삼키고, 조카딸을 위해 다른 아내를 선택할 수 있다. 그는 이렇게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었지만, 유일의 거짓 저항에 설득되어 문약한 선비 앞에서 사죄할 수 있었다. 이 로맨틱한 동화 사랑 이야기와 세 가지 주요 인물에게 자유롭고 아름다운 삶에 대한 열렬한 열망을 담아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명한 시인 원직이 정원 말년에 지은' 꾀꼬리' 는 세계 최초의 남녀 감정을 단순히 묘사한 작품으로 당전기 발전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야기는 푸구사에 사는 것을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이것은 그의 사촌 동생 정화의 딸입니다. 당시 강주 총재는 순이 죽었고, 군 폭동은 약탈했다. 장생과 그의 장군들은 매우 우호적이어서 그들의 어머니와 딸을 보호했다. 정씨의 한 답례 연회에서 알고 사랑하게 되었다. 하녀 중매인의 도움으로 장생은 시와 연정을 발전시키려 했지만 처음에는 엄한 거절을 당했다. 그러나 결국, 흑자는 참지 못하고 자신을 상대방에게 맡겼고, 두 사람은 몇 달 동안 랑데부했다. 장생이 북경에 간 후, 그는 승진되고 버려져야 한다. 1 년여 후, 장생과 영영은 이미 각각 결혼했다. 장생은 우연히 그의 집을 방문하고 사촌 형제로서 그를 접견할 것을 요구했다. 영영이는 시를 쓰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에 두 사람은 "이때부터 만나지 못했다" 고 말했다. 양 juyuan 의 \ "cuiniang 시 \" 와 Yuanji 의 \ "혜진시 \" 도 첨부되어 있다. 소설에 묘사된 장생의 행동은 작가 원직과 일치하므로 어느 정도 원직 본인의 묘사로 볼 수 있다.
사실,' 꾀꼬리' 를 단순히' 사랑 소설' 이라고 부르는 것은 어렵다. 장생은 영영영만을 매혹적인' 유품' 으로, 심지어' 우보' 로 여긴다. 처음에 그는 그녀의 미모에 감동하여 주동적으로 그녀에게 다가갔지만, 결국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그녀를 버렸고, 이런 행위는 소설에서' 선종' 으로 불렸다. 한편 작가는 위선적인 발언을 하는 동시에 한 청년남자와 한 청년여성의 짧은 기간 동안의 상호 애모와 자기융합 (이는 원직이 자신의 경험에 대해 여전히 미련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 을 그린 것으로 소설 속 최영잉의 이미지도 매우 성공적이었다. 그녀는 귀족 가족으로 나타났다. (사실 그녀의 프로토타입은 지위가 낮았다.), 단정하고, 부드럽고, 아름답다. 그녀는 전통 윤리도덕을 방비하고 자신의 무기를 구속하는 수단으로 삼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자유로운 연애를 갈망하다가 결국 봉건세력과 이기적인 남자의 희생양이 되었다. 소설은 작가의 진실한 경험을 담고 있어 인물의 성격과 심리를 보여주며 일반 작품보다 더 진실하기 때문이다. 작가의 문학수양은 매우 높고, 아름다운 언어로 인물의 자세와 행동을 묘사하는 데 능숙하며, 인물의 미묘한 내면활동을 드러내어 사람들이 읽기에 정말 아름답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설에는 젊은 남녀가 자유로운 연애를 갈망하는 기초가 있어 나중에' 서사랑기' 와' 서사랑기' 로 각색된 잡극이 있어 소설 자체도 더욱 유명해졌다.
상술한 글쓰기 태도상의 모순과 이로 인한 소설 주제의 불일치를 제외하면 구조적으로 보면, 후반부는 꾀꼬리를 묘사한 장신뿐만 아니라 양거원과 작가 자신의 시와 장생의' 참음' 에 대한 평론도 산재 해 보인다. 이는 주로 작문 기교의 문제가 아니라 소설 이외의 여러 요인으로 인한 문풍이 불순한 현상 (예:' 구름만족조' 에서 언급한 상황) 등을 반영한 것이다. ).
이 시기 인류 사랑에 관한 전설적인 명작으로는' 리와전' 과' 호소옥전' 이 있다.
이화전' 은 시인 백거이의 동생 백행건 (776-826) 이 쓴 것이다. 정원말 진사 () 는 좌측으로 원화 () 와 간 () 을 주워 주객 () 의사를 옮겼다.
소설 속 천보양 모 소년이 북경에 가서 수재를 키우러 갔을 때 매춘부 리를 사랑하게 되었다. 1 년이 넘었고, 그의 재산이 바닥나고, 그의 가짜 어머니의 디자인이 버려지자, 그는 분노하여 만가를 부르는 가수가 되었다. 사람들과 경쟁할 때, 아버지에게 들키고, 가족을 모욕하고, 인사불성으로 채찍질하고, 방치한다는 비난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동료에게 구출되었지만 궤멸하여 거지가 되었다.
어느 날, 이씨는 눈밭의 울음소리를 듣고 자기 연민을 느끼며 학생들과 함께 사는 것을 구속하고 책을 읽도록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학생들은 학자, 청두 지사 군대 를 수여했다. 그의 아버지는 청두 윤으로 임명되었지만 부자는 서로 알아보았다. 아버지는 이 씨와 결혼할 여섯 가지 선물을 준비했다는 것을 느꼈다. 십여 년 후, 대관직을 맡았고, 리는 국부인을 봉했다. 이 이야기는 순전히 허구이다. 당시 사회에서 기생의 연애는 원만한 결과를 얻을 수 없었고, 이처럼 기상천외한 것은 더더욱 불가능했다. 이런' 해피엔딩' 은 첨예한 현실 갈등을 피해 나중에 연극과 소설에서 자주 쓰이는 모델이 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의 선량하고 아름다운 소망, 즉 장기간 고생하는 부부가 결국 이상적인 결합을 얻길 바라며 독자들도 생활에서 일종의 허황된 만족을 얻는다는 것을 확실히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설 예술로 말하자면,' 이와전' 은 상당히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첫째, 그 이야기는 그 어느 소설보다도 복잡하고, 우여곡절과 극적인 변화로 가득 차 있으며, 구조는 매우 완전하고, 서술은 매우 명확하고, 매우 매력적이다. 둘째, 소설 주인공 이와의 성격도 이전 전설보다 더 풍부하다. 창녀로서, 그녀는 사기에서 모든 돈을 다 써버리고, 태연하게 영양을 버렸다. 이것은 그녀가 경영하는 성격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그녀가 별양의 생활이 극도로 비참한 처지에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매춘부의 생애에 가려져 있던 그녀의 선량한 본성이 즉시 드러났고, 그녀는 기지가 있고 결단력 있게 자신과 별양의 미래 생활을 위해 안배를 했다. 이 과정에서 그녀의 성격은 계승과 변화가 모두 있다. 셋째, 소설 자체는 허구이지만,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진실하고 감동적인 세부 사항이 많아 일종의 삶의 분위기를 드러낸다. 그중 동사 서사의 노래에 대한 묘사는 당대 도시 생활의 장면과 같다.
\ "호소옥전 \" 저자 장방, 이흥 (이 장쑤 이흥) 사람, 장경 초년 한림학사, 이후 tingzhou, 연주, 대, 년 사이에 병으로 죽었다. 소설의 저자는 호소옥으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숭상하는 여자로 전락했다. 그녀는 자신의 선비 이예를 사랑하게 되었는데, 항상 그녀와 함께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이예만이 자신과 8 년 동안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바라며, 그리고 그녀는 다른 전당을 선택했고, 그녀는 출가를 원했다. 그러나 이이는 나중에 맹세를 어기고 피했다. 소옥이는 온갖 방법을 다 생각해 보았지만 만나도 얻지 못하여 기진맥진하여 드러누웠다. 결국 황셔츠 영웅은 이의를 강요했고, 소옥은 분노하여 그의 무정함을 통렬하게 꾸짖으며, 화가 나서 죽었다. 죽은 후 귀신이 맴돌면서 이일은 평생 평온하지 못했다.
당대의 전설 중에서 사랑 소설은 가장 감정이 풍부하지만,' 호소옥전' 은 특히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이다. 매춘부와 문인의 사랑에도 관한 것이다. 이화전' 의 이야기는 우여곡절이 재미있고,' 호소옥전' 의 이야기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삶의 심오함과 감정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이와전' 보다 훨씬 많다. 이미 먼지에 빠진 호소옥은 이예를 열렬히 사랑하게 되었고, 8 년 동안 함께 하겠다고 맹세했다. 불행한 운명에서 그녀의 생명을 붙잡기 위한 발버둥이었다. 그러나, 이 희망은 또한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들에 의해 파괴되었고, 그녀를 어둠의 심연에 빠뜨렸고, 이 사회가 얼마나 이치에 맞지 않고 얼마나 무정한지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상적인 생활에 대한 추구도 표현했다. 이와전' 은 상상 속의' 해피엔딩' 을 통해 거짓된 만족을 주고,' 호소옥전' 은 비극적인 결말로 사람의 욕망을 자극하며 더욱 전염성이 있다. 그리고 소우는 극도로 강한 사랑과 증오가 얽힌 개성도 있어 충격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다음은 소설 속 호소옥과 이이의 마지막 만남에 관한 단락이다.
옥이 오랫동안 가라앉았으니 한쪽으로 옮겨라, 중요한 사람. 갑자기 내가 태어났다는 말을 듣고, 나는 갑자기 일어나 옷을 갈아입었다. 마치 내가 신이었던 것 같았다. 학생들을 만났을 때, 나는 화가 나서 그들을 쳐다보았고, 더 이상 할 말이 없었다. 나는 너무 매력적이다. 만약 내가 할 수 없다면, 나는 얼굴을 가리고 이생으로 돌아갈 것이다. 물건이 아프고 앉아도 아파요. ...... 가구가 있으니 앉으세요. 여나이는 몸을 옆으로 젖히고 한참 동안 눈을 가늘게 뜨고 술잔을 들고 말했다. "저는 여자입니다. 이렇게 재수가 없습니다.
당신이 감사하지 않으면 당신은 남편입니다. Shaoyan 유치 치아, 먹고 마시는; 어머니 는 교회 에, 지원 할 수 없습니다; 다시 선단 현관을 이어받아, 절대 쉬지 않는다. 군주가 무덤에서 통증을 징발하여 생긴 것이다.
리 리 junjun, 오늘은 영원히! 내가 죽은 후에, 나는 악귀가 되어, 너의 처첩이 온종일 평온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왼손이 팔을 안고 컵 하나를 바닥에 던져 몇 번 울부짖는 것을 뜻한다.
당대의 연애소설은 주로 문인과 매춘부의 관계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이 방면은 당대 사회의 특징과 관련이 있다. 당시 번화한 도시에서는 사창가가 성행하여 문인 묵객들이 자주 여기에 머물러 많은 낭만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한편 남조 민가와 마찬가지로 결혼은 대개 두 가지 정이 좋은 사람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학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사랑은 일반적으로 혼외정사이다. 단지 소설이 노래보다 훨씬 더 심할 뿐이다.
당전기의 전성기에는 풍자소설과 사랑 소설을 포함한 다른 작품들이 많이 언급되어 있다. 예를 들어 진홍의' 장한가' 는 정치와 사랑에 관한 역사 소설이다.
진홍의 성격은 명랑하고, 정원년은 태장제 () 에 오르고, 대합 () 은 상서객의사 () 이며, 백거이 () 와 3 년을 친구로 삼았다. 그의' 장한가전' 은 백거이의' 장한가' 에 맞춰 쓴 것으로 내용도 비슷하다. 하지만 소설 전반부의 정치적 풍자는 더욱 두드러지고, 사랑 주제와의 갈등은 더욱 두드러진다. 한편 이공조의' 셰샤오아전' 은 셰샤오아의 아버지와 남편이 외지에서 장사하다가 살해됐고, 샤오아가 원수를 위해 복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재치 있고 용감한 여성 이미지를 만들어 당시 소설에서 독보적이었다. 이공조의' 구두열경' 에 따르면, 대우가 치수할 때 거북산 아래에 잠겨 있던 하하하수신 무척은 당대에 나타났다. 이 물건은 유인원처럼 생겼고 도약에 능하다. 노신 등은' 서유기' 에서 손오공 이미지의 형성이 이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소설은 중국 소설사 연구에서 어느 정도 가치가 있다.
이 시기 가장 유명한 소설집은 우승이 쓴' 수수께끼록' 이다.
우승우는 무종 () 문종 () 양조 재상 () 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당대의 유명한 정치인이다.
그러나 이 소설집의 작문은 그가 벼슬길에 들어가기 전의 중당에 속한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대부분 초자연적인 이야기이다. 그러나 저자의 본의는 편지를 구하고 악을 처벌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그의 이야기는 기이하고, 생동감이 있고, 글이 우아하며, 전대와는 확연히 다르다. 장 좌와 같은 일부 이야기는 인도 불교 이야기의 영향을 받아 특히 기괴하고 놀랍다.
(3) 당나라 전설의 후기 발전. 일반적으로 전설의 창작이 만당에서 이미 쇠퇴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좀 단순화되었다. 보존된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만당 시대에는 단편의 레전드 수가 크게 줄었고, 특히 사랑 제재가 다소 감소했다. 하지만 문종대와 연후, 특히 현종부터 종이함통 (847-873) 이 끝나는 20 년 동안 전설적인 소설의 창작은 매우 번영했다. 그중에는 문학적 재미가 가득한 작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제재에서 협의소설과 풍자소설의 출현이 사랑 소설을 대신하고 당전기의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따라서 만당에 들어선 기간 동안 전설의 창작은 여전히 번영하는 국면을 유지하고 있지만, 성취는 이전 단계만큼 두드러지지 않을 뿐이다. 당말에 이르러 소설집의 내용이 잡잡잡혀가고, 어떤 것은 육조의 괴괴괴함을 회복하고, 어떤 것은 유명인의 유사로 변신한 기록으로, 전설의 구조와 재미를 잃어버리고, 당전기의 문체는 분열을 선언하고 쇠퇴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당의 전설 소설 집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설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속지', 이메이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선석지',' 전설',' 간택소문',' 황보매의' 이다
협의소설은 만당 전설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류이다. 당시 정진 유협이 많았고, 격동적인 생활에서도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그들을 위해 정의를 주재할 것이라는 환상을 품고 협의소설은 이런 형세와 사회심리에 순응하며 일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이런 소설은 왕왕 사랑 이야기와 얽혀 있어, 그것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해 준다. 배이의' 쿤룬노' 와 같은 유명한 작품은 한 늙은 노예가 무술에 능하여 그의 젊은 주인을 위해 사랑하는 비를 훔쳐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었다고 썼다. 배이의' 은모' 와 초원의' 홍선전' 은 각기 다른 기술을 가진 여성이 주인을 도와 문제를 해결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주인을 만났기 때문이다. 이 소설에서 칭송하는 협객은 모두 직접 경험한 관계에서' 감사' 하여 일종의 민중의 도덕관념을 구현한다.
가장 유명한 협의소설은' 캠퍼스 객전' 으로, 단일 문장 형식으로 전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그것의 저자는 두광정이라고 생각한다. 두보의 소설' 서추코' 는 사실상' 서추코전' 의 절본이다. 송대' 주집' 에는 배의가 쓴 전설의 일부 단락이 있다. 그중' 홍기' 는 분명히' 캠퍼스 객전' 에서 나온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 소설은 원래 전설 중 하나였을 가능성이 있다. 나중에 단독으로 출판됐지만 작가의 이름을 잃었다. 소설 속 수나라 말천하대란, 총애기 홍천녀 혜안이 영웅을 알고 이정과 도피했다. 여관에서 그들은 국왕에게 보여 주고 싶은' 캠퍼스 손님' 을 만났다. 나중에 캠퍼스 손님들은' 이공자님' 을 보았는데, 바로 이세민이 천하에 높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또 신하를 달가워하지 않고 섬에 올라가 왕이라고 불렀다. 예술성이 매우 강한 작품으로, 구상이 교묘할 뿐만 아니라, 세 명의 영웅인물도 썼는데, 각각 개성과 풍격이 있어 서로 어울리고,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그래서' 먼지 삼협' 의 전고는 후세에 널리 퍼져 있어 이 소설을 읽은 사람들은 이 세 가지 색다른 인물을 잊기가 더욱 어렵다. 그리고 소설은 읽기에 특히 재미있다. 안에는 영웅적이고 어린아이의 정취가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 우리는 자주 무협 소설을 중시하지 않았다. 사실 이 소설은 평범한 삶과 비천한 인격의 반대로서 자유호매의 삶의 경지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대표하며 독특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만당전기에도 풍자작품이 적지 않다. 중당 시대의 풍자소설, 예를 들면' 베갯잇 이야기',' 코난 현전' 등은 작가의 삶에 대한 이해와 생활에서 벗어나려는 열망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만당 시대 이런 소설은 의식적으로 작가의 불만을 조롱하는 사회정치 현상을 조롱한다는 것은 다르다. 가장 분명한 예는 이매의' 서선지' 로,' 코난 현전' 에서 탈태했다. 개미 나라 졸용의 군신을 부각시켜 당시 정치현실의 소우주도를 그려내며 개미국의 최종 멸망으로 당나라 붕괴의 전망을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신, 군신, 군신, 군신, 군신, 군신, 군신)
또 장도의' 양서' 처럼 혜제재주 양서가' 재물이 많아 산 사람의 마음을 먹어야 한다' 는 이유로' 실심' 을 앓고 있는 병을 묘사한다. 그의 아들은 부처를 숭배하다가 산에서 스님을 만나 마음을 약속했지만 밥 한 끼를 주문했다. 식사 후 스님은 높은 나무로 뛰어올라 양쯔 놀이를 하며 원숭이를 원숭이로 만들었다. 이 문장 속에서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부처를 믿는 부자들에게 부처님을 죽이고 자구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은 아이러니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당 전설의 풍자작품은 공격면이 넓고 대담하다. 예술작품은 많지 않지만 만당 풍자소품의 전신이자 후세 풍자소설의 기원으로 주목할 만하다.
사랑의 제재는 만당의 전설에서 몰락한 것 같지만, 결국 몇 편의 좋은 작품도 나왔다. 예를 들어 황보기가 쓴' 부비연' 에서 부잣집 비연은 사랑 추구를 위해 맞아 숨졌다. 그녀의' 소개팅, 죽음 왜 미워' 의 강인한 성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또 한 쌍의 젊은 남녀가 사회 격동 속에서 슬픔과 이별을 쓴 이야기도 감동적이다. 예를 들면 눈조각의' 용사의 이야기' 와 같다.
문학사에서 성숙 단계에 들어선 단편 소설로서' 당전기' 는 불가피하게 약간의 결함이 있다. 예를 들어, 사전은 전설의 형성에 중요한 영양을 제공하지만, 전설은 종종 사전의 간결한 필법을 채택하고, 필요한 설명과 세부 묘사를 생략하고, 때로는 귀납적인 방법으로 인물을 쓰는 것은 소설에 적합하지 않다. 또' 산기슭 구름 만조' 는 문인들이 전설로' 사재, 시평' 을 표현해야 한다는 얘기다. 물론 당대의 전설적인 작품에는 의론의 성분이 있고, 어떤 것은 적지 않은 시와 섞여 있어 소설 풍격의 불순함을 초래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전설은 완전히 새로운 예술 세계를 열었다. 그것은 허구의 이야기와 허구의 인물을 통해 그 어느 문학 스타일보다 더 자유롭고 편리하며 구체적으로 사람들의 생활 상태와 이상을 반영함으로써 사람들의 생활 정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문학사에서 매우 광범위한 의미를 지닙니다. 전설은 중국 고전 소설의 한 문체로서 송대에서 한때 쇠퇴했지만, 원명 시대에 이르러 많은 우수한 창작이 당전보다 각 방면에서 발전하여 백화소설로 개편되었다. 사실, 중국 고대 백화단편 소설의 예술적 성숙은 전설적인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전기의 흥기 자체는 민간문학과 일정한 관계가 있고, 그 발전 과정에서 민간소재를 끊임없이 흡수하여 문인의 창작을 대중의 취미에 가깝게 하는 것도 문학의 발전에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많은 전설적인 작품에서 자유에 대한 사랑은 중심 주제가 되고, 매춘부와 첩 등 비천한 사회 멤버들은 찬양의 대상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어 대중의 심리를 반영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그래서 후세 문예에 의해 서민으로 흡수되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원명 시대에 많은 당대의 전설이 이식되었다는 점이다.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꾀꼬리의 이야기에서, 정덕휘의' 실혼' 은 혼의 이야기에서, 석군보의' 이아현시 곡강지' 는 이바의 이야기에서, 탕현조의 이야기에서 취재한 것이다. 당대의 전설은 중국 고대의 대량의 우수한 희곡에 기초 소재를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당전설도 독특한 산문 스타일을 형성했다. 여섯 왕조의 산문에 비해 자유체이다. 당대의' 고문' 보다 더 아름다운 원소와 화려한 미사여구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소설의 요구로 볼 때 지나치게 글자 그대로 보이지만 후세의 산문에 유익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