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점술과 점술은 두 가지 문화다.
\ "의식 노래 의식 \" 거북이는 점, 거북이는 당황 했다. 무슨 뜻이에요?
부법은 구갑을 태우는 뜻이고, 문어는 구갑이라고 한다. 거북갑을 태우면 위에 균열이 생기기 때문에 이 균열의 형태에 따라 한 사물의 길흉을 예측할 수 있다. 물론 점술을 하는 방법은 거북갑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소뼈, 양골 등을 태우는 것, 영적인 동물이 있다고 생각하는 관련 팔다리, 심지어 내장까지 점술을 하는 방법도 포함된다.
점치는 방법은 49 초초의 일련의 연산으로, 결국 점괘상을 얻어, 점괘상을 통해 사물의 좋고 나쁨을 토론한다.
고대인들은 거북갑과 곤초를 사용했는데, 그들이 거북갑과 곤초가 가장 영적인 동식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겉으로 보면 부법은 영수를 매개로 정보를 수집하고' 전조' 를 형성한 다음' 전조' 를 해결함으로써 예측한다. 점치는 방법은 영성 식물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여' 점' 을 형성한 다음' 점' 을 해석하여 예측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둘의 차이는 언론의 다른 표면 현상일 뿐인가요? 그렇지 않아요. 우리는 사상이 행동을 결정한다고 말한다. 양자의 본질적 차이는 기본적인 사상 수준에 있다. 점술은 요술에 속하고 점술은 도교에 속한다. 그렇다면 요술이란 무엇이며 도교는 무엇입니까? 양자의 본질적 차이는 무엇입니까?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앙의 주체가 다릅니다.
요술의 신앙 주체는 귀신이고 도교의 신앙 주체는 도교이다.
요술은 모든 것이 귀신의 안배와 지배라고 생각하는데, 귀신은 하나의 사물을 한 방향으로 발전시킬 운명이며, 이 발전 방향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점술을 통해 신령의 어떤 일에 대한 안배를 예지하고 제사와 기도를 통해 신령에게 일을 자신의 방향으로 바꾸라고 요청합니다.
도교는 모든 것이 귀신의 주재가 아니라 천지 자연의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길은 어디에나 있고, 사람들과 동행하지만, 어느 누구도, 어떤 일도 지배하지 않는다. "도" 는 만물 "자기개조" 의 시공간을 제공할 뿐이다. 자기 발전이란 자신의 선택에 따라 다른 방향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네가 도에 대해 더 깊이 알수록, 그것은 더 잘 발전할수록 더 나빠질 것이다. 좋고 나쁨은 모두 자신의 선택과 파악에 있다. 부적절한 예를 들어, 칼은 일종의 도리로, 채소를 썰거나 사람을 죽일 수 있다. 어떻게 사용합니까? 이것은 터렛에 달려 있다.
2, 생각과 행동의 차이.
요술과 도교는 같은 문제에 직면할 때 다른 생각과 행동을 한다.
예를 들어 달에 오르는 것. 무술의 방법은 분향기도를 하는 것인데, 신령이 그를 끌어당길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학의 방법은 달에 오르는 공구를 만들어서 자신을 밀어 올리는 것이다.
"관음자" 는 "사람의 힘은 천지의 성을 빼앗을 수 있다. 예를 들면 겨울의 천둥, 여름의 얼음, 시체가 가능하고 죽은 나무는 영영, 귀신은 콩, 컵 낚시, 문을 열 수 있다. 귀신은 모두 순수한 그릇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만물이 녹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문사도 대사관인자는 천지가 마치' 그릇' 과 같다고 생각하는데, 천지 사이의 모든 것은' 오행' 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람도' 그릇' 이 될 수 있다. 금목의 불, 물, 흙오행 공식을 파악했다면, 각기 다른 측정치에 따라 그릇에 넣어서 휘저으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말한 과학 실험의 이미지 비유가 아닌가? 관인은 오행을 알면 천지가 만들 수 있는 것, 예를 들면 겨울에 천둥을 치고 여름에 얼음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에야 깨달은 거 아닌가요? 대지와 귀신은 말을 할 줄 안다. 그것들은 라디오, 텔레비전, 휴대폰, 컴퓨터 등이 아닌가요? 흙과 석두 에서 추출한 원소들 때문에 생긴 거야? 생명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이 원소들은 어떤 식으로든 모여서 이미지와 사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땅과 귀신이 말하는 것" 이 아닌가? 이러한 것들은 고대에 신이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우리가 기술이라고 부른다.
도교는 결코 미신을 믿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귀신이 존재한다고 해도 일종의 물질적 존재일 뿐이다. 별거 아니에요. 부적절한 예를 들자면, 그 전파처럼, 일종의 물질이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다. 그것은 영상과 발성을 할 수 있다. 당신은 그들을 두려워합니까? 당신은 향을 피우고 그들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습니까? 당신은 그들이 당신을 축복하고 당신을 축복하게 할 것입니까? 물론 아닙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도교는 귀신 숭배와 제사를 반대하는 것이다.
3, 정수 및 변수에 대한 이해가 다릅니다.
요술은 모든 것이 천명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모든 것은 생명이고, 사람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고 한다. 변수가 있어도 신의 변화를 기도해야 한다. 신들은 너를 바꾸지 않을 것이고, 너도 바꿀 수 없다.
도학은 바로' 천지를 빼앗는 성' 이다. 자연을 이해하고, 자연을 파악하고, 자연을 개조하여 천지 자연의 도를 내가 쓸 수 있게 하다. 인자' 그릇' 에 관한 진실을 알면' 모든 것을 녹일' 수 있다.
4, 목적이 다르다.
요술의 목적은' 통신' 혹은 듣기 좋게 말하는 것이다.' 신봉' 이 되어 귀신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도가는' 지혜 성장' 을 위해 만물의 법칙을 장악하기 위해 노자 같은 현자, 심지어 성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성자, 현자는 온 세상을 손바닥 사이에 가지고 놀 수 있고, 심지어 모든 귀신도 그것을 위해 봉사해야 하며, 그것에 이끌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교는 "구속 영장" 이라고 불린다. 어떤 친구가 요술에는' 구속' 이 있지 않나? 잘못, 요술에서, 소위 "구속 하나님 Qianjiang", 흰색 외침 qiuren 말했다; 도교에서' 영장' 은 명령이라고 불리며, 그 귀신들이' 도' 에 따라 행동하도록 명령하는 것은 성인과 현자가 모두' 도' 의 화신이기 때문이다. 세상 만물에는 귀신을 포함한 귀신들이 모두 도에서 전환되기 때문이다. 지혜로운 사람, "도" 는 "도" 라고 불립니다. 한 사람이 지혜가 부족하면' 도' 가 멀어질 것이다. 이를 탈선이라고 한다.
요술과 도교는 위의 네 가지 차이에 근거하여 서로 다른 예측 체계, 즉 점술과 점술을 가지고 있다.
발표는 그들이' 영성' 이라고 생각하는 동물을 통해 귀신과 교류할 수 있는 동물을 통해 귀신의 배열을 보여 주려고 시도했다. 그들의 살과 피, 모피, 내장에는 모두 신의 상징이 들어 있다. 예를 들어, 구각의 갈라진 틈으로 만든 도안은 신이 준 길흉의 암시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방법은 매우 원시적이어서 문명이 출현하기 전에 존재했는데, 일부 소수민족을 포함해서 지금까지도 비슷한 점술 방법이 있다.
반면에 도교는 문명이 어느 정도 발전한 후에야 나타난다. 그것은 일종의 수학 연산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천지의 자연 법칙에 대한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무술을 배우는 것은 신봉이고, 도교를 배우는 것은 현자이다. 역사의 성현, 왕공, 태자, 역사의 발전을 촉진하는 사람들은 모두 현자인데, 어느 것이 신봉이냐!
그렇다면 도학은 어떻게 천지의 자연 법칙을 추상적으로 드러냈을까요?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점을 치는 방법의 이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