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 1 월의 어느 날, 나와 어머니는 고향에 돌아가 설을 보냈다. 떠나기 전에 한 학생이 나에게 물었다. "1 1 달은 어떻게 설을 보내요?" 나는 그에게 1 1 월 설날이 우리 이족의 풍습이라고 말했다.
고향에 도착한 날은 정월 초하루였다. 눈이 많이 와서 날씨가 매우 춥다. 아마 여러 해 동안 돌아가지 않았나 봐요. 그곳에 도착했을 때, 모두들 내 손을 잡고, 내가 그들과 함께 카펫 위에 앉아서 밀주를 마시게 했다. 한 입 깨물자마자 멀리서 귀에 거슬리는 돼지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월경은 나에게 이것이 돼지를 죽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의 말소리가 떨어지자마자 멀리서 구리 나팔과 징과 북소리가 들려왔다. 월경은 마을 사람들이 밤에 춤을 출 것이라고 말했다. 우렁찬 징과 북소리가 조용한 마을을 들끓게 했다.
저녁 무렵에 눈이 그치고, 청량한 달빛이 작은 마을과 부근의 산들을 뒤덮고 있다. 집집마다 설날이 다 되자 아이들은 무리를 지어 집집마다 세배를 먹기 시작했다. 이렇게 먹으면 터지지 않을까요? 아니, 모든 사람이 집집마다 조금씩 맛보고, 온 마을이 예배를 마치면 배가 부르다.
배불리 먹고 마시자 사람들은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타곡장에 와서 모닥불을 피웠다. 사람들은 활활 타오르는 불 옆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고, 투우를 한다. 나는 참지 못하고 그들과 합류하여 내가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냄비 춤을 추었다.
내가 힘차게 도약하고 있을 때 갑자기 한 아저씨에게 끈으로 묶여 있었다. 몇 사람이 올라와서 나를 안아 주자, 나는 공중에 던졌다. 나는 놀라서 소리지르고 싶어도 소리를 지를 수가 없어 눈을 감고 감히 아래를 보지 못했다. 그들이 던졌을 때, "아치아: 아치아 ..." 라고 몇 번이나 소리쳤는데, 나를 내려놓았다. 월경을 하면서 나를 안고 작은 소리로 말했다. "이것은 너의 사악한 기운을 몰아내고 일년 내내 평안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아픈 팔을 비비며 고마워하며 사람들에게 미소를 지었다.
월중순, 모두들 빛을 상징하는 횃불을 들고 뛰어다니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모두들 전촌을 경배하고, 만족스럽게 집으로 돌아갔다.
새해 후, 나와 어머니는 면류관에 갈 것이다. 할머니는 내 손을 잡고 말했다. "가까스로 한 번 오셔서 급히 돌아가겠습니다. 정말 아쉬워요. " 들었어! 마음이 시큰시큰해서 눈물이 쏟아졌다.
지금, 나는 이미 돌아온 지 거의 1 년이 되었다. 내가 우리 이족의 설날을 떠올릴 때마다, 나는 그 귀여운 고향을 떠올렸고, 그 귀여운 가족들을 더욱 그리워했다!
새벽에 날카로운 비명을 지르자 발버둥치는 신음 소리가 들려왔다. 돼지가 울고 또 하고, 또 하고. 노인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걸려 있다. 젊은 사람들이 듣고, 기뻐; 아이들은 듣자마자 덩실덩실 춤을 추며 그해 돼지를 도살한 곳으로 곧장 달려갔다. 마을 전체가 웃음과 흥분으로 가득 찼다.
정오에 아이들은 집집마다 세배를 한다. 우리 아이들 중에서 아샤는' 사령관' 이다. 모두들 문으로 걸어가자, "지휘관" 이 소리쳤다. "준비!" " 모두들 깔끔하게 말했다: "아빠 할머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클릭합니다 모두가 의식을 마치기도 전에 할머니는 빙그레 웃으며 고기와 거품이 난 막걸리를 꺼내 모두를 초대하셨다. 당신은 분명히 "이렇게 집집마다 먹고 마시는데, 모두의 배가 터지지 않을까요?" 라고 물어볼 것입니다. " 사실 우리 이족의 습관은 집집마다 조금씩 맛보며 감사를 표하는 것이다. 집집마다 예배를 마치고 배가 부르다. 너 얼마나 재미있어 보여!
밤이 가장 바쁠 때이다. 이순신의 해가 지나면 이족만 세배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우리는 매일 우리와 함께 이 땅에 사는 한족 동포를 잊지 않았다. 그들은 많은 사탕, 국수, 귤을 가지고 이족 동포의 집에 와서 새해를 축하합니다! 그들도 우리 이족 동포들의 따뜻한 대접을 받았고, 그들은 고기 덩어리, 막걸리, 메밀떡으로 그들을 대접했다.
우리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아이들은 이미 새해 축복을 충분히 받았기 때문에 잔디밭에서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을 피웠다. 이때 하루 종일 바빴던 어른이 왔다. 모두가 불 주위에 둘러앉아 냄비 그릇과 바가지 대야에서 술을 마시고 춤을 춘다. 감미로운 노랫소리가 계곡의 적막을 깨뜨렸고, 감동적인 춤 자태는 매혹적인 금공작새보다 낫다. 밤이 되자 흥분감이 점점 사라졌다. 곧 아이들은 잠들었고,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를 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른들은 집에서 어떻게 내일 더 큰 수확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 이순신의 해, 얼마나 즐겁고 의미 있어! 우리 모두는 내년' 너' 의 도래를 기대하고 있다.
이순신 작문 이순신 토치 축제
우리나라에는 56 개 민족이 있고, 56 개 민족은 모두 자신의 특징과 습관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몽골족의 하얀 명절, 티베트족의 딸절, 묘족의 설날 등이 있다. 그럼 이순신의 토치 페스티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토치 페스티벌의 유래에 대해 루난 이순신의 전설에는 고대에 마옥이 있었는데, 인민을 잔인하게 박해했고, 군중들은 그 교란을 견디지 못하고 일어섰고, 타격을 입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마귀의 요새는 오랫동안 공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양 한 마리의 뿔과 뒷다리에 불을 묶어서 양 공격을 몰아냈으며, 그 결과 승리가 이루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투쟁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여름달력의 6 월 24 일에 불을 치며 서로 축하하며 불의 축제를 형성했다.
토치 페스티벌 전 인터뷰에서 42 세의 이족 판무는 아이처럼 도취되었다.
"집집마다 술을 마시고, 빈촌은 닭 두세 마리를 죽이고, 부촌은 소 한 마리를 죽여야 한다." 그가 말하길, "가장 즐거운 일은 춤을 추고, 경마를 보고, 씨름하는 것이다. 얼마나 맛있을까! "
횃불의 밝기는 불꽃보다 별로 나쁘지 않아, 온 곳을 대낮처럼 비출 수 있다. 이것은 토치 페스티벌의 특징이다. 수천 명, 심지어 수만 명이 함께 횃불에 불을 붙였는데, 장면은 매우 장관이었다.
일찍이 토치 축제 첫날, 이순신의 각 집집마다 문 앞에 많은 불을 세워 행사를 준비해야 했다. 한편 마을 부근에서 공터를 선택하고 지상 중앙에 긴 10 ~ 20m 의 소나무를 세우고 소나무 꼭대기에 빨간 종이꽃이 달린 나무 막대기를 가로지르며 변송 주위에 가연성 장작으로 보탑 모양의 횃불을 쌓아올렸다.
첫날 화제가 있었다. 집집마다 불을 들고 밭을 왔다갔다하며 소와 양을 도살했다.
다음날은 불을 지르는 날이며, 이 날 남녀가 모여 배우자를 선택하며 재능을 과시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중국의 두 번째 칠석" 이라고 부릅니다.
마지막 날은 이족 전통 토치 축제의 셋째 날이자 마지막 날이다. 이순신은 그것을' 두사' 라고 부르는데, 이는' 화신 보내기' 를 의미한다. 저녁에는 예술제 진행자가 징과 북팀을 이끌고 북을 쳤다. 마을의 집집마다 징과 북소리를 듣고 모두 나가서 불을 붙이고, 남녀노소 모두 불을 들고 행사장에 모였다. 사람이 다 도착하자 사회자가 명령을 내리자, 모두들 불을 들어 보탑 모양의 횃불을 향해 달려가 불을 붙였다. 그때 불빛이 하늘로 치솟아 환호성이 사방에서 터졌다. 모두들 작은 횃불을 들고 큰 횃불 주위에' 풍작춤' 을 추며 풍년가를 부르며 열정적으로 노래하고 춤을 춘다.
토치 페스티벌은 중국 이순신의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명절로, 보통 매년 음력 6 월 24 일부터 26 일까지 열린다. 전통적인 토치 페스티벌에서 이족들은 불을 켜고 집 앞뒤와 들판을 순회하며 재난을 피하고 행복을 빌었다.
이순신의 해는 이순신의 사람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전통 명절이다. 이순신의 토치 축제와 마찬가지로, 이순신의 해는 매우 중시한다. 이순신의 해는 선조 제일의 명절로, 이순신의 법정 명절로 등재되었다.
이족 사람들의 설 연휴 안배.
량산주 인민사회청이 발표한' 20 16 년 부분 공휴일 배정에 관한 통지' 에 따르면, 국가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량산주는 민족자치주로서 토바 축제, 이족년, 주경 3 개 휴일이 있으며, 국가법정공휴일보다 15 일이 더 많다
20 16 량산주' 불꽃축제' 방학은 7 월 27 일 (음력 6 월 24 일) 부터 8 월 2 일까지 방학하고 7 월 24 일 (일요일), 8 월 6 일 (토요일) 출근 7 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통지했다. 국경절과' 국경절' 방학은 10, 1-8, ***8 일, 10 (일요일) 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0 16 년 량산주' 이년' 방학은 165438+ 10 월 20 일 -26 일, ***7 일
즐거운 이족들은 토치 축제 며칠 전에 여러 가지 토치를 준비했다. 아침에 집에서 불을 배치할수록 예뻐질수록 좋다. 밤에 불을 붙이고, 불을 높이 들고 논밭으로 들어가, 수많은 가구로 들어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농경지의 풍작을 기원하거나, 입구에서 불을 켜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누군가가 불을 붙이지 않는다면, 그들은 입구에서 불을 붙일 수 있다.
이때 사람들은 환호하며 깡충 뛰며 유난히 시끌벅적하다. 길 곳곳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며 명절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사람들은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 그들은 불을 높이 들고, 군중 속으로 비집고 들어가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정말 시끌벅적하지 않다! 그들은 하나가 되어 높이 든 횃불이 유난히 눈부셔서, 순식간에 칠흑 같은 밤을 낮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횃불 한 다발을 보니, 마치 유룡처럼 사방이 요동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등어 한 마리처럼, 여기저기 헤엄치고 있습니다. 미약한 빛은 반딧불이처럼 아름답다.
나는 불의 날을 좋아한다!
이순신의 설날에 관한 재미있는 작문을 누가 압니까? 너는 정말 600 자를 쓸 수 없다! 비상사태! ! ! 이순신의 해, 이순신은 "쿠스", "쿠" 는 년의 의미, "스" 는 새해의 의미, 새해의 의미입니다. 이것은 Liangshan yi 전통 희생과 축하 축제입니다. 쿠스' 는 보통 음력 10, 농작물 수확의 계절로 선정된다.
이순신의 1 년은 3 일이다. 이족 사람들은 1 년 첫날 밤을' 각로길', 새해 첫날은' 쿠스', 다음날은' 도보', 셋째 날은' 아푸기' 라고 부른다.
로키가 느껴질 때, 온 가족이 함께 모이거나 돼지를 죽이고 닭을 죽이고 그 해의 인구가 번창하고 내년에는 길조가 건강하게 지내는 것을 축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Coos 는 새해를 의미하며, 주요 내용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아침 닭이 울면 온 마을 사람들이 모두 연돼지를 도살해야 하고, 연돼지는 같은 마을의 노인이나 윗집에서 차례대로 도살하기 시작한다. 세돼지의 담낭, 췌장, 요낭으로 주인의 길흉을 예측하다. 돼지 담즙이 충만하고, 빛깔이 좋고, 췌장이 평평하고, 흠이 없고, 오줌주머니가 가득 찬 것은 길조의 징조로, 내년에는 사람들이 번창하고, 온 가족이 평안하고, 오곡이 풍성함을 예고하고 있다. 동시에' 돈 사채' 와' 사람 사인' 을 두 끼로 나누다. 사재' 는 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돼지 신장, 돼지 간, 돼지 혀, 돼지 췌장을 함께 삶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Shemin' 은 온 가족의 단식이다. 사민당을 먹었더니 남자는 돼지고기를 조각으로 자르고 여자는 소시지를 만들어야 한다. 이날 그들은 신선한 고기와 소시지를 벽난로에 걸어 굽고 주인의 매년 돼지살찌는 것을 보여주는데, 이는 상서로운 것으로 주인의 부를 보여준다.
Blossom 은 한 달 첫날을 나타냅니다. 아침에 닭 한 마리가 주인을 부를 때, 그것은 일어나서 국을 만든다. 심폐를 으깨서 냄비로 기름을 끓인 다음 콩나물과 말린 죽순을 물에 넣어 국을 만든다. 아침에 일어나면 온 가족이 이 맛있는 국을 먹을 것이다. 아침에 여자들이 온 마을의 아이들을 조직하여 과수를 제사하는 것은' 사교의 날' 의 의식이다. 모든 어린이는 돼지 앞발, 옥수수 방망이 등을 가져와야 한다. 잎이 무성한 과일나무를 골라서 한 아이가 나무에 올라가 나무 신과 동행하게 하다. 한 여성의 지도하에 모든 아이들은 나무 신이 더 많은 열매를 맺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한다. 아이가 가져온 고기를 작은 조각으로 잘라 나뭇가지나 나무껍질에 놓는다. 사교일 이후에는 세배를 하는 것이다. 이순신의 세배 장면은 장관이고 시끌벅적하다. 보통 수십 명이 집집마다 세배를 한다. 세배할 때 주인집에 물과 술을 차려 모두에게 마시게 한다. 이와 함께 세배대오는 사회자에게 새해 인사를 부르고, 젊은이들은 춤을 추고, 씨름하고, 솥장을 뛰어넘었다. 모두들 서로 가리지 않고, 친소를 가리지 않고, 밤새워 즐거워한다.
Apu 기계는 zuling 을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후에는 곱창나물, 여자는 세배를 한다. 남자들은 집에서 새해 인사를 받을 것이다. 음력 설날 3 일 후, 이족들은 큰 돼지 팔 (보통 3 원, 5 원, 7 원) 을 들고 술, 설탕, 천층빵, 볶음면, 계란을 시부모님께 세배를 기다리고 있다. 이순신의 국민 전체 10 은 음력설의 기쁨에 젖어 있다.
이순신의 해는 이순신의 중요한 명절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족 사람들은 모두 설을 매우 중시하여 매우 시끌벅적하다. 이순신의 해가 언제 시작되었는지 알 방법이 없다. 량산족 신년 기간의 많은 의식은 모두 조상 숭배와 관련이 있으며, 명절 전체가 강한 조상 지상감으로 가득 차 있다.
이족 지역에서 사람들은 보통 음력 10 월경에 이족의 해를 축하한다. 관련 전문가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이족의 10 월 양력 때문이다 (진구경, 양루, 유요한이 편집한' 이족 문학사', 운남 인민출판사, 199 1 참조). 10 월 양력은 이족 선민이 창조한 특수한 역법이다. 이 역법에 따르면 1 년에 10 개월, 한 달 36 일, * * * 360 일, 그리고 5 ~ 6 일 설이 있다. 이런 역법은 크고 작은 달의 구분이 없고, 매달 36 일이므로 사람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다. 10 월양력, 겨울밤에는 북두칠성 ("샤니") 꼬리 (), 여름밤에는 북두칠성 ("샤니") 꼬리 () 를 본다. 대한대서를 1 월 일로 하여 계절변화 법칙을 정확하게 반영하다. 겨울여름 두 명절, 즉 이순신과 이순신의 토치 축제는 각각 음력 12 월 16 일과 6 월 24 일로 정해졌다. 계산에 따르면 겨울과 여름의 두 계절을 오가는 데는 365.33 일이 걸린다. 양력의 특징은 구조가 정연하고 과학이 간결하며 사용이 편리하다는 것이다. 일부 전문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현재 이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토치 축제와 이순신의 해는 처음에는 양력에 따라 제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북두칠성을 상징하는 두자루가 더위를 가리킬 때 바로 불의 축제다. 이순신의 해는 성원이 북두칠성을 상징하는 두자루가 오한을 가리킬 때이다.
이순신 년, Liangshan 이순신 언어는 "Ku" 또는 "새해" 라고 부릅니다. 올해의 이어는 Ku 라고 불리는데, 이는 회전, 회전, 회전, 복귀, 순환을 의미한다. 수족인의 시공관념에서, 일반적으로 최북단을 기점으로 한다. 해가 지고 남쪽으로 겨울 최남단으로 이동한 뒤 남쪽으로 이동하지 않고 며칠 머물다가 북쪽으로 이동한다. 이 종점은 "태양의 전환점" 을 의미하는 "부곡"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여름에는 태양의 낙점이 최북단의 끝으로 이동하며 북쪽으로 이동하지 않고 남쪽으로 돌아간다. 이 종점은 "태양의 회귀점" 을 의미하는 "아홉이 아니다" 라고 불린다. 이후 점차 남쪽으로 최남단 종점으로 이동했다. 최북단에서 최남단까지의 왕복 주기는 1 년이다. 이 시간은 대략 겨울의 지일-여름의 지일-겨울의 지일이다. 사람들은 보통 겨울철부터 일요일까지 이순신의 해를 축하한다.
이순신의 해를 축하하는 구체적인 시기에 관해서는, 량산이순신은 일반적으로 부주에서 축하한다. 관련 학자들의 고증 (왕창부' 량산족 예속' 참조), 쓰촨 민족출판사1994; "라의 량산풍", 쓰촨 민족출판사, 2002 년. 과거 악서 소각 한원 등 일부 추운 지역은 양력 10 월에 경축된 것으로 조사됐다. 서창, 희덕, 관녕, 회리, 미이, 염변, 염원, 목리, 운남의 닝엉, 영승, 화평, 영인현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섣달 16 이 중국 새해 첫날이다.
역사 등으로 인해 각지에서 이족의 해를 축하하는 시간이 다르다. 양력 1 1 월이 겨울부터 일전에 식량을 수확한 후 각 마을은 하루를 택하여 새해를 축하한다. 또한 윈난, 구이저우, 광시의 일부 지방에서도 과거 이순신의 해를 축하했는데, 이는 중국 지방지에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청나라 오삼계, 오르타이 통치 이후 줄곧 이족의 해가 아니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량산족 인민들의 소망과 요구에 따라 량산족 자치주 인민대표대회는 매년 양력 1 1.20 을 이족년, 법정 공휴일 3 일 동안 전주 각족들이 이족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결정을 통과시켰다. 량산족년, 전체 과정은 대략 3 단계로 나뉜다: 연전 준비 단계, 명절 활동 단계, 마무리 단계.
몇 년 전의 준비
길일을 고르고, 설맞이 상품을 준비하고, 명절 땔감을 준비하고, 실내외 위생을 잘 하고, 새해를 깨끗하게 맞이한다. 민주개혁 이전에 량산족족은 고정적인 설날 날짜가 없었고, 각지도 통일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덕망이 높은 어른이나 비모는 자연마을 단위로 결정된다. 이순신 달력에 따르면, 돼지, 용, 소, 닭, 뱀의 날을 제외하고는 원숭이, 호랑이의 날이 가장 좋고, 개, 쥐의 날도 설의' 길일' 이다. 설맞이 상품인 량산 이순신을 준비하여 설맞이 돼지를 기르는 것을 특별히 중시한다. 중국 신년돼지의 크기와 날씬함은 부와 열심히 일하는 상징으로 여겨진다. 종돼지, 늙은 암지, 모돼지, 독돼지는 설돼지를 골라서는 안 되고, 이듬해 설돼지는 연후 바로 골라야 한다. 량산족의 돼지는 대부분 소와 양과 함께 사육하고, 산을 쫓아다니며 방양하는 시간이 길다. 설날에 돼지가 살이 쪄지면 사람들의 칭찬을 받을 뿐만 아니라 조상에게 좋은 해가 있다는 보장도 받을 수 있고, 조상도 자손을 가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전설에 의하면 고아가 가난해서 몇 년 동안 돼지를 죽이지 않고 설을 쇨다고 한다. 설을 쇠기 전에 그는 꿈을 꾸었다. 모든 선조들이 설을 쇠고 돌아오니, 모두 기뻐하며 아이의 설맞이가 작년보다 더 좋을지도 모르지만, 그의 어머니는 오히려 상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른 사람이 말을 마치자 그녀는 한숨을 쉬었다. "내 아들이 불쌍해, 올해는 빈손으로 돌아가겠다." 아들이 꿈에서 자기가 여기서 깨어나는 것을 보면 생각할수록 더 괴로워한다. 날이 밝자 그는 집안의 유일한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설을 보냈다. 송년 (제조) 을 마치고 모든 조상들이 돌아가는 길에 휴식을 취하고 서로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다른 사람의 조상은 그의 어머니가 소를 끌고 오는 것을 보고 놀라서, 모두 그의 어머니가 그의 아들의 집에 무엇을 줬는지 물었다. 그의 어머니는 "올해는 정말 행복하다. 아들의 집을 발전시키고, 농작물을 풍작하고, 육축이 번창한다" 고 말했다. 이듬해에 그의 집은 아들을 낳았다. 메밀과 소와 양이 너무 많다. 따라서 Liangshan yi 는 돼지와 새해 제물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살찐 돼지 새끼뿐만 아니라 밥, 메밀국수, 귀리국수도 충분히 준비해야 하고, 두부도 갈아서 술을 빚어야 한다. 장작을 베고 고사리를 베는 것은 집집마다 준비해야 할 물건이다. 설을 쇠기 한두 달 전, 집집마다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베고, 등을 말리고, 원내에 쌓아 두었다. 고사리를 베려면 길한 날을 골라서 설을 쇠기 며칠 전에 산에서 베고 마당에 놓아서 가축이 짓밟히는 것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사리, 고사리, 고사리, 고사리, 고사리, 고사리, 고사리, 고사리) 새해의 건강을 잘 하다. 중국 새해 전날 여성과 소녀들은 옷과 취사도구를 청소하고 실내와 실외 위생을 청소하기 시작했다. 옷과 취사도구는 보통 강변으로 운반되어 씻는다. 이날 주부와 소녀들이 강변에서 옷을 비비고 설거지를 하는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어 매우 시끌벅적했다.
사람의 일생에는 많은 적수가 있지만, 누가 가장 이기기 어려운 적수인지 아십니까? 공부상의 적수가 아니라 생활상의 적수가 아니라 사업상의 적수가 아니라 나 자신이다!
나는 날씬한 여자여서 체육 수업에 무관심하다. 상상할 수 있듯이, 나의 운동 성적은 왕왕' 우수'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
"딩링 벨." 귀에 거슬리는 * * * (사실 아름다운 음악이지만, 이 단락은 체육 수업이라 느낌이 * * * 못생겼다) 울렸을 때, 공포가 치밀어 올랐다. 이 체육 수업은' 염소' 로 뛰어오를 것이다! 그 높은' 염소' 를 뛰어넘을 생각을 하니 나는 이성을 잃었다.
"운동장에 가서 줄을 서라!" 체육 위원은 필사적으로 목청을 돋우며 소리쳤다. 나도 어렴풋이 대오를 따라 운동장으로 갔다.
"남자는 먼저 뛰고 여자는 준비한다." 체육 선생님이 엄숙하게 소리를 지르자, 나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좋아, 바로 추태를 부릴 필요 없어. 하지만 시간이 일부러 나와 맞서는 것 같아 아주 빨리 지나쳐서 곧 여학생이 뛸 차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나는 마지막에 서서 초조하게 배회하고 있다. "아이고!" 머리 뛰는' 강녀' 가 빠른 걸음으로 달려가는 것을 보고 두 발을 힘껏 걷어차고 두 손을 합친 채' 염소' 를 가로지르는 씩씩한 모습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두가 그녀의 용기를 칭찬했다. 나는 그것이 나였으면 좋겠다, 나는 환호를 받았다!
"다음, 손몽원!" 내 차례가 되자 나는 안절부절못하며 앞으로 걸어갔다. 나는 그들의 모습을 배우고 재빠르게 달렸지만, 나는 빨리 일어나지 못했다. 그리고 발로 찼고, 다리에 납이 가득 차서 일어설 수가 없었다. 내 손이 느슨해져서 나는 넘어졌다. 예상대로 나는 실패했다.
이 시점에서 나는 정말로 포기하고 싶다. 이때 선생님은 나에게 다시 한 번 뛰라고 격려했다. 나는 평소에 강인한 사람이라 작은' 염소' 가 나를 이길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나는 용기를 내서 한 번, 두 번, 세 번. 한 번은 실패하고, 한 번은 일어서서, 마침내 N 번째 시간에 달리기, 밀기, 포옹, 점프를 하며 일련의 동작을 성공적으로 완성했다. 나는 마침내 나 자신을 이겼다!
눈물, 내 뺨을 타고 흘러내리는 이-기쁨의 눈물일 거야!
전재 출처를 명시하십시오. 이순신 년 작문, 내 눈에 이순신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