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문어문」 (1) 은 "원인선 (2), 항인선 (3), 이인인 (4), 정절인 일 (5) 을 말한다. 군자의 인자함은 충분히 길다 (6); 가혜는 예의로 충분하다 (7); 좋은 일은 충분히 조화를 이룬다 (8); 견실족관 (9). 군자는 이 네 가지 일을 하기 때문에 건조, 위안, 상수, 이치, 진실이라고 말한다. "
고전 중국어 번역은 "소위 위안, 선의 시작을 의미한다. 항이란 아름다운 것들의 집합이고, 이른바 이익이란 사물 사이의 조화를 가리킨다. 내가 정조에 대해 들었을 때, 나는 사물의 근원이 정직하고 확고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군자는' 인' 을 행동 규범으로 하면 충분하다. 덕을 모으면 충분하다.' 의식' 의 요구에 부합하면 충분하다. 만물에 유익하다면 충분하다. 조화를 이루면 충분하다. 정직하고 확고하면 충분하다. 일을 잘 하면 된다. 군자는 이 사덕으로 행했기 때문에 원, 상수, 이치, 진사덕을 열거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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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문: 문,. "건조" 와 "쿤" 의 두 구아 수사학.
(2) 원, 선의 길이도: 선의 첫째가 된다.
(3) 즐기면 좋은 회의가 있다: 번화함은 아름다운 것들의 집합이다.
(4) 이자, 정의의 합도: 의와 적정. 장점은 사물의 적절한 조화이다.
(5) 정조는 일을 하는 것이다: 정직하고 굳건함은 일의 기초이다.
(6) 군자의 인자함은 충분히 길다: 인,' 인' 을 행동 규범으로 삼는다. 군자는' 인' 을 행위의 준칙으로 삼고, 한 사람의 지도자가 되면 충분하다.
(7) 집은 선물을 받기에 충분할 것이다. 미간 모임은' 의식' 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8) 이익은 충분히 화목하고 의롭다: 사람에게 유익하고 만물을 조화롭게 하기에 충분하다.
(9) 성실함은 일을 하기에 충분하다: 성실함은 일을 잘 하기에 충분하다.
원문 9 일째: "잠룡을 쓰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뭐야? 아들 (1) 은 "용, 현자, 은둔도 (2) 라고 말했다. 명성은 쉽지 않다 (3); 탈출 (4) 세상은 번거롭지 않고, 무엇이 귀찮지 않은가 (4); 기뻐하면 되고, 근심하면 위반된다 (5); 정말 뽑을 수 없다, 잠룡도 (6). 클릭합니다
9 일째 되는 날, "잠룡을 쓰지 마세요."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Qianlong 음과 은둔자. 그는 세상에 의해 변하지 않고, 명리에 현혹되지도 않는다. 이 세상을 떠나 낙담하지 말고, 칭찬을 받지 말고, 낙담하지 말고, 자신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일을 하고, 자신이 걱정하는 일을 하지 말고, 굳건하고 흔들리지 않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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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 공자.
(2) 용덕은일: 용은 덕은인 사람이다.
(3) 세상에 사는 것은 쉽지 않고, 명실상부하지 않다: 쉽고, 변한다. 그는 세상에 의해 변하지 않고, 자신의 성취와 명성에 현혹되지 않는다.
(4) 은둔하고 귀찮지 않고, 보지 않고 귀찮게 하지 않는다: 은둔하고, 세상을 피한다. 지치지도 않고 좌절도 없다. 봐, 그래. 네, 찬양합니다.
(5) 음악은 행하고, 선은 위반한다: 음악은 행하고, 걱정은 안 된다.
(6) 뽑을 수 없다는 것은 사실이다: 진짜이고 확고하다. 당겨, 움직여, 흔들어. 확고부동한 의지가 있다.
원래 92 는 "밭에서 용을 보면 된다" 고 말했다 뭐야? 공자가 말했다: "용은 덕이 있고 의의가 있다 (1). 언의 편지, 행동의 성실 (2), 게으름의 성실 (3), 천하의 선은 벌채 (4), 덕의 덕 (5) 이다. " 이순신' 구름: "용재전 참조, 어른 보기", 군덕도 (6). ""
9 월 2 일 번역: "용재전을 보면 어른을 볼 수 있다." "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용을 보는 사람, 품성이 있고, 정기가 있다. 그는 항상 약속을 지키며 조심스럽게 행동한다. 악행을 방지하고, 진심을 품고, 세상에 유익하고, 자화자찬하지 않고, 품성이 넓고, 감화될 수 있다. 이경은 "용은 밭에 나타나 성인의 출현에 유리하다" 고 말했다. 이는 선현과 왕의 품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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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은 현량하고 정직하다. 용은 인품과 입장이 정직한 사람이다.
(2) 언의 편지, 행동의 성실: 평범하고 평범하며 평범하다. 그의 평소 말은 믿을 만하고, 평소의 행동은 신중하다.
(3) 게으름: 게으름. 악담을 방지하고 진심을 보존하다.
(4) 세상을 잘 대하십시오: 세상에 좋습니다. 컷: 자랑.
(5) 화화: 넓은 품성이 사람을 감화시킬 수 있다.
(6) 군덕도: 왕의 덕이다.
원래 93 은 "군자는 하루 종일 일을 하고, 늦으면 전혀 나무랄 데 없다" 고 말했다. 뭐야? 공자는 "군자는 덕을 배운다 (1). 충②, 그래서 덕에 들어간다. 수사는 그 진정성 (3) 을 대표하므로 (4) 이기도 하다. 아는 것 (5) 은 글 (6) 과 비교할 수 있다. 종말 (7) 은 의미 (8) 와 관련될 수 있다. 그래서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 것은 상위이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 것은 하위이다 (9). 그래서 간혹 어색해서 (10) 위태로워서 무죄입니다. "
번역문 93 은 이렇게 말한다. "군자는 하루 종일 일하는데, 저녁 무렵에 망설이면 전혀 나무랄 데 없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덕수로 수리하고, 공로로 짓는다. 신실하고 신용을 지키면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고, 글을 꾸미는 것은 자신의 성실성을 확립하고 성실함으로 성과를 쌓는 것이다. 자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알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 이런 사람은 그와 일의 낌새를 토론할 수 있다. 그들은 멈춰야 할 때 멈춰야 한다는 것을 알고 적절한 도덕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상위에는 교만이 없고, 하위에는 슬픔이 없다. 항상 강건하고 생기발랄함을 유지하고 시기의 변화에 따라 경각심을 유지하여 위험에 직면해도 재난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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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군자는 덕으로 공부한다: 군자는 덕으로 수련하고 덕으로 공을 세웠다.
(2) 충실: 충실히 신용을 지키다.
(3) 수사는 진실하다: 수식어는 자신의 성실성을 확립하기 위해서이다.
(4) 그래서 업계에서 생활하는 것도 성실함으로 성과를 쌓는 것이다.
(5) 베스트를 알다: 앞의' 베스트' 는 달성해야 할 목표이고, 다음' 베스트' 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6) 단어를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몇 개, 몇 개 마이크로. 우리는 그와 몇 가지 중요한 일을 토론할 수 있다.
(7) 정지: 종료를 알 때 종료한다.
(8) 가능성과 의미도 존재와 보존이다. 정의와 적당함.
(9) 옛집은 우월하고 교만하지 않고, 하가는 걱정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월하고 교만하지 않고 열등하며 근심하지 않는다.
(10) 건조: 강해지고 기운을 차리세요. 타이밍: 언제든지 기회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래 94 는 "또는 점프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 고 말했다 뭐야? 아들은 말했다: "성쇠는 무상하고, 비악도 (1). 진퇴는 일정하지도 않고 고립된 것도 아니다 (2). 독일로 유학을 가는 선생님도 제때 (3) 이므로 책망할 것이 없다. "
번역 94 는 "또는 점프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 고 말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공자는 "한 사람의 지위의 상승은 변하지 않는 법칙이 없고, 사념에서 나온 것도 아니다" 고 말했다. 그의 진퇴와 퇴진은 고정불변이 아니며, 그는 대중과 분리되지 않는다. 군자가 도덕적 수양을 제고하는 것은, 기회를 잡아 공업을 건립해야 하기 때문에 재난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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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아래가 변덕스럽고 악이 아니다. 직위의 상승과 하강은 변하지 않는 법칙이 없고, 사념에서 나온 것도 아니다.
(2) 진취와 퇴진은 일정하지도 않고 고립된 것도 아니다. 진취와 퇴진은 일정하지도 않고, 군중을 이탈하는 것도 아니다.
(3) 제때에 하고 싶다: 기회를 잡고 공업을 세우고 싶다.
원래 95 는 "비룡이 하늘에 있으니 어른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뭐야? 아들은 말했다: "한 마디로 응대하고, 한 영으로 구하라 (1); 젖은 물은 건조하다 (2); 구름은 용부터, 바람은 호랑이부터 (3). 성인은 모든 것을 보이게 한다 (4). 하늘이 의지하는 자는 소개팅을 하고, 땅의 근거자는 소개팅 (5) 을 한다. "
95 는 "비룡이 하늘에 있으니 어른들이 잘 본다" 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공자는 "소리는 같은 것과 같고, 가스는 같은 것과 같다" 고 말했다. 물은 습한 곳으로 흐르고, 불은 건조한 곳으로 흐른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성도들이 깨어나자 모든 것이 똑똑히 보였다. 하늘은 천국에 가깝고 땅은 지구에 가깝다. 이것은 모든 종류의 진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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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 목소리로 응답하고, 영과 함께 찾는다: 한목소리로 호응하고, 한마음으로 찾는다.
(2) 수분은 건조하다: 물이 젖은 곳까지 흐르고, 불이 마른 곳까지 타오른다.
(3)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4) 성도가 한 모든 일: 해, 일어나. 성도들이 깨어나자 모든 것이 똑똑히 보였다.
(5) 하늘에 의지하는 자는 가깝고 땅에 의지하는 자는 가깝다. 하늘에 의지하는 자는 동물을 가리키고 땅에 의지하는 자는 식물을 가리킨다. 하늘은 천국에 가깝고 땅은 지구에 가깝다.
원래 아홉 말했다: "강룡은 후회한다. 클릭합니다 뭐야? 아들은 말했다: "비싸고, 높고, 민민이 없고 (1), 지혜로운 사람은 하위가 없고 (2), 움직이는 것은 유감스럽다 (3)."
번역 9 는 말했다: "강룡은 후회한다. 클릭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공자는 "명예는 권력의 지위는 없지만, 그것은 인민보다 우월하다" 고 말했다. 현자는 지위가 낮지만,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상황에서 그 위에 군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자, 지혜명언) 그래서 일단 경거망동하면, 멸종의 재난을 초래하고, 후회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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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귀위, 고무민: 귀하에게는 권리가 없고, 고무민입니다.
(2) 현자는 아래에 보좌가 없다. 현자는 아래에 있고, 높은 자는 보좌가 없다.
(3) 행동은 후회한다: 그러므로 경솔하게 행동하면 후회할 것이다.
가득 차다
2020 년 초, 우연의 일치로 사자호문 장문인 호동이 선생님이 되어 주역을 배우기 시작했다. 이제 내가 주역을 배우는 과정, 수확과 느낌을 기록하겠습니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스승의' 배움은 곧 학도이고, 점괘는 깨달음이고, 구괘는 전도다' 라는 취지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만약 내가 쉽게 친구를 사귈 수 있다면 나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같은 정신을 가진 사람" 으로부터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