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기원론
언어가 있으면 인류는 지식을 축적하여 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 문자를 사용하면 언어를 기록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언어는 사람과 동물을 구분하고, 문자는 인류 사회의 원시 단계와 문명 단계를 구분한다. 글쓰기는 시간과 공간의 언어 제한을 깨고, 언어를 먼 곳으로 전파하며, 언어의 교제 기능을 확장한다.
갑골문은 현존하는 최초의 한자로 상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약 3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미 체계가 비교적 치밀한 표기법이다. 그 발달한 제련 기술과 청동기, 도기, 옥기의 예술 문양만으로 볼 때, 소툰의 은허 문화는 고도로 발달한 문명이다. 우리는 갑골문의 시대가 중화민족이 몽매에서 문명으로 나아가는 교차로에 있지 않을 것이라고 완전히 추측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한자가 갑골문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긴 여정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갑골문을 따라 돌아가면, 주진 고서에서 기원한 한자의 기원에 관한 문헌 기록을 볼 수 있으며, 대부분 전설이고 일부는 신화 () 이다. 비록 신화 과 전설 은 그 역사 배경 과 뿌리 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 은 일부 역사 현실 의 반영 이다. 그러나 이러한 전설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상세하고 현실적인 역사적 특징이 아니라 한자의 기원 전후의 상황과 기원의 대략적인 시간을 추론할 수 있을 뿐이다. 한자의 역사적 특징을 증명할 수 있는 문화재와 문헌은 체계적이고 충분하지 않다. 따라서 한자의 기원은 일관되지 않은 역사적 증거와 발전 논리에 따른 추측에서만 과학적 가설을 세울 수 있다.
한자의 기원에 관한 많은 학설이 있는데, 역대 학자들은 모두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였다
1, 한자는 매듭에서 유래했다. 사람들은 한자가 고대 결줄 기사의 계발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가십으로 시작합니다. 사람들은 글이 이괘의 구아 이미지에 의해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간괘는 하늘을 대표하고, 곤괘는 땅을 대표하고, 칸괘는 물을 대표하고, 이괘는 불을 대표한다.
3. 창호는 거북이를 책으로 취급하고 창호는 계령의 영감을 받아 인물을 창조했다고 생각한다.
한자와 그림은 동족이다. 서화명이 다르다고 생각하다. 글쓰기 초기에는 책도 그렸고 그림도 책이었다.
한자는 그림에서 비롯됩니다. 하나의 원천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그림이 앞에 있고, 글자가 뒤에 있고, 글자는 그림의 기초 위에서 생겨났다.
한자는 우리 조상들의 사회 실천에서 기원했다. 문자의 생성은 원래의 노트 필기법에서 직접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자의 진화와 주변 국가에 미치는 영향
첫째, 한자의 진화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창호 () 가 글자를 만들었다는 전설로 한때 신비로운 베일을 덮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대량의 고고학적 발견에 따라 이 베일이 점차 밝혀져 본색을 드러냈다.
약 6000 년 전, 반파 유적지 등 양사오문화 유적지의 도기 외벽에는 50 여 종의 조각 기호가 있었다. 그것들은 정연하게 계획하고, 일정한 규칙성을 가지고 있으며, 간체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한자의 싹이 될 수 있다.
약 4,500 년 전의 대한구 문화 유적지와 김량문화 유적지 말기의 도자기에서 비교적 깔끔하고 규칙적인 그래픽 묘사가 초기 그래픽 문자라는 것을 발견했다.
1980 년대 초 하남 등봉하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서 더욱 완전한 글이 발견되었다.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학자들이 확인한 정확한 시간이 있는 최초의 문어다.
상주시대에 자주 쓰이는 글자는 갑골문이었다. 이것은 성숙하고 체계적인 글로 후세 한자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이후 유행하는 김문 (금문비문) 글자 수가 증가했지만 형태제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봄과 가을 이후, 군벌 분리주의 때문에, "다른 모양". 진 통일 후,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시황제는 리스 승상, 중차부령 조고, 태사령 후무정 등을 명령했다. 문자를 정리하고 진나라의 원시 문자를 기초로 전서를 표준 서체로 제정하여 전국적으로 통용하였다. 이후 변정은 당시 유행했던 서체에 따라 더 간단한 서체 예서를 정리해 일일 상용자로 전국에 널리 퍼졌다.
조위 시대, 종 () 이 진적을 창립하였다. 이 시점에서 한자의 진화는 이미 완벽하다. 뿐만 아니라, 동한 말년 이래 한자 쓰기는 이미 특수한 예술, 즉 서예가 되었다.
둘째, 한자가 주변국에 미치는 영향
1. 한자가 일본 문자에 미치는 영향
일본 민족은 비록 오래된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글을 창조하는 것은 상당히 늦었다. 오랫동안 그 국민들은 한자를 전달체로 사상을 전파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실명' 이라고 불렀다. 5 세기 초, 일본은 한자를 차용하는 병음 자모를' 가명' 이라고 불렀다. 8 세기에는 한자로 일본어 발음을 표기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고정적이었고, 그 표시는' 엽만집' 의 편찬으로' 엽만필명' 이라고 불렸다. 순수한 일본어 음성 쓰기의 기초입니다.
일본 한자의 최종 창조는 길비진비와 대사공해에 의해 완성되었다. 두 사람 모두 중국 당나라에서 오랫동안 살면서 한자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었다. 전자는 표준 병음 한자의 편변부에 따라 일본어' 가타카나' 를 만들고, 후자는 한자를 이용하여 일본어' 히라가나' 를 만든다. 가명은 10 세기부터 일본에서 유행하기 시작했지만 한자 사용은 폐지되지 않았다. 오늘날 이미 세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 문자는 여전히 1000 여 개의 간결성자를 보존하고 있다.
한자가 한국 문자에 미치는 영향
한글은 속담이라고 불린다. 그것의 창조와 응용은 고대 북한 문화의 중요한 업적이다. 사실 중세의 한국은 일본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글자가 없는 대신 한자를 사용했다. 신라가 통일된 후 약간 달라졌다. 당시 설총은 한때는' 관독' 을 만들었는데, 한자로 한글 보조사와 동사를 대표해 중국어 서적을 읽는 데 도움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보급할 수 없다. 이조 초년에 세종은 궁에 속담국을 설치하여 정림지, 정삼문 등 사람들이 속담문을 제정하게 하였다. 이들은 중국의 음운론에 따라 북한 음성학을 연구해 1 1 모음과 17 자음을 만들어 기원 1443 년에' 를 출판했다 북한은 이때부터 자신의 글이 생겼다.
베트남어 문자에 대한 한자의 영향
10 세기 전 베트남은 중국의 한 군이었다. 진 () 한 () 당 () 당 () 은 모두 관원들이 여기서 통치하기 때문에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베트남 독립 이후 한자는 상류층 교류, 학교 교육, 문학 작품의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13 세기까지 베트남은' 남' 이라는 글자를 가지고 있었다. 자남은 한자를 기초로 한 신조어로, 형태성자, 차용자, 문해 등으로 베트남어 발음을 표현한다. 15 세기에 이르러 남자가 전국에 널리 퍼져 한자를 완전히 대체했다.
한자 서체
현재 각종 한자의 서체는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송대 활자 인쇄에서 발전한 송체, 흑체 (굵게, 가는 선 포함) 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해서체, 모조 송체, 행서, 예서, 서체, 해서체, 해서체, 마른 김체, 만년필자 등 서예에서 진화한 서체이다. 세 번째 범주는 예능, 탄닌, 호박, 물주 등과 같은 미술 서체에 속한다. 다른 서체는 대부분 대전송, 소전송, 보송, 장송, 중송, 요체 등 세 가지 서체의 변종에 속한다. 대블랙, 평블랙, 굵은 블랙, 등압선 (굵게, 중간, 가는 등압선 포함, 다시 굵게, 준, 가는 원 등) 등이 있습니다. 해서체로, 송을 모방하다. , 중서, 모조송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흑체와 송체에서 진화한 아름다움과 검은 색; 이 등에서 변천한 몸.
한자의 기적
오늘날 세계에서 사용되는 문자 중 한자와 수서는 비병음 문자에 속한다. 인류 역사상 한자보다 오래된 문자에는 두 강 유역의 못 문자와 이집트의 성서 문자가 있었지만 이미 멸종되었기 때문에 한자는 현재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문자는 비병음 문자 (한자) 와 수서 병음 문자 (기타 문자)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이것은 이상한 현상이 아닙니까? 한자는 중국의 5 대 발명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는 또한 한자가 기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현대 한자 중 한자만 우리 조상들이 직접 창조한 것이고, 산스크리트어 글자의 전설은 산스크리트어 천이라는 신이 창조해 인류에게 준 것이고, 다른 글은 모두 다른 민족으로부터 차용한 것이다. 산스크리트어 글자는 고대 산스크리트어와 많은 현대 인도어와 네팔어를 철자하는 데 사용된다. 라틴 알파벳, 슬라브 글자, 아라비아 글자는 세계 3 대 알파벳계라고 불린다.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라틴어 글자로, 설명은 라틴 글자를 차용하는 것이다. 러시아어, 불가리아어, 세르비아어 등. 키릴 문자 (또는 슬라브 문자) 를 사용하여 그리스 문자에서 변환합니다. 라틴 글자도 그리스 글자에서 변환된다. 아람 글자의 조상-알라마 글자와 그리스 글자의 조상-가나안 글자는 모두 그들의 조상이 직접 창조한 것이 아니라 셈족 문자로부터 전환된 것이다. 중국 대륙 언어학자 주유광의 연구에 따르면 인류의 가장 오래된 글자는 작은 셈족 알파벳이다. 하지만 이 글자는 그들이 직접 창작한 것이 아니라, Sume 의 못 박는 대본을 참고하여 개조한 것이다. 못머리의 각인은 처음에는 상형서의 형태였으며, 나중에는 필기도구인 작은 막대기와 점토판의 제한으로 인해 못두의 모양으로 변했다. 못을 박는 문자는 수메르인들이 만들었고, 성서의 문자는 이집트인들이 만들었고, 한자는 중국에서 만들어졌으며, 물의 문자는 중국 소수민족이 창조한 것으로 병음 문자가 아니다. 현재 네 집은 한자와 물책밖에 없고, 다른 두 집은 이미 소멸되었다.
중국어의 또 다른 특이한 점은 초방언, 초언어의 특징이다. 언어학자들은 중국 방언을 8 대 방언 지역으로 나누었다. 한자가 없다면 중국은 이미 수십 개국으로 분열되었다고 한다. 유럽의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의 차이는 중국 방언의 차이보다 훨씬 작지만, 그들은 자신의 언어가' 로마스' 의 다른 방언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독립국가이기 때문이다.
또한 한자는 국경을 초월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베트남 한국 일본은 모두 한자로 언어를 기록했다. 일본인은 여전히 한자와 가명을 혼합한다. 일본인은 한자를 사용하고, 또 다른 중요한 발명은 한자를 쓰고 일본어를 읽는 것이다. 다른 나라들이 원한다면 그들도 그렇게 할 수 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한자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언어 기호가 될 것이다. 수학 기호처럼 표의만 하고 표음은 하지 않는다.
[이 단락 편집] 한자 개발
1 오라클
갑골문은 주로 은허 갑골문을 가리키며 중국 상대 말기 (14 ~ 1 1 세기) 황실이 거북갑과 수골에 쓴 글이다. 그것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완전한 고대 문자이다.
갑골문은 중국의 오래된 글자로, 현대 한자의 초기 형식으로 여겨지며, 때로는 한자의 일종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숙한 문자이기도 하다. 갑골문은 문기, 거북갑, 거북수골이라고도 불린다. 갑골문은 매우 중요한 고대 문자 재료이다. 대부분의 갑골문은 은허에서 발견되었다. 은허 () 는 허난성 안양시 서북의 소툰촌, 화원장, 후가장 () 에 위치한 유명한 은상 유적지이다. 이곳은 상대 말기 중앙왕조의 도성 소재지였기 때문에 은허 () 라고 불렸다. 이 갑골문은 기본적으로 상조 통치자의 점술 기록이다. 상인 통치자 미신 열흘 안에 재해가 있을 수 있는지, 비가 올지, 농작물이 좋은 수확을 거둘 수 있는지, 전쟁이 승리할 수 있는지,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지, 출산, 질병, 꿈 등의 일을 점치는 것은 귀신의 의지와 일의 좋고 나쁨을 이해하는 것이다. 점술용 재료는 주로 거북이의 복갑, 등갑과 소의 견갑골이다. 보통 갑골 뒤에서 작은 구덩이를 파거나 드릴하여 점을 치는 데 쓰인다. 이런 작은 구덩이는 갑골문 전문가에 의해' 드릴' 이라고 불린다. 점술을 할 때 이 작은 구덩이들을 가열하여 갑골 표면에 금이 갔다. 이런 균열을' 전조' 라고 부른다. 갑골문의 "부" 라는 단어는 마치 기호와 같다. 점술에 종사하는 사람은 점술의 다양한 모양에 따라 길흉을 판단한다. 은상시대의 갑골문에 따르면 당시 한자는 이미 완전한 중국어 쓰기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발견된 은허 갑골문에서 글자 수는 이미 4000 자 정도에 달했다. 그중에는 손가락, 상형 문자, 의의자, 그리고 많은 상형자가 있다. 이 문자들은 외관상으로는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문자와는 매우 다르다. 그러나 구사법으로 볼 때, 양자는 기본적으로 같다.
현재 약 654.38+0 만 5 천 개의 갑골, 4,500 여 자가 있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 달력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측면을 다루고 있다. 갑골문에서 인식한 약 1500 자를 보면 이미' 상형, 인식, 형성, 지물, 중계, 차용' 방법을 갖추고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중국 상대와 서주 초기 (기원전 16 년경 ~ 기원전 10 년경) 거북갑과 수골을 기반으로 한 문헌. 이것은 알려진 중국어 문헌의 가장 빠른 형식이다. 갑골에 새겨진 글은 이전에는 문기, 갑골문, 갑골문, 거북판, 은허 등으로 불렸다. 현재 그것들은 통상 갑골문이라고 불린다. 미신 때문에 상주제왕은 거북갑 (거북갑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이나 수골 (소 견갑골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으로 점을 치고 점술 관련 사항 (예: 점술 시간, 점술자, 점술 내용, 점점 결과, 검증 등) 을 조각했다. 갑골문에서 왕실 역사학자가 서류재료로 보존했다 (갑골문 파일 참조). 부사 외에 갑골문의 제물에도 잊을 수 없는 비문이 있다. 갑골문의 공헌은 천문학, 역법, 기상, 지리, 국가, 족보, 가족, 인물, 관원, 정복, 감옥, 농업, 축산, 사냥, 교통, 종교, 제사, 질병, 출생, 재난 등을 포괄한다. 중국 고대, 특히 상대의 사회역사, 문화, 언어를 연구하는 것은 매우 소중한 직접적인 자료이다.
2 청동 비문
청동기 비문은 은주 청동기에 주조된 문자를 가리키며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금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구리의 제련과 청동기의 제조가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김문은 모두 3722 곳, 그 중 2420 곳이 알아볼 수 있다.
청동기의 비문은 글자 수가 다르다. 기억의 내용도 크게 다르다. 그 주요 내용은 대부분 조상과 제후의 공적을 찬양하는 것이고,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것도 있다. 유명한' 모' 는 497 자로, 범위가 넓어 당시의 사회생활을 반영했다.
3 대 전서
현재의 석고문을 대표하는 것은 주선왕 태사환이 쓴 책 한 권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그는 원래 문자의 기초 위에서 개조를 하였는데, 석고에 새겨져 이름을 얻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석조문자이며 석조의 시조이다.
서주 말년에 시작해서 춘추전국시대에 진나라를 여행했다. 글꼴은 진 전서의 글꼴과 비슷하지만 글리프의 구성이 겹칩니다.
4 소전
작은 인감은 "진 인감" 이라고도 불린다. 진나라 때, 리스는 명령을 받들어 문자를 통일하여 작은 인감이라고 불렀다. 진나라 때 있었다. 형제는 길고 고르며 가지런하여 대천에서 진화해 왔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서' 는 "진시황이 천하제일인데 ... 하지만 그는 진문과 어울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리스는 창호 () 를 썼고, CZ 는 조고 () 가 쓰고, 애력 (), 태사 () 는 후무경 () 에게 박학을 쓰라고 명령했다 오늘날의 유적 (랑야대 석조) 과 태산 석조' 는 모두 작은 인감의 걸작이다.
진권각의 전서는 리스가 쓴 것이라고 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문자 동어, 자동차 동궤' 정책을 실시하다. 통일계량적인 정책은 재상 리스의 보살핌을 받았다. 진나라가 사용한 원시 전서를 기초로 간소화하여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만들었다. 중국에서 줄곧 서한 말년까지 유행해 왔으며,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글씨체가 아름답기 때문에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박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관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강희사전' 의 모든 글자도 전서로 표기되어 있다.
5 공식 스크립트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빨라서 목간위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예서는 일명 "관자", "고서" 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전서를 기초로 쓰기의 편리함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전서가 간소화되어, 전서의 고르게 둥근 선을 곧은 네모난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예서는 "미나리" (일명 "고력") 와 "한립" (일명 "김력") 으로 나뉘는데, 예서의 출현은 고대 필기와 서예의 큰 변화이다.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숙한 글자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으며,' 잠두연미'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그것은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계는 항상'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예서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는 말도 있다.
예서는 전서에 비해 그 이름이 동한 () 에서 기원한 것이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또 하나의 위대한 변혁으로, 중국의 서예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으며, 한자 발전사의 한 전환점으로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소압 등 점화는 상향 도발로 미화되어 경중도가 다르고 서예의 예술적 미감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도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전설에 따르면, 공식 책은 진나라 옥중의 쳉 (cheng) 이 편찬한 것이 아니다. 번잡하면 간결해지고, 글씨체는 둥글게 변하고, 획은 곧게 바뀐다. "연필" 을 "깨진 펜" 으로 변경하고, 선에서 획으로 변경하면 쓰기가 더 쉬워집니다. 이벤' 은 범인이 아니라' 서리', 즉 서류를 관장하는 소관인' 서리' 를 뜻하기 때문에 고대에는 예서를' 좌서' 라고 불렀다. 예서가 한대에 성행하여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초창한 미나리로서 전서의 의미는 매우 많아서, 줄곧 끊임없이 발전하고 가공하고 있다. 주진 이래 필기전통을 깨고 해서체의 기초를 다졌다. 백가, 독존유술' 사상의 통일로 한대의 예서는 점차 주도적인 문자로 발전하면서 초서, 해서체, 행서를 만들어 예술의 기초를 다졌다.
6 해서체
해서체는 예서나 진서라고도 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한 때부터 시작하다. 유럽 (구양문의), 유 (여사남), 안체 (안진경), 유체 (류공권), 조체 (첨부) 등 해서체의 명가가 많다.
초기 공식 필적은 아직 매우 적고,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다. 전세한 위진중, 종추의' 신고서' (왼쪽),' 사계절 추천지표', 왕희지의' 악의론',' 황정경' 등과 같은 대표작이 될 수 있다. 그 특징을 보면 옹방강이 말했듯이, "예서의 파동을 고치고 주워도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유풍을 계승하고, 필법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지만, 풍격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여' 위북' 이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가 더 서툴러서 신찰보다 낫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서풍의 차이가 컸다. 북서가 강하고, 남서가 풍부하며, 각각 흥미진진하고, 밀착할 수 없고, 가방과 강유위는 양조에 대한 책, 특히 북위비지가 모두 매우 추앙받고 있다. 강은 10 대 미녀를 인용해 위북의 장점을 강조했다.
당대의 해서체, 당대의 국가 국면의 번영처럼, 정말 전대미문의 일이다. 서예 풍격이 성숙하여 서예가가 배출되었다. 해서체 방면에서 초당의 우세남, 구양고, 추 수량,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류공권은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 작품을 중시하며 서예의 본보기로 여기고 있다.
7 행 극본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법보다 많은데, 이를' 오프닝'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행서는 대략 동한 말년에 생겨났다.
8 초서
초서: 한자의 한 스타일.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획의 변화는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예를 들면 송강판 삼국오의 급장과 같다. 오늘 풀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유창하며,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왕희지의' 초월' 과 진대의' 득시' 가 있다. 광초가 당대에 나타나 장욱 () 과 회소 () 를 대표하는 필법이 광범하여 실용에서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서예가가 조장, 조진, 광초를 모방한 작품에 지나지 않았다. 대표작 장욱의' 복통' 게시물, 와이소의' 자서전 게시물' 등이 있다. 초서는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한초에 시작하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캐릭터 스타일은 일거에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 () 과 회소 () 는 들풀 () 로 발전하여 획이 연속적이고 글리프가 변화무쌍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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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를 찬양하다
왕
한자, 이미지가 생동적이다.
문명을 전파하는 것은 세상에 둘도 없다.
연사가 문장으로 되어, 억양이 꺾였다.
서예 서체는 각각 특기가 있다.
전서가 책에 예서되어, 모조품을 모방하다.
행서는 해서체로 유창하게 써서 무겁게 쓴다.
들풀이 분방하고 봉무가 용음하다.
대련형식, 한자 오리지널.
좌우 양쪽이 가지런하고 간결하며 섬세하다.
포부를 표현하기도 편하고 보기도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