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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황 시대에는 어떤 전설과 이야기를 썼습니까?

중국 고대 역사에는 많은 전설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황제와 안지이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늘 자신이 염황 자손이라고 생각하거나, 얼굴과 황제를 조상으로 여기고, 자신이 염황 자손이라고 말한다. 이런 종족 정체성 사상은 역사상 줄곧 큰 역할을 해 왔다. 어디를 가든, 아무도 본 적이 없어도 어떤 중국인도 만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네가 자신이 염황 자손이라고 생각하는 한, 너는 즉시 친함을 느낄 것이다. 사람들은 당연히 역사에 염제와 황제 두 사람이 있는지, 어떻게 그들이 중국 국민의 조상이라고 말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 한다. 염황 문화는 중국의 전통문화로서 어떻게 생겨나고 발전되었는가? 이 문제들은 내 머리 속에 오랫동안 남아 있었고, 지금까지도 명확한 답을 얻기가 어렵다. 지금은 피상적인 견해만 말할 수 있으니, 여러분의 가르침을 바랍니다.

선진고서에서 염제와 황제는 자주 함께 언급되는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진의가' 국어' 에서 인용한 구절이다.

\ "과거 작은 코드 가오 결혼, 원시 황제와 연의 황제. 황제는 물긷는 것을 성공으로 하고, 얼굴은 강수를 성공으로 하여 덕성이 다르다. 그러므로 황제는 노정이고 생강이다. 두 황제는 사상제를 사용했고, 덕이한 도리도 있다. "

소전, 조주' 고사고증' 은 곰 곽준이 있다고 말했고, 황보동' 제왕세기' 는 "황제는 곰이 있고, 오늘 하남 신정도 있다" 고 말했다. 땅을 보면 테스트가 없습니다. 이 문장 의 비교적 중요한 내용 은 두 사람 이 지명 으로 각각 기강 또 동시대 인 으로 군사적 으로 협력 을 한 적이 있다는 것 이다. 그들이 소전과 같이 돈이 많은지 확인하기 어렵다.

두 황제의 관계를 설명하는 고대 문헌에서 이장마이절의 한 구절도 중요하다.

"어제, 하루의 시작, 두 크리스마스 후, 건물 코드입니다. 인생은 두 청나라, 생활 치우 유, 중주, 부문-(원문 글자에 따르면 알 수 없는, 어떤 사람들은' 백공' 이라고 말한다) 경천도로 나뉜다. 치우가 황제를 쫓아가서 사슴의 강, 구각을 다투다. 적제는 놀라서 자기가 황제에서 치우를 납치하고 중기를 죽였다고 말했다. "

이 말에서 적제는 염제여야 하는데, 이것은 선인들이 이미 말한 것이다. 2 대가 누구를 가리키는지에 관해서는, 적제 치우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얼굴, 황제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나중에 말한 것이라면, 오늘 두 황제가 선생님으로 서로 도왔다는 말에 호응할 수 있다. 이 단락의 가장 중요한 내용은 염제와 황제를 하늘이 안배한 지도자로 여기고 장건전의 개국훈을 세운 것이다.

좌전' 에도 한 단락의 대화가 있는데, 소공 17 년에 인용한 것이다.

\ "과거 황제 성 은 구름 의 이름을 따서, 그래서 구름 부문 의 이름을 따서 명명; Yandi 홈 화재 기반, 그래서 화재 부문 의 이름을 따서; * * * 공 (gong) 은 수기를 기반으로 해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태호 집은 용의 이름을 따서 드래곤 선생님이라고 부른다. 나의 고증조부 소호, 직립보행, 봉황이 새와 맞닿아, 나는 새에게서 배워서 새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항아리는 동이인이기 때문에 동이의 먼 조상과 황, 제비를 함께 언급하지만, 결국 황과 제비를 앞에 놓는다.

상술한 전설에 의하면, 얼굴과 황제는 지위가 같아야 하고, 밀착할 수 없고, 관계가 밀접하여 군사적으로 서로 지지해야 한다. 그러나, 황제와 안면이 한천의 들판에서 싸우는 전설이 있다. 오랜 전쟁 끝에 황제가 승리를 거둔 후 그는 치우를 물리쳤기 때문에 모든 제후들은 황제라고 존칭했다. 황제의 지위는 한때 안색을 뛰어넘어 고사체계를 일찍 배정한' 대대 이기무덕' 과' 오사기제기' 에서 안색을 정하지 않고 황제의 이야기를 하는 김에 들렀다.

오제연보' 는 황제와 안지 한천의 전쟁에 대해 이야기하고, 황제와 사슴치우의 전쟁은 상당히 비슷하지만, 문리방면에서도 순조롭지 못하다. 게다가 고대에는 치우 황제가 염제라는 말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 사람들이 의심을 하는 것은 원래 같은 일이었다. 그러나 황제의 명성이 갑자기 염제를 능가하여, 분명히 이번 전쟁의 이야기와 큰 관계가 있다.

오제열전' 에서 염제는 신농의 마지막 수장인 것 같아' 헌재할 때 신농이 쇠퇴한다' 는 말이 있다. 황제가 안지와 치우를 물리쳤을 때, 제후들은 그를 천자로 존경하고 나서야 "신농을 대신하여 황제로 삼았다." 이곳의 신농은 왕조인 것 같고, 얼굴은 한 사람인 것 같다. 그러나 "사기" 기록은 "신농은 태산을 봉하고 선운은; 염제는 태산 선운에 봉선했다. " 신농과 얼굴이 두 사람인 것 같은데 태사공이 이 일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략 유신이' 천하경' 을 편찬한 후 염제와 신농이 하나가 되어 열산씨나 려산 가문과 하나가 되었다. 고서 중 신농의 생애에 관한 많은 이야기들, 이를테면 농경을 발명하고, 백초를 맛보고, 남을 돕고, 매듭을 짓는 등 모두 염제에 기대어 염제의 명성이 다시 한 번 두드러졌다. "황제의 세기" 도 염제가 8 위로 옮겨졌을 때 황제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황제만 염제의 조상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중국인의 표현은 아마도 이렇게 형성된 것 같다.

염황 이야기는 분합하여 그들의 본래의 사적으로 연기해야 한다.

염제가 어디서 왔는지 의견이 분분하다. 위금' 은' 낯으로 생강을 만들었다' 는 말만 하고 ... 그래서 낯으로 생강을 만들었다. 염제는 그 곳에서 자랐기 때문에 강씨라는 이름으로 불렸다고 한다. 제국 세기' 는 그의 인생 이야기를 상세히 이야기했다.

"신농씨강, 모정, 고씨녀, 작은 공주, 유화양, 수도꼭지, 일감, 한 사람의 소머리, 더 길다. 한 가지 덕이 있는데, 불로 왕을 다스리기 때문에 염제라고 부른다. 당초 첸은 산둥 지역으로 이주했다. 퀘벡, 연산가, 열산집이라고도 합니다. "

이것은 아마도 서로 다른 출처의 이야기와 신화 혼합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강수는 위하의 지류여야 한다.' 수경주 위수' 에서' 기수 동쪽에서 강성남, 즉 강수' 라고 말했다. 세본' 에 따르면: 성장' 제세기' 구름: 신농, 강성, 모녀 덩, 화양, 출생, 신의가 있다. 이것도 그의 지방인 화양이 바로 화산의 태양이다. 즉 화양은 공우에 있고 흑수는 량주에 불과하다. 둘 다 산시 중부의 웨이수와 친링 일대에 있다. 허선생은 심지어 민간자료에서 염제가 위수 지류 강수에서 시작되었다고 논증하기도 했다.

연의 디 루 이동 했다, 나는 어떤 근거를 모른다. 진재는 오늘 화이양, 루는 오늘 곡부에 있다. 이런 견해는 안지가 치우라는 말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치우는 소호에서 살았기 때문에 소호 시장은 곡부에 있다. 진당은 산시 바오지 부근의 진창 () 을 가리키며, 노당 () 은 하남 루산 () 이다.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강수에 더 가까이 가는 것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 연산씨, 이산씨는 이름이 같고, 열, 연, 리는 동음이다. 제사의 의식: "그러므로 입산가에는 천하가 있고, 아들은 농부이며, 백곡을 경작할 수 있다." 정주: "이선의 염제도 이선부터 시작했어요. 아니면." "한서 지리 남양군 수현" 은 "고국. 이상, 그래서 이과도. " 후한서' 는' 경주기' 를 인용한다. "군과 함께 마을과 산이 있는데, 구름이 신농이 낳은 것이다." 이것은 염제가 후베이 () 성 수현 () 에서 시작하여 그곳에 이국을 세웠다는 것을 의미한다.

산해경 해내경' 에는 염제와 축융, * * * 직원들을 연결시키는 전설이 있다.

"적수의 아들 염제의 아내는 연생거, 연국화는 절, 절은 극, 연극은 축융에서 태어났다. 융해강, 생 * * * 을 기원합니다. * * * 공업과 생물기기, 그 중 첫 번째 부분이 요동치는 것은 토양을 회복시키는 강이다. * * * 노동자는 내세를 낳고, 내세는 코를 골다. 두 사람이 태어나면 열 살이다. "

이 가계는' 제왕시대' 에 언급된 가계와 매우 다르다. 대데이지편과' 사기 추세가가' 는 주융이 전호제의 후예라고 말한다. * * * 공의 전설은 북방에 많지만 이곳의 주융화 * * * 공사는 모두 강과 관련이 있어 염제의 후예다. 추 주홍 융 은 자신의 조상 으로 간주 하기 때문에, 그래서 이 전설 은 불합리한 말할 수 없습니다.

위의 전설에 따르면 염제는 산시 () 에서 시작되어 동쪽으로 발전한 것 같다. 하남에 도착한 후, 하나는 북과 치우, 황제와 충돌하고, 다른 하나는 남향으로 호북으로 갔다. 안지의 사적은 주로 농업을 발전시키는 것 같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항상 그를 농업을 발명한 신농 열산씨와 연결시킨다.

염제의 후손이 모두 강씨라고 할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 강씨라는 나라는 염제의 황후로 여겨진다. 강동의 개국은 주로 심 (), 육 (), 치 (), 서 () 이다. 심 () 루 () 는 오늘 허난성 남서부 () 에 있고, 서재 () 는 오늘 하남 중부의 허창현 () 에 있으며, 이 산둥 북부에 함께 있다. 이 밖에 노루, 항목, 주가 있다. 좌전' 은 서기' 인제 정복 외족' 을 은사하였다. "세보" 에는 "주 () 성 장후 () 가 4 년 동안 소멸되었다" 는 짧은 인용문이 있다. 항재배' 한서 지리 배군지' 아래,' 그래서 강씨가 나라를 위해, 후를 위해' 라는 책을 반고군에서 썼다. 주전 환공 5 년'' 주공이 조처럼',' 세본' 을 인용해' 주국 강씨' 라고 말했다. 이상의 강성국가는 허난 () 산둥 () 에 많은데, 염제 () 가 동쪽으로 발전하는 범위와 대체로 일치하는 것 같다.

황제의 기원이 어디인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오제연보' 는 그가' 소전의 아들, 성공손, 이름 헌원' 이라고 말한다. 앞서 언급한 우금도 황제와 안지가 모두 소전인이라고 말했다. 조주는 소점에 곰 곽준이 있다고 말했다.' 사기집' 에서 서광악의 말을 인용했다. 황제의 이름에 곰이 있고,' 사기' 는 여제의 말을 인용했을 뿐이다. "사슴본명 펑성, 황제의 도성이 원래 곰을 옮겼다." 그래서 장수절은 아예 "황제에게 곰 곽준이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곰은 일반적으로 하남 신정에서 이것이 일종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황제의 도성이 사슴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마도 사슴이 치우를 물리친 후 황제가 치우를 천자로 공경한 이야기에서 파생된 것 같다. 사슴은 일반적으로 지금은 허베이 () 성 사슴현 () 이라고 생각한다. 사슴의 진짜 이름이 펑성이라면, 펑성은 하북성 남부의 자현에 있는데, 이것이 바로 두 번째와 세 번째 이론이다. "사기" 는 황보 () 의 말을 인용한다. "황제는 수구 () 에서 태어나 길수 () 보다 길수 () 보다 길수 () 가 더 길다. 왜냐하면 그 성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 이름 때문에 Xuanyuan 마운드에 살고, 또한 숫자로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사기' 정의는' 수구는 루동문북에 있고, 금여주 곡부현 북동쪽 60 리' 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네 번째 진술이다.

황제가 물긷는 데서 태어났다고 말할 뿐만 아니라, 후에 모두들 황제가 희성이라는 것을 인정했고, 희성이 가장 큰 부계 주인은 산시 () 위수 () 유역에서 시작되었다. 황제가 웨이 강 유역에서 시작된 것 같습니다. 게다가 황제가 죽은 후, 조삼은 오늘의 황릉현 (구 중앙현) 에 묻혔는데, 웨이수에서 멀지 않은 것은 다섯 번째 설법이다. 이 모든 진술 중에서 신정은 위수 유역설보다 낫다고 말했다. 역사가 오래되고 전설이 다르기 때문에 어디로 가서 조사할 것인지 결정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산둥 () 는 수구 () 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허난 (), 허베이 (), 산시 () 등의 땅, 즉 역사의 중원 () 을 초과하지 않는다.

황제는 많은 일을 했다. 그는 먼저 군사 지도자로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오제연보' 는 그가 "용병에 익숙하다" 며 "수덕이 군대를 파견해 오기오예를 다스리고 만민을 위로하며 전쟁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했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곰, 돼지, 너구리, 너구리" 를 가르쳤습니까? "호랑이" ("오제") 는 "황제가 곰, 용, 용, 표범, 호랑이를 가르친다" 고 말했다. "열자" 는 "황제와 염제가 한천의 들판에서 싸우고, 잘생긴 곰, 용, 용, 표범으로 싸웠다" 고 말했다. ) 이 이상한 이름들은 사기에서 단지' 짐승의 이름으로 병사에게 전쟁을 가르치고 적을 위협하는 것' 이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부근의 사람들은 그것이 씨족의 토템이라고 생각한다. 치우와의 전쟁에서 그는' 제후' 로, 그가 확실히 다른 많은 씨족, 부족의 병사를 거느리고, 제 1 차 세계대전에서 염제를 물리치고,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치우를 물리치고, 큰 위망을 얻었다. 그래서 제후들은 그를 천자로 존경한다. 이것이' 오제덕'' 오제전' 이 그를 오제의 우두머리로 여기는 중요한 이유이다. 뿐만 아니라,' 오제연보' 는 "세상에 불화자가 있으면 황제가 반드시 징발할 것" 이라고 말했다. 평자는 반드시 그곳으로 가서 산길을 건너면 영원히 평안할 수 없다. 동쪽 yuhai, dengma 루 산, 세대; 서양의 공동은 닭머리입니다. 사우스 리버, 곰 레인 등반 에 관해서는; 북방은 고기죽을 추구한다. 이것은 부산에 있고, 도시는 사슴의 땅에 있다. 이주는 무상하고, 사단과 병사를 진영으로 삼는다. "그의 경력은 주로 전쟁에서 지냈고, 전쟁의 성공은 그를 개국훈처럼 논란의 여지가 없는 지도자로 만들었다.

황제가 처음으로 정권을 세우자, 관원은 운명을 따랐다. 그가' 대옥을 좌우하고 천하를 돌보라' 와' 바람을 기르고 가축을 핍박하며 영원히 일등을 하며 백성을 잘 다스리도록 독려한다' 는 것은 천지개벽의 대사이며, 아마도 황제가 오제의 우두머리에 놓인 이유일 것이다. 이 정권은 전설만큼 질서 정연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그 실력은 모든 나라를 돌볼 수 있을 만큼 모든 나라가 화목하게 지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그러나 결국 혈연 관계에 기반한 씨족, 부족, 심지어 부족 연맹과는 큰 차이가 있다. 이전에 중국은 오천 년 문명사가 있다고 말했는데, 대략 황제로부터 계산한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경제와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일을 했다고 한다. 오제연보' 는 그가 "백종 농작물, 춘화새와 짐승벌레 나방을 파종한다" 고 말한다. 월작백서 약편' 은 "황제는 옥을 병사로 삼았다" 고 말했다. 각종 책에서 인용한' 세본' 에도 전설이 있다. 예를 들면' 황제의 왕관',' 황제신이 절구를 만든다',' 북과 화물이 배를 만든다',' 낭송에 떨어지다',' 창호 작서',' 오붕이 의사가 되다','; "사기" 에는 "황제가 수산 구리를 채집하여 경산 아래 주조하다" 는 말이 있다. 황제의 아내 조조가 누에를 설득하기 시작했는데, 많은 고서에서 모두 언급되었다. 이 전설들 중 일부는 후세 사람들이 첨부한 것일 수도 있고, 어떤 것은 일부 역사의 실제 상황을 반영한 것일 수도 있다.

황제는 아들이 25 명이라고 한다. "그 중 14 명은 희, 특히, 치, 희, 탱, 젠, 임, 견권, 노, 이, 이순신 등 12 개의 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경양, 창림은 모두 황제에 있으므로 모두 희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이 구절은 《국어 위금》에서 나온 것이다. 염황자손으로서, 왜 단지 두 사람만이 부성을 따르는 지, 나머지 12 는 다른 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1 1 은 전혀 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왜 청양과 일고는 각각 레이팡과 타옥의 조카이며, 게다가 자신의 성을 가지고 있는가? 25 명이 네 어머니의 아들인데 왜 네 성이 아닌가? 꼭 아버지 성에서 온 것도 아니고 모성에서 온 것도 아닌 것 같다. 우리는 어떤 사람의 성이 어떻게 지명에서 나왔는지, 어떤 사람의 성은 어떻게 얻었는지 모른다. 이 때문에 우리는 희성을 성으로 하는 모든 나라를 염황 자손이나 염황과 혈연관계로 볼 수 없다. 물론 괜찮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황제의 공주 레이조가 두 아들을 낳았다고 한다. 하나는 강에 사는 작은 헌이다. 둘째, 물에 사는 창읍은 촉산의 여종과 결혼하여 레빈, 즉 황제 전욱을 낳았다. 전욱은 디추의 수도, 즉 지금의 푸양현이다. 사서에 따르면 고강국은 하남 안양에 위치해 있고, 푸양에서 매우 가깝고, 소헌이 사는 곳이라고 의심된다.

"국어 루유" 에서 새를 소개하는 말:

\ "yujia 깨진 황제, 조상 전욱, 야오, zongshun 교외; 하후씨는 황제와 그의 조상 전욱을 죽였고, 그는 교외에 살고, 종에서 살았다. 상인은 순조업, 교외의 귀신과 수프를 따랐다. 주나라 사람은 교외에 있고, 왕문의 조상은 왕무에 산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고대의 제사 제도에 관한 것이다. 「의식 장례식」, 「열전」 (liechuan) 은 "의식은 왕이 아니다. 왕은 조상과 함께 태어나서 조상과 함께 받는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이에 따라 우 () 하 () 두 사람은 모두 자신의 조상이 황제에서 나왔다는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오제연보 ()' 는 "우 () 는 황제의 증손자 () 이고, 전호제 () 의 손도" 라고 말했다. 오제연보' 에 따르면 순은 황제의 아들 창읍의 제 7 손이고, 집문서는 이공주 주희가 낳고, 주조의 시조 후직은 강원생 공주라고 한다. 국화나비가 목욕할 때 현새의 알을 삼켰다고 하지만 강원은 야외를 걷고 나서야 좁쌀을 품고 있는 것을 느꼈다. 제나라와 희국의 혈맥에는 없을 수도 있지만,' 법' 에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이 자손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바로 황제의 자손이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순조조',' 쭈그리고 앉아 교외기장' 인 이유다. 고대 중국의 주요 주민으로서 중국 각 민족은 모두 황제의 후예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황제의 위망 때문에 일부 비 화하인들도 그와 관계가 있다. 태사공은 일찍이 "서쪽으로 산굴에 가고, 북쪽으로 사슴을 건너고, 동쪽으로 점점 바다가 되고, 남쪽으로 강화이 () 를 떠다녔다. 어른들이 늘 황제를 요순이라고 부를 때까지, 바람은 견고하게 가르친다. " 그는 아마 예의가 없어서 채택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산해경' 등의 책에는 유보되어 있다. 예를 들어' 야동경' 은 "동해에는 새 한 마리, 한 사람 얼굴, 이황사, 이황사, 이름이 있다" 고 말했다. ◆ 황제는 ◆ 에서 태어났고, ◆ 에서 태어났고, 북해에서, ◆ 동해에서, 해신으로 태어났다. " "북대황경" 은 "야생에는 푸용산이라는 산이 있는데, 그것은 물과 함께 간다. 어떤 사람이 그것을 개영이라고 부른다. 황제는 묘룡을 낳았고, 묘룡은 나를 낳았고, 내 인생은 명료하고, 백개는 태어났다. 흰 개는 수컷이 있는데, 이것은 개를 위한 것이다. " "야만황서경" 은 "북지의 나라가 있고 황제의 손자는 북지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고 말했다. 이들은 비록 이상한 신화, 실제 역사로 간주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몇 가지 진실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즉, 그들이 표면적으로 말하는 것은 혈연관계인데, 실제로는 문화적 정체성의 이념을 반영한 것이다. 이런 문화적 정체성 사상은 중국의 수천 년 역사 발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상은 염황 전설에 대한 대략적인 상황이다. 대부분 진나라 시대의 각종 저작에 흩어져 있다. 대다이삿서' 와' 사기 오제열전' 의 오제의 덕과 천황제가 체계화되었고, 동한 이후 또 다른 학자들이 이를 보완하고 설명했다. 문헌에 기재된 시간은 이야기가 형성된 시간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입소문으로만 전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을 쓸 때 상당히 신중했다. 당시 백가는 황제를 말했지만, 그의 저속한 말을 채택하지 않았다. 나중에 사람들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인용을 요구했고, 많은 신화 및 이상한 이론이 섞였습니다. 서로 다른 출처의 정보에는 불가피하게 많은 갈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더욱 완전하게 만들려고 시도했다. 금세기 초까지만 해도 서학이 점차 바뀌면서 일부 학자들은 새로운 방법으로 민족 유산을 정리하고 전설 자료를 대대적으로 정리하려고 했다. 전설의 자료가 모순과 이해할 수 없는 곳으로 가득 차 있어 일부 학자들의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역사상 거의 신도로 여겨지는 요순우의 사적은 심지어 인격까지 수동적으로 흔들렸는데, 하물며 시간이 더 이르고 자료가 적은 염제황제는 말할 것도 없다. 결국, 이번 정리는 대량의 자료의 진실성과 신뢰도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전설의 사료방법론을 정리하는 연구를 불러일으켰다. "고사" 에서 맹은 전설 시대의 각 민족을 하로민족, 강한민족, 하이다이 민족으로 나누었고, "중국고사 전설 시대" 는 허서, 전설 시대의 각 민족을 각각 화하족, 동이족, 묘만족이라고 불렀다. 이전 연구보다 토론이 더 상세하고 방법이 더 정확하다. 그러나 이전의 연구는 전설에 대해서만 이야기했고, 전설의 자료를 최대 빗질할 수 있을 뿐, 어떤 것이 일찍 나왔는지, 어떤 것이 도출되었는지를 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전설에 실수나 갈등이 있다면 수정할 수 없고 누가 옳고 그른지 판단할 수 없다.

1920 년대 이후 중국의 선사 시대 고고학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일부 학자들은 역사 전설과 고고학 자료를 결합하려고 시도했다. 예를 들어 양사오 문화는 하문화이거나 용산 문화는 하문화이거나, 염황시대, 순우시대, 여름시절은 각각 신석기 시대 조기, 중, 말기와 비교된다. 당시 선사 시대 고고학이 시작된 지 오래되지 않아 발견된 재료가 제한되어 아직 대략적인 계보를 세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이를 바탕으로 전설의 데이터와 결합하면 반드시 불균형이 생겨 정확한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1980 년대에 이르러 이 상황은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현재 중국에서 발견된 선사 유적지는 8 만 9000 곳으로 각각 다른 시기와 문화체계에 속한다. 고고학자들은 중국의 선사시대를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의 두 단계로 나누었다. 구석기 시대는 약 200 만 년 전부터 약 기원전 12000 년까지 점차 신석기 시대로 전환되었다.

신석기 시대는 농업이 발명된 시대이다. 우리나라 북방 지역은 비교적 춥고, 내몽골 등은 비교적 건조하다. 서부 지역은 지형이 높고, 바다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춥고 건조하며, 전형적인 대륙성 기후는 농업을 발전시키기에 좋은 곳이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우리나라 축산업의 주산지이다. 오늘날의 무릉 남부는 발달한 농업지역이지만 선사 시대 무더위와 비가 많이 내리고 문화도 특별히 발달하지 않았다. 풍부한 천연식품 자원으로 인해 농업은 장기적으로 발전하지 못했다. 이렇게 중국은 먼저 두 곳에서 농업을 발명했는데, 하나는 황하 중하류에 있는 화북, 하나는 장강 중하류에 있는 화중 () 이다.

화북지방의 자기산 배이강 문화와 노관대 문화에는 이미 기장과 기장이 재배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연대는 기원전 6500 년부터 기원전 5000 년까지이다. 학계는 화북이 양귀비 농업의 기원이라는 것을 거의 만장일치로 인정했다.

최근 중국 중부의 봉두산 문화와 성북계 문화에 벼가 재배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그 연대는 기원전 7000 년부터 기원전 5000 년경까지였다. 나중에 하무두 문화는 벼농사를 발전시켰다. 현재 점점 더 많은 학계 인사들이 이미 화중지역이 매우 중요한 벼작지라는 것을 깨달았다.

원시 농업의 발전으로 경제, 문화, 사회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여 중국의 양강 유역 (장강 중하류와 황하) 이 세계에서 몇 안 되는 농업의 발원지일 뿐만 아니라, 세계 몇 안 되는 최초의 문명 사회 진입 지역 중 하나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지역의 신석기 시대 문화는 적어도 두 개의 큰 시기와 다섯 개의 작은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기원전 3500 년경, 초기의 전형적인 신석기 시대는 조기, 중, 저녁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후기는 신석기 시대에서 청동시대로의 과도기로 고고학적으로 청동기 시대라고 불리며 아침저녁으로 두 기간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 이 단계를 전설의 재료와 비교하면, 나는 초보적으로 황제, 전호, 황제의 시대가 대략 청동기 시대 초기와 비슷하고, 순우의 시대는 대략 청동기 시대 말기에 해당하며, 하조는 청동기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청동석기 시대 초기에는 일반적으로 양사오 문화 말기, 대모르구 문화 말기, 마가마문화, 홍산 문화 말기와 하천암 문화, 대계문화 말기부터 굴가령 문화, 번성더미 문화, 설가강 문화, 양주 문화 초기가 포함된다. 황제를 이 시대 초창기로 설정한 것은, 더 이른 것이 아니라, 더 늦으면 안 되는 것 같은데,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고려한 것이다.

첫째,' 월절보서감' 은 후풍의 말을 인용한다. "헌원, 신농, 수염은 돌을 병사로. 황제는 옥을 병사로. 우동은 구리를 병자로. 이때 철혈전사를 만들었다." 바람은 춘추에서 태어났다. 현대 고고학의 발견에 따르면 중국의 철기 시대는 일반적으로 춘추시대부터 시작된다. 청동기 시대는 2 중 문화에서 시작되는데, 일반적으로 2 중 문화는 여름 문화라고 생각하는데, 둘 다 정확하다. 일찌감치 옥기를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대량의 옥기 제작은 청동기 시대 초기에 옥비녀가 무기로 출현한 것은 이 시기보다 이르지 않을 것이다. 그 전에는 전형적인 석기시대였다. 즉, 그것은 단지 석병일 뿐이다. 문헌과 고고학 자료를 비교해 보면 그야말로 상징절이다.

둘째,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염제의 주요 사적은 모두 농업 발전과 관련이 있으며, 황제는 농업을 발전시키는 것 외에도 수공업 방면에 많은 창조가 있다. 예를 들면 옥병, 조선, 차 만들기, 권잠, 제관, 수산에서 청동 채취 등이 있다. 수공업의 발전은 직업분업의 형성과 사회부의 증가를 의미하며, 일부 사람들이 장기 전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고, 사회부도 이들 사람들이 약탈적인 전쟁을 하도록 자극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황제군이 특히 전쟁을 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황제와 안지는 동시대의 사람이고, 하나는 오래된 농업 부족을 대표하고, 하나는 신흥 농업-수공업 부족을 대표하지만, 안면의 실패는 한 시대의 끝, 즉 전설의 신농 시대를 대표한다. 황제의 승리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한다. 고고학적 관점에서 보면 청동기 시대의 시작이다.

셋째, 황제는 걸출한 군사 지도자이다. 동쪽 징시 토론, 반복적으로 군사 공격, 서식지 무상 장소, 사단, 군인 대 영위. 고고학적 유적으로 볼 때 신석기 시대의 전쟁 흔적은 분명하지 않다. 일부 전쟁은 규모가 제한적일 것이다. 반면에, 구리 돌은 그렇지 않다. 첫째, 병기로서 석재가 광범위하게 개발되어 잘 만들어졌다. 설가강 문화의 일부 비석에는 성홍색의 꽃과 열매 모양의 장식 도안이 그려져 있어 사람들이 이 무기들을 특별히 소중히 여기고 있음을 보여준다. 일부 대형 무덤에서 옥석 게스트하우스는 왕왕 병사와 합장한다. 무덤의 주인은 아마도 군사 지도자일 것이고, 옥사는 군대를 지휘하는 상징이다. 둘째, 이 시점에서 대규모 중앙 정착지가 등장했습니다. 어떤 중심지에는 면적이 수백 평방미터에 달하는 대형 공공건물이 있고, 어떤 것은 대형 석묘나 귀족 무덤이 있고, 어떤 것은 매우 정교한 제단이 있다. 일반 정착지는 훨씬 작고 경제 발전 수준도 훨씬 낮다. 군사력이 없다면, 당연히 이런 국면을 형성하기 어렵다. 장쑤 신의화정 묘지는 전쟁 유적지 정복의 전형이다. 이곳은 원래 대문구 문화의 분포 지역이었지만, 묘지에서 발견된 무덤에는 양주 문화의 도기와 옥기가 거의 묻혀 있었고, 대문구 문화의 기물도 많이 묻혀 있었다. 여성과 어린이는 종종 무덤에 묻히고, 그들은 돼지와 개와 함께 매장된다. 이것은 분명히 양주 문화 정복자의 무덤이기 때문에, 내가 원래 가지고 있던 기물들도 함께 묻혔는데, 양주 문화 휘장이 새겨진 옥옥옥을 포함해서 우리 집의 특징을 가장 잘 대표한다. 한편, 일부 대문구 문화의 유물들은 전리품으로 묻혔는데, 특히 도망칠 겨를이 없는 대문구 문화 여성과 어린이는 더욱 그러하였다. 이런 약탈성 전쟁의 출현은 당시 경제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였으며, 황제 시대의 사회 형세와 일치한다.

염제는 황제와 싸울 뿐만 아니라, 그 불전과 성씨 때문에 당대의 인물로 불린다. 따라서 염황기는 최초의 청동기 석기 고고학 시대에 해당해야 한다. 이 시기에 황하와 장강 중하류 지역에 많은 고고학 문화가 나타났다. 안지, 황제, 그의 가족은 어떤 고고학 문화에 속해 있습니까, 아니면 다양한 고고학 문화를 포괄하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