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풍수로 볼 때 이른바 풍수란 주변 환경의 가스전이 사람에게 가하는 일종의 힘이다. 우리는 이 세상에 살면서 항상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때때로 우리는 우리가 왜 이렇게 하는지 안다. 가끔은 유령과도 같다. 내가 완성한 후에, 나는 내가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우리는 풍수의 오행이 용, 혈, 모래, 물, 방향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 본질은 가스이다. 용을 찾고, 혈을 찾고, 모래를 찾고, 물을 찾고, 방위를 찾는 것은 모두 인체에 적합한 좋은 가스를 찾고, 나쁜 가스를 피하기 위해서이다. 현대과학은 인체에 논기가 있고, 식물에는 밭기가 있고, 건물에는 밭기가 있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증명했다. 모든 것은 일종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몇 채의 건물로 구성된 건축군 중에서 건물의 배열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현장 가스는 좋고 나쁨을 구분할 수 있다.
고대 중국 풍수 이론에 따르면, 우리가 사는 세계는 항상 하늘, 땅, 지진, 슬픔, 거리, 곤, 교배, 건조, 유, 유 10 가지 가스전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이 가스장은 산천, 강, 도로, 건축, 장식, 색채 등 환경적 요인의 영향을 받으면 강화, 약화, 구부리기, 변형된다. 사람의 의식이나 무의식에 영향을 주고, 사람의 생활을 어떤 상태로 유지하게 한다. 물론, 같은 풍수 환경, 사람마다 어느 정도 다른 결과가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 선조들이 말한 것, 즉 현대인들이 애써 추구하는' 환경심리학' 이다.
하지만 넓은 의미의 풍수 이론으로 볼 때, 세상 만물, 심지어 우리의 마음, 생각, 지식, 즉 불서' 유식' 에 언급된 제 8 아리안 지식, 제 7 말날의 그 지식, 제 6 지식은 모두 풍수의 범주에 속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수행자들은 내면의 풍수, 즉 내면수련을 조정한다. 우리 세상 사람들은 모두 본말을 버리고, 현재만 보아도 미래를 걱정하지 않는 반면, 진정으로 총명한 사람은 내면의 풍수를 조정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이고 가장 오래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종종 풍수의 최고 경지가 현재의 마음가짐이라고 말한다. 수행이 성공한 사람은 때때로 놀라운 효과, 즉 소위 신통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이것은 지금 이른바' 풍수' 와는 거리가 멀다.
둘째, 점포 풍수
때때로 우리는 이상하게 느껴진다. 어떤 점포는 인테리어가 좋고, 상품도 좋고, 가격도 싸고, 위치도 좋지만, 장사는 없습니다. 때로는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장사가 번창하기도 한다. 왜 그럴까요?
선조가 우리에게 알려준 것은 점포의 풍수 때문이다. 우선, 점포 풍수는 생활상점의 배합에 주의해야 한다. 사장의 생활이 점포의 오행과 잘 맞아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산업과 상점의 일치; 즉, 당신이 가게에서 종사하는 업종 오행은 점포 오행과 일치해야 합니다. 또한 삶과 경력의 일치도 있습니다. 즉, 운명 오행은 너의 업종 오행과 일치해야 한다. 만약 이 몇 가지가 맞는다면, 당신은 70% 의 승산이 있고, 나머지 30% 는 노력과 성의입니다.
하지만 때때로 우리가 나머지 30% 를 땅이 흔들리는 것을 느끼게 한다면, 즉' 성심성의로 석두' 이라고 한다면, 내면의' 풍수' 를 잘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힘은 외적인 풍수 조정보다 훨씬 더 클 수도 있고, 당신의 인생은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무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셋째, 상점 사업을하는 풍수에 대한 몇 가지 제안
1, 왕왕 피해
상업 점포의 풍수 부지는 주로 상가의 활력을 보장하고, 고객을 유치하고, 경영을 용이하게 하며, 상업 번영을 가져올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선택하는 것이다.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지에서는 부상들의 점포 위치가 모두 좋아서 풍수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설치되었기 때문에 재물운이 좋다. 경영지를 선택하는 것은 속칭' 부두 선택' 이라고 불린다. 부두의 위치는 업무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마을에서는 사람이 많은 곳이 번화한 지역이다.
풍수에 따르면 어떤 사람은 화를 내고, 화가 난 사람은 번창한다. 분노를 이용하면 사업에 번영을 가져다 줄 수 있다.
2, 축소를 피하기 위해 제거하십시오.
택지를 선택할 때 풍수학은 집 앞의 개방성과 사방팔방의 생기를 강조하는데, 이는 상업적으로 사방팔방의 방문객을 받아들이는 것을 강조하는 것과 일치한다. 이 원칙에 따르면, 점포를 선택할 때도 가게 앞의 넓이를 고려해야 하며 울타리, 전봇대, 광고판, 눈을 가릴 정도로 큰 나무 등 어떤 차단물도 있어서는 안 된다.
3. 남쪽으로 가서 동북을 피하세요
풍수학은 양택의 기터를 선택할 때 여름의 햇빛과 겨울의 찬바람을 피하기 위해 건물을 남향으로 만들었다. 경영주소의 선택은 일반적으로 햇빛과 찬바람을 피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그럼 남향, 즉 남향으로 앉는 게 좋을 것 같아요.
4. 일반적으로 상점은 두 가지 기본 조건을 충족해야 부를 늘릴 수 있다.
우선 충분한 햇빛이 있어야 한다. 햇빛이 집안으로 스며들어 길한 기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곳의 길상정신은 사람들의 건강에 유지되었다. 풍수학에서 햇빛은 사람을 대표하고, 인구는 건강해야 돈을 벌 수 있다.
둘째, 공기가 원활하게 유통되어야 한다. 풍수학에서 기류는 부의 운행을 대표하며, 실내 공기는 원활하게 유통해야 부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창문을 연 후 밖에서 집 안으로 불어오는 바람은 너무 크지 말고 온화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요컨대 실내 기류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것이 가장 좋다.
5. 가게 외관 쉐이프
상품 마케팅의 관점에서 볼 때, 점포의 외관을 중시하여 상업적인 이미지를 세우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런 외관을 독특하게 만들어야 한다. 즉 점포 외관의 특색을 만들고 점포 외관의 독특함을 이용하여 자신을 홍보하고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6, 외관과 지역 풍경이 조화를 이룹니다.
점포의 외관을 설계할 때 건물 자체의 구조적 비율의 조화를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점포의 외관을 해당 지역의 자연 풍경과 조화시키는 데도 주의해야 한다.
7. 상점은 넓어야 한다.
점포의 문은 점포의 인후로, 고객과 상품이 드나드는 통로이다. 상점 입구에서 매일 손님을 접대하는 수가 상점의 흥망을 결정한다. 그래서 고객의 접대 능력을 높이기 위해 문을 너무 작게 하지 마세요.
점포의 포지셔닝은 상가에게 매우 신중한 일이며, 종종 장사의 성패의 관건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길흉을 피하는 강한 정서에 힘입어 사람들은 종종 풍수 대사에게 점술 결정을 내리도록 요청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한 가게의 흥망은 그 고객에 달려 있고, 고객은 그 재원이다. 고객이 꽉 차면 가게가 번창하고, 반대로 가게가 망한다. 그래서 가게 문의 방향은 고객을 봐야 한다.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 가게 문이 열리고 손님을 맞이합니다. 가게 문 방향도 가게 위치와 큰 관계가 있다. 점포의 위치가 남북이나 서동이고, 고객의 집결점이 집 방향에 있다면, 점포의 문은 의심할 여지 없이 북향과 동향이다. 그렇다면 상점은 북쪽이나 동쪽을 향해 해서는 안 되는 금기를 범했다. 여름에는 가게가 뜨거운 태양 아래 직접 노출되고 겨울에는 가게가 북풍의 습격을 받는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음양오행의 법칙을 적용하여 상대방을 상대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호텔 경영자라면, 여름에는 호텔 문 앞에 차양을 짓는 것 외에 호텔 로비에 큰 금붕어항과 분재 몇 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호텔명언) 금붕어항은 물에 속하고, 분재는 나무에 속하며, 모두 실내의 열기를 약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여름에 활기찬 금붕어가 들어 있는 시원한 물탱크를 보면 신선한 느낌이 든다.
2 층에 가게가 있고 2 층이 오피스텔로 쓰이는 경우 가게 문이 고객을 향하고 있어 가게 문에서 나는 소음이 2 층 오피스텔을 방해할 수 있다. 이런 방해를 피하기 위해서, 설계한 계단은 가게 문을 직접 마주하지 마라. 풍수 이론에 따르면 위층으로 올라갈 계단은 대문을 마주하고 대문에 모인 사키 (소음) 는 계단을 따라 바로 2 층으로 들어간다. 이상적으로는 계단이 측면에 있어야 하고, 계단은 정문을 피해야 하며, 계단은 측벽에 의해 인도되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대문과 계단 사이에 병풍을 방음 장벽으로 두는 것이 좋다.
8, 불길한 것을 피하기 위해 문
정신건강과 환경위생을 고려할 때 상가의 대문도 풍수로 불리우는 일부 건물을 마주하지 말아야 한다.
풍수학에서 말하는 불길한 건물은 주로 굴뚝, 화장실, 외양간, 마구간, 장례식장, 병원 등 심리적으로 불편한 건물들을 가리킨다. 이 건물들, 혹은 검은 연기가 자욱하거나 악취가 진동하거나 울음소리가 하늘을 진동시키거나 구역질이 나게 한다. 이런 불길한 건물들이 가져온 기류는 풍수에 의해 사납다고 여겨진다.
물론, 점포를 선택할 때는 불길한 건물이 있는 지역에서 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다른 이유로 불길한 물건이 있는 지역에 가게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문을 열 때 반드시 이런 불길한 물건들을 피하고, 상위기가 있는 방향으로 문을 열어야 한다. 그리고 대문 뒤에 병풍을 놓아 숨을 막는 것이 좋다.
풍수학은 양택이 문을 열어 흉흉을 피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의미에서, 그것은 사람들이 일과 생활에서 공기가 맑고 시각적인 환경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좋은 환경에서, 사람의 일하는 정신은 즐겁고, 지능도 최고다. 사람이 하는 일의 성공률은 당연히 가장 높다.
9. 행운의 마스코트를 배치합니다
그건 그렇고, 부와 인력의 질은 통제하기 어렵다는 것을 모두에게 일깨워 준다. 업종이 좋고, 구간이 좋고, 제품이 좋고, 직원이 좋고, 사장이 좋지만, 장사가 잘 안 된다. 왜요 무엇이 너의 재물길을 가로막았니? 많은 경우 우리는 운으로 부자가 되고, 운이 좋으면 재물운이 좋다. 어떻게 하면 행운을 모을 수 있을까? 한동안 사람이 운이 좋을 때는 점점 좋아지고, 운이 나쁠 때는 점점 나빠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까? 왜요 풍수 외에도 종교적 요인, 즉 전생에 불의한 친척 채권자가 간섭하지 않은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관건은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 증상에 약을 투여하는 것이다.
또한, 때로는 상서로운 마스코트를 놓는 것도 재물기를 증강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크고 쌍용, 청동팔괘, 태극조절경, 왕재, 문무재신 등이 있지만 적당한 위치에 두는 것이 좋다.
상업가게는 도시경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사회경제를 번영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회에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무역점의 배치는 시장경제 법칙을 준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도시, 구체적인 환경, 특정 업종의 배치 과정에서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즉, 구체적인 개인 정보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사람 중심의 이념은 현대 풍수의 이념이 아니다.
10, 카운터를 출구에 두지 마세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일부 상점들은 종종 에스컬레이터 출구에 카운터를 설치한다. 물론 고객이 바닥에 오르자마자 판촉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해 상품 판매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일부 고객들이 고의로 이 카운터를 우회하여 옆 카운터로 가도록 하는 경우가 많다. 너는 계단을 가로막는 카운터를 옆으로 2 미터 이동하여 효과를 보는 것도 무방하다. "집 사진" 의 묘용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1 1.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음악을 틀지 마라.
현재 많은 상점들이 가게 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음악을 틀고 있다. 사실 이렇게 하는 것은 매우 나쁘다. 음악 자체는 확실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지만, 어떤 분위기를 만드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부드럽고 우아한 음악은 고객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고, 매장에서의 체류 시간을 늘려 고객 소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음악은 풍수학에서' 소리' 라고 불리며, 사납고, 자연스레 짜증을 내고, 가게 홍보에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2, 에스컬레이터가 대문을 정면으로 향하지 않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대형 상가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에스컬레이터를 상점 입구로 가리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미 이런 구도가 형성되면, 고객이 들어오자마자 에스컬레이터를 볼 수 없도록 선반을 최대한 막아야 한다. 이것은 또한 풍수에서' 우여곡절, 직진 기피' 의 원칙이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 가게의 고객은 "많이 방문하고, 아낌없이 기부할 것" 입니다.
13, 점색은 마음대로 정할 수 없습니다.
상점 인테리어의 색채는 매우 신경을 쓴다. 지금 많은 상점들이 가게 안의 색채를 매우 중시한다. 일부 상인들은 빨강 등 밝은 색이 사람을 비교적 흥분된 상태로 만들어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킨다고 생각한다. 풍수의 관점에서 볼 때, 가게 안의 색채는 가게 주인의 생일, 가게 방향, 판매한 상품의 오행을 결합해야 한다. 상품의 속성에는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범주가 포함되어야 하며, 가게 주인의 점술과 가게 집의 점술에 따라 점포의 내부 인테리어 색깔을 결정해야 한다. 방법은 매우 복잡하므로 반드시 전문 주택 전문가가 결정해야 한다.
14. 원가를 낮추기 위해 가게 앞에 있는 당명을 소상인에게 임대하고, 어린이 놀이기구를 대여하는 가게도 있다. 인파가 증가할 것 같은데, 실제로는 가게의 장사를 줄일 수 있다. 왜냐하면 부가 분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사업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것은 단지 너의 부를 줄일 뿐이기 때문이다. 아마 네가 받은 임대료로 더 많은 장사를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15, 점포의 재무 상태
우선, 풍수학의 경우 운세가 좋지 않거나 사업이 순조롭지 못하거나 막히면 팔자명에 이 정보가 있을 것이다. 둘째, 상가나 사무실의 재정상태와 주택거실의 재정상황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상업장소 풍수의 재위, 주택풍수의 재위 모두 중요하다. 풍수 이론에 따르면, 회사의 재정위는 사장의 사무실이나 재무실에 있어야 하며, 자금 관리에 유리하고, 재원이 풍부해야 한다. 오랜 실전 경험을 통해 재무직위는 어떤 의미에서 고정자리가 없는 것으로 보고 사장의 팔자 운명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무, 재무, 재무, 재무) 만약 네가 현재 운세가 좋지 않다면, 먼저 아래의 풍수 환경에 문제가 있는지 점검해 볼 수 있다. 이 방면에 문제가 없다면, 생명의 재물과 상업장소의 풍수 재물운수 오행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은 확실하다.
그렇다면, 먼저 팔자도의 오행을 상세히 이해한 다음' 희용신' 의 운명에 따라 풍수 배치를 조정해야만 오행의 운명이 풀릴 수 있다.
16, 악을 선으로 바꾸는 세 가지 원칙
중국의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번화한 지역이 종종' D' 와' Ya' 가 만나는 곳에 집중되어 있다. 만약 당신이 여기에 가게를 열기로 선택한다면, 당신은 집과 마찬가지로 대로의 질식에 맞을 것입니다. 여기에 가게를 열지 않으면 부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되는 화를 피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풍수학은' 사악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D' 와' Ya' 교차로에 가게를 열기 전에 천이나 대나무 울타리나 울타리를 세우거나, 길에서의 질식을 막고 피하기 위해 가게 입구를 좌우로 바꿔야 한다.
둘째, 가게 앞에 나무를 심고, 활력을 높이고, 가게 앞의 먼지를 없애는 것이다.
셋째, 앞서 언급한 방법으로 문 앞의 분노와 질식을 조정했지만, 이 구간에서의 경영 업무는 여전히 먼지투성이다. 따라서 가게 앞에 물을 뿌리고 먼지를 제거하여 가게 앞의 공기를 맑게 해야 한다. 가게를 자주 청소하고 가게 문과 창문을 닦고 쌓인 먼지를 제거해야 한다.
이상은' 도로 급급' 을 해결하는 기본 원칙이며, 구체적인 조작 방법은 현지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1 리를 놓치면 신중해야 한다.
17, 네 가지 교묘한 개선 방법
일부 문점 가게가 좁거나 막혀 문점의 발전과 경영에 불리하다. 개선할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가게 앞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가게를 노출시킵니다. 둘째, 가게가 좁아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가게 간판을 높이 걸어 먼 곳에서 볼 수 있지만, 조정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 안기' (즉' 주작머리' 라고 불림) 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은 풍수의 불길한 주택상이다. 셋째, TV, 라디오, 신문, 광고판 등 뉴스 매체를 통해 상점의 주소, 경영하는 상품, 상품 서비스의 특징을 고객에게 최대한 알리도록 널리 홍보한다. 넷째, 각종 사회공익 후원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점포 인지도를 확대하다.
18, 풍수를 개조하는 주요 방법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하는 풍수는 많지 않다. 어떤 곳에는 맥락이 있고, 모래를 보호하지만, 경계수는 없다. 어떤 곳에는 맥락이 있고, 경계수는 있지만, 모래장벽 보호는 없다. 풍수학은 지리상의 부족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떤 것은 인위적으로 개조하고 치료할 수 있는 것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볼 수 있다.
1) 수로 전환 채널:
연못을 짓고 물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물이 부족한 혈에 대해서는 이 방법으로 치료한다. 문맥을 등에 업고, 좌우에는 모래 보호소가 있고, 앞에는 명조가 있다. 공기를 통해 모래와 숨겨진 바람을 보호하고 열린 연못에서 물을 얻는 것은 이미 위대한 땅이 되었다. 한 마을의 경우, 근처에 강이 있다면, 수로를 열어 물을 끌어들여 개조를 하는 것이다. 동굴 앞에 개울이 있다면 댐을 쌓아야 하고, 물이 급하면 가라. 만약 물이 "도시에 부딪쳐서 물을 거슬러" 온다면, 수로를 분류하여 원형 보호를 형성할 수 있다. 그러나 큰 강에게는 이런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 따라서' 자연을 인식하고, 자연을 이용하고, 자연을 개조하고, 자연에 순응하라' 는 네 가지 원칙에 따라 조정해야 한다.
2) 용 모래 채우기:
길고 낮고, 모래산이 낮으며, 인공토로 채워서 나무를 심고 높이를 높여 바람을 피하고 온습도를 조절하며 온도를 낮출 수 있다.
3) 집 수리:
예를 들어, 원래 주택의 대문 방향을 바꾸고, 문과 창문의 크기를 바꾸고, 주택 내부의 배치를 변경하여 팔택 오택의' 풍수 이론' 에 맞게 하고, 큰길이나 메인 스트리트를 향하는 주택에 대해서는 딸 벽을 짓는 방법으로 막을 수 있고, 딸 벽은 문 밖에 지을 수도 있고, 문 안에 지을 수도 있다. 그 목적은 바람을 막아 악을 피하는 것이다.
4) 풍수를 이용하여 사건을 진정시킨다.
풍수에는 많은 종류의 도시가 있는데, 예를 들면 진강의 보탑과 같다. 강물은 물살이 급하여, 늘 범람하여 재해를 입힌다. 보탑 진교를 건설하는 데도 진사의 작용이 있다. 풍수학에 따르면, 물꼬에 다리를 건설하는 것은 보호 작용을 하여, 향진이 부를 보유하게 할 수 있다. 용과 용의 형세가 사납고 반항하니 탑을 세워야 한다. 돌감히' 도 읍택의 일종이다. 주요 도로와 거리의 방향에 직면하여 종종 사악한 영혼을 막기 위해 석두 (cross) 가 세워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옛사람의 말에 따르면 요괴는 거울을 보지 말아야 한다. 사진 한 장에 본래의 모습이 드러나기 때문에 거울을 보면 액막이를 피하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또 하나의 도시 부호가 있는데, 일종의 글자나 그림이다. 예를 들어,' 오악진택부' 는 마호가니로 만들어졌는데, 그 위에는 주숙오성부가 있다. "양택 10 서 논복진" 은 "오악진택의 상징: 예사로운 집의 집 불안이나 악귀 훼방, 이 문자는 읍의 대성공이다" 고 말했다.
5) 꽃나무 조절:
선인장과 선인장을 이용해 사악한 기풍을 막는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집 주변에 뾰족한 뿔이 있다면 창문이나 문 밖의 뾰족한 방향으로 선인장과 선인장을 배치하여 사악한 기풍을 막을 수 있어 효과가 좋다. 식물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하고, 방에 산소를 공급하거나, 가지와 잎이 악령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문을 정면으로 향하고 있는 충삭이 있다면, 막 문 앞에 상응하는 식물을 놓아두면, 제동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또한 바람 벨, 보박, 보검, 돌사자, 기린, 금붕어, 금소, 금수탉 등을 이용해 악령을 퍼부을 수 있다.
19. 위의 토론은 잠시 유익할 수 있지만, 결국 피상적이다. 장기적으로 생각하려면' 성실' 을 장사의 근본으로 삼아 자신을 발전시켜야 하며, 진심으로 대중에게 봉사하는 것이 상책이다. 환경 풍수를 조정하면서 마음 속의' 풍수' 조정을 항상 기억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