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명절
고양이 잘생긴 이야기에서 중양절의 유래: 매년 9 월 9 일 산수유를 가지고 산을 오르면 역병 악마를 물리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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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 명절의 유래 ~ 9 월의 중양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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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양절이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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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민간에는 중양절이 없었나요? 오늘 명절은 어떻게 왔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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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양절의 유래와 풍습을 아십니까? 역사를 뒤엎어 너에게 해답을 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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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양절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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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의 기원
인종이 발생하다
민간 풍습
문학 서사
신화 및 전설
중양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9 월 9 일, 중국의 전통 민간 명절이다. 중양절은 천상 숭배에서 기원하며 고대 가을과 계절의 풍작제사에서 진화했다. "9" 의 숫자는 <역경> 중 양수이고, "9" 의 두 양수는 무겁기 때문에 "중양"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중양절' 이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날과 달은 모두 9 에 맞기 때문이다.
컴백 1999 년의 진실, 일원의 시작, 고대인들은 1999 년 중양이 길일이라고 생각했다. 고대에는 높이 올라 복을 기원하고, 추상국화, 산수유를 착용하고, 조상에게 술을 마시며 장수를 기원하는 등 민속이 있었다. 지금까지 노인을 공경하는 내포, 중양의 날 잔치, 감사히 노인을 공경했다. 등산상추와 감사경로는 오늘 중양절의 두 가지 중요한 주제이다.
현존하는 사료와 고증에 따르면 중양절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 가을에는 수확과 제조 등의 행사가 있었다. 루 \ "춘추 \" 기록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9 월 농작물이 풍작할 때 천제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면서 천제와 조상의 은혜에 보답해야 했다. 이것은 중양절이 추수제사 행사로서의 첫 형식이다. 중양절은 고대에 시작되어 서한에 전해져 당나라 이후에 성성성하였다. 당대는 전통 명절 풍습이 뒤섞여 정형화되는 중요한 시기로, 그 주체 부분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중양제조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의미심장한 고대 민속이다. 중양절, 섣달 그믐 날, 청명절, 7 월 30 일은 중국 4 대 전통제조 축제라고 불린다.
역사의 발전과 진화에서 중양절은 각종 민속의 혼합체로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민간관념에서' 9' 는 숫자 중 가장 큰 숫자로 장수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에 대한 축원을 기탁하고 있다. 65438 년부터 0989 년까지 음력 9 월 초 9 일은' 경로절' 으로 정해져 사회 전체가 장로, 경로우, 애로, 노인을 돕는 풍조를 세우는 것을 제창했다. 2006 년 5 월 20 일, 중양절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기본 정보
중국어 이름
중양절
외국 이름
중양절
다른 이름
중양절, 중양절, 노인절
명절 시간
고대
민속명절의 유형
전통 명절
모두 확장
명절의 기원
<역경> 중 구양 수
중양절
중양절
중양' 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고서 <역경> 중' 양이 9' 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역경> 중에서 "6" 은 음수로, "9" 는 양수로, "극수" 는 하늘의 높이가 "9 배" 임을 의미합니다. 9 월 초 9 일, 일과 달은 모두 초구 () 에서 만났는데, 이는' 29 의 무게' 를 뜻하며, 따라서' 중구 ()' 라고 불리며, 동시에 두 양수가 합쳐져서' 중구 ()' 라고 부른다. 명대 장대는 "야항" 을 썼다. "9 는 양수이고, 그 날은 달과 일치하므로" 중양 "이라고 부른다.
"9" 는 노양, 즉 양극수이다. 두 개의 양극호가 한데 어우러져 구구구 통일, 일원시작, 만상업데이트. 그래서 고대인들은 중양을 축하할 만한 길일로 여겼다. 고대에는 술을 마시고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 있었다. 민간관념에서' 9' 는 수 중 가장 큰 수이고' 9 구' 와' 오래' 는 또 해음이기 때문에 장생불로세, 장수, 건강장수의 의미를 부여받았다.
제물을 거두어 천국에 바치다
중양절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중양은 원제의 깨달음의 날이라고 한다. 중양절의 활동에 관한 현존하는 문자 기록이 있는데, 가장 먼저' 여춘추 추길기' 에서 볼 수 있다.' 9 월, 명가재, 농사일 준비, 5 가지 요령 인용. 장제서는 성창 () 에 거둬들이고, 오직 경건하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날, 대황제, 나는 천자에게 제사를 드린다. " 그때는 9 월 농작물 추수할 때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신과 조상의 은혜에 감사하는 행사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고대 중양절이 제사 행사로서의 원시 형식이다. 초기 중양문화는 고대 문명사회가 자연과 천인의 조화를 숭상하는 인문정신을 구현했다. 중양절의 일련의 제사 활동은 존덕, 중례, 예악 문명의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서경 잡기" 에 서한의 조신 자가 말했다. "9 월 9 일, 배설은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셨고, 운장은 생명을 만들었다." 전승에 따르면 이때부터 중양절에 장수를 구하는 풍습이 있었다. 이것은 고대 주술사 (나중에 도사) 가 장생불로를 추구하고 약물 복용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고대 제사 화성 의식
중양절
중양절
중양절의 원형 중 하나는 고대의 불제식이다. 여름은' 9 월의 불',' 불' 별의 은퇴로 화성을 계절생산, 계절생활의 상징으로 삼았던 고대인들이 시간의 좌표를 잃었을 뿐만 아니라 불을 신령으로 여기는 고대인들에게도 알 수 없는 공포를 느끼게 했다. 벌컨 별의 휴면은 긴 겨울의 도래를 의미한다. 그래서' 내불' 계절에 사람들은 그것이 나타날 때처럼 그에 상응하는 작별식을 거행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9 월 9 일과 3 월 3 일을 상응하는 춘추 두 명절로 삼았다. 유한신' 서경 잡기' 는 "3 월에 중학교 3 월, 9 월 중양절에 가서 아가씨와 게임을 하고 높이 올라간다" 고 말했다. 상사와 중양의 대응은' 불' 의 출현을 전제로 한 것이다. 중양절과 관련된 의식과 신앙의 민간 표현이기도 하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계절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생겼고, 9 월에 화성에 제사를 지내는 의식은 점차 미미해졌다. 고대에는 강남 일부 지역의 중양 (화신이 집에 있음) 예배 풍습에서 고대 풍습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 상미 (청명절) 가 기나긴 겨울 이후 밖에 나가 수영을 하는 명절이라면 중양은 추한초이고, 사람들이 은거할 때의 예의성 가을여행이다. 그래서 청명절인' 답청' 과 중양절' 청춘 작별인사' 의 민속을 갖게 된다.
인종이 발생하다
중양절
중양절
전통 명절의 기원은 고대 원시 신앙, 제사, 역법 등 인문과 자연문화 내용과 관련이 있다. 고대의 전통 명절은 대부분 고대인들이 길일 제사를 선택해 천지의 신, 조상의 은혜에 보답하는 활동에서 형성되었다. 중양절은 역사가 유구하여 고대부터 시작되었다. 고대에는 남북의 풍속이 달랐다. 춘추 이전에는 각지의 풍습과 활동이 아직 통합되지 않았으며, 중양절의 풍습과 활동은 중원 문헌에도 거의 기록되어 있지 않다. 중양절 풍습에 관한 현존하는 문자기록은 선진전적' 추길기 여춘추'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그 중 고대인들이 9 월에 천제와 조상을 제사하는 활동을 기록하였다. 역사가 계속되는 과정에서 중양절은 다양한 민속을 융합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중양절의 문화적 내포는 끊임없이 확장되고 풍부하다.
문헌에 따르면, 전국시대에 중양은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지만, 단지 궁중의 한 가지 활동일 뿐이다. 한대 "서경 잡기" 에는 중양절 구수의 오래된 풍습이 기록되어 있다.
삼국 시대에 위문제 조비는' 9 일과 종추' 에서 중양절을 묘사했다.' 해부터 달까지, 갑자기 9 월 9 일까지다. 아홉은 양수이고, 일월은 일치한다. 그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래 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잔치입니다. "
위진 시대에는 명절 분위기가 갈수록 짙어져 문인들에게 전창되었다. 진 () 대 학자 도연명 () 은' 한가한 9 일' 시의 서문에서 "나는 한가하고, 9 명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추국화는 정원에 가득 찼지만 또 서글픈데, 텅 빈 것은 구화이고, 아끼는 글자는 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기에 국화와 술을 동시에 언급하는 위진 시대에는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다.
당대에는 중양절이 공식 명절로 정해졌다. 이때부터 조정에서 백성과 함께 중양절을 축하하며 명절 기간 동안 각종 행사를 벌였다. 음력 9 월 초 9 일 당덕종 시립통치 기간 (780 -785 년) 에 국정휴일로 정식 등재되고 중양절은' 삼절' 중 하나로 등재됐다.
중양절
중양절
송대에서는 중양절이 더욱 시끌벅적하다. 도쿄몽중화' 는 북송 중양절의 성황을 기록하였다. \ "무술 외전 \" 은 또한 남송 법원이 \ "초팔재 9 졸 \" 을 기록하여 다음날 큰 오락을 준비하고 있다.
명청 () 두 세대, 황궁 () 의 내시 () 와 비 () 는 초하루부터 화까우를 함께 먹기 시작했고, 중양 9 일이 되자 황제는 직접 만세산 등산을 가서 그의 추지를 축하였다. 명청의 풍속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베이징 중양절의 풍습은 문과 창문에 국화의 가지와 잎을 붙이는 것이다. "사악함을 없애고 재물을 보물로 끌어들이는 것" 이다.
근대 이래, 1980 년대부터 우리 나라의 일부 지역에서는 여름력 9 월 초 9 를 노인절로 정하고, 사회 전체가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사랑하고, 노인을 돕는 풍조를 제창하였다. 1989 년 중국 정부는 음력 9 월 9 일을' 노인절' 과' 경로절' 으로 정했다. 201212 월 28 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표결은 새로 개정된' 노인권익보장법' 을 통과시켰다. 법률은 매년 음력 9 월 9 일이 노인절이라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전승 발전 과정에서 중양절은 풍부한 삶의 의미를 지닌 명절로 대대로 전해진다. 연회를 열고 노인을 공경하고 장수를 기원하는 주제는 점차 중국 전통의 효도 윤리와 융합되어 중양절의 중요한 주제 중 하나가 되었다.
민간 풍습
민속활동
요약
중양절 풍습
중양절 풍습
역사가 계속되는 과정에서 중양절은 많은 민속뿐만 아니라 많은 문화적 내포에도 녹아들었다. 민속활동이 많고 문화적 내포가 풍부하다. 기존 문헌에 따르면 일찍이 전국시대에는 중양절 기간에는 제사, 등산, 국화주 마시는 등 민속이 있었다고 한다. 중양절의 명절 활동은 다채롭다. 고대에는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승고절' 이라고도 불렸다. 중양등고 풍습은 지금의 기후 특성과 고대인의 산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높이 오르는 것도 자연계에서 유래한 절기이며, 중양절 승고는 고대인 양춘 3 월의 봄나들이에 해당한다. 춘추전국시대에' 높이 오르고 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유행했다. 오르는 곳은 통일된 규정이 없고, 보통 등산, 타워 등반이다.
중양절에는 각지에서 노인들이 등산, 가을여행, 감정 교환, 신체 단련 활동을 조직한다. 많은 가정의 젊은 세대도 노인이 교외로 가는 것을 도울 것이다. 음력 9 월 초 9 일은' 청기가 상승하고 탁기가 가라앉는다' 는 기후이다. 지세가 높을수록 맑은 하늘이 집중되기 때문에' 중양이 높은 하늘을 감상하다' 는 민속이 되었다. 김가을 9 월, 하늘은 높고 상쾌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높은 곳에 오르면 상쾌함, 헬스, 보양이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중양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각종 민속을 융합하였다. 중양절을 축하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관광상경, 고망원, 국화꽃 감상, 산수층 삽입, 잔치 경로지정, 중양떡 먹기, 국화주 마시는 행사 등이 포함된다.
가을의 태양
고등상구 풍토가 마름모꼴이다.
고등상구 풍토가 마름모꼴이다.
중양절은 가을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며, 중국 남부의 일부 산촌에는 아직도' 가을을 쬐는' 특색이 남아 있다. 시골에 가서 민속풍과 가을날의 땡볕을 감상하는 것은 이미 시골 관광의 유행이 되었다. 가을날 햇볕을 쬐는 것은 전형적인 농업 풍습 현상으로 강한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호남 광시 안후이 강서 등 산간 지역에 거주하는 마을 사람들. 자기 집 앞집 뒤의 지붕과 자기 집 창턱걸이를 이용해 농작물을 걸어야 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종의 전통적인 농업 풍습 현상으로 발전하였다. 이런 마을 사람들이 농작물을 말리는 특수한 생활방식과 장면은 점차 화가와 사진작가가 추구하고 창작하는 소재가 되고, 시적인 이름인' 햇볕을 쬐는 가을' 을 만들어 냈다.
연날리기
연날리기는 남방에서 중양절을 축하하는 주요 풍습이다. 민간 중양절은 연 날리기가 특징이다. 광서 \ "혜주 포지 \" 도 기재되어 있다. 종이 연은 지금도 연이다. 민간 전통에서는 등산 외에도 연날리기도 중양절의 큰 특징이다.
고봉에 오르다
고등숭양
고등숭양
중양절에 높이 오르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등산의 풍습에는 네 가지 기원이 있다. 하나는 고대인의 숭산이다. 둘째, "청기 상승탁기 침몰" 기후에서; 다시 한번, 등반의 "역행" 에서 유래했습니다. 넷째, 부회의 황당무계한 전설' 등산 피해' 에서 유래했다.
1.
고대 고대인들이 산을 숭상하여,' 높이 오르고 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예기 제법" 은 "산천곡구, 구름이 나올 수 있고, 비바람을 위해, 괴이한 신이다" 고 기록하였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산에 대한 숭상과 숭배가 있었고,' 높이 올라 복을 기원한다' 는 풍습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유행했다. 서한' 장안지' 는 사람들이 9 월 9 일에 한도를 유람했다고 기재했다.
2.
천지의 일월 운행 법칙에 따르면 음력 9 월 초 9 일은' 청기 상승탁기 침몰' 의 기후이다. 지세가 높을수록 모이는 HD 공기가 많아지기 때문에' 중양이 높이 올라서 바람을 쐬다' 는 중요한 민속이 되었다.
3.
문신' 이라는 말은 자연계의 절기에서 유래했다. 중양은 가을 명절이다. 명절 후 날씨가 추워지면서 초목이 시들기 시작했다. 중양절 등산의' 말' 은 고대인 양춘 3 월의' 소풍' 에 해당한다.
4.
중양절 등산 피해 방지를 위한 신화 전설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당시 하남에는 환경이라는 마술사가 있었다고 한다. 그는 이날 역병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사람들은 집을 떠나 가능한 높은 곳으로 가야 안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남조 오량군의 신화 소설' 속치와 조화' 에는 환경이 9 월 9 일 산에 올라가 재난을 피하는 황당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중양까우를 먹다
중양까우를 먹다
중양까우를 먹다
사료에 따르면 중양까우는 꽃떡, 국화떡, 오색까우라고도 하며 무작위로 제작되었습니다. 9 월 9 일 새벽, 9 월 케이크를 만드는 것은 고대인의 본의였다. 아이의 머리에 케이크 한 조각을 이고, 입에 한 마디를 하며, 아이에게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했다. 정교한 중양까우는 9 층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보탑처럼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놓아두면 중양 (양) 의 뜻에 부합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중양빵에 붉은 종이 깃발 (산수유층 대신) 을 붙이고 촛불을 켜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아마도' 등불' 과' 빵 먹기' 를 의미하는 것이지,' 높이 오르기' 가 아니다. 현재 중양까우는 여전히 고정된 품종이 없고, 중양절 각지에서 먹는 연까우를 중양까우라고 합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중양절은 중국 4 대 전통 제조 명절 중 하나로 고대에는 제조복을 기원하는 전통이 있었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많은 곳에서 가족 관념과 조상 숭배가 점점 약해지고 있다. 고대에는 중양절 제조의 전통 풍습이 영남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했고, 사람들은 매년 중양절에 제조 행사를 거행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든 멀리 보든 가장 근본적인 역할은 사람들의 문화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가정과 사회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아름다운 국화꽃을 감상하다
아름다운 국화꽃을 감상하다
아름다운 국화꽃을 감상하다
중양절은 예로부터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예로부터 국화절이라고 불렸다.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은 국화 문화에서 기원한다. 국화는 일종의 천연 꽃이다. 국화는 그 다채로운 색깔과 교만한 서리가 활짝 피어서 국화 문화를 형성했다. 음력 9 월은 일반적으로 국화월로 불리는데, 해마다 명절에 국화회를 열면 온 도시 사람들이 모두 회의에 가서 국화를 감상하러 간다. 삼국 위진 이래 중양모임 음주, 국화음시가 유행이 되었다. 중국 고대 풍습에서 국화는 장수를 상징한다. 국화는 장수의 꽃으로 학자들로부터 서리 내리는 불굴의 상징으로 칭송받고 있다.
성연을 즐기고 장수를 빌다
중양절에 장수를 구하는 풍습은 일찍이 한대에 기재되었다. 한대' 서경 잡기' 에는 "9 월 9 일 배설식계정 미끼, 국화주, 구름이 장수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형추기년' 은 "9 월 9 일 4 명이 함께 야연을 했다" 고 말했다. 수두공 주운: "9 월 9 일 잔치, 언제부터인지, 주송 이후 변하지 않았다.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기초 위에서 장수와 잔치를 증가시켜 중양절의 기초를 형성하였다. 실제로 중양절의 대형 연회 행사는 선진의 풍작축제와 제사 연회에서 발전했다.
국화주를 마시다
중양상국화가 술을 마시고 바둑을 두다.
중양상국화가 술을 마시고 바둑을 두다.
그 독특한 성격 때문에 국화는 이미 활력의 상징이 되었다. 국화에는 양생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진대 갈홍의' 포박자' 는 남양산을 기록한 사람들이 국화로 가득 찬 감곡수를 마셔서 수명이 더 길다고 한다. 중양절에 국화주를 마시는 것은 중국의 전통 풍습이다. 국화주는 고대에 중양이 반드시 마셔야 하는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상서로운 술' 으로 여겨졌다. 화주의 풍습은 진나라 대시인 도연명에서 기원했다. 도연명은 은거, 시 쓰기, 음주, 애국화로 유명하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본보기로 삼아 중양상국화의 풍습을 갖게 되었다.
국화주는 한대에 이미 나타났다. 나중에 국화를 선물하고 생국화를 따서 술을 빚는 이야기도 있었다. 위문제 조비 () 가 중양절에 국화꽃을 종 () 에게 보냈던 것처럼, 양건문제' 채국화' 는' 채국화 바구니, 조루습' 이라는 문구가 있어 채국화술의 예이다. 명청시대까지만 해도 국화주는 여전히 유행했고, 명대 () 의' 존생 8 기' 에는 여전히 기록이 있다. 이것은 인기있는 피트니스 음료입니다.
배산수유
고대에는 오수유를 꽂는 풍습이 유행했기 때문에 산수유절이라고도 불린다. 산수유는 약으로 쓸 수 있는 과일이다. 오월지 (이 강소강 일대) 에서 생산되는 산수유의 품질이 가장 좋기 때문에 오수유라고도 불린다. 고대인들은 중양절 등산에 오수유를 꽂으면 벌레를 쫓거나, 습기를 제거하고, 바람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산수유를 그의 팔이나 향낭에 넣고 머리에 얹었다.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가 입었고, 어떤 곳의 남자도 입었어요. 산수유는 일종의 약으로 술을 빚어 병을 없앨 수 있다. 오수유와 국화는 당대에서 매우 흔하다. 산수유는 향기가 짙어 벌레 제습, 바람 제거, 소화화적, 한열 치료 작용을 한다. 층층층나무를 꽂는 등 오래된 풍습은 민간이 바람을 타고 악령을 몰아내는 것이다. 중양절, 맑은 하늘이 올라가고 탁기가 가라앉는다. 사람들은 자연약 산수유를 사용하여 자신의 건강을 조절하여 자연기후의 변화에 적응한다.
현지 풍속
국내
1999 중양절-연회 고회
1999 중양절-연회 고회
광둥 광저우의 중양절에는 백운산을 오르고 가을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오천 중양절, 높은 규격의 잔치, 연회를 열어 노인을 공경하다. 회집현에서 중양은 원제 계몽의 순간으로 여겨진다. 남녀노소 모두 도시에서 나왔는데, 그들은 모두 대포로 신과 시합을 했다. 심지어 쓰촨 중양절에도, 소년 소녀들이 도시 밖 대가에 모여 주민이 관람한다. 양강시 중양절에는 종이 연 () 이 놓여 있고, 위에는 등나무 활을 매어 공중에서 매우 우렁차다.
홍콩과 마카오 사람들의 풍습에서 청명은' 설' 이고, 중양은' 추절' 이다. 중양산 제조의 전통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홍콩과 마카오에서, 오래된 중양절은 현재 이미 다원화된 명절로 발전하였다.
9 월 9 일, 광시 롱안현에서 소와 양이 스스로 채식하게 했다. 속담에' 9 월 9 일, 소와 양은 스스로 음식을 지킨다고 한다' 는 말이 있다. 청명절은 봄의 명절이고, 중양절은 가을의 명절이며, 중양배산은 영남의 풍습 중 하나이다. 신중히 종종종하고, 사원의 전통이 수천 년 동안 전승되었다.
중양절에 푸젠해성현에서 연을 날리는 것을' 풍척' 이라고 부른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9 월 초 9 일은 어머니조가 노하우를 떠나 승천하는 날이라고 한다. 많은 마을 사람들이 마주 사원이나 메이저우항의 천후궁과 궁묘에 가서 제사와 복을 빌었다.
하이난은 중양절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테면 높은 곳에 올라 산수유를 꽂고,' 중양떡' 을 보내고,' 산고양이를 쫓아내다',' 물세탁으로 아이엽을 씻는 것' 이 있다.
장쑤 중양절, 남경인은 오색지를 경사면으로 깎아 깃발로 법정에 꽂았다. 장주현 중양절에' 낙타발굽' 이라는 분식을 먹는다. 무석중양절에는 중양까우, 구품탕을 먹습니다.
중양절
중양절
상해 예원 중양절에 국화회를 개최하여 참신함, 고귀함, 희귀 3 등급으로 판정하다. 최근 상해시 양포구에서' 중양' 시리즈의 경로애로 행사가 열렸다.
절강 사오싱 중양절은 서로 방문한다. 동려현은 9 월 9 일에 돼지와 양대 조상을 준비하는데, 이를 추제라고 한다. 동시에, 쫑쯔 는 중양절에 묶여 서로 증정하는데, 이것이 이른바 중양 쫑쯔 이다.
9 월 9 일, 장시 () 성 우원현 () 에서 황릉 () 이 햇볕을 쬐는 가을절을 거행하였다. 수원무릉고촌에는 아직도' 가을햇볕' 이라는 좋은 현상이 남아 있다. 가을이 되면 대량의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건조해서 저장해야 하는 장관을 이루었다.
안후이성 동릉현은 아홉 번째 중양절을 용촉절로 하여 산신을 맞이했다. 대나무를 베고 말을 베는 것은 역병을 쫓아낼 수 있다고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합비열전은 중양절 위문 주제 활동을 여러 차례 조직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윈난쿤밍에서' 우리의 명절 중양절' 테마 행사가 열렸다.
후베이 () 성 오상현 () 은 중양절 () 에서 포도주를 양조한다. 여기서 양조한 술이 가장 맑고 시간이 지나도 나쁘지 않다고 한다. 응성현의 중양절은 소원의 날이며, 심지어 집집마다 이 날 방사천조의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이날 쓰촨 성 남계현의 학자들이 용텐산의 센산루에 모여 시인 센삼을 기념하며' 센회관' 이라고 불렸다. 옛 민속에 따르면 중양 전후에는 찹쌀로 술을 쪄서 재쉬를 만들어야 한다. 중양절에 술을 찌는 것이 달콤하고 맛있다는 말이 있다.
9 월 9 일 허베이 () 성 샹하현 () 에서는 시부모가 있는 가정이 서로 선물을 주는 것을' 추절' 이라고 부른다. 영평부의 미래의 맑은 날 비 오는 날은 모두 중양날씨가 차지하고 있다. 중양절에 비가 오면 요 며칠 동안 비가 올 것이다. 주대현에는 산이 없고, 현에는 중양절보다 건물을 오르는 사람이 더 많다.
중양절
중양절
산둥 창읍 북부의 사람들은 중양절에 매운 무국을 먹습니다. 속담이 있다: "무국을 마시면 온 가족이 고생하지 않는다." 염성 사람들은 중양절을 재신의 생일이라고 부르는데, 집집마다 떡을 구워 재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추평은 중양제 범중엄에 있다. 옛날 염색방, 와이너리도 9 월 9 일 탱크의 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Tengzhou 의 딸, 결혼 3 년 미만,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명절을 보내지 않는다. "집에 가서 중양으로 돌아가면 시어머니를 죽일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
산시 () 성의 광대한 농촌에서는 중양절 () 마다 집집마다 녹색 산수유 () 를 심고 이웃 간에 선물을 주고받는다. 서향현 중양절, 친척과 친구들이 국화와 국화떡을 증정하다. 사제는 시주를 주고받으며 이날 여자들이 산수유의 입에서 알 수 있고 그들의 고민을 치유할 수 있다고 한다.
산서 진남지역은 예로부터 9 월 9 일 등산하는 전통 습관이 있다. 아름다운 강산을 감상하고 명승고적을 감상하는 것은 이미 명절의 큰 성사가 되었다. 오늘날, "건곤이 필승하고, 우리 세대가 모두 최고봉에 오르고 있다", "동풍이 버티지 못하고, 정상에 오르며", "9 월 신희, 삼농경추" 등의 명언이 여전히 민간에서 낭송되고 있다.
20 10 년, 중인협은 남양시 서협현을' 중국 중양문화의 고향' 으로 수여하고 서협에 유일한' 중국 중양문화연구센터' 를 설립하며 매년 음력 9 월 9 일 이곳에서' 중국 서협 중양문화제' 를 개최한다.
해외
한국 고대에 한국은 중양을 중양절이라고 불렀다. 신라 시대부터 이날은 위층으로 올라가 시를 읊는 풍습이 있었다. 한국에서는 9 월 초 9 일 연회가 심지어 일종의 국가 풍습이 되었다. 풍습 활동에는 주로 볶음꽃, 채소꽃, 볶음게임, 연날리기 등이 있다.
일본의 중양절은 핑안 때 중국에서 전해졌으며, 핑안 왕조의 왕공귀족은 음력 9 월 9 일 왕궁에서 국화잔치를 열었다. 일본인은 또한 중양절 전날 밤 국화에 면직물을 올려놓고 중양절에 이슬에 젖은 뒤 몸을 닦아서 장수를 기도한다. 풍습 활동에는 주로 가지를 먹고 밤밥을 먹고 국화를 제물로 바치는 것이 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는 중국인이 거주하는 도시이다. 중양절 기간 동안 꽃집에는 각종 국화꽃이 판매되고, 일부 과자점에서도 중양떡이 판매된다. 많은 중국 단체들이 노인을 존경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고, 일부 노인 서비스 센터에서도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노인을 방문하고 도왔다.
문학 서사
유명한 시
전통 명절은 줄곧 전통 문화의 보충이다. 중양절은' 긴' 해음 때문에 숫자상 가장 큰 숫자이고, 숫자상으로는 가장 고귀하며, 장수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가을도 1 년 수확의 황금계절이며, 중양절은 큰 영향을 미친다. 사람들은 이 명절에 대해 줄곧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역대에는 중양절과 영국화에 관한 우수한 시편이 많다.
몇몇 유명한 시들
왕조
시가명
저자
당나라
9 월 9 일 현무산을 유람하다.
루 (636-695 년)
종서 9 일
왕보 (649 또는 650-676 또는 675)
장《추등란산》을 논하다
맹호연 (689-740 년)
곽고인장
맹호연 (689-740 년)
모두 확장
민가
많은 민요와 속담은 모두 20 세의 명절에 관한 것이고, 중양절도 예외는 아니다. 다음은 중양절에 관한 가요와 속담으로, 중양절에 국화주를 마시고 연을 날리는 풍습과 중양절에 날씨를 점치는 풍습을 반영한 것이다.
중양절
중양절
국화는 노랗고 노란 씨앗은 강하다. 국화 향기, 노란색; 9 월 9 일 국화주를 마시면 사람을 취하게 하고, 중양절이다.
9 월 9 일, 중양입니다. 종이가 솔솔, 실이 길다.
8 월 추석 형은 케이크를 보내고, 9 월 중양 언니는 신발을 선물한다. (물람 족)
중양절, 다시 열심히 기어오르다. 결국 해마다 이러하니 또 무슨 공로가 있단 말인가? 풍경은 그림과 같고, 가을은 높고, 시원하지만, 수영과 놀라움은 좋다. 하고 싶으면 중양절을 동경하고 바람을 알아야 한다. 감히 말하면 화를 피할 수 있다. 결코 너무 이르지 않을 것이다. 네가 독신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가능한 한 남아라. 책 한 권을 말해도 늙지 않는다. 상황은 과거의 흔적일 뿐, 다시 한 번 마음의 문제이다. 네가 어제 몰랐기 때문에 나도 네가 이렇게 한 것을 탓하지 않는다. 아아! 만약 네가 너의 발걸음을 두려워한다면, 왜 그럴 필요가 있니?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않고, 생각해 보면, 가장자리를 놀라게 하는 것만큼이나 수익성이 있다.
9 월 9 일, 모두들 등산을 갔는데, 너는 어린 소년이다. 너는 매우 시끄럽게 걸었다. 종이 한 장을 세우고 높은 곳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며 한생의 목소리 (활의 소리) 를 높여 겁쟁이를 불러일으켰다. 모든 곳에서 노력하는 것은 항상 필요하다. 위망이 있지만, 아쉽게도 날개가 풍성하지 않아, 하늘이 영원히 미워할까 봐 두렵다. 나는 밧줄이 하늘을 동여매고, 한 남자를 재난에서 구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자리에서 구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그것은 당신의 인생 경험에 대 한 상관 어렵지만, 난 그냥 하나님께 서 당신에 게 약간의 크레딧을 주고 자비를 바랍니다.
신화 및 전설
지속적이고 조화로운 기록:
대부분의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중양절은 회의에 첨부된 신화 전설에 의해 승천 풍습의' 기원' 으로 여겨진다. 이 전설은 양대무군의 신화 소설' 제속합' 에서 찾을 수 있다. 여남환경은 페이장방과 여러 해 동안 함께 유람했고, 장방은 "9 월 9 일, 너희 집에는 재앙이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서둘러 가야 하고, 가족이 스스로 누빔 가방을 만들고, 층층층나무를 들고, 팔을 묶고, 높이 올라 국화주를 마셔야 한다. 이 재난은 없앨 수 있다. " 풍경은 그림과 같고, 한 가족은 등산을 한다. 저녁에도 닭, 개, 소와 양이 갑자기 죽는 것을 보았다. 긴 방은 들었다: "이것은 바꿀 수 있다." 오늘 9 일 등산 음주, 여자는 층층층 나무 가방을 가지고, 그래서 뚜껑은 여기에서 시작된다.
민간 진화판: 전승에 따르면 동한 때 여하에 역병이 있었다. 그것이 나타나자 집집마다 매일 병이 나서 죽고, 이 일대의 사람들은 역병 악마에 시달렸다. 한 차례의 역병이 젊은 환경 부모의 생명을 앗아갔고, 그 자신도 하마터면 병으로 죽을 뻔했다. 병이 나은 후, 그는 사랑하는 아내와 동향에 작별을 고하고, 나가서 선학을 배우며, 백성을 위해 역병마를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환경은 사방에서 스승을 모시고 천하의 명사를 두루 방문했는데, 마침내 동방에 가장 오래된 산이 하나 있고, 산에는 신기한 신선이 하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환경은 험난한 위험을 무릅쓰고 장거리 여행을 하다가 마침내 두루미의 지도 아래 산과 선인을 찾았다. 이 날 선인은 환경을 곁으로 불러 말했다. "내일은 9 월 9 일, 역신이 또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네가 능력을 배웠으니 돌아가서 백성을 죽여야 한다. " 현창은 그에게 산수유잎 한 봉지와 국화주 한 잔을 주었고, 몰래 그에게 어떻게 악령을 내는지 가르쳐 학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환경은 고향으로 돌아왔다. 9 월 초 9 일 아침, 그는 선녀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안내하여 층층층층나무 잎과 국화주 한 잔을 주어 악마를 굴복시킬 준비를 하였다. 정오에는 괴성이 몇 번 울리면서 여하를 뛰쳐나오라고 묻지 않았지만, 산에서 뛰어내렸는데, 갑자기 산수유의 이상한 향과 국화의 알코올 냄새를 맡았고, 갑자기 멈춰서 얼굴빛이 갑자기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 때, huanjing 의 손에 악마 칼을 들고 mo 가 언덕 아래로 물어 쫓아, 몇 라운드가 그를 찔렀다. 나중에, 사람들은 중양절 등고를 피난처의 활동으로 여겼다.
분명히, 이 이야기는' 순전히 허구' 이지만, 단지 그 위에 붙어 있는 터무니없는 전설일 뿐이다. 역사 발전과 진화에서 대부분의 전통 명절은 부회의' 전설' 에서 기원한다. 실제 고찰을 거쳐 이런' 이야기와 전설' 의 탄생시간은 명절보다 훨씬 늦었는데, 이는 후세 사람들이 대입한 결과이다.
민간 전설:
구창포를 찾는 승고: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은 진시황명술사 정안이 영남에 가서 장생불로약을 찾는 데서 시작된다고 한다. 정안은 백운산에서 구창포를 발견했을 때 불행하게도 절벽에 떨어져 기중기에 매달려 날았다.
등산은 천둥과 번개의 불을 되찾았다. 옛사람들은 산 속의 구름이 감돌고 천둥과 번개를 부르는 용이 살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산속의 번개는 불씨를 가져올 수 있고, 불을 피워 비린내가 나는 숙식을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