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전설에 따르면 도교의 신' 천관' 은 지구에서 행운을 장악하고 음력 정월 15 일에 생일을 보낸다. 그는 시끌벅적한 것을 좋아한다고 해서 그의 추종자들은 행운과 안강을 기원하기 위해 각종 행사를 준비했다. 정월 대보름날' 은' 상원절' 이라고 불리며 도교에서 기원했다. 도교의' 삼원' 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은 상원, 7 월 15 는 중원, 10 월 15 는 하원, 이것은 도교의 3 개 명절이다.
세 번째 전설에 따르면 한혜제 유영이 죽은 후 여후가 커튼을 걸었다. 개국원로 () 와 첸 () 과 같은 한 () 나라를 보호하고 함께 노력하여 세력을 없애는 주록 () 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원전 179 년 유항은 한문제로 추앙받았다. 문제 광언, 행인, 격려 정투치, 한제국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주록 세력을 소멸하는 날은 마침 정월 대보름이었다. 그래서 문제는 매일 밤 등롱을 장식하기 위해 편지를 쓰고 백성들과 함께 경축하며 기념으로 삼았다. 정월은 1 월이고' 밤' 은' 밤' 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문제는 아예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했다.
네 번째 전설에 따르면 불교는 동양 한명제 통치 때 처음으로 중국에 입국했지만 중국 국민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어느 날 명제는 한 김인이 궁궐에 나타나는 꿈을 꾸었다. 그가' 김인' 이 어디서 왔는지 묻자 갑자기' 김인' 이 하늘로 올라간 것을 발견하고 서구로 사라졌다. 다음 날, 명제는 성서 연구를 위해 학사 한 명을 인도로 보냈습니다. 천신만고 끝에 학사는 마침내 경서를 가지고 돌아왔다. 명제는 즉시 불교 조각과 경전 수집을 위한 사찰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불교도들은 불교가 어둠을 몰아낼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명제는 민간 집집마다 등롱을 장식하는 법령을 내렸는데, 이것이 바로' 정월대보름' 의 유래였다. 훗날 이런 풍습이 전해지면서 조명 설비는 처음부터 럭셔리까지, 양식이 점점 많아지고 축제 규모도 커지고 있다.
사실, 중국은 전국 시대의 추 지역과 같은 정월 15 시에 등불을 켜는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상등 활동이 더욱 다채로워졌고, 궁전과 골목 곳곳에 등롱이 걸려 있었고, 큰 등잔바퀴, 등잔루, 등잔나무도 건설되었다. 이때 정월대보름은 보통 하루, 소수의 기간에도 3 일이 걸린다. 5 대' 개원 천보 백광수' 에 따르면 한부인 (양귀비의 둘째 언니) 은' 백광나무, 높이 80 피트, 높은 산' 으로 꼽힌다. 밤이 되면 백리 밖에서도 그들을 볼 수 있다. "
송대까지는 정월대보름이 정말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북송 왕조부터 삼원등이 생겼다. 당태종 순화 원년 (990 년) 6 월, 중하 () 가 제거되고, 상원 () 의 화등 풍습만 보존되고, 화등 풍습은 3 일을 답습하고, 5 일까지 연기하여 결국 제도를 형성하였다.