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문진
비야노바 문화는 기원전 1 100 년경 이탈리아 중부 철기 시대에 발전했다. 이 이름은 실제로 오해의 소지가 있다. 왜냐하면 이 문화는 실제로 이트루리아의 초기 형태이기 때문이다. 이민이나 전쟁의 증거가 없다는 것은 이 두 민족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비야노바 문화는 그 지역의 천연자원 대량 개발로 인해 마을이 형성되었다. 집은 보통 둥글고 울타리와 페인트칠한 벽과 초가지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무와 송카로 장식되어 있다. 도자기 모형은 살아남았고, 죽은 사람의 유골을 보관하는 데 사용되었다. 정상적이고 잘 관리되는 작물의 보증으로, 지역사회의 일부는 제조업과 무역에 전념할 수 있다. 말의 중요성은 그들의 거주지 밖에 있는 대형 빌라 네이우완 묘지의 많은 청동마 위치에서 볼 수 있다. 기원전 750 년경에 빌라노바 문화는 이트루리아 문화로 바뀌었고, 많은 빌라노바 유적지는 이트루리아의 주요 도시로 계속 발전하였다. 이트루리아인들은 이제 고대 지중해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 중 하나가 될 준비가 되어 있다.
이트루리아는 독립된 도시 국가이지만, 단지 같은 종교, 언어, 문화로 연결되어 있다.
에트루리아
이트루리아는 독립된 도시 국가이지만, 단지 같은 종교, 언어, 문화로 연결되어 있다. 테버 강의 지리적 분포에서 볼 때 남보 강 유역의 일부는 북부에 있으며, 주요 이트루리아 도시에는 체르베테리 (시스라), 클리프신, 플루니아 (푸로나), 타르추나 (웨이), 웨툴로니아 (비트루나), 볼치 (벨벳) 가 있다 도시는 독립적으로 발전하며, 제조업, 예술, 건축, * * 등의 분야의 혁신은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당대 문화와의 접촉이 많은 연해 유적지는 더 빨리 진화했지만, 결국 새로운 사상은 이트루리아의 복지로 전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트루리아 도시는 여전히 자신의 길을 따라 발전하고 있으며, 도시와 도시의 뚜렷한 차이는 분명하다.
번영은 토지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옥한 토지와 개선된 농업 도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 지역은 광물 자원, 특히 철이 풍부하다. 금속 도구, 도기 및 귀중한 재료 (예: 상품 금과은) 를 제조하다. 그리고 이트루리아 도시들을 잇는 무역망, 이탈리아 북부와 알프스 맞은편 부족, 페니키아인, 그리스인, 카르타고인, 근동과 같은 다른 해상 무역국들을 잇는다. 노예, 원자재, 완제품 (특히 그리스 도기) 은 수입되었지만, 이트루리아인들은 철과 그들의 본토 부치엘로 도자기와 음식, 특히 포도주, 올리브유, 곡물, 잣을 수출했다.
역사 개요
기원전 7 세기 무역의 번영에 따라 문화간 접촉의 증가로 인한 문화적 영향이 더욱 깊어졌다. 그리스와 레반트에서 온 장인들은 엔폴리아에 정착했는데, 첫 번째 넓은 해안에 있는 반독립 무역항 중 가장 유명한 곳은 피어그린, 체르베테리의 항구 중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식습관, 의류, 글자, 종교는 그리스와 근동의 사람들이 이른바 동양화 시대에 이트루리아 문화를 바꾼 분야일 뿐이다.
이트루리아 도시는 카르타고와 연합하여 그들의 무역 이익을 성공적으로 수호하고 기원전 540 년에 알라리아와 싸운 그리스 해군 함대 (사딘 섬 전투라고도 함) 에 대항하였다. 이트루리아인들은 이탈리아 연안의 바다와 해상 무역을 통제했고, 그리스인들은 그들을 불량배 해적이라고 여러 차례 불렀다. 하지만 기원전 5 세기에 시라고는 지중해의 주요 무역력이었고, 시칠리아와 쿠마이는 기원전 474 년 쿠마이 전쟁에서 이트루리아인들을 공동으로 물리쳤다. 설상가상으로, 기원전 384 년에 시라고의 폭군 디오니소스 1 세는 이트루리아 해안을 공격하여 많은 이트루리아 항구를 파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원전 4 세기부터 기원전 3 세기까지, 이러한 요인들은 많은 이트루리아 도시들의 무역 손실과 그 이후의 쇠퇴로 이어졌다.
내륙에서는 이트루리아 전쟁이 처음에는 그리스의 원칙을 따랐던 것 같습니다. 청동 흉갑, 콜린스식 헬멧, 다리 묶는 것, 큰 둥근 방패를 입고 있는 중보병을 정적 방진에 배치했지만, 기원전 6 세기 이래로 작은 둥근 청동 헬멧일수록 이동전쟁이 더욱 격렬해졌습니다. 이트루리아 고분에서 전차 몇 대가 발견되었지만, 그들은 의식에만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기원전 5 세기 이래로 용병들은 많은 현대 문화에서처럼 전쟁에 사용되었습니다. 같은 세기에 많은 도시들이 탑과 대문이 있는 대형 방어 공사를 건설했다. 이 모든 발전은 이트루리아 정복부터 위대한 제국을 건설할 남쪽에서 오는 새로운 군사적 위협을 가리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로마는 전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기원전 6 세기부터 작은 둥근 청동 헬멧이 많을수록 스포츠 전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기원전 6 세기에 로마의 일부 초기 왕들은 타치냐에서 전설을 받았지만, 기원전 4 세기 말에는 로마가 더 이상 이트루리아인의 두 번째 이웃이 되지 않아 실력을 과시하기 시작했다. 또한 이트루리아인들의 사업은 때때로 로마에 반대하는 동맹이 되어도 북방에서 온 켈트족의 침략에 도움을 받지 못했다. 그리고 약 200 년 동안 간헐적인 전쟁이 이어졌다. 평화조약, 연맹과 잠정적인 휴전은 기원전 406 년 로마의 Vie 에 대한 10 공격과 기원전 295 년 트루시 포위 및 센티누움과 같은 전투와 포위 공격에 의해 중단되었다. 결국 로마의 직업군, 더 강한 조직력, 우수한 인력물력, 이트루리아 도시 사이에 정치적 통일이 심각하게 부족하다는 것은 위너 하나만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원전 280 년은 타르퀴니아, 오비도, 울시의 멸망을 목격한 중요한 해였다. Cerveteri 는 기원전 273 년에 멸망했고, 신속하게 로마제국이 되는 무자비한 확장에 반대하는 마지막 사람들 중 하나였다.
로마인들은 정복되고 건립된 식민지를 자주 학살하고 일부 지역에 재향 군인을 재배치한 다음 노예로 팔았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마침내 이트루리아의 많은 도시들이 내전에서 마리우스가 소라를 이기는 것을 지지했을 때, 소라는 기원전 83 년과 82 년에 그들을 제때 해고했습니다. 이트루리아인들은 로마화되었고, 그들의 문화와 언어는 라틴어로 대체되었고, 그들의 문학은 파괴되었고, 그들의 역사는 말살되었다. 사람들은 2500 년 동안 거의 기적적으로 아름다운 수공예품들로 가득 찬 완전한 무덤을 찾았고, 활기찬 벽화로 장식되어 있었다. 그리고 세상 인재들은 자신이 무엇을 잃었는지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 및 사회
초기의 이트루리아 도시는 군주제를 기초로 한 것이었지만, 나중에는 과두정치로 발전하여 모든 공공직과 이 직위를 가진 사람들을 감독하고 통제했다. 도시 간 정치적 연계의 유일한 증거는 이트루리아 연맹의 연례회의이다. 이것은 우리가 거의 모르는 기관이다. 12 또는 15 를 제외하고 가장 중요한 도시는 장로를 파견하여 만날 것이다. 주로 종교적인 목적으로, 장소는 Fanum Voltumnae 이라는 피난처에 있다. 위치는 알 수 없지만 떠날 수 있다 이트루리아 도시가 가끔 서로 싸우거나 더 작은 지역 내에서 인구를 옮긴다는 증거도 충분하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트루리아 사회는 외국인과 노예에서 여성과 남성 시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준의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일부 종족 집단의 남성들은 정치, 종교, 사법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으며, 한 사람이 어느 도시에서 왔는지보다 부계 가문의 신분이 더 중요할 수 있다. 여성들은 대부분의 다른 고대 문화보다 더 많은 자유를 누리고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자신의 권리로 재산을 물려받을 수 있다. 그들은 여전히 남성과 불평등하지만 사회와 종교 장소 이외의 공공 생활에 참여할 수 없다.
이트루리아의 종교
이트루리아 종교는 다신교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거나 통제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모든 중요한 장소, 물체, 사상, 사건에 신이 있다. 판테온의 수장은 정입니다. 대부분의 인물들과 마찬가지로 세속적인 인간사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것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태누르, 출생의 여신과 같은 여러 가지 다른 신들이 있다. 에타, 명계의 신; 태양신 에셔. 이트루리아 국가의 신은 식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벨타 (Veltune 또는 Voltumna 라고도 함) 인 것 같다. 작은 숫자에는 날개 달린 여성이 Vanth 라고 하는데, 아마도 죽음의 사자인 것 같고, 헤라클레스를 포함한 영웅, 다른 많은 그리스 신과 영웅처럼 이트루리아인들에 의해 이용되고, 이름을 바꾸고, 자신의 신에 앉도록 조정된다.
이 종교의 두 가지 주요 특징은 점 (조류나 번개 등 날씨 현상에서 징조를 읽는 것) 과 하루히시 (희생 동물의 내장을 검사하여 미래의 신성한 사건, 특히 간을 다루는 것) 이다. 이트루리아인들은 특히 경건하고 운명과 운명, 그리고 어떻게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주목하고 있으며, 리비 등 고대 작가들은 그들을 "다른 모든 종교 의식을 뛰어넘는 나라" (헤인스, 268) 로 묘사했다고 지적했다. 목사는' 이트루리아 제자' 라는 종교 문헌 세트를 열람할 것이다. 이 문헌들은 두 신이 이트루리아인들에게 준 지식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똑똑한 아기 타기스, 주석의 손자, 타르퀴니아의 땅이 경작되었을 때 기적적으로 나타났고, 선녀 비라이와 함께 나타났다. 이트루리아의 제자들은 언제 어떤 의식을 거행해야 할지, 언제 표지판과 징조의 의미를 밝혀야 할지 결정하였습니다.
제사동물, 땅에 피, 음악, 춤 등을 뿌리는 의식은 보통 특정 신을 기념하는 절 밖에서 열린다. 일반인들은 신령의 서비스에 감사하거나 가까운 장래에 서비스를 받기를 희망하는 사이트들을 위해 이 절에 제물을 남겨 놓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음식 외에도 서약과 제물은 대개 비문이 새겨진 도기와 작은 조각상이나 인간과 동물의 청동 조각상 형태를 사용한다. 같은 이유로, 특히 아이들은 악한 정신과 액운을 막기 위해 부적을 착용한다. 이트루리아 무덤에는 내세를 믿는다는 것을 보여 주는 귀중한 일상 물품이 있다. 그들은 내세가 고대 이집트인처럼 이 세상에서 인류의 생명이 계속된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많은 무덤의 벽화가 지표라면, 내세는 적어도 그 주민들에게 가족 상봉으로 시작한 다음 끝없는 즐거운 연회, 게임, 춤, 음악에 휘말리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에트루리아 건축
이트루리아인들의 가장 야심찬 건축 공사는 신성한 곳에 절을 짓는 것이다. 그곳에서 그들은 그들의 신에게 희생을 바칠 수 있다. 나무막대와 초가지붕이 달린 마른 진흙 벽돌 건물부터 기원전 600 년까지 석두, 토스카나 원통 (받침대는 있지만 피리는 없음) 을 사용하는 더 견고하고 장관인 구조로 발전했다. 이트루리아의 규칙에 따르면 각 마을에는 세 개의 주요 신전이 있다. 그것은 그리스 신전과 매우 유사하게 설계되었지만, 일반적으로 현관에만 기둥이 있고 그리스 건축가가 설계한 기둥보다 더 멀리 뻗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다른 차이점으로는 더 높은 베이스 플랫폼, 내부 3 베드룸 지하실, 옆문, 대형 송카 지붕 장식이 있습니다. 후자는 베라노바 문화의 건축에 처음 등장했지만, 지금은 아폴로 스트로드 (Apollo strode) 가 10 세기의 인물 조각과 같은 실물 크기의 인물 조각품을 포함하여 더욱 호화로워졌다. 기원전 5 10 년 웨이포토나조 신전에서.
기원전 6 세기 초에 개인 주택에는 서로 연결된 방이 많았는데, 때로는 홀과 개인 정원이 모두 1 층에 있었다. 지붕에는 박공이 있어 기둥으로 지탱된다. 그들은 아트리움을 가지고 있고, 가운데에는 하늘로 통하는 현관이 있고, 가운데 바닥에는 빗물을 모으는 얕은 대야가 있다. 맞은편에는 벽난로와 저수지가 있는 큰 방이 있고, 옆방에는 하인의 숙박이 포함되어 있다.
일부 원형 무덤은 지름이 40 미터에 달하는 매우 크다.
이트루리아인들의 매장 풍습은 시간이 지날수록 에트루리아 전체에서 통일되지 않았다. 화장에 대한 보편적인 선호는 결국 토장에 위치한 후 헬레니즘 시대에 화장으로 복귀하게 되었지만, 일부 사이트는 더디게 바뀌었다. 사실, 이것은 이트루리아인들의 가장 위대한 건축 유산으로, 같은 가문의 여러 세대를 흙으로 덮인 큰 무덤이나 땅 위에 있는 작은 건물에 묻었다. 일부 원형 무덤의 지름은 40 미터에 달할 수 있다. 객실에는 아치형 또는 돔 천장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석두 복도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입방체 모양의 구조는 Cerveteri 의 Banditaccia 묘지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각 문에는 고인을 위한 돌의자, 조각한 제단, 때로는 돌의자가 들어 있는 입구가 있다. 무덤의 질서 정연한 배열은 당시 도시 계획에 대한 더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트루리아 예술
에트루리아인들의 가장 위대한 예술유산은 그들의 웅장한 묘실 벽화로, 사람들이 잃어버린 세계를 엿볼 수 있게 해 주었다. 무덤의 2% 만이 색으로 칠해져 엘리트들만이 이런 사치를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그림들은 돌담에 직접 그렸거나 얇은 모르타르 위에 그렸다. 예술가는 먼저 분필이나 목탄으로 윤곽을 그렸다. 그림자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색상은 많은 그림자이기 때문에 그림이 활기차다. 기원전 6 세기 중엽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춤, 음악, 사냥, 운동, * * 및 식사 장면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은 수세기 동안 일관되어 왔습니다. 때로는 Vulci 의 Francois 무덤에 묘사된 전투와 같은 역사적 장면도 있다. 이 그림들은 이트루리아인들의 일상생활, 식습관, 옷차림뿐만 아니라 사회적 태도, 특히 노예, 외국인, 여성에 대한 태도를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기혼 여성들이 연회와 칵테일 파티 (비문 포함) 에 나타나 그들과 그들의 남편이 같은 시기의 다른 고대 문화보다 더 평등한 사회적 지위를 누리고 있음을 보여 준다.
도예는 또 다른 전문 분야이다. 부체로는 태어날 때부터 자란 이트루리아 도자기로 독특한 검은색에 가까운 광택을 가지고 있다. 기원전 7 세기 초부터 이런 스타일은 종종 엠보스 청동기를 모방한다. 유행하는 스타일로는 그릇, 주전자, 컵, 기구, 의인기 등이 있습니다. Buccero 그릇은 보통 무덤에 보관되어 유럽과 지중해로 널리 수출된다. 나중에, 또 다른 하나는 주로 점토 항아리를 생산하는 것이었는데, 동그란 조각의 뚜껑에는 반실물 크기의 죽은 사람의 조각상이 있었다. 이것들은 그림입니다. 비록 그들은 때때로 이상주의가 좀 있지만, 그들은 현실주의의 초상을 드러낸다. 이러한 정사각형 유골함의 측면은 일반적으로 신화 장면을 보여주기 위해 엠보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청동기는 베라노바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또 다른 이트루리아 특산물이다. 각종 생활용품은 모두 이런 재료로 만들어졌지만, 작은 조각상에서 예술가의 손, 특히 조각장면을 장식한 구리거울을 볼 수 있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그것은 보통 신화 출신이다. 마침내 품질이 우수한 대형 금속 조각품을 만들었다. 살아남은 사례는 거의 없지만, 살아남은 사람들, 특히 아레조의 치멜라는 이트루리아 예술가의 상상력과 기교를 증명했다.
이트루리아의 유산
로마인들은 이웃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땅과 보물을 빼앗았을 뿐만 아니라 이트루리아 사람들에게서 많은 사상을 훔쳤습니다. 로마인들은 이트루리아의 점술 관행 (그 자체가 근동 관행의 개편) 과 이트루리아 종교의 다른 특징 (예: 신도시 건립 및 영토 구분 의식) 을 채택했다. 그들의 제국이 확장됨에 따라, 그들은 대량의 실천 기회를 얻을 것이다. 그에 더해 이트루리아 점쟁이와 점쟁이들은 지중해 지역에서 공인된 그러한 일에 대한 전문가인 엘리트 가정과 군대의 주요 회원이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토스카나 원통, 아치형 문, 아트리움이있는 개인 빌라, 여러 개의 항아리가있는 무덤, 인상적인 계단 플랫폼의 대형 사원은 로마인들이 채택하고 적응하는 이트루리아 건축의 특징입니다. 다른 문화적 영향으로는 로마의 승리와 흰색, 보라색, 붉은색 가장자리가 있는 이트루리아 가운이 있는데, 이것들은 로마의 가운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언어의 경우, 이트루리아인들은 이탈리아에 있는 후임자들에게 많은 문자를 전달하고 알파벳 (그리스어에서 개편됨) 을 통해 북유럽 언어에 영향을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