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사공우마는 사마천을 떠나 작별인사를 했다.
소청의 첫 번째 단계: 책을 기증하지 않고, 남을 모욕하고, 조심하고, 성현학자를 추앙하고, 근면하게 가르친다. 만약 네가 너의 하인을 기대한다면, 너는 저속한 사람의 말을 사용해야 한다. 나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말을 하지 않았지만 노인의 유산도 맛보았다. 구 자신은 몸이 잔인하고 더럽다고 생각하지만, 움직이면 특히 그 이익을 얻으려는 것을 보고, 그래서 우울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누가 해 냈 어?" 왜 들으세요? " 게이 종자기가 세상을 떠났고, 보아는 더 이상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다. 이게 뭐야? 선비는 지기를 위해 쓰고, 여자는 자신을 기쁘게 한다. 하인의 자질이 부족하다면, 느긋하고 느긋하지만, 마지막에는 이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없고, 그저 웃으며 고개를 끄덕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책 속의 말은 대답해야 한다. 혜동은 위에서 왔고 기지를 강요하는 일이다. 만나 얕게 미워하고, 졸은 잠시도 지치지 않는다. 오늘 shaoqing 범죄, xunyue, 강제 겨울, 얇고 순종 종 을 포함, 그래서 죽음을 두려워한다. 날이 밝아도 분노를 놓을 수 없는 것은 하인이지만, 오랫동안 죽은 영혼은 끝없는 개인적 증오를 가지고 있다. 진고에서는 겸허를 유지하세요. 보고하지 않아도 너무 운이 좋을 수 없다.
종 () 은 그것을 듣고, 슬림한 자의 지혜 (), 시 () 를 좋아하고, 의를 취하는 자도 용 () 하고, 유명한 사람은 매우 선하다. 선비는 이 다섯 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뒤이어 천하에 맡길 수 있어 군자 열에 열거되어 있다. 그러므로 화는 이롭지 않고, 슬픔은 슬프지 않고, 추함은 치욕이며, 치욕은 거세보다 크다. 법망을 벗어나는 사람은 무수히 많으며, 결코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사이 와 용인 quzai, 공자 적절한 첸; 상양은 정검, 조량, 마음이 춥기 때문이다. 동자가 타고, 실크 변색: 예로부터 치욕을 당하다. 재능 있는 사람, 관직에 관심이 있지만 화를 내지 않는 것은 매우 큰 사람이다! 지금은 북한 사람이 적지만 어떻게 칼톱으로 세상을 추천할 수 있을까요? 하인은 조상의 사업에 의지하여 20 여 년 동안 벌을 받아야 한다. 그러므로 자립: 그 위에 충실할 수 없고, 지혜가 풍부하고, 자각할 수 있는 명성을 가지고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부족한 것을 보충할 수 없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일 수 없고, 암분 속의 사람을 전시할 수 없다. 또한, 당신은 무술, 포위 공격 필드 를 준비 할 수 없습니다, 바로 절단 플래그 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당신은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관원에게 공손하고, 관대하며, 부계 가문이 그들과 친구를 사귀었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네 개 모두 안 되고, 분명히 단기 효과가 없다. 향의사, 종의도 화장실, 말, 양원 회의를 맛보았다. 이때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지만, 나는 이미 하인의 모양을 잃고 그것을 쓸어버렸다. 그중에서, 나는 거드름을 피우고, 눈썹을 믿고, 옳고 그름을 논하는 것은, 법정을 멸시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천하의 악인을 모욕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허허! 허허! 만약 네가 하인이라면, 너는 무슨 말을 할 수 있니? 무슨 소리야?
그리고 이야기의 끝도 분명하지 않다. 종 부정적인 적은, 재능 호방, 오랜 음악 향의 명성, 주 운 조상, 그래서 펭, 출입. 하인은 데대야가 하늘을 우러러보는 이유라고 생각하여 손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집안의 일을 잊고 밤낮없이 자신의 수단을 가리지 않는 재능을 다 써 버리고, 자신의 친족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며 주인을 아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큰 오류이다, 그렇지 않으면. 부부와 이릉은 모두 문 아래에 살면서 서로 사이가 좋지 않고 흥미가 다르다. 그들은 이런 환대를 맞이하기 위해 술 한 잔을 마신 적이 없다. 그러나 하인은 그가 이상한 사람이고, 효도하고, 수재와 신용을 지키고, 재정이 성실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양보하고, 겸손하고, 검소하며, 항상 국가에 유리한 긴박성을 생각해야 한다. 그 주식도 축적되어 하인은 국사의 풍조가 있다고 생각했다. 이상하게도 아내와 나는 내 인생 계획에 아랑곳하지 않고 공직에 갔다. 오늘은 부적절한 행동이지만, 평생 아내를 간호하는 대신은 단명할 것이고, 하인은 마음이 상할 것이다. 그리고 리 링 군인 미만 오천, 군인 의 땅 에서 깊은 연습. 그는 왕정에 살고, 미끼는 호랑이 입에 있어 억만의 스승이다. 연전 단독으로 10 여 일 동안 살해되었다.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구하는 것은 루가 주는 것이 아니라 통치자가 소금이 격해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그는 정현왕과 활을 이끄는 사람, 한 나라 * * * * 가 포위했다고 들었다. 천리 회전, 화살, 지원군 부족, 군인 사상자. 그러나 이릉이 군대를 소집했을 때, 모든 병사들은 감당할 수 없었다. 그들은 허리를 굽혀 눈물을 흘렸고, 피를 뽑아 울고, 숨을 잃고, 북방에서 서로를 죽였다. 도굴이 채 끝나기도 전에 보고가 있었는데, 한공경의 제후들은 모두 장수를 받았다. 며칠 후 능침은 책에 패했고, 국주는 먹기 싫어서 들었다. 대신은 무서워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비천할 줄은 몰랐지만, 주공의 슬픔을 보고, 진심으로 그의 우매한 행보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고 싶어, 이령추와 사대부가 호탕하고, 사람의 사망권력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고대 명장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패배는 여전히 영광스럽지만, 그 속셈을 살피고, 그것을 보답하려고 한다. 어쩔 수 없이, 그것이 파괴하는 것은 이 세상을 폭력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하인들은 모두 성실하고 싶지만 어쩔 수 없다. 당신이 편해지면, 질문을 하라는 부름을 받게 됩니다. 즉, 이것을 궁종을 지칭하는 데 사용할 것이며, 주광의 뜻으로 글을 쓰고 싶을 것입니다. 현자 대가가 아는 것이 많지 않아 하인이 2 사에 있다고 생각했지만, 단지 이릉을 위해 로비를 했기 때문에 이치를 따져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권법의 충성은 그 자체로 열거할 수 없다. 무고로, 졸은 관의와 함께 의결하였다. 집이 가난하면, 돈이 스스로 구속하기에 부족하고, 친구를 구할 수도 없다. 좌우에 가까운 것은 한 단어가 아니다. 나는 목석이 아니라 심사위원과 단둘이 있어서 매우 난처하다. 누가 말해 줄 수 있어! 이것은 소청이 직접 본 것이다. 하인의 행동은 사악한가? 이릉은 자생하여 내리고, 집 소리는 자강하며, 종잠실은 솜털로 가득 차서, 그로 하여금 교만한 세상을 웃게 한다.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슬픈 남편! 슬픈 남편!
쉽지 않다. 이것은 문외한의 말이다. 하인 앞에는 부단서를 베는 공적이 있는데, 문사성사는 거의 부준과 축복 사이에 있어서, 주님에 대한 희롱을 강화하고, 가축의 우월성을 고취하며, 속광을 조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하인이 벌을 받는다면, 만약 아홉 마리의 소가 죽고 머리 하나가 죽는다면, 왜 개미와 다른가? 그러나 이 세상은 죽을 수 있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지혜가 빈약한 것이 죄극이며, 속세를 면할 수 없기 때문에 죽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게 뭐야? 그것은 또한 요소의 자기 설립 때문입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먼저 몸을 모욕하지 않고, 뒤에서 몸을 모욕하지 않고, 뒤에서 모욕을 하지 않고, 몸을 모욕하지 않고, 뒤에서 옷을 모욕하지 않고, 뒤에서 목줄을 모욕하지 않고, 뒤이어 굴욕을 하지 않고, 뒤이어 머리를 모욕하지 않고, 뒤이어 아기 금철을 모욕하지 않고, 뒤이어 가죽 사지를 모욕하지 않고, 마지막 극형을 모욕하지 않는다! 이른바'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는 것이다. " 이런 견해는 격려가 되지 않는다. 호랑이는 산속에 있고 동물은 놀라서 함정에서 꼬리를 흔들며 먹이를 찾아다니며 위협이 점점 커지고 있다. 따라서, 그림 학자 감옥, 입력 할 수 없습니다; 나무를 베어 벼슬을 하고, 의리가 바르지 않으면, 신선이 결정한다. 오늘 형제와 친구를 사귀고, 나무 밧줄에 고생하고, 살코기를 폭행하고, 명단에서 고생하고, 벽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때 간수를 보면 나는 걱정이 된다. 누구야? 명성을 쌓는 추세도 마찬가지다. 솔직함에 관해서, 소위 강한 얼굴은 비싸다! 시버, 보 또한 감옥에 갇혔다. 리스, 항목도 오형이 있다. 화이인, 첸 강제; Pengyue, 장 아오, nanxiang 고아 라고, 투옥 사과; Jianghou 주홍 크룹, 방에 투옥, 우 보 를 붓는다; 장군, 옷 쉼터, 오프; 지브는 주가의 노예이다. 관복은 침실에서 굴욕을 당했다. 이 사람들은 모두 왕후장상 () 이며, 이웃 나라에 대해 들은 바가 있어, 죄가 극악무도하여 그 책임을 면할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먼지, 고대와 현대, 굴욕 없음? 따라서, 용기 와 두려움, 잠재력 도 보인다; 힘, 형도. 법정에 무슨 이상한 일이 있습니까? 게다가, 사람들은 조금 일찍 로프 잉크에서 자신을 잘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 늦 었 어 요. 채찍 유봉 에 관해서는, 축제 를 인용 하는 계획 이다, 그래서 멀지 않은 남자! 이런 이유로, 고인은 의사를 엄벌했다.
제 아내는 생명을 사랑하고 죽음을 싫어합니다. 그녀는 부모님을 그리워하고 아내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만약 그녀가 감히 정의로운 일을 한다면, 그녀는 해야 한다. 오늘날 하인들은 불행히도 부모가 일찍 죽고, 형제도 없고, 독신도 외로웠다. 소청이 어떻게 그의 하인을 그의 아내로 여길 수 있단 말인가? 용감한 자는 죽을 필요가 없고, 너는 또 너의 남편의 의용을 두려워한다.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인은 비록 겁이 많고 살려고 하지만, 가는 것과 가지 않는 것의 차이를 알고 있다. 그는 왜 굴욕에 탐닉해야 하는가? 그리고 남편이 이미 남녀 빈궁을 사로잡았다면,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하인이 어쩔 수 없다면요? 그래서 흙 속에 은거하고 떠나지 않는 사람은 이기심, 비천함, 세상, 문채도 뒤처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겸손명언)
고대인들은 돈이 많아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들은 매력과 비범함밖에 없다. 게이즈보 (문왕) 가 체포되어' 주역' 을 연기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손자병법 개정판의 자;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 포로 진, 당황, 외로움, 분노를 표명; 시 300 수는 일반적으로 성현의 성난 행동에 귀속된다. 이 사람은 정체감이 있어 이해할 수 없어 과거를 이야기하고 신인을 생각한다. 그러나 좌구가 눈을 잃고 손자가 발을 부러뜨리면 그는 영원히 시간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의서를 닫고 자신의 빈말을 생각해 보았다.
무능한 말과 함께, 하인의 불손한 해적, 낡은 소식을 세상에 빠뜨리고, 그 행보를 약간 측정하고, 전면적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성패의 원인을 조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관해서는 10 표, 12 전, 8 장, 30 집, 70 전, 무려 130 편이다. 나도 고금의 변화를 알고 싶고, 천인을 연구하는 일가의 말이 되고 싶다. 풀이 만들어지지 않으면 반드시 이 화를 당할 것이고, 만들지 않으면 민주적이지 않고 처형될 것이다. 종 () 은 일찍이 이 책, 명산장 () 을 썼고, 그 사람 () 에게 전해졌으며, 성내 () 는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하인은 반드시 전 치욕의 책임을 지불해야 한다. 도살되었지만 후회할 곳이 있습니까? 그러나 이 말은 현자에게 말할 수 있지만 속인에게 말할 수는 없다!
그리고 부정적인 것도 좋지 않다. 상류사회는 비방이 많다. 한 하인이 영어 회화에서 이런 재난을 만나 고생한 마을 사람들이 조상을 모욕했다고 웃었다. 그는 어떻게 부모의 무덤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영원히 피곤하지만 때가 눈에 띈다! 창자가 하루 9 회, 안에 살면 갑자기 죽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가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피를 생각할 때마다 나는 땀을 흘려 옷을 다 입었다! 나는 차라리 규각 대신이 될지언정, 자신을 동굴에 숨어 있는 악으로 인도하고 싶지 않다! 그러므로, 우리는 저속함 속에서 침몰하여 시대와 동조하여 그것의 광기에서 벗어나야 한다. 오늘 소청은 성현과 학자를 가르치는 것이다. 하인의 이기심은 틀리지 않습니까? 스스로 얼굴을 새기고 싶지만 저속함에 불리하고, 믿지 않고, 귀를 모욕할 수 있다. 네, 죽은 날, 그리고 옳고 그름을 결정하세요. 이 책은 최선을 다할 수 없다. 그것은 진부하고 거칠다. 안녕히 계세요.
문장 번역
사마천, 소마처럼 다른 사람을 위해 달리는 하인에게 작별을 고하다.
소청의 첫 번째 단계: 얼마 전, 당신은 나에게 편지를 써서, 나에게 사람을 조심스럽게 대하는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인재를 추천하는 것은 나의 책임이다. 나의 감정과 태도는 모두 진실하다. 내가 너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고 세속인의 의견을 따랐다고 불평하는 것 같다. 나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나는 평범하고 무능하지만 덕망이 높고 재능이 넘치는 선배들이 남긴 패션도 들었다. 단지 내 몸이 망가져서 더러운 환경에 있는 것 같다. 내가 행동을 취할 때마다 비난을 받는다. 수확을 하고 싶지만 또 상처를 입기 때문에 한 사람이 우울하고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위 "누구를 위해 하고, 누구에게 듣도록 가르치는가?" "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평생 피아노를 치지 않았다. 왜 그럴까요? 똑똑한 남자는 자신을 아는 사람에게 이용되기를 원하고, 여자는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치장한다. 나처럼 몸을 잃은 사람은 수후주와 호세필처럼 희귀하고 허유와 백이처럼 고귀하다. 결국, 그들은 이것들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없다. 그것은 단지 사람을 비웃고 자신을 모욕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이 편지는 제때에 회답했어야 했다. 마침 나는 황제의 동유에 참가하여 번거로운 일에 핍박당했다. 너를 거의 만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상세히 표현하고 싶어 한다. 이제 너는 생각지도 못한 범죄를 당했다. 또 다른 한 달, 거의 12 월, 나는 황제와 함께 영현에 갈 날짜가 다가오고 있다. 나는 갑자기 무슨 불행한 일이 너에게 일어날까 봐 평생 너에게 나의 원한을 표현할 수 없다. 그래서 죽은 영혼은 영원히 끝없는 원한을 남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저의 졸견을 간단히 진술해 주세요. 나는 네가 오랫동안 너에게 답장을 하지 않았다고 탓하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한 사람의 수양이 어떠한지, 그의 지혜를 판단하는 증거라는 말을 들었다. 사람이 자선인지 아닌지는 그 인의를 판단하는 출발점이다. 사람이 선택하는 방법은 그의 도덕성을 이해하는 상징입니다. 한 사람이 수치심을 어떻게 대하는가는 그가 용감한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한 사람이 어떤 명성을 세웠는가가 그의 인품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뜻이 있는 사람은 이 다섯 가지 자질을 갖추어야 사회에 입각하여 군자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탐욕보다 더 비참한 것은 없고, 슬픔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도 없고, 자기 조상을 모욕하는 것만큼 추악하고, 투옥된 것보다 더 수치스러운 것은 없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거세된 사람의 사회적 지위는 비교할 수 없다. 오늘날 세계는 그렇지 않다. 이것은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옛날, 위령공과 환관 옹용 () 이 차 한 대에 앉아 있었다. 공자는 매우 부끄러워서 첸을 위해 위국을 떠났다. 상양은 내시 형근이 추천한 소견으로 현명한 들보가 이를 위해 한심했다. 태감 조동자가 그를 데리고 문제의 차에 오르자, 사원의 안색이 크게 변했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환관을 경멸했다. 보통 사람, 일단 일이 환관과 관련이 있다면, 굴욕도 없는 것이 아니라, 하물며 관대하고 강직한 사람인가? 오늘날 조정에서는 인재가 부족하지만, 어떻게 칼과 도끼에 시달리는 사람이 천하의 영웅과 인재를 추천할 수 있습니까? 나는 선조가 남긴 여곡으로 베이징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지 이미 20 여 년이 되었다. 나는 늘 이렇게 생각한다. 세상에서 너는 왕에게 충실할 수 없고, 충실하게 그를 섬길 수는 없지만, 너는 너의 독특한 계략과 재능의 명성을 얻어 황제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둘째, 황제를 위해 부족을 수습하고, 잘못을 바로잡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고, 유능한 사람을 추천하고, 산야의 은둔 현자를 찾을 수 없다. 대외적으로 군대가 땅을 공략하고 야전을 치면서 깃발을 빼앗는 공로를 세울 수는 없다. 가장 부차적인 관점에서 볼 때, 매일 공로를 쌓을 수 없고, 고관과 후록을 쌓을 수 없고, 종친과 친지들을 위해 명예를 다투어서는 안 된다. 이 네 가지 측면 중 어느 것도 나무를 세우지 않았다. 나는 황제의 뜻에 영합하여 나의 자리를 지킬 수 밖에 없었다. 나는 약간의 성적이 없다, 이 몇 가지 방면에서 볼 수 있다. 이전에 나는 다음 의사의 대열에서 법정에서 가치가 없는 의견을 발표했다. 나는 이 기회를 틈타 학과를 신청하지 않았다. 나는 최선을 다해 생각했다. 이제 신체 장애가 더러운 노예가되었습니다. 나는 비천한 열에서도 여전히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시비를 논평해야 한다. 법원에 대한 경멸도 아니고, 당대 군자의 치욕인가? 아아! 아아! 나 같은 사람이 뭐라고 할 수 있을까? 무슨 소리야? 그리고 일의 선행과 결과는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지 않다. 소년 시절에는 출중하고 얽매이지 않는 재능이 없었고, 성인이 되어서도 본촌의 명성을 얻지 못했다. 다행히 아버지가 태사령이었기 때문에 나는 자신의 빈약한 재능을 바쳐 황궁에 출입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나는 머리 위에 대야를 이고 하늘을 바라볼 수 없다고 생각하여 손님들의 왕래를 끊고 집안의 일을 잊고 밤낮으로 자신의 보잘것없는 재능과 능력을 모두 바치고, 황제의 신임과 총애를 얻기 위해 자신의 본업에 전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그러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우리가 기대하는 것이 아니다. 나와 이령은 모두 북한의 관원이다. 우리는 결코 너무 많은 접촉을 한 적이 없고, 추구와 반대의 목표도 다르다. 우리는 지금까지 함께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서로 우호적인 감정을 표현한 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이릉의 성격을 관찰했다. 그는 확실히 평범하지 않은 수절조꾼이었다. 부모를 공경하고, 친구에게 신용을 지키며, 돈을 만날 때 성실하거나, 돈이나 돈을 주는 것이 예의바르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공손하고, 예의 바르고, 공손하고, 공손하며, 항상 사생망한 나라의 급선무를 고려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그가 국민의 품격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그가 쌓은 품성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한 하인이 목숨을 돌보지 않고 민족 위기로 나아가는 것은 드문 일이다. 지금,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마다 자신의 생명과 처자식의 이익에만 관심이 있는 조신들은 이간질하여 자신의 잘못을 과장하고 사람을 곤경에 빠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정말 마음속 깊은 곳을 느꼈다. 또한, 리릉이 이끄는 팀은 오천 명도 채 안 되어 적의 후방의 군사 요지에 깊이 들어가 왕정, 칸에 도착했다. 호랑이의 입에서 미끼를 걸어 강력한 후병에게 전방위적으로 도전하는 것과 같다. 수억 명의 적군에 직면하여 칸은 10 여 일 동안 계속 싸웠고, 자신의 군대보다 더 많은 적을 죽여 적들로 하여금 목숨도 지키지 못하게 했다. 흉노 국군은 크게 놀라 실색하여 현왕을 불러 활을 당길 수 있는 모든 사람을 출동시켰다. 전국 상하가 모두 이릉을 공격하여 그를 포위하고 있다. 이릉이 천리를 전전하여 화살이 허발되지 않고 진퇴의 길이 끊어지고, 지원군이 오지 않아 병사들이 무더기로 다쳤다. 그러나 이릉이 두 팔을 들어 사기를 북돋웠을 때 병사들은 실패하지 않았다. 그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얼굴에 피가 가득하다. 그들은 눈물을 참으며, 빈 활줄을 잡아당기고, 반짝이는 흰 날을 무릅쓰고, 적을 북쪽으로 죽이겠다고 맹세했다. 이릉의 군대가 아직 전군이 전멸하지 않았을 때, 사자는 법원에 승전보를 보내왔고, 조정의 모든 관원과 왕공은 모두 잔을 들어 황제를 축하했다. 며칠 후, 이릉 병패의 책이 오자 황제는 그의 음식과 국사 처리에 만족하지 못했다. 신하들은 걱정도 하고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사적으로도 자신의 비열함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황제가 슬프고 마음이 아픈 것을 보고, 나는 정말 나의 어리석은 충성심을 다하고 싶다. 나는 이릉이 장병들과 동고동락하며 장병들이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행동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고대 명장조차도 초월할 수 없는 것이다. 무거운 포위에 빠져 패전하며 투항했지만 그는 한실을 위해 일할 기회를 찾고 싶었다. 일은 이미 어쩔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지만, 적을 소멸하고 이기기 위한 그의 공헌은 전 세계에 그의 진실한 의도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나는 본래 황제에게 상술한 관점을 진술하려 하였으나, 적당한 기회를 얻지 못했다. 마침 황제가 불러 나의 의견을 물었다. 나는 이 의견들에 근거하여 이릉의 공헌을 논술하여 황제의 마음을 위로하고, 그 공격과 모함의 언론을 막고 싶다. 나는 나의 뜻을 충분히 설명하지 못했다. 성현의 군은 결코 깊이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내가 이사단 장군을 공격하고 있는 줄 알고 이릉을 위해 변호했고, 나를 교도관에게 처벌했다. 나의 경건하고 충직한 마음은 시종 진술과 변론을 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무고를 선고받았고, 황제는 결국 판사의 판결에 동의했다. 우리집은 가난해서 나의 빈약한 돈은 속죄하기에 부족하다. 내 친구 중 누구도 구조하러 오지 않았고, 황제 주변의 측근 신하들도 나를 위해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내 살과 피가 나무와 석두 아니지만, 법 집행 공무원과 함께, 나는 깊이 감옥에 갇혀 있다. 내 마음속의 고통을 누구에게 하소연할 수 있을까? 이것들은 소청이 직접 본 것이다. 내가 그렇게 하지 않았니? 이릉이 항복한 후, 그의 집의 명성을 망친 후, 나는 누에방에 갇혀 전 세계에 더욱 조롱을 당했다. 너무 아깝다! 슬프다!
이 물건들은 평신도에게 일일이 설명하기에는 별로 좋지 않다. 나의 조상은 부단서의 공로를 깎지 않았지만 문사 성력을 관장하고, 지위는 부관 무죽에 가깝다. 그들은 원래 황제에게 놀림을 받아 탁월한 사람을 숭상하여 동물을 키우러 온 것으로 여겨져 세상에 멸시당했다. 만약 내가 법적으로 죽임을 당한다면, 마치 아홉 마리의 소가 털 한 가닥을 떨어뜨린 것 같다. 개미와 개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세상은 내 죽음을 순교할 수 있는 사람들과 비교하지 않을 것이다. 단지 내가 무능하고 유죄라고 생각할 뿐, 사형을 면할 수 없다. 결국 나는 죽을 것이다! 왜 그럴까요? 이것은 나의 사업과 입장이라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하게 한다. 물론 사람은 모두 죽는다. 다만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더 무겁게 죽고, 어떤 사람은 홍모보다 더 가볍게 죽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것에 의지하여 생활하기 때문이다! 한 사람의 가장 중요한 것은 조상을 모욕하지 않고, 둘째 자신을 모욕하지 않고, 세 번째는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세 번째는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세 번째는 땅에 묶이고, 세 번째는 죄수복을 입지 않고, 세 번째는 족쇄를 차고 수갑을 차고, 막대기에 맞고, 세 번째는 머리를 깎지 않고, 목에는 족쇄를 차고, 세 번째는 가죽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고서에서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고 말했는데, 이는 독서인이 절개를 하면 스스로 격려해야 한다는 뜻이다. 호랑이가 깊은 산속에 살 때, 모든 동물들은 무서워한다. 함정과 울타리에 빠지면 꼬리를 흔들며 음식을 구걸해야 하는데, 이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권력과 자제를 이용해 길들여진 것이다. 그래서 수재는 그림경이 감옥이라는 것을 보고 더 이상 들어가지 않고, 장작을 베는 가짜 간수가 다시는 그에게 대답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래 전부터 생각이 나서 미리 태도를 분명히 했기 때문이다. 이제 내 손발이 교차하고, 나무 족쇄에 수갑이 묶여 있고, 밧줄에 묶여 있고, 살이 드러나고, 채찍질을 당하고, 감옥에 갇혀 있다. 이럴 때는 간수를 보면 머리를 조아리고, 간수를 보면 숨을 쉴 수가 없다. 왜 그럴까요? 이것은 교도소 관리들의 위신과 금지령으로 인한 것이다. 일이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는데, 또 무슨 모욕을 당하지 않겠는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낯가죽이 두껍다. 무슨 영광입니까? 또한, 시버지창처럼, 그는 제후들의 우두머리로, 일찍이 감옥에 갇혀 있었다. 총리 리스 도 다섯 문장 을 받았다; Huaiyin 허우 한 신 대관식 왕, 하지만 첸 고문 도구 에; 펑월과 장은 황제의 야망이 있다고 거짓 고발되어 체포, 감금, 기소를 당했다. 장쩌민 허우 저우 보 (jianghou zhoubo) 는 한때 봄과 가을 다섯 아빠 보다 더 많은 권력을 가지고, 주록을 죽였고, 참회실에 감금되었다. 장군 허우 도 손, 발, 목 모두 형구를 쓰고 빨간 죄수복을 입었다. 지 보 주홍 노예 소유 에 자신을 판매, 목에 철 반지 를 설정; 관복은 침실에 갇혀 굴욕을 당했다. 이들은 왕후장상의 지위에 이르렀고, 명성도 주변국에 전해졌다. 그들이 죄를 짓고 법률의 처벌을 받을 때, 그들은 자신의 생활을 할 수 없다. 사회에서는 고금이 똑같다. 어찌 굴욕이 없을 수 있겠는가? 이런 식으로 용감하고 비겁한 것은 모두 잠재력에 기인한다. 강약도 상황에 의해 결정된다. 확실히 이렇다. 뭐가 이상해? 또한, 사람들은 법을 피하기 위해 일찍 자살할 수 없다. 소멸되고 막대기에 맞았을 때만 보전절기를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이 소원은 현실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나요? 바로 이런 이유로 고대인들은 의사에게 형벌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신중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이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들은 모두 부모를 그리워하고 아내와 자식을 걱정한다. 정의와 정의에 분노한 사람들은 당연히 그렇지 않다. 여기에는 설득력 있는 상황이 있다. 불행히도, 나는 일찍 부모님을 잃었고, 형제도 사랑하지 않았다. 나는 독신이고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내 아내와 아이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소청? 게다가 용감한 자는 명예를 위해 죽을 필요가 없고, 겁이 많은 사람은 대의를 추앙하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비록 나는 겁이 많고 나약하여 세상에 살고 싶지만, 삶과 죽음의 경계를 구분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감옥 생활에 빠져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을까? 하물며 노비 빈궁도 자살을 알고 있는데, 하물며 나는 어쩔 수 없이! 내가 치욕을 참고 살아남았지만 더러운 감옥에서 죽기를 거부한 것은 아깝게도 내 마음속의 소망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내 문장 이 평범하게 죽으면 후세 사람들 사이에서 드러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고대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이름이 지울 수 없었고, 비범하고 남다른 사람들만이 세상에 이름을 날렸다. (즉:) 시버기창이 압수돼' 주역' 을 확대했다. 공자는 어색해서' 춘추' 를 썼다. 굴원은' 이소' 를 쓰기 전에 유배되었다. 좌추명이 시력을 잃어야 표준어가 생겼다. 손자병법이 아직 써지지 않아 손빈의 무릎뼈가 절단되었다. 촉으로 강등되고,' 여춘추' 가 후세에 전해졌다. 한비는 진나라에 감금되어' 설난' 과' 고분' 을 썼다. 300 편의 시가 있는데, 대부분 성현들이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쓴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인간의 감정이 억압되고 풀리지 않는 곳이라 이상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의 과거 사적을 기록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그들의 포부를 이해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좌추명이 시력을 잃은 것처럼 손빈은 두 발을 잃고 평생 중용을 받지 못했고, 그는 물러나서 자신의 억울함을 표현하며 생활일을 생각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사적으로도 나도 제멋대로다. 최근 나는 졸렬한 문사로 세계 멸망에 관한 역사소문을 수집하고, 그 사실에 대해 대충 고증하고, 그 사실의 배경과 결말을 요약하고, 그 성패의 진상을 추론했다. 황제부터 지금까지 나는 10 개의 시계, 12 개의 열전, 8 권의 책, 30 명의 세가지, 70 개의 열전, 1 * * * 130 을 썼는데, 천리 인사도 탐구하고 싶다. 당초 풀뿌리 창작이 완성되지 않았는데, 이 재난은 오히려 나에게 일어났다. 나는 이 책이 완성되지 못한 것을 매우 후회해서, 나는 가장 잔혹한 처벌을 받아 화를 내지 못했다. 이제 나는 정말 이 책을 다 썼고, 나는 그것을 명산에 숨기고, 전할 수 있는 사람에게 물려주고, 그것을 도시로 퍼뜨릴 준비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다면, 나는 나의 이전의 모욕을 메울 것이다. 설령 천 번이나 모욕을 당해도 무슨 아쉬움이 있겠는가?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아는 사람들에게만 말할 수는 있지만 세속적인 사람들에게 분명히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게다가, 죄를 쓰고 모욕을 당하는 상황은 매우 괴로웠고, 지위가 비천한 사람들은 종종 비방을 당하고 의론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나는 몇 마디 말을 해서 이 재난을 당했고, 마을 사람들과 친구들의 굴욕과 비웃음을 받아 나의 조상을 모욕했다. 어떻게 부모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낼 수 있습니까? 에미 이후에도 더러움과 치욕이 더 깊어질 것이다! 그래서 내 창자는 하루에 많은 원을 돌며 집에 앉아 정신이 흐리멍덩하다. 뭔가를 잃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외출할 때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내가 이 창피한 일을 생각할 때마다 식은땀이 결코 등을 돌리지 않고 치마를 적셨다. 나는 모두 내시가 되었는데, 어떻게 스스로 은퇴하고 산속 동굴에 은거할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유행을 따르고, 파도에 따라 유유히 따라다니며, 광야와 막막함을 보여 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자, Shao Qing 은 현자와 학자를 추천하도록 가르쳐주었습니다. 이것은 내 자신의 뜻에 어긋나지 않습니까? 지금 나 자신을 조각하고 싶지만 아름다운 글로 자신을 변명하고 싶지만 소용이 없다. 세속적인 사람은 나를 믿지 않고, 나만 고생을 하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간단히 말해서, 사람은 죽은 후에야 옳고 그름을 결정할 수 있다. 편지는 나의 생각을 완전히 표현할 수 없고, 단지 나의 어리석고 천박한 견해를 진술할 뿐이다. 공손하게 두 번 경배했다.
창작 배경
사마천 서른여덟 살 때 의붓아버지는 태사령이었다. 47 세의 감옥은 이릉을 위해 투옥되었다. 출소 후 그는 한 중국 서평가에 의해 주문되었다. 한대 사마천 전: "형을 선고받은 후, 신하를 맡고 총애를 존중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고 전해진다. 지휘대신이 들락날락하는 것은 조정의 기밀직이다. 임안에게 보낸 편지는 그가 도지사 임명을 받았을 때 쓴 것이다. 이 문장 은 사마천이 친한 친구 임안에게 보낸 회신이다. 사마천은 이릉의 재앙으로 궁형을 선고받았다. 출소 후 그는 사무국의 관원을 맡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그는 환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사대부에게 멸시당했다. 임안은 이때 그에게' 현을 선인으로 밀어' 줄 수 있기를 바라며 편지를 썼다. 사마천은 자신의 경험과 처지가 어색해서 답장을 못 했다. 나중에 임안은 그의 범죄로 감금되어 사형을 선고받았다. 사마천은 그에게 이 편지를 썼다. 이 편지에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친구와 세계에 리 링 (Lingling) 의 재앙으로 인한 자신의 기괴한 굴욕에 대해 이야기하고, 오랫동안 양조되어 온 고통과 분노를 털어 내고, 법원 장관의 이기심을 대담하게 드러내고, 한 우디 (Han Wudi) 에 대한 불만을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그는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비열하고, 뻔뻔하며, 배은망덕합니다. 편지는 또한 그가 형을 선고받은 후' 생활을 참는다' 는 어려움을 완곡하게 묘사했다. 사기' 라는 저작을 완성하기 위해 사마천은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하는 굴욕과 비웃음을 참았다. 그러나 그는 죽음이 가치 있고' 태산보다 무겁다' 는 매우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그는 사기 를 쓰기 전에, 잠시 오해를 받아도 쉽게 죽을 수 없다. 바로 이런 신념이 그가' 1 일 구회장' 의 고통스러운 몸부림 속에서 완강히 살아남고, 치욕을 참고, 인내하며, 결국 숙원을 실현하고, 대업을 완성하는 것이다.
임생은 영양에서 태어났다. 전 Yizhou 도지사, 북한 군 호위병 이었다. \ "사기 \" 의 열전 140 편은 모두 \ "임암전 \" 을 갖추고 있으며, 추 선생을 보완한다. 사마천의 친구 임안은 사마천 () 에게 편지를 보내 도지사 () 의 직위인' 승현 () 을 선사 ()' 로 이용하라고 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그에게 이 편지를 돌려주었다. 이 편지는 양무제 재위 제 4 년 11 월 (기원전 93 년 사마천 53 세) 에 쓰여졌다. 당시 임안은 일 때문에 감옥에 갇혔고, 형세가 험난하여 편지에서 임안의 죽음을 고려하였다. 임안은 북군 사자로 호군할 때 유옥신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수수방관을 가져왔기 때문에, 사실 태자는 정말 주술 사건이 억울해서 강충을 죽이고 자신을 보호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임안에 관한 설법은 위와 같이 일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임안이 한무에 의해 처형된 것은 그가 반란을 일으킬 때' 양쪽을 병행하는 것' 을 취했기 때문이라는 다른 주장도 있다. 이때 임안시는' 성현사' 라는 이름으로 중앙서기처 서기의 사마천 () 의 도움을 청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그의 상황이 그를 돕기가 어렵 기 때문에이 신문 임안 (Ren' an) 의 책을 썼다. 이것이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임형하기 전에 임안 (ren 'an) 에게 편지를 쓰는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