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문의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십시오: 노동은 모든 것을 창조합니다.
인류가 출현한 이래로 노동은 모든 것을 창조했다. 기어서서,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았다. 사유는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고대 4 대 발명품. 근대 무수한 혁명은 모두 전복과 해방을 위한 것이다. 현대인은 자유롭고 각 업종의 노동 모범이다. 여름에는 고층 빌딩이 많아서 해저 세계가 탐구하고 있다. 가전제품은 즐겁고, 핸드폰은 어디에나 있다.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서 슈퍼마켓이 점점 커지고 있다. 도시와 농촌의 전반적인 계획을 실시하면 도시와 농촌에 변화가 있을 것이다. 모든 사람의 평등을 실현하여 온 국민이 강소강으로 달려가게 하다.
백년 동안 사람을 교육하고, 전통문화가 선행하다. 먼저 자신을 잘 하고, 감사는 다른 사람을 돕는다. 자질교육을 바짝 따라가서 심신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다. 의료 제도 개혁은 모든 사람이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다. 의양의를 버리고 국가 공익을 구현하다. 의사와 환자 간의 조화로운 관계, 모든 것이 나에게서 시작됩니다. 인민 대중은 식량과 의복에 대해 근심 걱정 없이 주택 업무를 해결한다. 사회 환경을 최적화하고 탐관오리를 엄벌하다. 대중과 밀접하게 연계하여 국민의 의지를 장악하다. 실사구시의 작풍, 언행이 일치하는 전범.
몸이 건강하고 정신노동이 정신을 차리다. 독서와 신문을 견지하고, 영화인터넷을 즐기다. 정치 문화 경제 과학 건설의 중점. 편안면, 문의진. 위조와 위조를 단속하고 저속한 오물을 제거하다. 노동을 제창하여 부자가 되고 게으름과 소극성을 바꾸다. 혁신 정신을 발양하고 근검절약을 잊지 않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영광이며, 노동에 따라 분배하는 것이 뒤따른다. 대중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가장을 맡다. 애국애민은 집을 사랑하고, 이국리민은 이국리민이다.
산문의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십시오: 창조의 용기
나는 내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천성적으로 창조적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우리 초등학교의 한 놀이 친구는 각종 전기 부품을 조립하여 자신의 새 작품을 새롭게 만들 것이다. 그는 내가 어렸을 때 가장 숭배했던 사람이다. 하지만 그것뿐입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그는 여전히 일반인처럼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다. 왜 이런 아이디어가 오래가지 못할까? 이것이 바로 이런 표현주의와 현실을 도피하는 창의력의 운명이다. 그것은 풍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인정과 칭찬을 구하기 위해서이다. 이후 몇 년 동안 창의력은 상상 속에 머물러 실제 창조는 없었다. 이후 그들의 창작에 대한 투입과 집중도가 점차 낮아져 점차 평범해졌다.
이것은 우리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현상으로,' 창조의 용기' 라는 책이 제시한 것이다. 저자 로노? 메이는 유명한 미국 존재인가? 인문주의 심리학자, 깊은 철학적 지혜와 심리학적 통찰력으로, 그가 있는 미국 사회에서 사람들의 정신 현황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미국 사회 현대인의 정신적 곤경을 깊이 분석하고, 많은 생각을 자극하는 존재주의 심리학 사상과 가치관을 제시하며, 그의 독특하고 정통 과학 심리학과는 크게 다르다는 것을 설명하는가? 인간 심리학? 시스템. 창조의 용기' 라는 책에서 작가는 예술가의 독특한 시각으로 실존주의의 입장에서 독특한 새로운 창작심리관을 천명했다. 이 책을 읽을 때,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것이 자연스럽지 않나요? 창의력? 전복된 이해 맞죠? 창의력? 이 과제에 대한 지식은 큰 깨우침을 가져왔다.
많은 일에 대해, 사람들의 일반적인 견해는 이성적이고 객관적인 대우이지만, 로노? 메이는 사람들이 감정적 참여를 할 때, 그들은 더 정확하게 관찰할 수 있고, 이성이 더 잘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나는 한 가지 예가 이 결론을 잘 증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일 관계. 중일 관계를 이성적이고 객관적으로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 민족에 대해서는 반드시 감정적인 참여가 있어야 한다. 물론 이것도 인견지의 예이지만, 서민 마음가짐으로는 자연스럽다. 이러한 관점을 바탕으로 저자는 창의성의 최종 정의를 제시한다. 창의력은 강한 의식을 가진 사람과 그 세계의 교집합이다.
이 책에서 우리는 불안, 교집합, 깨달음이라는 세 단어를 자주 볼 수 있다. 나는 이 세 글자로 제공된 생각으로 이 책을 체계적으로 요약하고 소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생활 속의 어떤 사람이 쉽게 초조해합니까? 작가의 연구에 따르면 무산계급 아이들은 그렇게 불안하지 않고 생활조건 때문에 거절당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중산층의 아이들은 부모에게 사랑받는 척하지만 항상 거절당하기 때문에 더욱 초조하다. 어느 정도 거절당하는 것에 익숙한 사람은 두 가지 분화가 있다. 걱정이 많거나 마음가짐이 더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 문화는 이화와 불안의 상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저자가 부인하더라도? 천재는 병이고 창의력은 신경증입니까? 그러나 예술가의 창의력이 불안과 외로움과 비슷하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습니까? 증상? 그들 사이의 밀접한 관계. 오이디푸스는 괴물 스핑크스의 수수께끼를 풀었지만, 아버지를 잘못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했다. 진상을 발견한 후, 그는 매우 고통스러웠고, 두 눈은 실명하고, 유랑하여 죽었다. 창조는 파괴와 공포를 동반한다.
창조는 불후의 갈망이며, 생명을 죽음을 초월하게 하는 격정이다. 프로메테우스의 도불과 아담과 이브의 신화 모두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또한 소크라테스, 예수, 성녀 정덕의 이야기에서, 찬양을 받는 사람은 종종 아첨하는 사람도, 현 상태에 충실한 사람도 아니라 반역자이며, 성현은 종종 반역자와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창조적 활동은 파괴적인 활동입니까? 원래의 개념을 파괴하면 반항은 징벌이나 죽음에 직면할 수 있지만, 위대한 창조는 왕왕 이것으로 탄생한다.
의식은 무의식의 광야와 비논리적인 기발한 묘안을 통제하고, 무의식은 건조하고 공허하며 지루한 이성에서 의식을 활기를 잃지 않게 한다. 만약 내가 의식적으로 문제의 한 측면에 지나치게 신경을 쓴다면, 나의 잠재의식은 다른 쪽으로 기울어질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어떤 관점을 의심할수록, 의식 속에서 고집스럽게 그것을 수호한다. 예를 들어 수학 문제를 만나면, 나는 머리 속의 모든 지식으로 분석 계산을 할 것이다. 시간이 길어도 진전이 없다. 이때 나의 잠재의식은 이런 상태에서 다른 방식을 탐구할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여전히 통상적인 계산 방법을 믿는다. 그러나, 적절한 경우, 내가 억눌린 무의식이 튀어나와 국면을 바꿀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깨달음은 대개 의식의 긴장과 의식의 집중이 느긋할 때 발생할 수 있다. 우리가 잠재의식에서 오는 깨달음을 경험하고 싶다면, 우리는 스스로를 외롭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고독명언) 이런 특별한 환경에서, 너는 더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
창조성의 절대적으로 필요한 조건 중 하나는 예술가의 자유다. 자유가 없으면 교집합이 부족할 수밖에 없다. 회의에서 예술 작품이 나왔다. 로노? 메이는 코르케고르의 말을 인용했다. 사람들이 학습 열정을 없앴던 시대에는 독자를 갖고 싶은 작가가 열심히 글을 써야 그의 책을 낮잠 속에서 자세히 읽을 수 있는 시대였다. 오늘날의 작가는 그의 운명을 쉽게 예견할 수 있다. 따라서 소련의 정화 시기든 중국의' 시기' 이든 창의력은 예술가의 속박에 매몰되었다. 또한, 저는 오늘 중국의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이 문장 읽는 사람들이 이 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학우들? 공부에 대한 열정을 없앨 수 있을까? 이렇게 창조력도 속박될 수 있고, 창작의 활력은 실질적인 돌파구를 마련하기 어렵다. 그래서 중국 학생들은 창의력, 탐구정신, 실천능력이 부족했습니다.
각종 시사, 창의적인 깨달음이 느긋한 순간 가슴에 솟아올랐다. 그러나, 그들의 출현은 우연이 아니라, 단지 우리가 강력하게 참여하는 분야와 우리가 각성한 의식 경험에서 주목하는 분야일 뿐이다. 중국의 현재 상황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열심히 창작할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경솔함은 이미 보편적인 사회 심리상태가 되었으며, 창작에 대한 이해는 이론이나 단순한 의식에만 머물러 있다. 진정으로 긴장을 풀고 집중하는 연습이 없으면 자연히 창작이 없다.
(3)
그리스의 피델 신전은 태양신 아폴로에게 바치는 것이다. 먼 옛날의 장기 생활에서 아폴로는 태양신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모양, 이성, 논리, 빛의 신이었다. 델피 신전과 비슷한 상징과 신화, 개인의 주관적 성분과 신전의 객관적 사실 사이의 변증 상호 작용을 깨닫게 된다. 진정한 신도들에게는 심리적일 뿐만 아니라 깨달음의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고대에 점술과 예언은 때때로 한 나라가 전쟁에서 이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예언과 마찬가지로, 꿈의 가치는 구체적인 답을 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영적 현실의 새로운 영역을 열어 우리를 일상에서 벗어나게 하고 우리 생활의 새로운 부분을 환히 비춰준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자아창조는 우리의 희망, 이상, 상상력, 그리고 우리가 고도로 집중할 때 자주 나타나는 모든 상상력이 풍부한 생각을 통해 이루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예언과 꿈은 자신을 재검토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자신과 자신의 인간관계를 격려하는 것이다. 우리의 깨달음은 종종 우리가 일반적으로 동의하지 않지만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암시에서 나온다. 그래서 창의력으로 볼 때, 우리는 델피 신전에 포함된 역할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4)
창의력 자체는 제한을 받아야 한다. 창의적인 활동은 그들을 제한하는 것에 대한 인간의 투쟁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봉건사상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개방사상은 모두 인류가 장기 생활 과정에서 제한과 감금에 반항한 결과이다.
모두가 이런 창의력을 가지고 있지 않나요?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몇 명의 성인만 있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어느 정도 우리 가족의 배경과 역사적 상황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지만, 이런 초월은 처음부터 그 한계를 인정한 사람에게만 나타날 수 있다. 어떤 귀중한 자질도 이번 반항 경험에서 눈에 띄는가? 개인의 책임감과 인류의 궁극적인 잠재력은 모두 외로움과 인간의 사랑에서 비롯된다. 인간의 한계에 직면하여 인격은 실제로 확장되었다. 이런 식으로 제한의 확대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소크라테스와 루소는 그 시대의 제한을 깨는 전형적인 대표가 될 것이며, 중국의 구 홍밍 (구 홍밍) 과 같은 사람들은 지식, 재능, 특출한 견해에도 불구하고 결국 성인이 될 수 없다.
(5)
왜 이렇게 많이 말해? 창의력? 화제가 빠진 것 같아요? 용기? 。
용기는 절망이 없는 것이 아니다. 반대로, 그것은 절망에도 불구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이다. 용기는 순수한 고집을 필요로 하지 않고, 반드시 다른 사람과 함께 창조해야 한다.
저는 저자의 두 문장을 정말 좋아합니다.
용기가 없다면, 우리의 사랑은 가려질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의존으로 변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용기가 없다면, 우리의 충성은 복종이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입장이 유일한 올바른 입장이라고 절대적으로 믿는다고 주장하고, 이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위험하다고 주장한다. 이런 신념은 교조주의의 성격뿐만 아니라 더욱 파괴적인 동반자 (즉 광신주의) 의 성격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사용자가 마음의 진리를 이해하는 것을 막는다. 그것은 무의식에 대한 의심에 대한 철저한 폭로이다.
산문의 경지를 창조하다: 생활은 스스로 창조한 것이다.
예전에 한 늙은 목수가 있었는데, 그는 은퇴할 것이다. 그는 상사에게 그가 너무 늙어서 나무집을 지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의 수입이 더 적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은퇴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아내와 한가한 은퇴생활을 하며 만년을 즐기고 싶다. 그도 이 기간 동안 괜찮은 월급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여전히 은퇴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고, 생활에는 이 돈이 없어도 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장은 그의 좋은 노동자를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며, 그에게 다년간의 친분을 거쳐 건설을 돕고 싶은지 물었다. 마지막 집? 。 늙은 목수는 동의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늙은 목수의 마음이 더 이상 집을 짓지 않는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그는 부드러운 소재와 열등한 재료를 사용했지만, 거칠게 만들었기 때문에 솜씨가 매우 거칠고 솜씨가 더욱 조잡했다.
늙은 목수는 가난할 때 마지막 정력을 가질 수 있지만, 그는 이것을 넣을 것인가? 마지막 집? 정말 애석하게도, 그것은 이렇게 엉망으로 지어졌다! 사실 이런 식으로 그의 경력을 끝내는 것은 좀 부적절하다! 늙은 목수가 마지막에 대충 완공했는가? 마지막 집? 그는 사장에게 검수를 요청했다.
사장이 집 앞에 와서 늙은 목수를 보았다. 그는 손에 든 열쇠를 늙은 목수에게 건네고, 늙은 목수의 어깨를 두드리며, 진심으로 말했다: 이것은 너의 집이고, 내가 너에게 퇴직한 선물이다! -응?
목수가 놀라 멍해졌다. 그는 놀라고 부끄러워했다. 지금은 이미 재작업이 불가능하다. 만약 그가 자신을 위해 집을 짓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는 어떻게 이렇게 했을까? 그는 확실히 최고의 재료와 최첨단 기술을 사용할 것이지만, 지금은 이미 완성되었습니까? 두부 찌꺼기 공사? ! 하지만 이미 너무 늦었어요. 지금 그는 부득불 초라한 집에서 살아야 한다! 그는 스스로 할 수 밖에 없다.
늙은 목수는 이 순간 마음이 아팠다, 왜냐하면 그가 평생을 썼기 때문이다? 영국 이름? 이렇게 망가졌고, 동시에 벌을 받아 자신의 인생의 마지막 단계를 평생 부끄러움을 느끼게 하는 이 곳에서 살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중에 늙은 목수는 자신에 대한 증오로 죽었다. 그가 죽기 전에, 그는 이 집의 문에 큰 편액을 달았는데, 그 위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었다.
인생은 스스로 창조한 것인가? 그리고,
오늘 당신의 삶,
어제의 태도와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내일의 미래,
그것은 또한 오늘의 태도와 선택을 반영할 것이다.
우리는 항상 무심코 생활한다. 생명의 집을 지을 때, 우리는 종종 능동적인 대응이 아니라 수동적이며, 매사에 완벽을 추구하기를 거부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최선을 다하지 않았고, 만든 것도 완벽하지 못했다.
우리는 종종 인생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고 생활에서의 무관심과 게으름을 용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유를 찾는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당신이 당신의 완제품을 볼 때까지, 당신이 건설한 물건에 살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집? 그 후, 우리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갑자기 우리는 우리의 현재 상황에 어찌할 바를 몰랐다. 만약 내가 내 자신의 창조 아래 살 줄 알았다면, 나는 이렇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
자신을 늙은 목수로 생각하고, 자기 집을 생각하고, 매일 못을 박고, 벽판을 깔고, 많이 하고, 조심하세요. 너는 단 한 번의 기회만으로 너의 생명을 끝낼 수 있다. 내가 하루를 더 살더라도 그날은 완벽하고 고상할 것이다. 그것은 당신의 삶을 짓는 것과 같다. 설령 당신이 안에서 며칠만 살더라도, 당신은 그 며칠을 존엄하게 살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인생은 독학인데, 누가 자신보다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을까? 오늘 내 인생의 성취는 나의 과거 생활에 대한 태도와 선택에서 비롯된다. 내일 내 인생의 성취는 오늘 삶에 대한 나의 태도와 선택의 결과이다. 우리가 탁월함을 추구하는 태도로 우리의 삶을 운영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결국 이 늙은 목수처럼 원한을 품고 죽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합니까? 그래서? 잘 했어? 너는 자신의 이류 표현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질 필요는 없지만, 솔직히 말해서, 네가 계속 이렇게 한다면, 나는 너의 마음이 평온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인생에는 전문적인 태도가 필요하다. 하지 않거나 모든 것을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죽을 때 우리의 삶이 헛되지 않았다고 느낄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 사회를 위해 많은 것을 창조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치? 。 만약 당신이 당신의 작품에서 한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다면, 수백 년이나 수천 년 동안 전해질 수 있는 것을 창조할 수 있다면, 나는 이것이 인생에서 가장 큰 축복이 될 것이며, 또한 우리가 이 사회에 가장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 각자는 탁월한 직업 태도를 추구해야 한다. 전문적인 태도란 너의 일을 존중하는 것이다! 심리적 헌신에는 두 가지 수준이 있는데, 낮은 수준은 다른 사람의 돈을 받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재난을 없애는 것이다. 즉, 헌신은 고용주에게 교대하는 것이다.
더 높은 수준은 일을 자신의 사업으로 여기는 것이다. 이것은 사명감과 도덕감에 근거한 것이다.
어떤 등급이든, 직업에 충실하게 행동하는 것은 모두 진지한 책임이다. 일을 열심히 하고,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많은 사람들이 모든 것이 다 그렇다고 생각합니까? 고용주를 위해? 。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직업은 전적으로 자신을 위한 것이다. 왜냐하면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경험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험은 네가 발전하는 디딤돌이자 우리 삶의 표시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