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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부옥마옥란 고시의 다음 말은 맨발 산이 어떻게 멈출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소》에서 나왔다

"이소" 는 전국 시대 시인 굴원이 창작한 문학 작품이다. "리 사오" 는 동한 왕 이순신 (Wang yi) 에 의해 다음과 같이 해석되었다. 사오, 근심. " 이소' 는 이상과 현실의 충돌을 주선으로, 화조화충의 대비와 판타지' 딸 찾기' 를 상징하며 자서전적 추억 속 감정 격동과 끝없는 환상으로 시 전체를 번갈아 전개한다. 작품은 초국의 운명과 인민생활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며,' 인민생활의 고달픔을 한탄하다' 며 한간의 권세를 한탄했다. "재능과 재능을 기르다", "끈에 따라 먹칠을 하고 조용하지 않다" 고 제창하다. "신은 사심이 없다" 고 제기하고 천명론을 비판하다. 작품 속 대량의 은유와 풍부한 상상력은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낭만주의 정신을 보여 중국 문학에서' 사오' 식의 시 형식을 개척해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동한 왕일' 초사', 남송주' 초사주', 청대 다이진' 굴원부주' 등의 주석이 있다.

첫째, 창조적 배경

굴원은 학식이 풍부하고, "지치란, 사령" 은 숭고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내수리율로 사람을 고용하고, 대외련진을 주장한다. 초나라 귀족 집단의 완고파는 굴원을 끊임없이 공격하고 배척하여, 그로 하여금 평생을 분투하는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수 없게 하였다. 그는 시로 자신의 슬픈 생각과 느린 감정을 하소연했다.

이소' 의 창작 배경에 대해 논쟁의 초점 중 하나는' 이소' 가 굴원이 초회왕에 의해 소외되었을 때, 아니면 굴원이 유배되었을 때이다. 사기 굴원 열전' 에 따르면 젊고 유망한 굴원은 동료 상관의사 진상이 비방을 받아 초회왕으로부터 소외되었다고 한다. 그가' 이소' 를 쓴 것은 슬픔과 사색을 띠고 있다. 사기 태사공서' 는 "굴원이 강등되어' 이소' 를 썼다" 고 말했다. 보인슈안' 에서도' 굴원은 유배됐지만' 이소' 를 부여했다' 고 말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같은 사건에 대한 서술은 분명히 모순된다.

믿을 만한 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소' 자체에서 증거를 찾는 것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다. 시에는 "만약 우리가 다르다면, 나는 멀리 죽을 것이다." 라는 문구가 있다. "자기 무시" 는 "석방" 이 아니라 긍정적인 태도를 가리킨다. 또 굴원이 유배된 뒤 쓴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들도 있다. 시 속에' 굴원과 쇼난 정시' 라는 문구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믿을 수 없다. 이소' 의 후반부는 시인의 상상 속에서 여행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원남 징시' 는 사실이 아니다.

요컨대,' 사기 굴원 열전' 이라는 말은 믿을 만하다. 즉' 이소' 는 굴원이 초회왕에게 소외되었을 때 한 것으로, 굴원이 초국의 정치 현실과 자신의 원한에 따라 쓴 정치 서정시다. 그러나' 사기 태사공서' 와' 임안서' 는 서정적 언사이다. 글을 쓸 때 역사적 사실에 불충실할 수도 있다.

둘째, 작품 감상

이소' 는' 열문제의 묘족' 에서' 내가 어떻게 내 마음을 처벌해야 하는가' 에 이르기까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후반부는' 아내의 아내 어색함' 에서' 나는 펑선가에 산다' 까지 이어졌다.

첫 번째 부분은 굴원의 그의 과거 생활 경험에 대한 회고를 묘사한다. 굴원은 초왕과 같은 성을 가진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을 때의 이름을 묘사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독학덕행을 하고, 재능을 단련하고, 초나라를 위해 힘쓰고 싶다고 묘사했다. 초왕의' 그리고 전왕의 발뒤꿈치' 가 초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이상과 초왕의 변법을 도우려는 그의 분투를 묘사하다. 하지만 굴원의 정치적 이상과 개혁 실천이 부패한 귀족그룹의 기득권을 침해했기 때문에, 그들은 심한 박해와 타격을 받아 비방이 만연했다. 초왕도 헛소문을 듣고 소외되어 굴원을 유배했다. 이때 굴원은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정성껏 배양한 인재도 변질되어 굴원의 처지를 극도로 고립시켰다. 이런 상황에서 굴원은 자신의 이상이 실현되지 않는 것을 보았다.' 백성들의 생활이 얼마나 어려운가', 조국은' 길이 멀고, 험난하다' 는 아슬아슬한 처지에 빠져 애국애민의 굴원을 극도의 고통에 빠뜨렸다. 굴원은 분노하여 초왕의 변덕스럽고 불충실하고 무능한 행동을 폭로했다. 탐욕과 질투, 평화 절도, 위법, 편애와 같은 부패한 귀족 집단의 죄악을 폭로하여 조국이 위태로워졌다. 굴원이 반동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전투정신을 묘사하였다.

후반부에서는 굴원의 미래 길과 진리에 대한 탐구와 추구를 주로 묘사한다. 우선, 여자는 그에게 역사의 교훈을 받아들이라고 권했고, "급하게 고치지 말라" 며, 지혜를 가지고 자신을 잘 보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굴원은 종화에 대한 진술을 통해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역사적 사실을 분석하고 여와의 암시를 부정했다. 그래서 굴원은'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Xi, 나는 위아래를 찾아 찾는다' 는 이상을 추구하는 여정을 시작했다. 첫째, 그는 "천호" 를 두드렸지만 냉대를 받았다. 그런 다음 시인은 또 이의 딸 요와 우의 둘째 딸 요를 찾아 천제에 도달하기 위해 성공하지 못했고, 상징적으로 초왕이 가망이 없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래서 굴원은 신령의 점술을 찾아갔고, 신령은 그에게 출국을 권했다. 시인은 잠시 머뭇거리다가 오헌을 찾아가 가르침을 구했고, 오헌은 초나라에 잠시 머물라고 권했고, 그가 현명한 왕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 모순된 건의에서 시인은 국내의 정치 형세를 분석해 어둡고 희망이 없는 초나라에 오래 머무를 수 없다고 느끼고 먼 길을 떠나 초국을 멀리하기로 했다. 그러나 먼 여행의 생각은 굴원의 애국정서와 모순된다. 그래서 그가 승천하여 먼 여행을 갔을 때, 갑자기 초국의 땅을 보고 "종부가 마와이시보다 더 슬프지만 어쩔 수 없다" 며 초국을 떠나는 길을 생생하게 부정했다. 결국 시인은' 펑선가에 살자' 로 자신의' 아름다운 정치' 이상을 제사하기로 결정했다.

시 전체의 주제, 즉 시인에 대한 숭고한 이상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묘사를 통해, 그가 살해된 고민과 갈등의 감정을 강력하게 표현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에 대한 깊은 애국심과 동정심을 표현하며, 시인이 진리와 빛을 용감하게 추구하고, 정의와 이상을 고수하는 불요불굴의 투쟁 정신을 표현했다. 동시에 준군을 비롯한 초나라 귀족그룹의 부패와 암흑의 본질을 깊이 폭로하고, 그들이 옳고 그름을 뒤바꾸고, 사리사성당, 인재를 훼손하고, 나라를 위해 악행을 저지르는 범죄를 비판했다.

셋째, 인물 이미지

이소' 에서 굴원은 중국 문학사상 첫 번째 이미지가 풍만하고 개성이 뚜렷한 서정적 주인공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하며 굴원의 위대한 사상과 숭고한 인격을 구현했다.

우선, 이것은 걸출한 정치가의 이미지이다. 그는 명확한' 미정' 사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굴원 개혁의 불량정치, 연합진의 정치적 주장과 일치한다. 그 궁극적인 목적은' 전왕의 발뒤꿈치' 에 이어 역사상 한때 흥성했던' 삼왕' 의 공적을 발양하는 것이다. 즉 초나라가 천하를 통일하여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미정" 사상의 본질은 초왕의 통치를 공고히 하는 것이다. 유가선정의 색채로 가득 차서 유가' 민본사상' 의 요구를 반영하였다. 굴원은 아름다운 정치의 이상뿐만 아니라 그것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방법도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군은 지혜가 있고 신하는 덕이 있다' 는 것이다. " 좋은 군주와 군주에 충성하는 현신이 있어야 군신의 조화가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당요가 엄하고 화해하면 원망할 수 있다" 고 칭찬했다. 그는 인재 선발을 극력 주장하며 고대 성현들의' 상재' 를 칭찬하고, "조조가 푸안석 위에 세워졌다고 말하는데, 무정은 의심할 바 없다" 고 칭찬했다. 오늘 여망의 드럼 칼은 주문의 칭찬을 받았다. 영계의 추도는 매우 어색하여, 일제히 그것을 들었다. 동시에, 그는 소그룹을 포기하는 것도' 미국 정치' 를 실현하는 중요한 보증이라고 주장했다. "바로 이런 생각에서, 그는 자신의 시에서 극력 한 무리의 작은 악을 폭로했다. 그는 또' 끈에 따라 상당하지 않다' 고 주장하며 법치를 강조했다. 그는 평생을 분투하면서 이 이미지의 정치인 기풍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이 이미지도 시인이 어둠의 부패세력과 싸우는 용기를 보여준다. 시인은 추 팅 그룹의 불행한 운명과 시인 자신의 불행이 추 팅 그룹의 어린 시절에 기인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시인은 이에 대해 극도로 반감을 품고, 이를 반복해서 폭로하고 공격하며, 그들을' 미명을 감추고 악을 부르다',' 질투를 하고, 원한을 품고, 매국노는 파도를 따라 흑백을 뒤바꾸었다. 시인은 또한 재군의 잘못을 폭로했다. 그는 변덕스럽고, 황당무계하고, 간신을 편애하고, 충절을 멀리하고, 선악을 분별하지 못하며, 시인의' 아름다운 정치' 의 이상을 공허하게 만들었다. 시인과 암흑세력의 용감한 투쟁 정신을 표현했다.

이 이미지도 광명과 진리를 추구하는 아름다운 이미지로, 시인이 정의를 고수하는 위대한 정신을 구현한다. 그는 진리와 정의의 존재를 굳게 믿는다. "길은 길고, 그 수리는 Xi 이지만, 그는 시종" 위아래로 찾는다 "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고상한 품격과 저속함을 초월하는 숭고한 이상이' 현대인과 다르다' 는 것을 잘 알고 있어' 헛소문' 과 각종 박해로 이어졌다. 이런 상황에서 가까운 사람들조차도 그에게' 박채장' 이 아니라 군중을 따라가라고 권했다. 그러나 시인은 시에서 여러 차례, 결코 표류해서는 안 된다고 표명했다. 공격과 박해에 직면하여 결코 흔들리지 않고, 산처럼 우뚝 솟아 있고, 강인하고 불굴하다. 시에서 굴원은 그가 세 번이나 아내를 구하는 데 실패했다고 묘사했지만, 그는 여전히 진리를 탐구하고, 뜻이 맞는 사람을 찾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다. 빛과 진리를 추구하고 사랑하는 이런 정신은 그의 평생 분투의 힘의 원천이다. 이런 정신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이미지를 통해 시인도 시인 자신의 사상 감정의 파도를 묘사했다. 시인은 자신을 깨끗하고, 아름답고, 향기롭고, 매력적이고, 기이한 슈퍼맨으로 묘사하며, 향기로운 꽃과 보석을 걸치고 그의 순결하고 고상한 내면의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굴원의 내면미의 가장 감동적인 표현은 그의 강렬하고 진지한 애국주의이다. 시인은 어려서부터 정충보국의 이상을 세우고 이를 위해 자신의 미덕과 재능을 키웠다. 조국이 당원에게' 숨겨졌다' 는 이유로 그는 괴로워했다. 그는 일찍이 여러 차례' 조정의 실실 두려움' 을 선언했고, 그는 조국의 앞날에 대해 걱정했다. 그는 소그룹에 의해 박해를 받아 정치 무대를 떠났지만, 그는 시종 국가의 미래와 운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불행한 운명에 고통스러웠지만 국가와 국왕에 더 관심이 많았다. 그는 항상 국왕에게 관심을 갖고, 여태껏 추를 잊은 적이 없다. 당시 역사 조건 하에서 굴원의 걸출한 재능으로 타국의 고관이 될 수도 있지만, 초나라를 멀리 여행하는 모든 사상을 부정하고, 매우 형상적으로 굴원의 강렬한 애국주의 정신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넷째, 언어 특징

고르지 않은 문장 형식

이소' 는 초민가의 언어 특징을 흡수하여' 시경' 의 사언식을 깨고 문장식을 늘리고 시의 용량을 넓혔다. 굴원은 민가의 유연한 구법뿐만 아니라 전국시대 산문의 구법도 흡수하여 작품에서' 장로' 와' 장기' 를 사용하여 리듬이 분명하고 계층이 고르지 않은 잡식을 창조했다. "이소" 에는 "말이 이치에 맞는다", 즉 교묘하고 교묘한 이중성이 많다.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저녁으로 가을국화를 먹고, 가을국화를 먹고", "연꽃을 옷으로 삼고, 부용을 따서 옷을 짓는다"; 또 다른' 사물은 인간비' 가 있다. 바로 위아래 문장에 쓰이는 전고는 모두 상대적이다.' 여망의 드럼칼은 어색해서 주문이 이겼다. 오히려 추도를 시작하고, 매우 소란스럽고, 함께 즐겁게 듣는다. " 그러나 이런 문장은 굴원 작품에서 소수에 불과하고, 불공평하고 평평한 문장은 절대적으로 우세하다. 리듬 효과로 볼 때,' 시경' 은 가지런하게 대칭을 이루는 경향이 있고, 굴원의 작품은 높낮이가 고르지 않은 경향이 있다. 일반적으로,' 시경' 의 시는 네 문장을 전형적인 문장으로 하고, 2 초 리듬은 문장에 있다. "이소" 의 전형적인 문장은 5 ~ 6 문장이고, 문장의 리듬은 왕왕 3 ~ 3 ~ 2 문장이다. "네 글자는 간단하고, 문장은 짧고, 말투는 불편하다. 칠언은 떠 있고, 글은 번잡하기 쉽다. " 이소' 는 사언도 아니고 칠언도 아니라 일종의 자유로운 문체로, 문장이 유연하며,' 번잡한 마음을 깨고 문질의 열쇠를 차지한다' 며, 그 언어의 리듬은 그 자체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다섯 문장, 여섯 문장, 일곱 문장, 아홉 문장의 교차 운용은 글자 수의 증감을 통해 의도적으로 언어 리듬의 기복을 일으켜' 이소' 특유의 언어 리듬미를 형성하였다.

문장 구조를 엇갈리게 하다

이소' 와' 시경' 의 차이점은 위 문장에서 이중성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을 때' 이소' 가 의식적으로 단어의 구조를 바꿔' 팔룡을 타고 운기를 뱀으로 들어',' 휘장눈물',' 풍랑을 건드리는 것' 과 같은 산산한 아름다움을 갖는다는 점이다. "구부리기" "웨사" 는 접속사와 반대되는 겹단어이고, "이암" "랑랑" 은 겹친 단어와 반대되는 어구로, 해당 단어나 구 구조가 변경되어 언어 형식을 변화시켜 시 언어의 리듬 변화를 형성한다. 이소' 에서' 평화' 와' 유' 의 용법은 굴원이 잘못에 대한 의도적 추구를 잘 설명할 수 있다. "이소" 의 문법에서 전치사 "유" 와 "후" 가 두 문장에서 함께 사용될 때마다 "유" 와 "후" 를 사용해야 한다

이소' 는 진실된 이중음사를 많이 사용하며, 강개, 환환, 천천히, 우이, 위표범, 피피, 변희, 소요일, 양양, 유주, 초초 등 많은 접속사를 사용한다. 이중음, 운율, 겹이, 혼합 글자는 시의 리듬과 음조미를 크게 풍부하게 한다.

"Xi" 라는 단어의 광범위한 사용

Xi' 라는 단어는 굴원 작품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이소' 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Xi" 라는 단어는 "초사" 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북방 문학에서도 더 일찍, 더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15 국체' 에서 진풍을 제외한' Xi' 라는 단어는 모든 14 국체에 236 회 등장한다. 시경' 의' Xi' 라는 단어는 흔히' 교묘하게 웃다',' 매목변 Xi' 와 같은 문장의 끝에 사용된다. 이것은 전형적인' Xi' 라는 단어의 문장이다. "넓고 넓다", "넓고 모호하다" 와 같은 문구도 있지만, 이런 용법은 비교적 적다. 굴원의 작품에서' Xi' 라는 단어는 사용 범위가 더 넓고 엄격한 규칙성을 가지고 있다. 굴원 작품의 특기는 아니지만 특이하고 창조적이어서 굴원 작품 언어 형식의 두드러진 특징이 되는 것은 굴원 획기적인 창조다. 이소' 를 보면' Xi' 라는 단어는 홀수 문장의 끝에 있는 두 문장에 사용되어 시의 리듬에 큰 조절 작용을 한다. "Xi" 는 원래 언어의 보조 단어였다. 허신은 "Xi, 언어도 녹음한다" 고 말했고, 단옥재는 "언어는 여기에 있고 존재감은 적다." 라고 말했다. 굴원 작품의 용법으로 볼 때,' Xi' 는 어조어이다.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면 어조' 하' 에 해당한다. 곽말로,' 하' 가' Xi' 라는 단어의 원음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좀 더 들었다. 1973 장사마왕두한묘에서 출토된' 노자' 는 이번 판 모든' Xi' 에서' 하' 로 쓰며 곽 선생과 문선생의 추론이 근거가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Xi" 라는 단어의 역할은 주로 감정 강화, 음절 연장, 리듬 조절, 시 언어의 음악미 향상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예술적 특징

현실에 깊이 뿌리박고 적극적인 낭만주의를 기대하다

중국의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문학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현실주의는' 시경' 에서 기원하고, 낭만주의는' 초사' 에서 기원한다. Li Sao 의 낭만주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 번째는 강렬한 낭만주의 정신이다. 이소' 는 작가의 숭고한 애국주의 이상과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불요불굴의 분투정신을 표현했다. 그는 초국이 명규와 인재를 감상하는' 미정' 을 실시하여 자신의 마음, 당, 삼후와 같은 성세를 재현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랐다. 그래서 극찬했다: "피요순의 강개서, 도를 따라가야 한다", "당어원은 존경하고, 주담만 하고, 나쁘지 않다", "전계 후 청결을 이어받아 모든 향의 땅을 공고히 했다" 고 극찬했다. 이상을 위해, 그는 끈기 있게 위아래로 찾아, 죽어도 여한이 없다. 두 번째는 대량의 로맨틱한 수법이다. 작가는 환상의 날개를 꽂고 마음껏 질주했다. 이는 시의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에서 충분히 표현되었다. 이전 섹션에서는 시인들이 우주를 날고 아침에 남쪽의 창오산에서 출발하여 저녁에 북서쪽 쿤룬 산의 공중 정원에 도착하는 환상을 언급했다. 그는 태양이 목욕하는 함수담에서 말을 먹이고, 항상 해가 뜨는 부용나무 아래를 산책한다. 월신, 풍신, 석러, 봉새, 난세의 가인, 운네온, 한 무리의 신령이 앞발을 휘둘렀다. "서투어" 절에서 그는 그가 비룡과 여명루안을 타고 천진위대에서 출발하여 쿤룬, 적수, 모래, 서해로 갔다고 썼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경지가 흐리고, 장면이 웅장하다.

비흥 수법의 응용

"이소" 는 "시경" 비흥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 구체적인 표현은, 넓은 의미에서 은유를 더 많이 사용하여 거대한 은유 체계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깊이, 그것은' 시경' 보다 은유 중' 이 물건' 과' 피물' 의 내적 연계에 더 치중하고, 은유로서의 사물은 전편이 표현한 내용과 통일되고 상징적이다. 시에서' 미' 로,' 향향' 으로 군선,' 고추, 계피, 회백, 빨강' 으로 군선, 바닐라' 샘' 으로 지칭한다. 비흥과 표현 내용을 결합하여 시의 의미와 경물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다.

비교 기술의 응용

굴원은 시에서 요순성현의 고대 강개와 폭군의 횡포와 부차의 난처함을 비교해서 초왕에게 올바른 치국의 길을 걷도록 권했다. 내 나이를 두려워한다' 와' 남편이 행복을 훔칠까 봐 두렵다' 와는 대조적으로, 나라에 대한 나의 열정은 평화를 훔치는 비열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 이야기는 가사 서술이 있다.

가사는 보통 이야기가 없다. "이소" 는 장편 정치 서정시로 그의 충성과 원망을 표현했다. 그러나 시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한 사람의 가족 배경, 출생, 유배 사실을 서술하고, 마지막 두 부분에서 한 여자 소녀, 순순한 연설, 귀비 방문, 정신점, 요술, 점술, 그리고 서방을 유람하는 등 일련의 꿈을 꾸며 이 서정시를 스토리텔링의 요소로 만들었다. 마치 궁핍한 물처럼 눈 깜짝할 사이에 또 새로운 광경이 되어 기복이 심하여 서사시와 서정시를 하나로 융합시켰다.

여섯째, 후세의 영향

"이소" 는 중국 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한나라 이후 이후의 문인들은 모두 굴원을 숭배했다. 그 이유는 굴원의 집착과 독보적 기절, 역경 속에서 진리를 견지하고 어둠의 통치에 반항하는 그의 정신 때문인 것 같다. 굴원의 처지는 일반적으로 중국 봉건 시대의 정직한 문인들이 경험한 것이다. 그래서 굴원의 정신은 널리 인정받을 수 있다. 서한의 자이는 그의 재능이 질투를 받아 장사로 이사를 가서' 굴원푸' 를 썼는데, 굴원 자신이 쓴 것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축제, 공적, 입언" 으로 자신을 격려했다. "헌신, 친주 환영" ("Ren Shuan") 은 감옥에 갇혔다. 사마천 () 은 굴원 귀양 () 이 이소 () 를 쓴 이야기에서 엄청난 정신력을 얻어' 사기' 의 편찬을 완성했다. 양대종룽' 시품' 은 이릉시가 초사에서 유래했다고 말했다. 슬픔이 많아졌고 불평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도연명' 감각은 복이 없다': "1 호에는' 귀가하다' 라는 탄식이 있고, 3 루는' 이미 갔다' 는 애통이 있다." "내 품에 난초와 조안을 안고 있지만, 누가 윤기가 나는가?" "철학자가 없는 배우자가 눈물을 흘리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줄곧 굴원의 뜻을 나의 행동 규범으로 삼았다. 당대의 시인 이백은 호매하게 "굴평사가 해와 달을 달고 초왕대가 텅 비었다" 고 선언했다. 이백의 많은 작품들은 굴원의' 이소' 와 같이 많은 신화 전설, 일월별, 역사적 인물을 엮어 웅장한 화면을 형성하며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두보의 우국우민 정신도 굴원 () 이' 가난한 해 우이연 ()',' 장중 탄열' ('경경 () 에서 풍현 영오백 자') 과 관련이 있다. 그는' 극은 육절구' 에서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사랑하고, 청어 미구는 반드시 이웃일 것" 이라고 말했다. 나는 슬그머니 곡송을 기어올라 차를 몰았는데, 제량 후진을 두려워한다. "굴원 작품의 문채뿐만 아니라 굴원 작품의 사상적 내용도 배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외적의 침입, 국가 멸망의 중요한 고비에서 애국자들은 왕왕 굴원의 기절로 자신을 격려한다. 남송 시인 유크장은 굴원의 애국정신을 찬양하는 시를 써서 결코 적에게 투항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신념을 표명했다. 그는' 굴원' 에서 "밀황이 루에 사로잡혀 도주했다. 나는 예기를 들고 이소를 말할 수 없다. ""

현대 문학사에는 굴원 정신의 영향을 받는 작가가 더 많다. 노신의' 중국 문학사 대강' 은 "전국시대 ... 운으로 굴원은 초로부터 시작되었고, 강등된 것은 이소였다" 고 말했다. 도망가는 것은 위대한 연설로, 걸출한 일생이다. 그 문채에 놀란 후, 잇달아 초사의 원작을 모방하여' 초사' 라고 불렀다. 시와 비교했을 때, 그것은 길고, 그 사상은 기묘하며, 그 문필은 매우 아름답다. 그 목적은 매우 명확하다. 그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그것은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래서 후유가 시인들에 대한 순종이나 어색함, 팽팽함, 그러나 후대의 문장 영향은 더욱 300 여 개이다. " 5 월 4 일 운동 전후에 노신은 중화민족의 방향을 탐구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1926 에서' 유랑' 을 출간할 때 책 앞에서' 이소' 시를 제목으로 인용했다.' 아침에는 우람하고, 저녁에는 군단에 도착한다. 이 정도의 정신을 덜 남기고 싶으면 황혼이 된다. 나는 Xi 에게 그가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고, 그것을 기대했지만, 그것을 밀지 말라고 말했다. 길이 멀고 멀고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 굴원이 꾸준하게 진리를 추구하는 것이 노신에 미치는 큰 영향을 설명했다. 문인의 불행이 있는 곳마다 절개의 견지가 있고, 굴원의 영웅적 기개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굴원정신은 역대 문인들의 고통스러운 마음을 가라앉히는 집일 뿐만 아니라, 인인지사의 충성과 성실을 연마하는 석두 이기도 하다.

굴원의 예술 창작은 중국 문학 낭만주의의 근원을 열어 후세 문인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시경을 대표하는' 바람' 과 초사를 대표하는' 소' 는 중국 고대 문학의 초석과 고전시의 두 가지 최고 기준을 구성한다. 한위 이후 굴원의 대표작' 이소' 는 일반적으로' 초사' 라고 불리며, 곽푸의' 산해경' 은 전문과 원우를 인용해' 이소' 라고 부른다. 리우웬의' 문심 조각용' 은 초사의 모든 작품을 수록한' 분별소' 한 편을 가지고 있다. 양조인 소통편의' 소명문선' 은' 이소',' 구가',' 구장 1 부',' 부거',' 구변',' 영혼',' 은일' 을 포함한 소체로 분류된다. 주씨의' 초사집주' 제 1 권부터 제 5 권까지는' 이소',' 구가',' 다문',' 구장',' 원우',' 부거',' 어부' 를 포함한' 이소' 라고 불린다 이어' 이소' 는' 구변',' 영혼',' 대모',' 시',' 굴원부 매달기',' 포조부',' 추모시',' 귀은부' 를 포함한다. 명나라의 우 (Wu) 의 "리 사오 (Lisao)", 명나라의 "리 사오 (Lisao) 원", 명나라의 "추 사오 (Chu Sao) 모험", 청대의 넓은 "음주 사오" 등과 같은 다른 것들은 모두 초사에 관한 것입니다. 이소는 초사의 대명사가 되었고,' 사오인' 도 시인의 대명사가 되었다. 왕 이순신 "추 ci 장 문장": "qu yuan 단어는 광범위합니다. 말년 이후, 유 () 보다 () 의 명가 () 가 사부 () 를 썼는데, 모두 그 모습을 하고, 그 조상을 형성하고, 그 꽃조류를 훔쳤다. 이른바 김상옥이란 천하무쌍이다. 그 이름은 매우 무시당하여 절대 발표되지 않을 것이다. " 리우웬'' 문심 조각용':' 굴원이 없으면 어떻게 이서아소?' 뜻밖에 나서야 비로소 풍채가 편할 수 있고, 뜻이 높이 남아 있다. 산천이 끊임없이 이어져 이치가 실용적이다. 김상이 옥처럼 아름답고 아름답다. ""구화이 "부터, 나는 줄곧 미행하고 있다. 그러나 곡송은 한 발짝도 따라잡을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감정에 대해 불평하면 우울하고 영향을 받기 쉽다. 만약 집을 떠나면, 곧 임신하기 어려울 것이다. 산수에서는 소리에 따라 그 모습을 얻을 수 있다. 계절과 기후를 말하면 글에서 볼 수 있다. 정말 신기하다. 김과 자가 바람에 따라 미국에 들어가고, 말과 소년이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복은 시인이지 세대가 아니다. 그래서, 재능 높은 사람은 그의 짱, 영리한 사람 사냥 그 화려한 단어, 풍자 그 산천 은 그 재미를 얻고, 동심은 그 풀을 줍지 않았다. 시에 기대어 야야, 매달려 제어 추 기사 를 제어 할 수 있다면, siqi 는 진짜를 잃지 않고, 실제로 떨어지지 않고, 그 말, 기침 침을 구동 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창청 에 링 을 구걸 하지 않고, Ziyuan 을 총애한다. \ "pu Songling 유령 꽃 에 대해 이야기, qu yuan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무 한 개에 매 한 개, 매 한 개, 매 한 개, 매, 매, 매, 매, 매, 매, 매, 매, 매 도깨비, 긴 발톱이 노래를 부르면 중독된다. 천성을 자랑하고, 소리를 잘 선택하지 않는 데는 이유가 있다. 가을 반딧불이의 불이 사라지고, 멋이 휘황찬란하다. 야생마의 먼지를 쫓아내면 너희들은 서로 비웃을 것이다. 건보가 아니라, 아애가 신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황주와 같은 정이 귀신 희희에 대해 이야기하다. "그의 확고한 포옹, 불굴의 원한, 낭만적인 표현은 굴원과 매우 비슷하다.

굴원 작품의 사상과 예술상의 휘황찬란한 업적은 전 인류에게 귀중한 문화유산을 제공하였으며, 그로 인해 세계 문화 거인이라는 영광스러운 칭호를 얻었다. 1953 년 굴원은 시인으로 폴란드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 프랑스 작가 라베레, 쿠바 작가, 민족운동 지도자 호세 마티와 함께 세비에서 4 대 세계문화유명 인사 중 하나로 불린다. 그의 작품은 기원전 7 세기에 일본에 소개되었고, 19 세기부터 유럽에 전해졌다. 현재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 여러 언어의 번역이 있습니다.

일곱째, 유명한 논평

유한안' 이사오전': 진흙 속에서 매미 허물을 벗고, 먼지 밖에서 세상 사람들의 귀여움을 받지 못하고, 진흙을 씹는 자는 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월과 함께 영광스럽지만, 이 뜻을 추진하다.

왕한이' 이소경':' 이소' 본문은 시를 근거로 비흥을 불러일으켰다. 그 단어는 부드럽고 우아하며 그 뜻은 명쾌하다.

남조 셰' 문심 조각소' 제 5 곡: 야성면, 기필부터, 그 이소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