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선고모의 것은 정통 불교가 아니라 이단이 섞인 민간 불교이다. 몇몇 주요 불균형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지만, 어떤 것은 단지 어떤 장애를 일으킬 뿐이다. 당신이 언급한 전류를 포함해서, 왜 상세한 검사를 하지 않습니까? 이런 문제들은 왕왕 4 대 부정으로 생긴 것이지, 무슨 넋을 잃는 등의 문제가 아닐 수 있다.
3. 그의 도중의 모든 중생, 지혜로운 친구는 가장 많은 사람을 놀릴 뿐이다. 불교에서 신을 기쁘게 한다는 말은 없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자신의 마음을 좀 더 편하게 해주고 싶다면, 가서 호흡법을 배우세요.
질병은 우리 몸에서 두 가지 방법으로 전염된다.
1. 물질 원소가 원인이다
2. 인과응보
1. 물질원소는 5 가지 물질원소 (달도, 경계) 불균형으로 인한 물질병을 가리킨다. 이 다섯 가지 물질적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면: 골격, 근육, 피부와 같은 신체의 고체 부분입니다.
(2) 물: 타액, 점액, 혈액 등과 같은 액체 부분.
(3) 불: 체내의 온기.
(4) 바람: 몸 안에서 앞뒤로 움직이는 힘 (예: 호흡).
(5) 공간: 몸의 각 부위의 공간으로, 체내의 각종 원소가 혼합되고 작동하는 곳이다. 여기에는 외이도, 비강, 구강, 피부 모공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원소들이 자극을 받거나 불균형을 겪을 때, 그것은 질병의 출현을 위한 격차를 열어 준다. 이것이 바로 dhatu-samutthana 라고 불린다.
2. 인연은 인연 (kamma-citta) 이나 심리적 작용에서 비롯된 질병으로, 마음이 자극이나 좋지 않은 주제에 집착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이런 것들에 대해 생각할수록, 마음이 더 허약해질수록, 마음이 격동하고 불균형하게 되고, 병이 일어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치료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자신을 검사해서 그들이 어떻게 왔는지 살펴봐야 더 나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두 가지 치료법이 있습니다.
1. 약물치료: 각종 화학성분으로 구성된 약물은 체내 원소의 균형을 회복하고 우리의 고통과 병을 경감하거나 완전히 없앨 수 있다.
2. 불교요법: 우리 자신을 높이고 마음을 선, 가치, 지혜라는 주제로 바꿔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승려에게 어떤 형태로든 음식을 제공하거나, 어떤 형태로든 출가하거나, 어떤 자세로 불상을 협찬하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경경을 낭독하는 등 몇 가지 좋은 일을 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경우에는, 우리의 마음속에 좋은 동기가 있을 때, 우리는 기쁨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것은 우리의 내면에 에너지를 가져다 주고, 우리 몸에 힘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이미 나타난 어떤 증상도 완화할 수 있다.
환자와 의사가 고려해야 할 다른 요점:
우리가 아플 때, 우리는 스스로를 검사하고 원인을 찾아낼 책임이 있다. 만약 우리가 자신을 이해할 수 없다면, 우리는 우리를 이해하고 우리에게 조언을 해 줄 사람을 찾아야 한다. 예를 들어, 그들은 우리의 질병을 약으로 치료해야 한다고 우리에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럼 우리가 의사를 찾아 그에 게 또는 그녀에 게 우리의 고통을 완화 하는 기회를 제공 해야 합니다. 일단 우리가 의사의 건의를 받으면, 우리는 두 가지 책임이 있다.
1 .. 의사의 지시를 따르다.
2. 의사에게 완전한 자유를 주어 자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치료하게 한다.
우리는 우리가 회복할지 아니면 죽을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의사의 책임이다. 우리에게는 우리의 마음을 돌보는 책임이 있습니다. 즉, 아프지 않게 하고, 우리의 마음을 선량하고 손재주가 있는 주제로 돌리고, 우리의 마음을 강하게 하여 우리의 의사를 돌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의사와 환자가 이런 방식으로 서로 도울 때 아무도 상대방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다. 의사는 우리 몸을 치료할 자유가 있고, 우리도 심장 범위 내의 자유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고통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비록 우리가 죽었더라도, 우리 자신과 의사는 이미 최선을 다했다. 의사는 우리의 몸을 돌보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우리도 우리의 마음을 돌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우리가 죽어도 손해는 없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내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가 질병을 이렇게 대할 때, 우리는 두 가지 치료법을 사용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약물 요법, 이것은 의사의 일입니다. 불교 요법, 이것은 우리 자신의 일이다. 이렇게 하면 우리와 의사는 서로 돕고 우리의 삶의 질을 돌볼 수 있다.
이것은 환자의 책임이다.
의사의 책임에 관해서는: 의사로서 우리는 질병의 근원에 익숙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한 가지 질병이 물질적 요인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안다면, 적절한 약물 치료를 해야 한다. 질병이 업력 요인에서 비롯된 것을 발견하면, 다른 방법으로 환자의 심리상태를 개선해야 한다. 예를 들어 침대 옆에서 상냥한 태도를 취할 수도 있고, 환자에게 공덕을 하는 것이 좋다고 느끼게 할 수도 있고, 스님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명상하고, 경을 읽고, 출가를 기원하는 등 격려할 수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환자의 마음을 오른쪽으로 돌리는 방법이다. 이것은 프랑스 의학이라고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질병은 원래 대량의 약이 필요했지만, 소량의 약만 사라졌다. 경험 많은 의사는 반드시 이런 병례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환자는 매우 아팠지만, 우리가 그를 위로하고 사기를 높일 방법을 강구할 수 있다면, 증상은 점점 더 심각해졌지만, 나중에는 완화되었다. 그는 오늘 죽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환자는 다음 주나 다음 달까지 살았다. 누군가가 자신이 뱀에게 물렸다고 생각하면서 가시를 밟았다. 이렇게 생각하니 통증이 바로 터졌다. 또 한 사람은 독이 있는 천족충에게 물렸는데, 가시를 밟은 줄 알고 벌레독이 심한 통증을 일으키지 않았다. 만약 그들이 경험 있는 의사를 보러 간다면, 의사는 천족충에게 물렸다면 통증이 즉시 터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예는 모두 인과응보가 질병 과정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보여준다.
인과응보라는 단어는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다.
1.Kamma vipaka 또는 과거 행동의 업력은 현재의 몸에 영향을 미치고 물질원소를 자극하며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때로는 의학의 원리에 따라 올바르게 치료하더라도 좋지 않을 때가 있다. 그들이 떠나야 할 때, 환자는 아마도 악수 한 모금만 마시면 사라질 것이다. 이 부분은 환자의 사기에 달려 있다. 이 병은 옛 인연에 속한다. 때로는 옛일이 널리 알려지고,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환자를 답답하게 하고, 그로 인해 신체질환을 가중시킬 때가 있다. 때때로 병은 구제되지 않았지만, 환자는 오히려 완치되었다. 때때로 희망이 있을 때 환자는 죽는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병이 오래된 업종에서 나왔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질병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는 물질적 원인과 심리적 원인을 동시에 치료해야 한다.
때때로 질병은 내면의 새로운 경향에서 비롯됩니다. 이것이 이른바 인과응보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강렬한 분노, 증오, 사랑, 불안감을 느낄 때, 심장 전체가 자극을 받고, 심장에 싸인 불순물들이 체내에 튀어나와 혈액과 같은 다양한 원소와 섞여서 몸의 각 부위로 흘러들어 허약과 피로를 일으킨다. 만약 이 혈액이 신체의 특정 부위에 정체된다면, 질병은 그곳에서 상승할 것이다. 마음이 탁해지고 몸의 원소도 탁해진다. 적어도, 우리는 우리의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느낄 것이다. 만약 우리가 가능한 한 빨리 이 상황을 바로잡을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우리는 병이 날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예를 들 수 있다: 마음은 연못의 물고기와 같다. 만약 누군가가 물 속에서 몽둥이를 휘저으면, 물고기는 어쩔 수 없이 빠르게 돌게 되고, 점액은 떨어질 것이다. 물이 흐려져서 연못 바닥의 진흙이 휘저어서 물고기가 잘 보이지 않는다. 잠시 후, 물고기의 점액이 물 속의 진흙 알갱이에 달라붙어 수초의 양분이 되었다. 수생식물의 번식에 따라 연못물은 정체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마찬가지로, 신중한 불순물이 완전히 휘저어지면 이런 심리적 활동의 힘이 확산되어 몸이 병들게 된다. 체내의 원소가 심장과 동시에 발작한다면, 이 병은 치료하기 매우 어려울 것이다. 설령 치료할 수 있다 해도 개선은 매우 느리다.
그래서 어떤 경우에는, 업력 질병이 먼저 체내에서 떠오른 다음 심장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퍼집니다. 이것이 바로 업력이라고 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먼저 마음속에 떠오른 다음 만연하여 몸에 영향을 미친다. 이를 헌신이라고 한다. 업장이 상승할 때, 우리는 그것이 신체에서 나온 것인지 마음에서 나온 것인지 알 때, 우리는 이 두 가지 약물을 사용하여 치료해야 한다. 이것은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할 것이다.
나는 이 점들의 진실성을 직접 체험해 보았지만, 전부 기록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 될 것이다. 그래서, 저는 명언들에게 스스로 생각하도록 남겨두었습니다.
Arogya parama labha
질병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재산이다.
아빠? Ca-mare jine natho
파토 삼보딤-우타마임
아라한 부처 이티피 소보가바
나마햄
다섯 가지 유혹을 정복하고,
불타, 우리의 피난처는 자신이 가장 높은 각성임을 증명했다.
그는 아라한으로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에게 경의를 표한다.
병상에 누워 있으니 매일 이 시를 외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