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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변이란 무엇인가?

세상 물정은 고의로 진리를 잘못 말하고, 잘못을 말하는 것은 진리의 궤변이다. 궤변가는 각종 방법을 채택하여 궤변의 목적을 달성했다. 만약 진리가 하나뿐이라면, 진리를 왜곡하는 형식은 수십 종, 수백 종, 심지어 수천 가지가 될 수 있다.

레닌은 이렇게 말했다. "철학 유심주의의 변종은 천 가지의 색조를 가질 수 있으며, 언제든지 천 가지의 색조를 만들 수 있다." 모든 잘못된 명제의 제기는 어느 정도의 궤변 색채를 띠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궤변을 진정으로 제압하려면 그들의 궤변을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서양 철학사에서 헤겔은 궤변론을 체계적으로 비판하는 최초의 철학자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이렇게 지적했다. "궤변이라는 단어는 보통 어떤 방식으로든 거짓된 기초에 의지하거나, 진실된 진리를 부인하고 흔들리는 것을 의미한다. 또는 거짓된 진리를 마치 진실인 것처럼 아름답게 만들 수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확장 데이터:

궤변의 철학적 뿌리는 상대주의이며, 반변증적인 철학 이론이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상대에 절대적으로 포함되어 있고 상대에 절대적으로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상대성과 절대성은 변증적으로 통일된다. 절대상대성론을 떠나 상대성론을 과장하면 상대주의에 빠질 수 있다. 궤변가들은 종종 인지 대상의 존재가 상대적이고 질적인 안정성이 없기 때문에 질적인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궤변가는 주관적인 인지능력의 상대성을 일방적으로 과장하여 인지의 진실성과 가능성을 부정한다. 그도 마찬가지다. 또 다른 옳고 그름이 있는데,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이것은 그들의 인식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