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0 여 년 전, 중국 노예 사회의 상대 중후반에 재능이 넘치는 군주인 무정이 나타났다. 그는 즉위 후 상조,' 수양성' 을 부흥하기로 결심하고 상조를 다스리는 데 큰 힘을 쏟았다. 그는 가정 지위의 개념도 없고, 남존여비의 관념도 없다. 그는 출신이 비천하고 재능이 넘치는 푸를 상으로 임명하고, 그의 아내가 상조의 군대를 지휘하고, 문지의 무공을 연습하게 하여, 결국' 음곽다지' 를 역사상 가장 강력한 노예제 왕국 중 하나로 만들었다. 그의 59 년 통치 기간 동안, 무정은 상조를 절정에 이르게 했고, 많은 이웃 나라와 부족들이 그것에 의존하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사단을 최대 단위로 오른쪽, 중, 왼쪽 3 개 사단을 설립하여 상군이 임시모집병제 외에 상비군이 있게 했다.
푸호라는 이름은 갑골문에 자주 등장한다. 그녀가 왕의 아내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무정 시대에 활약한 걸출한 정치운동가이자 군사가이기 때문이다.
상대에서는 사회적 생산성이 낮아 자연과 사회를 제대로 알 수 없기 때문에 세상 만물의 운동, 발전, 변화를 귀신의 조작과 지배로 귀결한다. 그래서 그들은 산천의 신, 조상의 신에게 자주 제사를 지내며 귀신의 망명과 가호를 빌어야 한다. 특히 상왕가와 노예주 통치계급은 거의 모든 일을 반복해서 점술을 하며 귀신을 빌었다. 이에 따라 현수막과 점술은 당시 가장 중요한 정치행사로 떠올랐다.
상대의 제사 의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제천, 제천수, 제조, 병제재 물품, 출정 전 제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제사 활동은 보통 지위가 높은 노예주가 주관한다. 푸호는 왕상에게 이런 행사를 주재하라는 명령을 자주 받는다.
대부분의 의식은 담배로 둘러싸인 황궁과 사당에서 거행된다. 축복식에 참석한 노예주, 귀족, 민간인들은 모두 단정하게 차려입고 엄숙한 작은 섬이 호령에 따라 무릎을 꿇었다. 사회자 푸호는 제단 옆에 서서 추모사를 크게 읽으며 소, 술, 노예, 현장에서 살해된 포로를 제물로 제사를 즐기는 신에게 바쳤다.
1976 년 하남 안양현 단욱 유적지에서 발굴된 푸호묘에서 대량의 청동기가 출토됐다. 그중 우리나라에서 처음 발견한 상대의 거대한 취사도구는 여러 곳에 복호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로부터 푸하오는 제사식을 주재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제사 활동에 자주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과거 세그먼트 시장의 고고학 발굴에서도' 부호 개조' 라고 새겨진 거북갑이 발견됐다. 이로부터 푸호 () 는 고조 () 에서도 점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조인의 점술은 정돈된 거북갑으로, 불로 뜸을 뜨면 거북갑골이 불타고, 화끈으로 갈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점쟁이는 다시 초점선의 질감 방향에 따라 길흉을 판단하여 일이 성사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점술의 결과와 나중에 일어난 일은 모두 같은 갑골문에 새겨져 있다. 점술 전의 중요한 준비는 거북갑수골을 교정하는 것이다. 거북갑은 뜸을 태우고 치료하지 않으면 안 된다. 정돈이란 거북갑에 남아 있는 찌꺼기와 고무줄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고 자르는 것이다. 말린 후 특제 청동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일정한 수의 작은 원을 뚫고 점술을 준비할 때 불기둥으로 뜸을 태워 거북갑에 금이 가게 한다. 당시 점쟁이만이 갑골문과 점술을 교정할 자격이 있었다. 점쟁이는 친히 가화를 정돈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정돈한 갑골에 메모로 새겨 진지함을 표시해야 한다. 점쟁이로서 부호는 갑골문에 글을 쓸 수 있다. 그녀가 당시 교육 수준이 높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푸란은 확실히 상조 노예주 통치그룹의 위대한 정치 운동가이다.
상조의 국가 대사는 기수, 부추뿐만 아니라 원정전쟁으로 변방을 보위하고, 영토를 넓히고, 노예를 약탈하는 것, 즉 이른바' 국가 대사의 조화' 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무정 시절 푸호도 일련의 반양운동에서 중요한 인물이었다. 당시 문헌에는 그녀의 군사 활동에 대해 상당히 상세한 기록이 있었다.
전쟁에 참가하려면 많은 사람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고대에는 냉병기로 싸웠고, 교전 쌍방이 어느 쪽이 투입한 병력이 많으면 어느 쪽이 더 승산이 있었다. 그래서 매번 전쟁 전에 상북은 가능한 한 많은 병사들을 동원하여 군대를 풍요롭게 했다. 푸호는 군사 장군으로서 왕상정을 위해 입대를 자주 한다. 그녀는 중국에서 수집할 뿐만 아니라 부족과 상조에 대한 의무가 있는 방국에서도 광범위하게 수집했다.
푸호가 출정할 때마다 인대에는 수천 명의 병력이 있다. 한 신탁이 말했다. "부호의 간부 세 명이 한 번 가면 거의 공격할 수 없다." 는 뜻은 정파 부호의 간부 세 명과 다른 만 명의 병사들이 그들에게 창족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는 뜻이다. 푸호 만 삼천여 명의 대오가 당시 확실히 호탕한 군대였다. 그녀는 스스로 중병을 쥐고 있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다른 군 장성들의 작전을 지휘하기도 한다. 푸호묘에서 동전 네 자루가 출토되었는데, 두 개는 크고 두 개는 작으며, 위에는' 푸호'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두 개의 큰 구리 닻, 각각 무게가 89 킬로그램이다. 이 두 개의 거대하고 무거운 강철 자국은 상조의 지고무상의 왕권을 상징하며, 그 위에 새겨진' 복호' 라는 글자는 군사적으로 가장 높은 권위를 보여준다.
상조 도성 (이 하남 안양 소툰촌) 에서 천여 리 떨어진 강력한 상위 부족이다. 그들은 종종 상북 국경의 사냥구를 마음대로 침범하여 배를 약탈하여 재물을 약탈한다. 상왕은 여러 차례 돌궐과 교전하여 적을 제압하지 못했고, 돌궐은 해마다 끊임없이 남방을 침략했다. 무정이 즉위하고, 명부가 군대를 이끌고 출정하여, 단 한 번의 전투만으로 침범한 적을 물리쳤다. 푸호가 뒤따라 마침내 지구를 완전히 물리쳤다. 그 이후로, 터키 측은 더 이상 포위 공격 을 감히 하지 않았고, 세력은 점차 쇠퇴하고 있다 (상무정' 서북 유목민족에 대한 전쟁' 참조).
이국은 상조 동남부에 위치하여 국력이 강하지 않지만, 간혹 습격자들이 강조 영토를 침범하여 약탈물을 살해하기도 한다. 오정과 그의 아내는 그들을 맞이하는 좋은 병사이다. 푸호는 전선에 와서 꼼짝도 하지 않고, 은밀히 적정의 동태를 엿보고 유리한 시기를 잡고, 갑자기 전선에서 출격했다. 오직 한 번 싸웠는데, 곽의는 더 이상 감히 문제를 일으키지 못했다. 북서쪽에서 여자팀도 창족의 침입을 물리쳤다.
상북 서남의 파키스탄은 상북과 자주 전쟁을 일으킨다. 무정은 일찍이 친히 출병한 적이 있다. 전쟁 전, 그는 푸호와 함께 부대를 이끌고 바군의 퇴각 방향으로 전진하는 방안을 상의했다. 오정은 친히 정예부대를 이끌고 바군 병영을 습격했다. 파키스탄 군대는 갑자기 타격을 받아 당황하여 전투에서 도망쳤다. 푸호가 복병을 지휘하여 정면으로 가로막다. 결국 바군은 모두 무정과 푸호에 의해 섬멸되었다.
푸호는 먼저 무정에서 죽었다. 복희가 죽은 후, 북방에서 성장한 우리 부족은 상조의 주요 적이 되었다. 무정은 종종 자신이 부정적인 면을 정복할 수 없을까 봐 걱정한다. 그는 수시로 점을 치면서 착한 여자에게 그가 우리 쪽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간청했다. 이는 다른 측면에서 푸호생 전 무장으로서의 명성을 반영한 것이다.
상조 노예주 귀족 푸호는 당시 사회생활에서 큰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독립했다. 그녀는 다른 귀족, 영웅과 마찬가지로 상왕이 부여한 봉지와 사유지를 완전히 독립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게다가 부자는 두 가지 개인 동산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청동기, 옥기, 껍데기로 권력과 부를 상징한다. 푸호 무덤에서 수천 파운드의 정교한 청동기, 600 여 점의 옥기, 7000 여 개의 조개를 발견한 것은 상당한 재산이다. 다른 하나는 말을 할 수 있는 도구인 노예입니다. 푸호는 상왕상과 개인 징집을 통해 유배를 통해 대량의 노예를 얻어 자신들을 위해 일하도록 강요했다. 아내가 죽은 후에도 무정은 그녀의 순교를 위해 16 명의 노예를 죽였다.
푸호가 태어났을 때, 무정은 그녀에게 매우 관심이 많았고, 늘 그녀의 생활, 건강, 출산 등 각 방면의 상황을 점쳤다. 푸호가 죽은 후에도 그녀는 역대 상왕의 마음속에서 여전히 숭고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무정이 죽은 후, 그의 후손들은 부호를 무정에 딸린 아내로 삼지 않고, 그의 시체를 무덤으로 옮겨 무정과 합장하고, 부호 자신의 무덤을 단독으로 보존하였다. 용포의 조상은 제사를 지낼 때도 여성을 위해 단독으로 제사를 지냈다.
노예 사회의 상대, 종법 제도는 아직 완벽하지 못하며, 모계 씨족 사회의 잔재를 보존하고 있다. 푸호 같은 귀족 여성은 자신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어느 정도 걸출한 공헌을 했다. 주나라의 봉건 종법 제도의 건립에 비해 여성의 지위가 급락했다. 여성은 신권, 족권, 부권 아래 절단되어 사회의 밑바닥으로 전락했다.
평론: 푸호는 중국과 세계 역사상 최초의 여무장으로 중국 여성의 걸출한 대표이다.
첨부: 푸호한 백옥 조각상:
부자상전 앞에 서 있는 부자 한백옥 조각상은 관련 자료에 근거하여 조각한 것이다. 보세요. 눈빛이 형형하고 불요불굴하며 기세가 웅장하여 중국 최초의 여성의 자태를 뽐냈다. 그녀의 손에는 용무늬가 있는 이 큰 구리 심벌즈가 생전에 사용했던 무기로 무게가 8.5 킬로그램이다. 또 다른 호랑이 무늬 구리 심벌즈는 무게가 9 킬로그램이다. 여자들은 이런 중무기를 잘 사용하는데, 이는 그들의 무공이 출중하고 실력이 비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고대의 도끼는 주로 군대를 다스리는 데 사용되었다. "도끼는 군사 지휘의 상징, 즉 왕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