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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편의 시의 주석 번역

1.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거침없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는 뜻이다.

2. 원구: 원직,' 구' 는 그 순위다. 원과 5 년 (8 10), 강릉조 군 입대로 폄하하다. 그동안 \ "5 강의 \" 를 썼고, \ "원씨 현 장경집 \" 볼륨 18 을 보았다.

긴 문장시: 5 언시와 반대되는 7 언시를 의미합니다. 다섯 글자는 단문이다.

리치: 당대 시인, 개원 13 년 (725) 진사. 그의 시는 변두리를 위주로 하고, 풍격은 호방하고 슬프며, 특히 일곱 마디 노래이다. 그의 두 편의 시는 그의 시' 잡흥' 에서 볼 수 있다. 길수: 허난 () 성 제원현 () 오왕 (), 남도황하 (), 동유입 산둥 () 에서 발원한다. "원과 현지": "오늘 동평, 제남, 사천천, 북해에 물이 있어 청하, 하택이라고 한다. 문과 물의 합류점은 집합이라고도 한다. " 강: 황하. 백거이' 16 작은 도잠체' 에는 구름이 있다.' 물은 맑으면 깨끗하고, 강은 탁하면 노랗다.' " 이것은 리치시의 문장의 의미와 비슷하다. 주공: 희명단, 동생, 성왕의 삼촌, 사망, 성왕 어린, 주공 섭정왕, 삼숙관, 채, 호모함, 헛소문을 퍼뜨리고 주공 찬탈위. 주공은 정치를 묻지 않고 동방에 머물렀다. 나중에 왕은 뉘우치고 주공이 돌아오는 것을 환영했다. 그의 삼촌은 무서워서 반란을 일으켰다. 왕 생활 저우 징 징, 그래서 남동쪽 으로 설정됩니다. 해어광: 해어는 춘추시대 초국의 은둔자라고 전해진다. 그는 미친 척하며 세상을 피한다. 그래서' 해울광' 이라고 부른다. 그의 진짜 이름은 그가 공자의 차 앞에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고증할 수 없다. 그래서 해어 ('논어',' 위자와 장자 소요유' 참조). 유, 원래 마차를 가리키기도 하고, 자동차도 가리킨다.

5. 유: 나. 출양양: 북경으로 강등되어 강주에 가서 사마를 하고 관리 업무를 돕다. 견권 (x) 양: 강주를 가리킨다. 구강군을 설치하고, 당설강주나 순양군을 설치하다. 강서성 구강시를 다스리다.

실업: 아직 사무실에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대화: 여기.

7. 여가 시간 (xi×): 자유 시간.

8. 접사: 쓰기. 그 뜻을 계속 이어가다: 원직의' 연방' 을 읽겠다는 뜻이다. 귀: 감탄사.

9. 분별: 먼저' 변론' 을 한다. 아래: 뭐.

10. zang (z ng) 학생: zang Wuzhong 을 나타냅니다. 공자의 논어 현문: "아들이 말했다: 장무충, 노후모략을 만나다. 나는 군자를 원하지 않지만, 나는 믿지 않는다. " Zang: 하나는 "마을" 입니다. 변호: 오충의 봉지이다. 오중은 자신이 수비한 지반으로 노군을 위협했다. 오중: 본명 창, 관지사구, 귀족 중에서' 성인' 으로 유명하다. 성인을 속이다: 성인을 속이다. 자응고: 영무자를 가리킨다. "논어 공야장": "무술가, 알면 분명하고, 알면 어리석다. 그 지식은 얻을 수 있고, 그 어리석음은 닿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Xunyue "한 왕 지 비즈니스 이론": "닝 Wuzi 바보 재생 (바보 재생)." " 생산: 오늘도' 닝' 이라고 합니다. 지식: "지혜" 와 같습니다. 이 두 말은 세상이 가짜 성인에게만 속아 우충과 같은 사람을 사랑한다는 뜻이다. 무자 같은 어리석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1 1.' 초반딧불' 문장: 형광으로 세상의 환상을 비유하여 사람들에게 환상에 속지 말라고 경고한다. 이것은 측면에서 설명하는데, 본질적으로 문제를 보아야 하거나, 현상을 통해 본질을 잘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12.' 안 가져간다' 문장: 진위를 가리는 방법을 더 표현하며 화염과 진주의 빛을 함께 사용하지 않으면 진짜와 가짜를 찾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땔나무 (fࢱn): "예기 제사법": "장작은 제단에 있다." 슈: "녹봉이 제단에 쌓여 있고 옥과 제물이 나무에 타서 공기가 하늘에 닿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명사로 불을 가리킨다. 조성: 주명. 사기 전명문족의 퇴장: 왕웨이와 교외에서 일할 것이다. 왕 웨이가 물었다:' 왕에게도 보물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위왕은' 아무것도 아니야' 라고 말했다 양왕 (위) 은' 내가 외로우면 나라가 작지만 인치 지름의 구슬이 있다' 고 말했다. 차 앞뒤 12 명의 승객. 보물이 없으면 어떻게 나라가 될 수 있습니까? "다름: 다르다.

13.' 세상 물정' 이라는 말은 불행이 복보의 근거가 되고 복보가 불행히 은신처라는 뜻이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화와 복은 서로 전환될 수 있다. 기댈: 바로 노인이 말하는' 화복의 기댈' 이고, 요컨대' 기댈' 이다. 먼지 네트워크: 아직 세상에, 바로 인간입니다. 고대인들은 현실 세계를 속박의 함정으로 여겼기 때문에 말했다. 도연명' 귀원' 시:' 오진망, 30 년'. 죽음: 항상.

14. 반환: 같은 반환, 즉 루프입니다. 허브 (g 아바타): 바퀴처럼 회전합니다. 허브: 이것은 바퀴의 중심 부분을 가리키며 바퀴를 의미합니다. 성쇠: 초목 흥망이라 불리며, 종종 정치적 성공과 실의에 비견된다. 조식 "증정계": "적선중에 여경이 있으니 반드시 세워야 한다." 반복: 반복됨을 나타냅니다. 후크: 고대 게임. <역경>: "섣달 익양 음주절 이후, 아이들은 두 조로 나누어 승패한다." 이런 설법의 기복은 마치 갈고리를 숨기는 연극처럼 변화무쌍하다.

15. 거북영: 옛사람들은 거북이가 영력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거북갑은 길흉을 점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정신: 동사, 영매술. 장병: 거북이는 영매술이지만 맞아 죽는 것도 필연적이다. 장자 외물': "송 원준이 한밤중에 몽상가가 아멘 (소곡문) 을 훔쳐보고 ... 사람들이 그것을 점령하고' 이 거북이도' 라고 말했다. ...... (명령 도로) 거북이, 당신은 그것을 죽이고 싶어, 또 살고 싶어. 그는 의심이 들자' 거북이를 부기까지 죽여라' 고 예언했다 거북이입니다 ... 중니 (공자) 가 말했다. "거북이 ... 72 번을 뚫을 수는 있지만, 장을 자르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는 없다. K: 절개하다. "잃어버린 말" 이라는 말은 "잃어버린 말" 이라는 이야기로 모든 것이 둘로 나뉘어 있음을 더 잘 보여 준다. 《화이난자인훈》을 보면 일반 성어 사전이 다 있어서 생략하겠습니다. 접기: 끊기. 발: 발과 같습니다. 걱정: 걱정.

16. "믿지 않는다" 문장: 장기는 세계 불확실성에 대한 은유이다.

17. 6 월: 원직. 의심이 많다: 여우는 의심이 많아 망설이다가 의심이 많다. 숨어 위안 "리 사오": "내 마음은 의심합니다. 클릭합니다 에 따르면: 원직은 정치적으로 타격을 받은 후, 정서가 한때 격동했다. 백거이는 그에게 시련을 견디고 시간이 지날수록 시비가 분명해졌다. 필요 없다' 는 말은 길흉화복이 아니라는 뜻이다. 서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북이를 뚫고 복을 빌다 (shρ): 고대의 미신 활동으로, 거북이 껍질을 뚫은 후 그 갈라진 틈을 보고 길흉을 예측했다. 혹은' 풀' 의 줄기를 가지고 점을 칠 수도 있습니다.

18.' 시옥' 두 문장: 착실한 사람이라야 장기간의 시련을 견딜 수 있다. 기둥을 알아보는 데 시간이 짧지 않다. 앞의 문장에서 저자는 "진옥은 3 일 동안 덥지 않다" 고 적었다. " "화이난자 진훈": "중산의 옥, 숯이 익어 3 일 3 박 변색되지 않는다." 후자의 저자도 "여장 어머니, 7 년 후생" 이라고 말했다. 장우: 침목과 장나무. 사기 사마상여열전: "북방에는 나무 그늘 아래에 거대한 나무 한 그루가 있다." 정의: "유: 오늘 잠자는 사람도 향나무는 바로 오늘의 장나무이다. 두 나무는 7 년까지 태어나고, 베갯향은 분리할 수 있다. "

19. 일: 하나는' 허우' 입니다. 《사기 노공열전》을 참고하다. 왕망은 한강을 찬탈하기 전에 비천한 하사로 위장했다. "한서왕망전": "(무모함) 작위 존중, 절개가 더 겸손하다. 산마산복, 손님 구제, 집에는 아무것도 없다. 유명인을 돌보고 많은 중요한 의사와 친구를 사귀다. 선배보다 자신의 명성을 더 좋게 만들고 싶다면, 결코 자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 이후 국정을 독차지하며 평제 찬탈위 자립을 죽였다. 이 두 문장은 주공과 왕망의 이야기를 블루본으로 하여 정악을 설명하고 시간의 검증을 거치게 된다. 왕위를 찬탈하지 않는다: 하나는' 상병' 이다.

20. 석상: 만약. 대답: 다시 (예).

2 1. 지상 주택: 주택. 관원과 귀족의 큰 거처. 사랑하는 내빈: 친척과 친구들. 울고 또 부르다: 권세 있는 사람 때문에 부르고, 패배하여 울다.

22. 파마: 아주 뜨거워요. 비유가 강대하고 힘이 있다. "신당서 최현전": "선현자 로정, 양소보, 구간귀비, 맹설, 의론. 시간 언어는 말했다:' 청, 양, 섹션, 슈 열; 만약 네가 일생을 보내고 싶다면, 너는 루, 쇼, 계, 맹이 되어야 한다. "출발: 이것은 곤충과 새를 잡기 위해 그물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늘 추위와 사람이 적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호슨 "차 속에서 신림이 성하다" 시: "가난한 골목은 열 수 있다." 한문을 형용하다. 사기 정 성적 열전: "부나이아희와 정지현. 힘이 있다면 손님은 10 배가 될 것이다. 동력이 없으면 없어, 모두들 괜찮아! Zhai gongzi, tingwei, 손님 baigong 문 에 대한 Zhai gongzi 시작; 폐기물은 문 밖에 참새 한 마리를 세울 수 있다. " 길 (jí): 급락. 정: 정당세. 디스프로슘 (ti â n): 플러그, 전체. 롤프: 새 잡는 그물.

23.' 북영' 두 문장: 부귀빈천과 세태에 따라 변천한다고 한다. 산명 (M 嗶 NG): 산명, 일명 북산, 산산으로 허난성 낙양시 북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한 () 와 북위 () 의 왕공 대신이 죽은 후에 모두 여기에 묻혔다. 후세 사람들은 왕왕 묘지를 가리킨다. 왕건' 북구행':' 북구산 정상은 한가한 흙이 적어 낙양인의 오래된 무덤뿐이다.' 저장되지 않음: 표시되지 않습니다. 후자의 문장은' 우여곡절' 인데, 이는 사회의 격변과 인사가 변덕스럽다는 뜻이다. 김' 마고모전':' 마고모 (전설의 선명)' 는' 자접, 나는 동해를 뽕밭으로 본다' 고 말했다. 그때의 봉래는 과거보다 얕아서 떠나는 데 30 분 밖에 걸리지 않았다. 육지로 회복될까요? ""

24.' 웃지 마라' 는 경고다. 앞의 문장에서 "모" 라는 단어는 "웃음" 과 "자랑" 이라는 단어를 통제한다. 후자의 뜻은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최종 귀착지가 같다는 것이다.

25. "태산" 문장: 사물의 크기가 상대적이라는 뜻이다. Zhuangzi: "세계는 가을 말보다 아무것도 아니며, 태산은 작습니다. 클릭합니다 또는 그 문장: "예, 무한, 없음, 무한. 클릭합니다 한유 "장계 조정" 시: "인간인 사람, 태산은 성화다." "연자" 라는 말: 인생은 다르다. 사람의 장수를 맹목적으로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 하루 종일 걱정하게 한다. 연 자세: 즉 yanhui, 깊은 단어. 춘추시절, 노국의 사람. 그는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공구의 제자들 중에서 덕행으로 유명하며 후세 유가에 의해' 복원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그러나 그는 일찍 죽었고, 죽었을 때 겨우 30 대였다. 라오펑: 펑조. 전설의 장수. 그의 성은 황밍광으로, 전욱제의 증손자로, 하조에서 태어나 은말까지는 이미 800 대가 넘었다. 신선전' 과' 신선전'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에 펑조는 장수의 상징이나 대명사로 여겨졌다.

부용 (j): 부용. 개화 시간이 짧아서 보통 황혼에 개방한다.

27. 자신의 몸을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 남: 마음대로 하세요. 거세: 생활이 싫어요.

28.' 생이별' 이라는 말은 생로병사가 자연의 법칙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양웅' 법안군자':' 생자는 죽고, 시작자는 끝이고, 자연의 도리도 있다.' 하루는 사실이고, 하룻밤은 거짓이다. 누가 보면 고대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출현하고 있다.

나는 단지 zang sheng 이 성인을 속일 수 있다는 것을 좋아하지만, zang zi 가 어리석은 척하고 이미 그것을 보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반딧불이는 비현실적인 빛을 가지고 있다. 연잎 위의 이슬은 둥글지만 정말 진주인가요?

땔나무를 태워 차마를 비추지 마라. 가난한 영광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둘째, 세상의 일은 숨겨진 불확실성에 달려 있으며, 세상의 일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운명의 순환은 바퀴와 같고, 영광은 갈고리처럼 몇 번이고 시들어간다.

거북령점술은 거북이를 개장해야 하고, 말은 앞발을 잃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바둑 선수를 좀 봐라. 게임이 끝난 후에야 알 수 있다. 셋째로, 나는 너에게 거북이나 경배할 필요가 없는 해혹 방법을 하나 주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옥의 진위를 감정하는 데는 3 일이 걸리고, 녹나무를 감별하는 데는 7 년이 걸린다.

주공은 유언비어를 두려워하고, 왕망은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매우 공손하다.

만약 이 사람이 죽으면,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 수 있겠는가? 넷째, 누구의 집이 완공되어 파괴되었고, 친척과 친구들은 어디에서 울고 어디서 노래를 부르나요?

어제 집 안팎은 모두 사람들이었는데, 오늘은 문 밖이 너무 춥다.

북무모산에는 이미 유휴 토지가 없다. 동해는 어떻게 안정된 파도가 있을 수 있습니까?

가난하다고 부자를 사랑한다고 과장하지 마라. 죽은 후에 해골이 되면 어떡하지? 다섯째, 태산은 조금도 손상되지 않을 수 없다. 안연은 무심코 노기와 펑조를 질투했다.

소나무는 천 년을 살면 죽고, 부용나무는 하루 만에 꽃을 피우면 영광이다.

왜 이 세상에 미련을 두고 항상 죽음을 두려워하고, 생명을 싫어하거나 미워하지 말아야 하는가.

삶과 죽음은 모두 환상이고, 몽상가의 희비는 인류의 감정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