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 빨간색은 길조를 상징하며 액막이를 하는 역할을 했다. 많은 궁전과 절의 벽은 붉은색이다. 검은 글씨는 귀신을 쫓는 신을 대표하며, 지극히 높은 마력을 가지고 있다. 기호가 다섯 줄로 배열되면 빨간색은 불, 검은색은 물, 노란색은 흙, 녹색은 나무, 흰색은 금을 나타냅니다.
오행은 중국 고대 철학의 체계관으로 한의학, 풍수, 명리, 상면, 점술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오행의 의미에는 음양 진화의 다섯 가지 기본 추세, 즉 물 (침투를 나타냄), 불 (환멸을 나타냄), 금 (수렴을 나타냄), 나무 (성장을 나타냄), 흙 (융합을 나타냄) 이 포함됩니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오행학설로 세계 만물의 형성과 상호 관계를 설명했다. 그것은 사물의 운동 형태와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해 전체를 강조한다. 음양은 고대 대립통일의 이론이고, 오행은 원시 시스템 이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